안녕하세요? 찍게에서 잠시 넘어온 maseratimc12입니다.
이번에 제가 첫 시승기를 쓰게되었는데 그냥 너그럽게 봐주길 바랍니다.^^ (선 추천,후 감상부탁, 사진이 많아 생각보다 길어요 ㅎㅎ)
오늘 제가 시승기를 쓸 차량은 bmw i쓰으리입니다.
BMW는 두개의 디비전이 있습니다.
그 중하나가 바로M! 저 삼색 남자의 로망이죠.
아우디의 RS, 벤츠의 AMG의 맞서는 BMW의 고성능 디비젼입나다.
이와 정반대인. . .
친환경을 추구하는 i입니다. i에는 i8,i3을 만드는데 제가 시승한 차는 i8입니다.
면 얼마나 좋겠습니까.ㅠㅠ
바로 i쓰으리 되겠습니다.(폰카 죄송ㅠ)
이번 시승은 아는 형의 도움으로 알게된 김민성대리님이 도와주셨습니다.
이번 시승은 서울 최대 규모의 BMW전시장 신호모터스입니다.
자 일단 들어가봅시다.
오 역시 서울 최대규모라 그런지 넓고 쾌적합니다.
저것은!!
어느새 탁자 위에 ㅎㅎ 엄청 맛있었습니다. 특히 크레페(?) 맛있더군요. 또 먹고 싶다.........
자 배에 기름을 넣었으니 i쓰으리의 외관을 봅시다.
같은 집안의기름먹는 형제들과 달리 그릴이 막혀있고 마크와 그릴의 테두리가 친환경 i를 뜻하는 파란색입니다.
시승한 차량은 풀옵이라 그런지 어댑티브 해드라이트가 적용됬네요.
자 앞모습입니다. 저 눈매 멋지네요.ㅎㅎ
자 인제 옆 모습입니다. 수어시이드도어가 채택이 되서 개방감이 넓네요.
뒷모습입니다. 거의 검은색으로 통합했네요.
제가 가장 익숙치 않은 후미등입니다. 패밀리룩이 보이네요.
자 인제 타봅시다.
오 친환경적인 디자인입니다. 가죽과 재활용소재와 카본이 아름답게 매치되네요.
운전대입니다. 그립감과 촉감이 좋네요 .
나뭇결이 고급가구느낌을 주네요.
실내는 친환경을 추구하는 소재가 많이 쓰였습니다. 그리고 앞 좌석은 공간성이 넓고요. 모니터가 계기판인것이 신선하네요. 시동버튼은 아시다시피 핸들 뒤 기어에 위치해 있습니다.
뒷자석으로 ㄱㄱ
앞문을 먼저 여시고 이 버튼을 댕기면 뒷문이 롤스로이스처럼 열립니다.
생각보다 레그룸이 넓고 시트도 편합니다. 키가 175인 저도 편해요 ㅎㅎ
이차를 시승하기 전에 이차의 제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비는 5.9km/kwh 한번충전으로 132km를 간다고 합니다. 근교 드라이브용으로 딱이네요.
그리고 최고속은150km/h이고 제로백은 7.2입니다.
그리고 밧데리느 삼성꺼이고요 충전시간은 급속은 30분이고요 가정에서는 3시간이면 됩니다.
가격은 5천후반에서 6천후반입니다. 비싸다고요? 근데 나라에서 보조금을 대 줌ㅋㅋ 그럼 한 4천대로 내려간다고 하는데 충분히 메리트 있지않나요?
이거는 월 박스인데요. 자기 카드모양에 카드를 대시면 충전기를 꽃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bmw에서 설치를 해줍니다.
충전소는 이마트,아웃백스테이크,포스코등이 있고 휴게소에도 설치가 되있다고 하네요.
이마트는 장보기 전에 충전하면 좋네요ㅎㅎ
자 인제 본격적으로 시승기를 씁니다.
시승경로는 신호모터스에서 자유로를 타고 가다가 다시 오는 경로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계기판 위에 빨간불이 켜저있습니다.다른 bmw와 달리 i3는 초음파로 거리를 유지하고 속도를 조절가능합니다. 그리고 차고가 높아 승차감도 굳굳!! (i3는 속도 100km/h이상 주행할 수 있어서 자유로를 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첨 알았어요.)
시승하는데 기름 먹는 이 녀셕이 나타나더군요. 근데 대리님이 갑자기.......
믿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m3가 따임ㅋㅋ 부들부들 잼ㅋㅋ 알고 보니 전기차는 모터로 돌아가는 차라 초반토크가 셉니다. 믿지 못하시는 분은http://www.youtube.com/watch?v=PO5z32L32aY!!
ㅎㄷㄷ 가속할 때 허리가 시트에 꽃히는데 와 푹신해요ㅋㅋ
시승하다가 기아 그랜드체로키 발견ㅋㅋ
돌아오는 길에 대리님이 많은 걸 알려주셨는데요. 문짝에 검은색이 카본이고 샤시도 카본이라 아작나면 폐차해야된다고 하시더라고요.그리고 아직까지 전기차 인프라가 많리 개선되지 못해 보급이 잘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일반 내연기관 차는 일정 속도에서 엑셀에서 발을 때면 아이들링이라고 일정속도가 유지됩니다. 근데 전기차는 달리면서도 충전하므로 아이들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시승 후 알게 됬는데요 저것이 열린다고 하네요. 시트로엥 같네요ㅋㅋ
이로써 시승기를 끝네는데요. 제가 생애 첨으로 외제차 시승기를 쓰는데 아직 부족한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추천 많이 부탁드리고 i3나 이번 해 출시될 i8이나 m모델, 일반 모델에 관심이 많으신 분은 김민성대리님 010-2002-7501로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시게 그 달에 프로모션과 상담을 친절하게 해 주실껍니다.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전기차 초반 가속이 그렇게 좋다던데...
추천입니다~~
지나가면서 신기해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따라서 메인 차량으로 쓸 수 없으니 서브용으로 써야되고, 디젤의 경험상, 정부에서 잘나가는 동력원에 세금을 언제든지 더 많이 부과할 수 있음과 전기의 누진요금을 감안할 때, 전혀 경제성이 없어보입니다.
저 차를 매일 운행하면 집의 전기요금이 폭팔할 것 같네요.
수도권에서 서울로, 또는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도 100km 미만일테구요..
그러니 멀리 지방 가시는 것 아니고서야(명절 같은 특수한 경우 제외하고) 일 년 중 대부분을 이용가능하겠죠?
현재 거의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전기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분류하여 차량 가격 및 세금에 대한 혜택을 줍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고요.
그 이유는 차량의 배기가스로 인해 야기되는, 또는 발생 가능성이 있는 의료 및 환경개선 부분에 대한
정부의 공공자금(국가예산)이 지출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혜택을 주는 것이지요.
즉, 국가 차원에서 전기차가 더 많이 보급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겁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앞으로 전기차가 많아지면 국가가 세금을 더 많이 부과할 수 있다는 것은 앞으로 "일어날 수도"
있는 가능성에 대해 제시하신 것이지 일어나고 있는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담그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반대로 생각해보시면 국가가 잘나가는 동력원에 과세를 하게 될 만큼 전기차의 수요가 많아지게 되면
자연스레 업체에선 대량생산 체제로 전환 될 것이고 경쟁을 통한 가격이 낮아지게 되므로 오히려 더 좋겠죠?!
마지막으로 누진세에 대한 부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월박스의 타이머를 통해 원하는 시간대에 충전을 할 수
있으므로 전기요금이 가장 저렴한 새벽시간에 충전도 가능합니다.
관련 기사를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일 하루에 50km를 주행한다고 가정하고 전기를 충전했을 때
발생되는 전기요금은 한 달에 3만원이 채 안됩니다.
아주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이며 디젤엔진 특유의 소음과 진동도 없이 고연비를 구연할 수 있으니 참으로 좋아요!
다만 아직은 초기단계라 인프라의 구축이 부족하고 차량의 가격이 비싼 건 사실이지만 개선만 된다면
미래의 우리 생활을 변화시킬 만한 중요한 시작이라 생각됩니다.
인테리어 품질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시트도 사실 불편하구요. 대신 뒷좌석이 아주 좁지는 않습니다. 5세대 골프 실내정는 되는듯 합니다.
정부에서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지원 안해줍니다. 가격은 5750만원이고 하만카돈 들어간 프리미엄 옵션은 6500만원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위에 사진에 보시는 가정용 충전기가 900만원이 추가 됩니다. 리스로 월 7만원? 정도에 이용가능.
전기차를 대중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퓨어 일렉카로서의 매력이 있지만, 완충에 3시간이 넘게 걸리고 160킬로 주행입니다. 20분 만에 80% 충전으로 근거리에서 출퇴근용으로는 괜찮은 차량 맞습니다.
M3 추월은 오바고 ㅋㅋ 제로백은 8초으로 기억하는데, 실제론 전기모터 반응이 빨라서 튀어나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냥 프리미엄 모닝으로 생각하심 안됩니다. 베엠베혈통 어디 안가더군요.
파워를 켜면 소음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콘 팬소리가 더 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을 빼먹으신듯 한데요. 전기차는 액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 동력을 차단합니다. 타력 주행이 전혀 없어서 마치 브레이크를 살짝 잡은듯 속도가 확 줄어듭니다. 마치 제트스키의 가속 레버를 뗀 느낌입니다. 내연기관 차량과 느낌이 다르니 이 부분은 좀 감안하고 타야 합니다. 다른 액셀링을 하셔야 합니다.
전기모터도 뒤에 있어서 앞열이 트럭처럼 트여 있습니다. 좌우 좌석 이동이 가능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