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8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4.09.16 18:11 답글 신고
    이런 고급글을 뻘글이라하다니..+1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6 18:14 답글 신고
    +_+전 항상 뻘글만....ㅋㅋ
  • 레벨 소장 스알로브스키 14.09.16 18:11 답글 신고
    역할+_+

    그랜져 2000cc가 3500으로 변신하던 뉴글때부터 망 ㅜ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6 18:15 답글 신고
    ㅎㅎㅎㅎ저희 동네 우글우글합니다.....ㅋㅋㅋㅋ

    기본형 휠에 실내 수동에어컨...그러나 수출형 350 엠블럼~~
  • 레벨 대위 3 Vamp86 14.09.16 18:14 답글 신고
    정말 의미없는 뻘글...시간아까움.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6 18:15 답글 신고
    자 답글~~
  • 레벨 소장 Premiers 14.09.16 18:34 답글 신고
    ee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6 18:37 답글 신고
    ^^
  • 레벨 하사 3 오리온쵸코파이 14.09.16 18:46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6 18:49 답글 신고
    ㄳ^^
  • 레벨 원사 1 YF하이브리드 14.09.16 19:17 답글 신고
    신형 제네시스 후면이 소나타 같다니요!

    아반떼입니다 아반떼ㅋ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6 19:18 답글 신고
    암튼 딱다 그라인 같아요...제네시스랑 차세대 라인업은...+_+

    쫌 디자인과 브랜드 독립이 있어야 할꺼 같네요...
  • 헌병 보배드림 14.09.17 10:0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상사 2 익산쏘알 14.09.17 10:20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1:2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시간미분 14.09.17 13:15 답글 신고
    신형 제네와 LF는 디쟌이 빨리 질리는듯...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3:42 답글 신고
    전 제네는 오히려 전작이 보기 좋았던거 같고요...

    물론 훤씬 혁신적이고 유려한건 현행 모델이지만....아반테나 쏘나타의 아이덴티티가...

    쫌 고급성을 떨어트리는거 같아요...

    근데 LF는 그...-_-;;; 크롬라인과 크롬 수염좀...
  • 레벨 중사 2 아이디128번째중복 14.09.17 13:53 답글 신고
    그랜져는 이제 30대의 것이 되었죠..예전에 아빠차 그랜져라고 하면 부잣집 아들 소리 들었는데 요즘은 최소 제네시스는 되야 하니...싼타페DM과 가격이 같고, 최고사양은 싼타페2.2 4륜이 오히려 더 비싸죠.. 고민하다가 저는 싼d를 샀지만..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5:26 답글 신고
    제가 어렸을때....뉴그랜죠 V6 3000이 딱!! 붙어있으면 사장님에 기사딸린 그런 차였죠...

    엑스지로 넘어와서...+_+ 쫌...;;오너브라이브 고급차?? 사실 마스샤보단 살짝 윗급이고 뉴그랜죠보단 다운된 느낌이었죠....진짜 젊은 사람 많아타요...
  • 레벨 중사 3 아팔 14.09.17 14:33 답글 신고
    오타는 아니신 것 같아... 시비는 아니지만... 역활x 역할o입니다 ^ㅡ^ 좋은 자료 잘 읽었습니다 ㅊㅊ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5:24 답글 신고
    제가...ㅡ.ㅜ 쫌....공부를 안했습니다....ㅋㅋ 후딱 수정을 하겠습니다...감사요!!
  • 레벨 원사 1 번호판 14.09.17 17:01 답글 신고
    릴단말이쥐..그분의 향기가.. 킁킁..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7:12 답글 신고
    그분?? 누구요??+_+
  • 레벨 소장 성원하리 14.09.17 17:25 답글 신고
    마케팅적으로 AG 포지션 말은 됩니다..
    AG는 노력없이 연구없이 투자없이 쉽게 가볍게 꽁으로 그저줍다시피 급조된듯한
    그랜저베이스에 비싸게 팔아묵어야 겠다는 느낌듭니다.
    신차가 나오면 설레기보단 무슨문제있는지 궁금하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9:23 답글 신고
    저도 그런거 같아요....일단 현대의 딜레마도 작용은 하죠...

    예전에는 차의 등급이 연령과 같이 가는 경향이 있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으니...어느 장단에 마춰야하나 이런거?? 결국 싸게 그랜져 늘씬한거..중후한거...

    이렇게 살짝 디자인만 바꾸는 전략이죠...ㅎㅎ
  • 레벨 원사 3 마크3 14.09.17 17:39 답글 신고
    아주,,정리잘하신듯,,글잘읽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9:2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 레벨 소위 2 헤벌레군 14.09.17 18:01 답글 신고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에쿠스만 있음 되는거 아닌가...
    현대가 이 급들을 놓고 고민 했겠죠 어떻게 똑같으면서 똑같지 않고 비슷하게하면서 비슷하지 않게하는...
    그랜져사이에 제네시스까지 해놓고 거기에 또 아슬란인지 뭔지까지 만들면 그 안에 들어갈차의 성능이나
    제원은 뻔한거 아닌가요? 엕진돌려쓰기, 옵션질하기
    겁데기만 바꿔서 이름 새로 붙혀 금액대별로 공식화 시킬려는 심산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제가 봤을때 현대는 이미 국내 소형차시장에는 큰 관심이 없는듯하네요 원메이크가 독주를 하니까.
    자꾸 경쟁이 심한 윗급으로 가는데 품질이 개선되지 않는 현실에 언제까지 국내 소비자들이 사줄지 ...
    원화가 자꾸 올라가면 수입차시장은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9:25 답글 신고
    중요한건 예전에 90년대는 차크기가 연령이랑 같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는데..요즘은 그렇지 않다는게 문제가 있죠...

    그래서 현대 입장에서는 3000만원이상에서는 다 같은 딜레마에 빠지는...

    저같은 경우라도 4천만원 선에서 아슬란살래? 수입차 살래?? 이러면 작더라고 수입차 갑니다...

    아직 젊어서...ㅋㅋ
  • 레벨 상병 어라리 14.09.17 19:20 답글 신고
    아슬란은 그랜저와 K5를 섞은느낌이 강할뿐...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7 19:25 답글 신고
    둘다 얼굴이 참 크죠...^^ㅋ
  • 레벨 원사 1 두부배달 14.09.18 09:51 답글 신고
    실물을 봐야 알겠지만 디자인이 구림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1:32 답글 신고
    쫌 억지스럽죠...예전에 옵티마 같네요....-_-뭔가 앞뒤만 따로노는 느낌?
  • 레벨 일병 베리타짜 14.09.18 10:05 답글 신고
    공감가는 내용이군요. 잘 봤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1:3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좋은 하루되시길....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4.09.18 12:25 답글 신고
    추천하고 갑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3:4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2 주님의이단옆차기 14.09.18 12:51 답글 신고
    안타깝죠...도요타 ..렉서스처럼...제네시스를 완벽히 분리 했어야 하는데...제네시스와 k9 에쿠스 다 어정쩡해짐...아스란 나오면 결국...그랑죠 아스란 k7.....서로 나눠먹기고...

    . 다만..차량의 다양한 용도와 필요성 때문에..현대의 다양화 전략에는 극구 찬성하나...세단위주로의 다양화는 부정적

    이네요...포터와 봉고 suv의 선택의 다양성을 늘려주면 좋게는데...

    i40가 망했다고 하지만..전 i40는 세단이면서 적재 공간을 확대시켜준 아이들을 둔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차라고 생각되서 현대에서 몇 안되는 성공작이라 생각됬는데..현대에서는 i40의 실용성 보다는 디자인만 강조하는 광고로 좋은차 망쳐버렸다는...suv는 높이 때문에 부담되고...세단은 적재량 때문에 아쉬운 짐많은 부모들에겐 딱인차인뎁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3:49 답글 신고
    I40는 차좋은거 같아요...그만한 품질에 그연비에...웨건이 진짜 마력이 있죠...아직 단지 고정관념이 많이 작용하는거 같네요...예전같으면 진짜 안팔렸을 차종...-_-;; 진짜 님 말씀처럼 그부분을 강조했어야 한거 같아요...

    솔직히 잘못하면 아슬란도 그랜져, 제네시스의 중간계단이 될 우려가 큰거 같아요...

    그럼 수입차 방어하기 힘듭니다...그냥 그랜져 상급과 제네시스 하급 소비자를 끄러올 뿐이죠...

    그랜져는 젊은 고급차!! 아슬란은 확실히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고급차량으로!! 이런 매력이 있어야죠...

    제네시스는 아에 독립브랜드로 가야해요..진짜 그렇게 느껴요...

    왜냐면 막상 차는 좋지만...전 브랜드가 쫌....ㅡㅡ;;;현대 라인도 쫌...
  • 레벨 소장 워메비엠따블 14.09.18 13:07 답글 신고
    삼성동 한전부지 6조원 뻥튀기해서 산거 메꾸려면 차값을 얼마나 올리려나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3:45 답글 신고
    ^^;;;;;그렇게나...
  • 레벨 소장 YF돌 14.09.18 13:31 답글 신고
    현대 기획팀으로 ㄱㄱ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3:45 답글 신고
    ㅎㅎㅎㅎ거기서 글만 읽어줘도 감사하겠네요...ㅎㅎㅎ
  • 레벨 하사 2 벗은 아이 14.09.18 14:03 답글 신고
    내수용 자동차 아닌가요??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4:22 답글 신고
    옙!! 그런데 나중에 좀더 크게보고...글로벌하게 지르라고....ㅋㅋㅋ쓴겁니다....ㅋㅋㅋ
  • 레벨 상병 windori 14.09.18 14:19 답글 신고
    좋은글과 자료 잘 봤습니다.
    "그랜져밑에 소나타 있고 그랜져 위에 제네시스 있음 되지 아슬란은 뭐야?" 라고 의아해하시던 분들에겐
    좋은 해명글이 되겠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4:23 답글 신고
    옙 지금의 아슬란은 그런거 같아요....근데....

    차기 모델은 확실히 선을 그어야죠...^^;;스포츠세단과 중후한 세단....서로의 영역을 만들고 사람들을 꼬득여야...
  • 레벨 하사 1 아빤졌스 14.09.18 14:46 답글 신고
    대기업 입장에서는 어쨋든 수익창출이 가장 우선이죠 ㅎㅎ AG가 나온것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기업 경영 마인드가 장기적인 미래에 충성고객 유치에는 정말 중요한데 요즘 소비자들의 반응은 더 냉랭해지고 있지요~
    이번에 강남 노른자 땅으로 모이면 좀 더 탄력있는 회사가 될지 기대도 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5:06 답글 신고
    전 왜 꼭 강남의 그 비싼 땅으로 이사가는지 모르겠네요....남양주나 이런 곳에 연구소도 있고...

    강남보다 훤씬 싼가격에 테마파크나 근무공간을 구현할꺼 같은데...

    암튼 머....현대가 확실히 하지 않으면...진짜 싸서...어쩔수 없어 사는차 쯤으로 인식이 될꺼 같네요....
  • 레벨 중사 3 풍룡질풍 14.09.18 15:29 답글 신고
    현기가 소비자들에게 유리하게 변할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입니다.
    열심히 쓰셔서 추천드리고 싶지만... 현기가 저렇게 만들어도 해외한정이겠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6:47 답글 신고
    전 아슬란의 등장이 쫌 애매했어요...등장은 했지만...

    그냥 돈 더받기식이면....수입차의 저지력이 되려나??
  • 레벨 하사 1 세인트스톰 14.09.18 17:16 답글 신고
    신차던.... 신형이던...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잘 만들어서 제값에 파는게 더 중요한게 아닌가 싶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7:28 답글 신고
    ^^자동차의 본질은 그렇죠!!
  • 레벨 중령 1 열무아버지 14.09.18 17:42 답글 신고
    잘 읽다가 전륜구동이 "빗길 눈길에 강하다" 는 표현에 반대표 하나 던집니다. 후륜과 비교하자면 눈길은 맞으나 빗길은 아니라고 봅니다. 가로배치 전륜구동은 6:4정도의 비율로 대가리가 무거워서 빗길 코너링시 뒤가 털릴 위험이 큽니다. 대부분의 빗길 슬립 사고는 뒷바퀴 슬립으로 시작됩니다. 반면 후륜구동은 비교적 전후 무게 배분이 균등한 편이죠. 뭐 그렇다고 후륜이 빗길에 안전하다? 이건 아닙니다만 ㅋㅋ 빗길엔 그냥 전륜 후륜 사륜 다 필요없고 감속운행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9:19 답글 신고
    참고하겠습니다...^^암튼 어르신들은 정말 후륜을 싫어하더군요...겨울철 인신이 강한듯...예전 저희도 맵시나였는데...아버지가 겨울에 그거 몰고가다 파로라마로 여러번 구경하셨다는..
  • 레벨 소장 중고보배드림 14.09.18 17:53 답글 신고
    그랜져랑 케7이랑..믹서기로 갈아서 만든차같네요..
    참 애매한 디잔이네요... 신차 직접 보면 애쁘겟지만...
    사진으로 봐선...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느낌..ㅎㅎ

    왠지.. 소나타도 아니오... 아반떼도 아닌 ...i40 같은 찬밥될듯...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19:21 답글 신고
    ㅎㅎㅎㅎ뭐 내세울것 없이 가격만 올린다면....먹힐지 의문이네여....

    그랜져랑 동일선상이란거 모르는 사람 없을터인데...

    예전처럼 쏘나타랑 다르다고 빡빡우기는 사람 있으려나요???
  • 레벨 소장 중고보배드림 14.09.18 20:04 신고
    @리히토 오모나!! 답글 달아주셔서 추쳔요! ㅎㅎㅎ
    차에 대한 애정과 애리한 정보력과 이해력을 지니신분이신듯... ^^
    담에더 좋은정보 부탁드립니돠...ㅎ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20:17 신고
    중고보배드림님 과찬이세요..ㅜㅡㅜ 항상 좋은 일만 있으시길...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14.09.18 20:06 답글 신고
    아슬란 정말 그랜져 부품 가져다 쓰는꼴 보고.. 사는 넘은 호구구나 생각이 파도치더군요..

    어떻게 도어는 그대로 그랜져걸 내놨냐;;;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8 20:18 답글 신고
    전 실내쪽 도어부분...ㅡㅡ문제가 있다 생각해요....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어울리지 않다는.....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4.09.19 03:14 답글 신고
    그래봤자 급발진에 날림으로만든 저또 비싸게파는 원가절감 흉기차일뿐임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9 21:04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
  • 레벨 상사 2 호구는호구다 14.09.19 10:02 답글 신고
    수입차 벽에 박혀 더이상 대놓고 가격상승할수 없으니 프리미엄 대형이란 슬로건으로 내놓았으나 현실은 그랜져 플랫폼에 제네시스 인테 원가 절감버전 얼마나 대놓고 후려쳤을지는 상상만해도 ㄷㄷㄷㄷㄷㄷㄷ 게다가 내수전용 얼마나 해쳐먹을려고 ㄷㄷㄷㄷ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9 21:05 답글 신고
    설직히 소비자들 다알아요...ㅋㅋ

    그래서 아스란이 아슬아슬하죠...

    차라리 떡대발이라도 밀기를...
  • 레벨 소령 2 제일느린젠쿱 14.09.19 11:21 답글 신고
    아 : 아차 하는 순간 급발진~ 결론은 운전미숙
    스 : 스톱 해야되는데 브레이크 밀러 쿵!! 결론은 충돌각 ~!
    란 : 난 호객님~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19 21:0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3 앗싸다마오 14.09.20 01:05 답글 신고
    글참 공감가네여.
    첨엔 현빠님 기획 출동인가 싶어서 악플로 맞서보려 했다가....
    읽으면 읽을수로 현실을 인정하고 한단계 더 바라보자라는 시각에서 공감합니다.

    현대를 싫어하는 이유중 가장큰게 그거 아닐까 싶어여.

    솔직히 기승전현대 결국 국산차인데,
    그게 여러므로 딱인데,
    엔진 깨져, 급발진해, 물새고 녹나, 대처는 젖같애....
    그러니까 더 화가 나는게 아닌가 싶네여.

    저도 폭파까지 올라섰다가 지금은 좀더 기다려보자라는 입장임.....

    글처럼 현대가 좀더 신경써주는 그런 차가 되었으면 좋겠네여.
    영업적인 내용이 주로이지만 기술적인부분에도 내수차별 최대한 줄였으면 하는 마음까지 덧붙여 봅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0 22:36 답글 신고
    현대의 한계는 신회부족이라 생각이 들어요...

    이제 작은 회사도 아닌데..문제 생기면 통크게 처리해야 할일은 늘 잔머리로 대응하죠...

    그리고 특히나 녹관련...-_-;; 솔직히 언더나 꼼곰히 해주면..근 문젝 안터진꺼 같은데...ㅉㅉㅉ

    내수차별도 그냥 수출형과 90프로 같이 나간다면....신뢰를 회복할터인데...에휴...

    소비자들은 똑똑해지는데...왜 자꾸 꼼수를 쓰는지...결국엔 현기의 발목을 잡을껍니다...
  • 레벨 대장 Santiago 14.09.20 04:33 답글 신고
    어웅.. 암만봐도 아슬란은 포지션이 넘 애매모호한것 같아서 말이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0 22:37 답글 신고
    ^^싼티아고님 간만이요~~잘 지내시죠??

    그냥 그랜죠랑 아슬란을 스평적 위치에 위치하고...

    그랜죠는 스포츠세단...아승란은 풀사이즈 세단으로 가야해요....

    등빨 = 등급이란 공식을 깨야죠...
  • 레벨 소위 3 흥할까 14.09.20 15:09 답글 신고
    토요타 따라잡기식 운영을 하는 현대로서는 제가 보기에 좀 늦은감이 있는차입니다.
    현대는 누가봐도 토요타를 따라가고 있죠.
    아슬란은 당연히 렉서스 es350과 같은 개념이니 진작 나왔어야 될 차입니다.
    문제는 진짜 그정도 품질을 보여줄지가 관건이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0 22:38 답글 신고
    일단 도요타랑은 신경만 쓰면 쫌 해볼만 할터인데....

    도요타의 장기 내구성을 얼마나 따라잡을런지....

    그래도 도요타 생긴거 못생겼다 하지만...아직은 장기 내구성 후덜덜 하더군요...
  • 레벨 하사 2 나이써티 14.09.20 22:19 답글 신고
    좋은 글이네요. AG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0 22:39 답글 신고
    ^^일단 나온차는 그랜죠 개조형이라 그럭저럭....

    만족하고요...차기 모델은 미국식의 등빨 풀사이즈 세단으로 도전하면 좋겠네요....

    미국칭구들도 그런거 좋아하고....

    일단 현기의 꼼꼼한 장점이 있으니....

    아직은 미국차의 거친 마무리에 비하면...분명 경쟁력은 있어보입니다...^^
  • 레벨 대령 3 McQueen 14.09.21 00:51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일단 추천1
    어정쩡한 포지션으로 판매량은 PYL꼴 난다에 한표 던집니다...
    4천초중반이면 그냥 제네시스 기본형이 답이죠..4660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19:55 답글 신고
    전 제네스스보다 저렴하고..그랜져보다 살짯 비싸고....

    대신 풀사이즈로 엄청낸 실내공간을 뽑는다면 매력은 있을꺼같아요...

    일반 소비자들은 운동성능 이런거보다...쓰기 편하고 넓으면 장땡이니...^^
  • 레벨 대위 3 돈먹는자동차 14.09.21 08:38 답글 신고
    PYL 처럼 될듯ㅡ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19:54 답글 신고
    흠....진짜 그마케팅은...ㅡ.ㅡ;;왜 했는지 의아스럽네요...
  • 레벨 대령 2 랭커스 14.09.21 21:42 답글 신고
    ag를 내놓기 보다 차라히 그랜져 후속에 집중하고 유일한 장점인 가격인하를 통해 경쟁력 강화밖에는 답이없음. 고급화라는 허울뿐인 명분으로 ag를 내놓는다는 것은 별로 현대에도 도움이 되질 않겠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21:50 답글 신고
    랭커스님 간만이요^^ 제가 아는 랭커스님 맞죠??ㅋㅋㅋ

    근데 현기가..과연 가격을 내릴까요?? 전 아직은 우리같은 개도국엔...가격대비 등빨이 먹힐꺼 같네요...

    수입차한테는 상품성이 안되니...-_-

    전륜이지만 확실히 등빨로 밀어 붙이는게....좋으꺼 같아요...
  • 레벨 대령 2 랭커스 14.09.22 08:00 신고
    @리히토 이제는 등빨도 슬슬 약빨이 떨어져가는 것 같네요.
    그것보다도 신뢰회복인데 그걸 받쳐주기위해 전차종 15프로이상 인하해줘야 수습이 가능할 것 같네요. 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32 답글 신고
    ㅎㅎㅎ신세대는 등빨빨이 덜먹히고...어르신들은 아직은 먹히는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젊은 층도 시골쪽은 은근....취향이 그쪽이라는...-_-;;

    보배님들이야...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동력성능을 좋아하시지만....


    사실 아직 한국의 자동차 문화는...종합적인 운동성능을 그닥 따지지 않죠....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4.09.22 09:22 답글 신고
    뭐 그랜져가지고 돈 더 받아 처먹으려는 얇팍한 상술에 놀아나기 싫습니다...ㅋㅋ
    흉기 빠이빠이 입니다.

    그래도 추천은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3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언능 신뢰를 찾아야하는데..물론 현기뿐만아니라..국산차 브랜드 전부다요...-_-;;

    우째 현기 싫어서 타사 차량 보면....그쪽도 답이...-_-;;

    요즘 그나마 르노가 쫌 눈에 들어오지만...그쪽도....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