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3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19:50 답글 신고
    저도 신형카니발 견적을 뽑은 입장에선...

    진짜....ㅡㅡ;;4열 억지...
    \
    고로 9인승은 그냥 6인승정도??
  • 레벨 상병 yakel 14.09.21 07:20 답글 신고
    카렌스와 카니발사이....올란도가 있네요...ㅇㅅㅇ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19:49 답글 신고
    ㅎㅎㅎ카렌스랑 실내공간 차이가 크지않아요...;;
    \
    그게 가장큰문제...매력있는차지만...
  • 레벨 상사 2 늘항상무사히 14.09.21 15:21 답글 신고
    근데 트라제는 9인승하면 짐싣기가 거의 불가능해버려서 짐까지 고민하면 카니발이 답이긴 합니다.카니발이 없었던 시절이야 먹혔지만 지금 나오면 중간에 어중간하게 끼어버릴 공산이 큽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19:51 답글 신고
    근데요...카니발의 가장큰문제는 너무 크다는겁니다....특히나 여자들한테...

    저도 카니발 타지만....이거 건물 지하주차장 들어가면 답없어요...-_-
  • 레벨 원사 3 delta07 14.09.21 20:13 답글 신고
    2003년 1월식 트라제....19만.....기름 목끝까지 만땅 채우고

    원주 -서울 상암-원주-서울 상암-원주-동탄-전남 보성 1060킬로 뛰었네요....저도..적잖이 놀랐습니다

    11년된 차인데도...머 나름대로 정숙성과 공간활용성은 끝장....고질적인 부식이 짜증나지만

    승합이라면 딱 승합에 충실한....머 다양한 편의장비 이따구 필요없고...있을것만 있고.....

    에어백이나 잘 달려있으면 끝인듯...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21:48 답글 신고
    ^^;;에효...차컨셉은 좋은데...부식이 문제네요...

    요즘 나요면 딱이겠네요..오늘도 자전거 타러 나갔는데...여가를 즐기는 가족들이 우글우글하다는....

    이런 면에서 MPV는 최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1 22:2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ㅌ근데...또 사게되는기..아런파 같네요...돈은...ㅜㅡㅜ

    누구나 문제같아요...
  • 레벨 중위 1 답변드립니다 14.09.21 22:29 답글 신고
    리히토님이 꿈꾸시는 그런 컨셉의 차량은 현재 코란도 투리스모와 가장 가깝습니다. 트라제와 닯은 스윙도어, 승차감... 그리고 무엇보다 카니발 대비 훨씬 작은 차폭(1,915mm)... 오히려 길이는 5m가 조금 넘지만 현실적으로 트라제는 3열까지 가동시 트렁크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이 점이 개선되었다고 보아집니다. 카니발 차폭(1,985mm)이 주차라인을 꽉 채우니까 주차하기 멘붕입니다. 1,915mm면 적어도 싼타페와 유사한 차폭이라 기둥 가까이 바짝 붙이면 옆사람에게 크게 피해 안주고 운영가능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34 답글 신고
    투리스모도...쫌 많이 크죠..전장 5.1미터급에 중량이 2톤이 넘는데...^^;;

    이정도면...;;;그냥 카니발급입니다...;; 비단 크기뿐만 아니라...

    가격대도...^^전 2500~3500정도 가격대에 전폭 1900 장장 4800정도?? 이정도가 딱 좋아보이는거 같아요...

    크기뿐만아니라..가격도 카니발 보다 한급아래^^
  • 레벨 중장 녹셔리수렌져 14.09.21 23:36 답글 신고
    리히토님 글 최근부터 계속 보고 있습니다 정말 잘쓰시네요 ^^

    ㅊㅊ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35 답글 신고
    녹셔리수렌져님 ^^감사합니다!! 늘 좋은 일만 있으시길!!
  • 레벨 소위 2 헬로우드 14.09.22 02:19 답글 신고
    그랜드스타렉스 3열 7인승 나왔으면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36 답글 신고
    +_+저도요..전 3열 9인승에 중간 좌석 목받힘 있는걸루요...

    게다가 2.0R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에......싸이드 싸이드커튼 에어백...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4.09.22 09:33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트라제는 너무 작다는 생각을 많이한 차량입니다.
    제가 오너로 운전해본적은 없지만 몇번 여행을 가본적이 있었는데...ㅋㅋ
    결론은 서로 운전하려고 합니다..
    2,3열이 너무 좁아서 레그룸이 제대로 안나오더군요..
    다리가 상당히 불편하였고 그나마 1열은 다리 뻗을 공간이 나와서 조수석에 앉겠다는 말은 차마 못하고 차라리 운전을 하겠다고 서로 달려 들었던 기억...ㅋㅋㅋ
    뭐 그렇다고 제가 장신의 큰키도 아닙니다.
    당시 운전하겠다고 했던 넘들도 한넘만 184정도였고 나머지는 그냥 174~5정도의 고만고만한키...
    몇번 타봤지만 너무 불편했던 기억이...
    3열까지 탑승하려면 최소 5000mm는 넘어야 한다는 것의 저의 생각입니다...
    짐까지 고려하면 사실 지금의 5110mm도 큰공간은 아니지요..
    물론지금은 4열까지 있는 카니발도 레그룸이 상당이 좁은건 마찮가지구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40 답글 신고
    전 지금의 기술로는...예전보다 훨씬 넓은 공간을 뽑을수 있을꺼라 생각해요...

    모닝 1세대는 좁다는 느낌이 들었는데...2세대는 꽤 넉넉하게 잘뽑았다 생각이 들거든요...^^

    전장 차이는 큰차이가 없는데...무릎공간을 정말 잘 뺐더군요..전 키가 193입니다..;;;

    암튼...과저 트라제보다 전장을 길게하고 휠베이스도 길게한다면..실내공간 꽤 뽑을껍니다...

    나온지 10년이 훌쩍!! 넘었으니 공간 빼는 기술도 많이 늘었겠요..^^

    그래도 카니발 보다는 한계가 있을껍니다...

    제가 생각하는 건 크기나 공간이나 카니발보다 한급 아래의 차량입니다..^^3열 피면 트렁크 공간이 없더라도...

    그래도 승차는 그닥 불편하지 않는??(5미터급은 3열뒤에 트렁쿠 공간도 상당히 나오죠)

    그러면서 줄량이 가볍고 크기도 가볍고 가쁜하지만..^^카렌스보단 확실히 7~8인 편하게 타는 그런차!!

    그런걸 구상했습니다!!
  • 레벨 하사 3 싸다페4300 14.09.22 10:22 답글 신고
    포르티코?? 였나...개발했다가......미니밴시장이 확죽으니까 없어졌죠.....
    그리고 싼타페에 길이를 늘려서 맥스크루즈가 나왔고.....아마도 이게 개발하다 접은 포르티코....트라제후속의 연장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실 맥스크루즈 초기 컴셉은 9인승 이였으니까요...

    뭐 개발해놓은게 있으니..신형으로 맞춰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42 답글 신고
    포르티코가...유럽수출형인지...아니면 미국수출형인지..쫌 색깔이 흐린거 같더군요...-_-;;

    예전에 미국에 SUV틱한 대형밴들이 꽤 나왔는데...그런 종류인지...;;

    암튼....현대가 미국시장에서는 진짜 그부분이 어정쩡하네요...머라도 언능 개발해야....
  • 레벨 원사 1 두부배달 14.09.22 12:46 답글 신고
    너무 길어서 일단 댓글먼저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48 답글 신고
    두부배달님 간만이요~~^^
  • 레벨 중장 쏘랭이12년타기 14.09.22 13:19 답글 신고
    그런데. 전폭 빼놓고 트라제 대체할만한 차가 있긴 했죠.. 뉴카니발이라고..

    9인승 단축 차체입니다..

    즉 장축이 그랜드 카니발

    단축이 그냥 뉴카니발..

    폭은 그대로지만 길이는 많이 짧죠..


    그차가 오토뷰에서 무슨 취급을 받았는지 아시면..

    지금 그정도 사이즈 미니밴의 수요는 7인승 중형 suv들이 흡수하고 있죠...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4.09.22 13:44 답글 신고
    그건 그카 뒷꽁무니 잘라 놓은 것같은 어정쩡한 디자인이 패망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용성으로 보면 3열까지 탑승하면 트렁크 공간이 많이 좁다는 것도 망한 원인이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47 신고
    @아주마니드림 맞아죠...디자인도...쫌 맥빠지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47 답글 신고
    뉴카니발의 문제를 몇가지 정리하자면....

    일단 장점은 컴팩트해서 좋은점...

    단점은 초기형은 9인승이라 2.9L 엔진이라 세금 부담이 큰점....그래서 11인승 대비 경쟁력을 상실했죠...
    (2.2L 엔진으로 바뀌고는 쫌 매력이 생긴거 같더군요)

    그리고 그랜드 카니발보다 중량이 크게 가볍지 못한점...따라서 연비가 별로인점...

    가격도 저렴하지 못했죠...

    아무튼 저도 예전에 끝물 고려했는데....-_-;;머 별 매력이 없더군요....

    아무래도 기존 카니발 베이스라 경량화에는 한계가 있는거 같습니다...

    그냥 쏘나타 베이스로 중량 1700~1800kg 전폭 1900 전장 4800정도면....진짜 부담없을꺼 같네요...

    물론 가격도 쫌 내려와야죠...

    예전에 카니발1과 트라제가 수평적이고 크기나 가격차이가 별로 없다면...

    이변에는 카니발 아래급으로 확실히 내려와야죠!!
  • 레벨 중장 쏘랭이12년타기 14.09.22 18:56 신고
    @리히토 근데 그 트라제급 9인 미니밴도 그 뉴카니발과 비슷한 문제점이 있어요..

    짐공간 크게 나올수가 없어요..

    솔직히 저도 트라제정도 되는 사이즈가 딱이라 생각하긴 합니다만...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9:11 신고
    맞아요...알고 있어요...^^

    근데 5.1미터급이 아니면 그문제는 해결 안될꺼 같아요...

    그래서 4.8미터에...3열은 가변적으로 운용하는거죠....

    짐이 많으면 접고 짐을 넣고...^^ 아니면 펴서 2~3인이 추가로 탑승하는거죠....

    단...카렌스보다는 많이 쓸만해야한다는거죠...

    카렌스는 LPG사용을 위한 3열이다 라는 생각밖에 안들더군요...
  • 레벨 대위 3 독수리오형제 14.09.22 15:39 답글 신고
    쌍용이 조금만 생각해서 투리스모 9인승 시트배열을 3열로(3+3+3) 하고 2.2리터 싱글터보로 출시한다면 판매량 상당할것 같은데, 자금이 부족한가? 아니면 더 팔 생각이 없나? 답답하네.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4.09.22 17:00 답글 신고
    후륜방식이라 안됨..
    그리고 투리스모 샤시는 너무 오래되어서 안정도에 심각하게 의심이 가는 차종중 하나입니다.
    사이트커튼에어백도 안되고....
    엔진은 업글이 가능할지 모르지만 완전 새로운 샤시로 다시 만들기전에는 그닥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53 신고
    @아주마니드림 마자요...한국같이 4계절이 뚜렸한 곳은...후륜은 쫌그래요...

    그렇다고 겨울마다 스노우 타야를 갈아줄정도로 문화가 발달한 것도 아니고...

    그냥 노냥 4계절 타야로 떼우는데...후륜은 쫌...;;;전륜바디가 있으면 딱인데...

    아니면...-_-아에 투리스모 후속을....9~11인승 집어 치우고...

    트라제급으로..미끈하게 뽑아서...스포츠 미니밴으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네요...ㅋ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2 18:50 답글 신고
    독수리오형제님....전 일단 쌍용은....15인승 이스타나 후속부터....ㅎㅎㅎ

    1.3박스로 진짜 박스형으로 15인승 상용차를 만들고...승용 9인승을 만들면 딱일꺼 같아요....ㅎㅎㅎ

    15인승 승합차 시장이 은근있다는데...국내건 해외건...소식이 없는게 안타깝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3 13:53 답글 신고
    2.2R엔진 덕분에 연비는 많이 개선된게 사실이죠..^^;; 근데 2.1톤급 차량의 연비랑 1.8톤급 연비랑은 차이가 날껍니다...

    과거 트레제랑 카니발이랑 동일 선상에 동급으로 위치하던 시절이 있었죠...가격도 거의 비슷했고요..^^

    트라제는 카니발 만큰 승차하기 편한차는 아닐껍니다...그러나 분명 승용같은 감각과...

    연비와 작은 차체의 매력은 있겠죠....1700~1800중량의 쏘나타 베이스의 트라제 후속이 2.0R엔진을 장착하고 나온다면...연비나 힘에서는 큰 문제가 안될꺼 같습니다...^^

    단 공간은 카니발보단 손해보겠죠...
  • 레벨 대위 1 불량베라 14.09.23 10:45 답글 신고
    아버지께서 예전에 트라제 예약해서 구입햇던 기억이 나네요 ㅎ
    당시에는 그렌져XG처럼 뒤에 XG를 써서 처음에는 그렌져 급이라는 생각도 했었죠..;
    초창기 모델이다보니 2.7 LPG 였는데 차도 조용하고 좋았던거로 기억합니다.
    다만 뒷자리가 아주...ㅡㅡ;;;;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대형 MPV는 카니발에게 넘겨주고
    준대형급 자리를 트라제가 공략하면 어떨까 싶네요
    중형급은 카렌스에게 주고...
    뭐.. 현대도 싼타모 후속 만들어도 좋겠죠
    근데 이상한게 현대는 오로지 승용/suv에만 목숨 거는듯...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3 13:55 답글 신고
    제 기억엔 트라제 뒷좌석 그냥저냥 쓸만했던거 같은데 실요유주 분들은 만족 못하신거 같네요....^^;;

    제 친척분도 2.7 lpg모델 타셨는데...^^;; 초기형은 결함이 어마어마했죠...한번 충전시 240km밖에 못한다 하시고...;;;2.0디젤이 갑인거 같아요...

    예전에 2000년대 초반에 카니발이랑 트라제랑 동일 선상에서 경쟁했는데...

    대형은 카니발이...준대형은 트라제가 맞는걸로 다시 세그먼트 조정을 해야겠죠......^^
  • 레벨 중사 2 spitcat 14.09.24 08:57 답글 신고
    저도 트라제 오너인데.. 현재로서 트라제를 완전하게 대체할 모델이 없습니다. 카니발이나 투리스모는 지나치게 크고.. 카렌스나 올란도는 전장에비해 공간이 너무 안나오고.. 2세대 트라제가 나온다면 기존의 레이아웃과 사이즈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출력만 좀 향상되면 좋다고 봅니다. 물론 전 다시는 현대차를 타지는 않을거지만요 ㅎ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9.24 13:51 답글 신고
    혹시..^^;;결함 때문이신가요?? 제 카니발도 정말 징그럽게...

    암튼 전 지금 크기나 10센치 더길어도...지금 기술상 훨씬 넓은 실내공간을 구현할꺼 같네요...

    그리고 출력과 연비는 R엔진이면...+_+ 충분하죠...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