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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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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찌륵소 21.03.19 19:02 답글 신고
    쪽발이가 부글부글 하겠군요
  • 레벨 원사 3 최송한상식 21.03.19 22:51 답글 신고
    거북선 후예죠^^
  • 레벨 중장 어쩌다부랄탁 21.03.19 19:03 답글 신고
    충무공의 후예

    -_-)
  • 레벨 중령 2 아몬드죽음다이아몬드 21.03.19 19:03 답글 신고
    주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칼리코 21.03.19 19:12 답글 신고
    10년 아닐텐데 10년에 5년 5년 이거나 10년에 5년 연장 15년 아님? 국내도 10년에 5년연장 추가5년 해서 20인데
  • 레벨 대위 1 드레곤볼 21.03.19 21:22 답글 신고
    특허만 보면 마치 다 만들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걍 웃을께요
  • 레벨 중령 1 정신병자 21.03.19 21:55 답글 신고
    그때쯤 되면 다른기술로 또특허냄.
  • 레벨 소령 2 8817해 21.03.20 01:09 답글 신고
    특허는 프랑스가 핵심
    현재 이쪽 업계의 소식을 알리자면
    lng 선박 제작기술 이전과 협력을
    현대와 대우가 다른 중공업과 하여 독점구조가 없으면
    둘의 합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대와 대우의 합병조건
  • 레벨 일병 하누타 21.03.20 08:12 신고
    @8817해 프랑스가 특허 가진건 화물탱크죠. LNG는 액화하는게 넘 빡세서 LNG운반선들은 10년전까지도 보일러쓰는 터빈엔진을 쓰다가 이중연료 디젤엔진 쓰고있는데 디젤은 효율이 너무 좋아서 기화하는 가스 감당 안되면 따로 연소기에서 태워버리는데 재액화가되면 그만큼 버리는 가스가 줄어듭니당.. 물론 재액화 자체에 소요되는 비용도 고민해봐야겠지만 가스값이 오르면 오를수록 매력적인 기술이죠
  • 레벨 소장 풀옵션임 21.03.19 19:18 답글 신고
    어차피 선박은 환경규제에 맞춰

    개편될거임..그래서 디젤엔진 안쓰고
    Lng 연료 추진선으로 대거 수주중임.
  • 레벨 중령 2 후아후아후아후아후아 21.03.20 02:31 답글 신고
    오버홀 하는 기술 가진곳이 상상인
  • 레벨 중령 1 바이바ol 21.03.19 19:20 답글 신고
    디섹 ㅋㅋ 힘내라.
  • 레벨 원수 페라리탐 21.03.19 19:31 답글 신고
    굿
  • 레벨 대위 3 청석 21.03.19 20:49 답글 신고
    그래도 적자임
  • 레벨 상사 1 tram1004 21.03.19 20:51 답글 신고
    원숭이들은 LNG가 뭔지도 모름.
    기껏 만든 컨테이너선도 두동강 내는 기술을 보유함.
  • 레벨 하사 3 매콤한떡뽁이 21.03.19 20:58 답글 신고
    기술도 기술인데.... 저거 특수족장철거하는게 일임.. 졸라 빡쎄고 데미지도 심해서 짱께들이 할수있는게 아임둥...
  • 레벨 상사 3 보배좀끊자 21.03.19 21:06 답글 신고
    국뽕이 아니고 우리나라는 우리가모르는 특화된기술이 뛰어나거같음
  • 레벨 원수 gjao 21.03.19 21:23 답글 신고
    짱깨는 LNG선을 건조했다 망한 이후 우리나라를 따라 잡을 나라가 없는것도 중요 하지요
  • 레벨 소장 Azusa 21.03.19 21:31 답글 신고
    ㅡㅡㅌ
  • 레벨 중위 2 니앱이가누구냐 21.03.19 21:35 답글 신고
    지금 LNG선 위에 있어요 ㅋ
    질문은 받지않습니다 ㅋ
  • 레벨 이등병 농부아들 21.03.19 21:41 답글 신고
    저 탱크 만드는 회사다닙니다ㅋㅋㅋ뿌듯하네유
  • 레벨 대위 1 ABS15347 21.03.19 21:43 답글 신고
    LNG. 탱크원천기술은 gtt에 로열티 지불합니다. 선박건조금액 5프로요
  • 레벨 원사 3 오동장군 21.03.19 21:48 답글 신고
    맞아요 gtt에 단열 기술 사용료를 줘서 우리나라 회사들 연합해서 기술개발한게 잇어요 그거를 많이 써야하는데,, reference가 아직 부족하네요 아쉽게도
    점점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 레벨 중위 1 짜글이 21.03.19 21:45 답글 신고
    쪽바리와 짜깨새끼들 조심하세요~
    그런 새끼들에게 기술 빼주는 나라파는 새끼들도 조심하시고요~
  • 레벨 원사 3 오동장군 21.03.19 21:46 답글 신고
    설계하는 관련자인데요.. 국뽕에 물끼얹긴 별로지만,
    재액화라는 것은 boil-off 하는 가스를 압축기로 해서 고압으로 압축후 과냉된 lng에 다시 녹이는 암튼 간단한 거구요 실제 현장에서 육지에서 필요한 액화기술은 우리나라는 없습니다..
    대우 삼성중공업 등이 잘하는건 lng를 배안에서 잘 유지시키는 즉 단열 기술이라고 하는게 맞습니다
  • 레벨 준장 asdf2 21.03.19 21:55 답글 신고
    그 뭐냐 lng 저장용기? 국산꺼 안쓴다는게 함절
  • 레벨 소령 1 경산옥곡 21.03.19 22:16 답글 신고
    HMM 훗
  • 레벨 원수 36기통 21.03.19 22:31 답글 신고
    조선기술은 한국쵝오.
  • 레벨 상병 매트로빙 21.03.19 23:04 답글 신고
    대한민국 화이팅!
  • 레벨 대령 1 보배마에 21.03.19 23:11 답글 신고
    하지만 저장고 프랑스에 로열티 내고 있지
  • 레벨 소령 2 8817해 21.03.20 01:00 답글 신고
    맴브레인과 모스형의 장단점이 이제 사라짐
    프랑스 gtt사의 mark3 9%니켈 lng 화물창 특허가 핵심임
    척당 백억
    삼성 현대 1.2t 9% 니켈
    대우 0.8t 28% 니켈
  • 레벨 중장 꼬장중사 21.03.20 01:56 답글 신고
    대신에 전세계 외국놈 들의 자동문, 엘로우 택시,원정 창녀 들이 헌신 하는 호구의 한국 임을 잊으면 안됨.
  • 레벨 원사 3 달려라치킨 21.03.20 12:05 답글 신고
    왜그러고사냐, 꼭 그렇게 비하하면서 살고싶니,
  • 레벨 소위 1 zoot 21.03.20 18:42 답글 신고
    LNG도 있나? 10여년 전에 LPG재액화시스템 국산화의뢰가 들어와서 검토했던 적 있는데...지금은 국산화하긴 했는데...
    문제는 해당 시스템 금액의 70%가 스위스 버카르트라는 회사의 왕복동압축기 비용임. 선주들이 저 회사 압축기 아니면 안 씀. 이거때문에 스위스도 출장갔었는데...1대 만드는데 13개월 걸림. 상무가 일하는거 보면서 웃으면서 우리 회사에서 만들면 3개월만에 만들 수 있겠다고...겁나 설렁설렁 일하고...느림.
    해당 회사는 100년이 넘은 회사고 왕복동압축기 선박용의 점유율이 당시 90%가 넘었음. 출장 복귀해서 상무가 저 압축기도 국산화해보라고 지랄...100년 넘은 회사가 있는 레드오션인데..어쨋든 이건 국산화 아님. 선주들도 상당히 보수적이라서...ㅎㅎ
  • 레벨 소위 2 꾸르댕 21.03.20 18:49 답글 신고
    뭐든 끝장을 보는 민족.. 새삼 자랑스럽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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