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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블릿츠 21.03.21 07:29 답글 신고
    승차감은 하브가 별로라고 모터리언과 김한용 둘다 얘기하긴 하더군요.. 둘다 실오너죠..
    답글 2
  • 레벨 소장 ㅜㅜ 21.03.21 09:17 답글 신고
    하브가 연비가 저정도 나올수가 없습니다 신기 합니다
    저정도 나올려면 연비 운전 했다는건데
    아는놈 하브사서 후회하다 절대 안 산다고
    때려 밟는 사람들은 그냥내연기관 아님전기차
    답글 3
  • 레벨 상사 1 닌코추파하 21.03.21 09:42 답글 신고
    에바가루는 더이상 안나오는건가
    답글 4
  • 레벨 중위 2 순수한물티슈 21.03.21 03:04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원사 1 수원촌놈 21.03.21 03:16 답글 신고
    연비 장난아니네유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04:08 답글 신고
    여름철 에어컨을 더 세게 틀수록 연비가 더 좋아지는 신기한 차예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1.03.21 10:50 답글 신고
    @12972llc 님 쏘랭이 하브는 1열 시트랑 2열 바닥 사이 아래에 고전압 배터리 있어유....
    그리고 여름엔 실내냉각공기, 겨울엔 실내난방공기가 들어가는데, 플로어바닥에 공기흡입구가 잇습니다.
  • 레벨 훈련병 꿈나mo 21.03.21 03:18 답글 신고
    저는 mq4디젤모델 인데 승차감이 물렁한데 신기하네요 하이브리드는 단단하군요
    제 전차가 올뉴크루즈 여서 .,.ㅋㅋ워낙 크루즈는 단단해서 그런가봐용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04:16 답글 신고
    첫 날 하브계약하고 나중에 디젤 시승차를 탔었는데요. 디젤모델 시승할 땐 이 정도면 괜찮겠다고 생각했는데 ㅜㅜ 차 인수 받은 담에 왜 이렇게 디젤이랑 하브랑 다르지하고 생각했네요.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1.03.21 05:52 답글 신고
    시승은 ㅊㅊ
  • 레벨 원사 3 블릿츠 21.03.21 07:29 답글 신고
    승차감은 하브가 별로라고 모터리언과 김한용 둘다 얘기하긴 하더군요.. 둘다 실오너죠..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29 답글 신고
    맞아요. 승차감이 많이 아쉬워요.
  • 레벨 하사 3 땅콩세무 21.03.21 22:04 답글 신고
    얼마나 안좋을까요? ㅠ ㅠ 하브 강력 고려중인데 하하,,일반 가솔린은 괜찮을라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33 답글 신고
    타이어 때문인것 같더군요. 1년도 안 됐는데 벌써 갈화현상 올라오기도 하고요. 그냥 빨리 갈아버려야겠어요.
  • 레벨 중위 1 우버디아블로 21.03.21 07:42 답글 신고
    저도 하브 5인승 전륜 모델인데

    마이클 풀투풀 측정기준 여름 14-15 겨울 13정도 연비 나오는데 신기하네유 ㄷ ㄷ ㄷ

    지역은 서울-구리남양주 이고 출퇴근 왕복 50km/고속국도 비율 9에 가깝고 흐름 맞춰 달릴 뿐인데..ㄷㄷ 연비 부럽네용
  • 레벨 중위 2 0거칠산국0 21.03.21 09:03 답글 신고
    그정도면 하브의 장점이 옅어지네요
  • 레벨 하사 2 쏘렌토3870 21.03.21 10:20 답글 신고
    머플러 구멍 뚫으셨죠?
    구멍 안 뚫리면 연비 떨어진다고...
    하브 연비는 60~80 정도로 신호 없는 도로에서 탄력 주행 시 제일 잘 나오는거 같습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39 신고
    @쏘렌토3870 머플러 구멍은 저도 아직 안 뚫었어요. 연비에도 영향이 있나보군요. 3870님 말씀대로 차량흐름이 적당한 쏠수없는 환경에서 연비가 제일 잘 나옵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6:33 신고
    @쏘렌토387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소리 커질까봐 안 갔는데 괜찮는가 보네요. 2열도어 잡소리는 도어패널 뜯고 안 쪽에 패킹하나 댔더니 없어지더라구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36 답글 신고
    연비 차이가 많이 나네요. 저는 고속화도로가 아니라 길음램프부터 연희IC 내부순환을 주로 타는데 구간특성상 60~100으로 다니거든요.
  • 레벨 하사 2 쏘렌토3870 21.03.21 16:15 신고
    @심장에사람꽂기 머플러 안 뚫어서 지난 혹한에 터진 사람들 많아요~ 뚫으면서 배기가스 흐름이 좀 원활해지면서 엔진 개입이 줄어서 연비가 좀 올랐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2열 도어 트림 잡소리만 아님 살겠는데 파스너? 부품이 없다고 교체도 못하고 ㅠ.ㅜ
  • 레벨 중위 1 우버디아블로 21.03.25 12:50 답글 신고
    머플러 당연히 뚫었쥬~~ 전 그런거 뜨면 바로바로 해요. 그래야 나중에 문제 생겨도 이의 제기하죠...

    하브의 장점이 옅어지기두 하지만.. 원체 디젤차를 싫어하고.. 가솔린은 구입 당시 없었고.. 운전 좋아하고 돌아다니는거 좋아하다보니 연간 주행거리가 많아서.. 그리고 첫차 니로로 하브에 대한 좋은 기억도 많았구요 ㅎㅎ
    가솔린 모델보다 연비절감효과도 크고.. 배기량때문에 세금도 싸기도 했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정숙함이 큰 장점 중 하나잖아요 ㅎㅎ.

    전 아실지 모르겠지만 남양주 월산IC~퇴계원 46번국도 타고 다니구요.. 월산IC부터 화도IC까진 거진 푸락셀 가능한데 원체 거리가 짧아서.. 이후 18~19?km 정도는 흐름따라 60~100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44 답글 신고
    단순히 4인이상 태울 일이 없을것 같아서요. 대부분 저혼자 타고 여자친구가 타더라도 뒤에 서로의 가방 놓기에는 6인승은 불편할 것 같아서요. 크렐옵션은 안 넣었습니다.
  • 레벨 하사 2 쏘렌토3870 21.03.21 16:24 답글 신고
    6인은 5인이 될 수 없고 7인은 5인이 될 수 있다고...
    6인승 해도 사실 3열은 아이들 정도만 편하지 어른들 타기엔 좀 그렇습니다.
    결혼하셨는지 모르겠지만 2열에 자녀 태우고 엄마가 옆에서 케어하기에 2열 캡틴 시트는 뭔가 쓰기 불편하고 힘들수 있어요. 기저귀 가방 같은거 옆에 걍 둬야 하는데 사람 앉고 나면 짐 둘 곳이.
    개인의 취향 차이이긴 하지만 어느 정도 아이들이 자란 4인 가족 아니면 6인승은 별로인거 같습니다.
  • 레벨 소위 1 생활불편신고 21.03.21 08:49 답글 신고
    후기 추
  • 레벨 소위 1 MyLap 21.03.21 08:52 답글 신고
    연비잘나오시네요.. 저는 16이상 무리던데 시골주행ㅋㅋ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47 답글 신고
    발끝 콘트롤 안 하는건데... 제 차가 조금 잘 나오는 편이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48 답글 신고
    인정합니다. 5천에 가깝지만 5천이하 차량중에서는 수입차 국산차 통틀어서 최고의 가성비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장 ㅜㅜ 21.03.21 09:17 답글 신고
    하브가 연비가 저정도 나올수가 없습니다 신기 합니다
    저정도 나올려면 연비 운전 했다는건데
    아는놈 하브사서 후회하다 절대 안 산다고
    때려 밟는 사람들은 그냥내연기관 아님전기차
  • 레벨 대위 1 신미남 21.03.21 10:01 답글 신고
    솔직히 저 연비뽑으려면 몸에서 사리나와야됨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53 답글 신고
    120 넘기면서부터는 그냥 심장 쪼그만 뚱뚱한 차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연비는 저 편한대로 운전해도 잘 나와줘서 연비운전을 안 하게되는 편입니다.
  • 레벨 하사 1 셀라데스 21.03.23 15:34 답글 신고
    주행환경이 도심 3 이라 그런듯요.
  • 레벨 대위 1 스나안스나 21.03.21 09:18 답글 신고
    정말 기아 도장은 개쓰레기 입니다....
    현대보다 못한 쌍용빼고 자동차회사중
    도장은 한숨만 나오는 수준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54 답글 신고
    현기의 원가절감 몸부림이겠죠 ㅜㅜ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1.03.21 11:14 답글 신고
    K9 RJ타지만 도장품질은 진짜....ㄷㄷ 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56 답글 신고
    유보 네비... 하아 정말 한숨 나오죠.
  • 레벨 상사 1 닌코추파하 21.03.21 09:42 답글 신고
    에바가루는 더이상 안나오는건가
  • 레벨 하사 2 쏘렌토3870 21.03.21 10:21 답글 신고
    에바가 두원에서 한온으로 바껴서.
    좀 더 두고봐야죠.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0:57 답글 신고
    아직은 안 나오고 있어요. 발견되면 즉시 결함보고 올릴께요.
  • 레벨 하사 3 땅콩세무 21.03.21 22:04 답글 신고
    저도 이게 제일 궁금
  • 레벨 하사 1 셀라데스 21.03.23 15:35 답글 신고
    에바가 진심 제일 궁금
  • 레벨 중사 1 이란다 21.03.21 09:45 답글 신고
    혹시 출력은 어떤가요 물론 하브라지만 1.6터보가 있는데 궁금하네요
  • 레벨 하사 2 쏘렌토3870 21.03.21 10:22 답글 신고
    막 때려 밟는거 아니면 부족한거 못 느낄 정도입니다.
    가속 시 모터가 보조해주니까요.
    터보라 비교적 낮은 알피엠부터 일정하게 토크도 뽑아주고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1:04 답글 신고
    3870님 말대롭니다. 일상주행에서는 출력에 대한 아쉬움은 전혀 없습니다.
    160까지는 제법 몰아붙이는 느낌도 주고요.
    저도 인수 전까지 쩜육이라는게 가장 걱정이 됐던 부분인데요. 다행히 힘은 빠지지 않습니다.
  • 레벨 상사 3 핸드클임 21.03.21 09:50 답글 신고
    기아는 아직도 도장이 얇은가 보네요...k8 기대중인데 접어야되나.. 쏘렌토급에서까지 얇은 도장 쓰는거보면....i40 k5 동세대 모델 보유중인데 도장 확연히 차이납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1:06 답글 신고
    저는 이전에도 기아차를 몰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도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 K8은 괜찮을것 같아요.
  • 레벨 하사 2 쏘렌토3870 21.03.21 10:18 답글 신고
    순간 연비 30.4 나오신거는 주유 후 초기화되고 난 뒤 연비입니다.
    주유하면 초기화 후에 ev로 운행 많이 되면 올라가는.. 저는 주유 후 연비 999도 가지고 있습니다 ㅎ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1:14 답글 신고
    주유후 연비는 주유 초기세팅 값이 아닌걸로 확실히 기억합니다. 그래서 저도 신기해서 찍어둔거거든요. 전전날 가득 주유하고 백킬로 가깝게 운행했을때 찍어둔 걸로 기억합니다. 3870님은 쏘렌토로 갈아타신거 만족하시나요?
  • 레벨 하사 2 쏘렌토3870 21.03.21 16:18 신고
    @심장에사람꽂기 오~ 100키로 타시고 저 정도시면 ㅎㅎ
    기존 차량이 쎄라토였는데 아이 둘에 장모님까지 카시트에 빡빡하게 타고 다니다가 크고 넓은 차를 타니 대만족입니다. 대신 애들 자전거가 트렁크에 가뿐히 들어갈 줄 알았는데 안 들어간다는. ㅠ.ㅜ
  • 레벨 원사 3 생각과생강 21.03.21 10:29 답글 신고
    니로도 연비 신경쓰고 운전해야 20이 넘는데 쏘렌토가 답답하게 운전 안하는데 연비가 20 넘는다고 하면....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1:18 답글 신고
    운전습관보다 주행환경이 더 중요한것 같더라고요.
  • 레벨 중사 1 이란다 21.03.21 11:11 답글 신고
    다음엔 집사람 차부터 하브 가야겠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1:19 답글 신고
    저도 첫 하이브리드 경험인데, 아직까지는 실망보다는 만족감이 훨씬 큽니다.
  • 레벨 소위 1 그리드 21.03.21 11:33 답글 신고
    하브 6인승 계약한지 한달..
    아직도 출고하려면 멀었네요
    친구는 k5 계약하고 3일만에 받았는데ㅜ
  • 레벨 상사 2 산동 21.03.21 11:56 답글 신고
    저도 관심차종인데 지금 계약하면 얼마나 걸릴까요?
  • 레벨 소위 1 그리드 21.03.21 12:58 신고
    @산동 17~18주 걸린대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2:32 답글 신고
    저도 4개월 걸렸습니다. 그리드님도 연비 한창 잘 나올 때 차 받으시겠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2:33 답글 신고
    기다린 만큼이나 좋은 품질차량 받으실겁니다.
  • 레벨 상사 2 산동 21.03.21 11:57 답글 신고
    시승기 추천입니다!! 관심있게 보는 차종인데
    댓글중에 에어컨을 빵빵하게 키면 연비가 더 좋아진다는건 왜그런거죠??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2:37 답글 신고
    2열 아래에 배터리가 있습니다. 1열 아래에 공기흡입구가 있고요. 내부공기를 이용해서 배터리를 공냉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통풍시트도 내부 공기를 이용해서 작동하는데, 같은 흡입구를 쓰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티삼스 21.03.21 14:07 신고
    @심장에사람꽂기
    이해가 안가네요..
    에어컨 가동에는 당연히 일정량의 전기에너지가 소모될테고..
    말씀하신 배터리 공냉이 이 부분을 상쇄(소모 이상으로)시킨다는 건데..
    그럼 자동차 메이커들이 이런 간단한 것도 몰라서 그리 출시할까요?

    게다가 쏘렌토 하브는 초기에 연비 부족으로 친환경차 인증이 안돼서 늦게 출시하기도 했는데..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4:21 신고
    @심장에사람꽂기 공학적인 접근은 이과문외한이라 잘 모릅니다. 다만, 운행해 온 짤막한 지식과 정보로는....
    시동과 등화기류, 그리고 블박전원은 일반 자동차와 같이 일반 배터리로 돌리구요.
    모터구동과 공조기 계통은 하브배터리로 분리해서 작동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에 부족함이 없고 일상주행의 회생제동만으로도 쉽게 충전량이 회복됩니다. 그래서 공조기를 돌리는건 배터리로써는 아주 적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일일것 같습니다. 그러니 배터리 열효율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주는것으로도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에어컨을 키는 여름이 기온에 별 차이가 없는 가을철보다 연비가 좋은건 사실입니다.
  • 레벨 중사 1 티삼스 21.03.21 23:08 답글 신고
    신기하네요..
    제가 초기 하이브리드차 몰때보다 기술발전이 많이 이뤄졌나보네요.
    그때는 연비가 봄,가을>여름>겨울이었던거 같은데..

    암튼 시승기 잘 봤습니다.
    생생한 덧글도 감사하고요.
  • 레벨 중장 암행단속 21.03.21 11:58 답글 신고
    사고나면 수리비 골때리는것도 단점
  • 레벨 중위 1 Saeri 21.03.21 12:41 답글 신고
    잡고장 넘처나서 애먹던 띵구가 생각나네요
    그띵구 사업소 근무라는게 팩트!
  • 레벨 병장 MERcedesE350 21.03.21 13:12 답글 신고
    와... 그랜저 하브탑니다.
    서울시내 평균시속 27키로(누적), 매일 강남 목동 왕복 70키로미터 타는데, 평균 17정도 나옵니다.
    쏘렌토 연비가 엄청나네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3:52 답글 신고
    평속 27키로에 올림픽대로면 소렌토도 비슷하게 나올것 같습니다. 님도 말썽없는 차 뽑으신것 같네요.
  • 레벨 이등병 파랑이1 21.03.21 14:01 답글 신고
    저도 쏘렌토 하브탑니다ㅎ 자동차전용도로 70정도로가면 EV모드로 가더라구요 그럴땐 연비 20km이상나오는데 평소에는 15키로정도 나오더라구요ㅎ 연비대단하시네요 ^^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4:25 답글 신고
    저는 17인치예요. 카페 분들 연비 올리는것도 보다보면 스타일옵션 차이로 1~2키로 정도 차이가 또 있더라구요.
  • 레벨 중위 1 향기를남기다 21.03.21 14:25 답글 신고
    답답한 스타일인지 아닌지는 평속을 보면 알겠지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5:54 답글 신고
    평균속도 확인은 못하고요. 대신 운전스타일 분석한 것은 인증사진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 레벨 상병 보배짱구님 21.03.21 15:29 답글 신고
    트립은 믿을께 못되고..
    실연비 계산하신거 보면 그래도 덩치에 비해 연비 좋네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5:55 답글 신고
    네. 연비는 기대이상이라 매우 만족감을 줍니다.
  • 레벨 상사 1 배고픈데 21.03.21 16:29 답글 신고
    저도 하브 2륜 풀옵인데.. 절대 저 연비는 못뽑겟더라구요ㅋㅋ 대단하시군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1 16:39 답글 신고
    19인치 승차감은 어떤가요? 궁금합니다.
  • 레벨 하사 3 jh남편 21.03.21 20:36 답글 신고
    제 아이오닉이랑 비슷하게 나오네요. 딱 33한번 사리나오면서 찍어보고 고속도로 시속 110km 주행시 25~28 나옵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2 02:01 답글 신고
    고속도로 연비도 좋은건 NA 엔진 하이브리드의 장점이네요.
  • 레벨 병장 nickname05 21.03.22 00:24 답글 신고
    정성이 듬뿍 담긴 시승기와 상세한 댓글에 감동받아 추천하려 로그인 했습니다. 승차감이 딱딱하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인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설마 자전거 정도는 아니겠죠?^^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2 02: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차량 구매하실 때 참고가 되신다면 좋겠네요.
    개인적인 승차감을 어떻게 공감화 해야할지 모르겠는데요. 물론 자전거 느낌은 아닙니다.
    노면의 굴곡은 그대로 느끼면서 가는 느낌이예요. 큰 흔들림이나 2차 꿀렁거림은 없는데 일단은 모든 노면을 한번 겪게 해줍니다. 맷집은 좋은것 같은데 일단은 맞고 보는 복서라고 할까요. 자잘한 잽 같은건 피할 수 있는건 피하는게 좋은걸텐데 말이죠. 일단 쌍용차 들이나 지프 모델들 보다는 나은 승차감 이기는 합니다. 기대만큼 좋지 않아서 더 나쁘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는것 같아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2 18:08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기아는 마케팅보다 기술부문에 집중해야 할 때 같습니다.
  • 레벨 원사 2 안테레스 21.03.22 15:49 답글 신고
    승차감이 그렇게 않좋나요?
    14년식 K3보다 나을지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2 18:10 답글 신고
    K3는 안 타봐서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지프 레니게이드나 랭글러보다는 좋구요. 쌍용차 보다는 나은데... 현기 suv중에선 제일 안 좋을것 같습니다. 이해가 되시려나요?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21.03.22 15:54 답글 신고
    연비가 ㅎㄷㄷ
    하네요
    더뉴그랜저 하브인데
    연비 17~18 나오더군요
    어케 해야 저렇게 나오는지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2 18:16 답글 신고
    주행조건이 어떻게 되시는지가 중요할것 같네요. 하브모터 개입은 속도보다 토크에 영향을 더 많이 받는것 같습니다.
    그걸 모르는 사람들이 절대 연비운전 해야 나오는거라고 말을 하고 있는데요.
    속도보다는 경사로에서 엔진 개입이 빈번하게 이루어지는걸 아시죠? 속도는 조절할 수 있지만 경사도로는 조절할 수 없는거라서, 일반 차들처럼 속도로 연비운전하는거라고 주장하는게 매우 우스운 일입니다.
    제가 안 믿는 사람들때문에 하도 답답해서 마지막 펀치님 댓글에 장황하게 하소연 하고 있는데요.
    각설하고 저는 평소 주행길에 언덕이나 경사가 별로 없습니다. 저에게는 하이브리드 운행 최적조건이 될 것 같습니다.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21.03.22 19:23 신고
    @심장에사람꽂기
    전 주로 3키로 이내(2)에 고속도로 (8) 정도입니다
    한남부터 만남의광장은 하브모터가 지속적으로
    사용되어서 효과는 보는거 같은데
    연비주행 해도
    딱히 연비가 잘 나오진 않더군요
    새벽에 180 키로의 거리를 아반떼MD로 110으로 주행했을때
    트립연비21이 최고더군요
    여튼 대단하십니다
  • 레벨 원사 3 척준경 21.03.23 00:14 답글 신고
    gdi엔진 ㄷㄷㄷㄷㄷ
  • 레벨 원사 2 빨라민트담바 21.03.23 09:59 답글 신고
    노면 소음을 말씀하시는건지?? 전 승차감은 구형에 비해서 많이 개선됬다고 느끼는데요?? 푸조나 아우디한번 타보시면 정말 욕나오는 승차감이 어떤건지 아실거에요~ 지금 쏘렌토면 많이 개선됬고 고급진 느낌입니다~
  • 레벨 중장 그게말이야방구야 21.03.23 18:13 답글 신고
    시골 사시는거 같은데..

    친구 쏘하는 14-17나오는데
  • 레벨 이등병 쏘랭이유저 21.03.24 12:29 답글 신고
    전 17인치 달고 타는데 이게 승차감이 더 좋아요
    17인치 또다른 장점이 세차할때 정말 편합니다 물한번 뿌려주고 걸래로 쓱싹 닦아주면 깨끗해져요 ㅎ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6 00:17 답글 신고
    그나마 17인치가 주는 고마움이네요 ㅎㅎ
  • 레벨 일병 국수량 21.03.25 09:45 답글 신고
    쏘하 계약하고 기다리는중인데...승차감얘기 들으니 걱정되네요..
    승용만 타다가 첫 SUV인데,,,,
  • 레벨 중령 1 유튜브 21.03.25 09:53 답글 신고
    승차감은 괜찮아요. 걱정할 정도는 아니에요.
    비오거나 세차하면 도어에서 고무 뽀득뽀득소리 엄청납니다...ㅠ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6 00:20 답글 신고
    그렇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디젤에 비헤 통통 튀는 감이 커서 그렇지.. 그래도 전체 차종 중 중간은 가겠지요.
  • 레벨 중령 1 유튜브 21.03.25 09:52 답글 신고
    저는 14정도 나오네요.
    집앞 드라이브가 많아서 공회전에 많습니다.
  • 레벨 이등병 steeler 21.03.25 23:01 답글 신고
    핸들링은 어떤가요? 제 경우는, 평생 타본 차중에 핸들링이 제일 그지같다고 느끼고 있네요...ㅠㅠ

    MDPS가 뭐 잘못된건지... 코너에서 핸들이 0.1초씩 잠기드시 뚝뚝 끊겨요...
  • 레벨 병장 심장에사람꽂기 21.03.26 00:23 답글 신고
    저도 처음 이전에 몰던 차에 비해 직관적이지 못하다고는 생각했는데, 익숙해지니 지금은 큰 불만은 없습니다. 끊김 현상은 못느꼈습니다.
  • 레벨 훈련병 한반도7 21.06.15 16:4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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