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밤 심심해서
보배가입 20여년만에 처음으로 시승기를 적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의를 제기하셔서 다시
정확한 내용들을 추가해서 올려 봅니다.
절대 그런 연비가 나올 수 없다.
연비 운전이다.
발가락 신공일 것이다.
라고 하는 이의제기에 어떻게 확인시켜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차량이 직접 판단하는 운전스타일 체크로 가능할까 하는 마음에
인증 첨부합니다.
마일드와 다이나믹 운전 스타일 중 딱 중간입니다.
작년 늦가을쯤 7천키로 주행까지는 마일드 쪽으로
옮겨보려고 에코모드로 놓고 노력도 해 봤는데요.
요즘은 포기하고 그냥 편한대로 운전합니다.
얌체운전이나 난폭운전도 아니고
연비운전이 나쁜게 아닌데도,
그리고 내가 답답이 운전이 아니라고 하는데도
왜 이런 해명을 해야하나하는 스스로의 의구심은 들지만...
정확한 시승기를 올리는것이
소렌토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려는 분에게
실오너로서 드릴 수 있는 유용한 정보일 수 있기에
답답한, 교통체증을 유발하는 운전을 해서
얻게되는 싸구려 연비가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리하자면, 제가 겪어본 하이브리드 차량은
일반 차량처럼 발가락 콘트롤하면서 주행습관으로 얻을 수 있는 연비가 아니라
도로환경이나 주행환경에 편승해서 최고 효과를 발하는 차 임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도심 3 전용도로 7의 내부순환을
주로 이용하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최적 효율의 차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아 물론 승차감은 빼고요.
현재 12,624 km 탔구요.
지금껏 카드결제 내역 뽑아보니 총 주유비는 1,005,000 원 넣었습니다.
대략 휘발유 650리터 정도 넣은 것 같습니다.
트립상 21.5 이니 마이너스 2킬로 오차로 계산해보면
사계절 다 겪은 연비가 19킬로 정도 나옵니다.
편히 막 타고 다녀도 저처럼 연비 뽑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제기나 이의 있으면 말씀주세요.
그럼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시고
언제나 안전운전 하세요.
감사합니다.
무슨근거로 그렇게 말씀하시는건지??
17 19 은근 연비차이 커서. 저도 쏘하 예비오너라 카페연비글 계속 눈팅중인데 보니까 실연비차이 꽤 큽니다;
고속도로 순찰대 차량도 시간당 100km 안나올것 같은데요..
깔려고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좋은 차를 끌고다니는건지
유류비 만적도는 디젤이 최고인듯하지만....
씨끄러워요ㅜㅜ
니로 신형나오면 재고차할인 받아볼까 알아보는중이네요~~;
하브가 그정돈 되야 하브지
소렌토 뒷모습 굉장히 이뻐요
부럽네요 ㅠㅠ
승차감이 얼마나 안좋은건가요?
휠 15인치 해야만 극강의 가성비와 연비를 자랑합니다.
그 이외는 연비운전해도 연비가 잘나올수가 없습니다.
사계절 19면 주행환경이 평균속도 50킬로미터 이상 나오는
구간이 많고 연비운전 한겁니다.
19인치 계약중인데 걱정되네요
17인치면 나름 푹신할것같은데 승차감언급이많아 질의드립니다.
순간연비로는 저도 길만 오르막 많은곳 아니면 장거리 23~25 나옵니다..
근데 이것도 상당히 발 신경써야하고 연비 신경안쓴다 이렇게로는 절대 20이상 못나옵니다..
마이클같은 어플 실 주유량과 주행거리 기반 실연비로 인증하셔야 논란이없어요
EV는 속도보다는 토크에 영향을 받아 개입돼요. 속도 일정해도 언덕길 이어지면 엔진이 바로 개입됩니다.
속도는 조절할 수 있지만 내가 주행하는 길의 경사도는 내가 조절할 수 없죠? 그러니 일반 차들처럼 발가락 콘트롤하는게 하브랑은 별로 상관이 없어요. 만2천 키로 파악한 소렌토 하브차량은 그렇습니다.
그래서 실제 하브오너분들은 연비운전 안 해도 연비는 비슷하다고 하는거예요. 언덕길 많지 않은 곳에 사는게 장땡입니다.
차를 구매할때 차값이 싸면 연비가 의미있는데, 영업직도 아니고 운행도 별로안하는 경우 연비는 크게 영향이 없어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나 차 가격만 높을뿐 그닥 관심이....
의무로 타야하는 조건아니면 구지 탈 생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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