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선사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상위 7위가 전세계 해운물동량의 70%이상을 차지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있으며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 힘이 너무 막강해 국내 항만회사들이 눈치볼 정도죠. 그 힘의 원천이 규모의경제입니다. 5년내 물류시장 지각변동 일으킬건데 그 중심에 해운사가 있습니다. 이미 상위5위회사들 지역별 육상에 항공까지 진출하고 있죠. 컨테이너, 탱커, 벌크 상위사 중에 일본, 대만, 중국이 다 포진되어 있는반면 한국 국적선사는 정말 별볼일 없죠. 국내 선사들 중 HMM정도 명함 내밀지만 다른 사업쳐다보는건 엄두도 못내고 있죠. 따라서 우리도 HMM, 팬오션, 고려해운 선사들 규모 키우도록 정부, 수출업체, 포워딩, 물류사 협력해야 됩니다. 그래야 국내 물류업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근데 이걸 지난 정부에서 철저하게 부셔 버렸죠. 복구하는것도 버거울뿐더러 약간 시기를 놓친듯 하여 안타깝기도 하네요.
해운선사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상위 7위가 전세계 해운물동량의 70%이상을 차지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있으며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 힘이 너무 막강해 국내 항만회사들이 눈치볼 정도죠. 그 힘의 원천이 규모의경제입니다. 5년내 물류시장 지각변동 일으킬건데 그 중심에 해운사가 있습니다. 이미 상위5위회사들 지역별 육상에 항공까지 진출하고 있죠. 컨테이너, 탱커, 벌크 상위사 중에 일본, 대만, 중국이 다 포진되어 있는반면 한국 국적선사는 정말 별볼일 없죠. 국내 선사들 중 HMM정도 명함 내밀지만 다른 사업쳐다보는건 엄두도 못내고 있죠. 따라서 우리도 HMM, 팬오션, 고려해운 선사들 규모 키우도록 정부, 수출업체, 포워딩, 물류사 협력해야 됩니다. 그래야 국내 물류업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근데 이걸 지난 정부에서 철저하게 부셔 버렸죠. 복구하는것도 버거울뿐더러 약간 시기를 놓친듯 하여 안타깝기도 하네요.
동북아 허브 차단을 위한 각고의노력들..
개ㅆ들
동북아 허브 차단을 위한 각고의노력들..
개ㅆ들
분명 한일전이 맞는데...
부산은 박행주니 뽑다는 안하능교.
박행주니캉 돼야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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