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ix20을 소개했었습니다!
이어서 두번째로!
유럽에서 판매중인 i30cw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익스테리어부터 소개하겠습니다.
현대차 체코공장에서 찍은 i30cw입니다
기본 i30과는 그릴이 살짝 다르죠?
외관은 i40와 많이 흡사했습니다.
i40의 축소형이라고나할까?
윗쪽은 제논헤드라이트고
밑쪽은 LED 주간주행등입니다.
앞바퀴입니다.
휠디자인은 제 개인적으로는 잘 나왓다고 생각됩니다.
뒷모습입니다.
여담으로 i30 뒷부분에 로고위치가 우리나라와 유럽형은 다른거 아시나요?
출처:현대자동차
이것이 국내용 i30뒷모습이고 로고위치가 i30는 왼쪽 gdi가 오른쪽
출처:현대자동차
이것은 유럽형 i30뒷모습 입니다. 로고위치가 왼쪽은 현대 오른쪽은 i30 이네요.
트렁크를 열어보겠습니다.
더 가까이 보시죠.
트렁크 내부입니다
용량은 528리터!!!
뒷공간을 접으면 1642리터!!!
역시 내부공간은 넉넉하군요.
트렁크 내부에 또 수납공간이 있네요!
여기에 자동차용품들을 넣어두면 걸리적거리지 않고 깔끔할 것 같습니다.
이제 차량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차량 내부 전체샷입니다.
운전석 도어트림디자인입니다.
사이드미러 조절버튼과 윈도우조절버튼들이 있습니다.
뒷좌석 도어트림디자인입니다.
스티어링휠입니다.
그립감은 우리나라 i30과 똑~같습니다.
조향감은 부드럽게 잘 움직였습니다.
센터페시아입니다.
센터페시아 바로 밑에
파워아울렛, 옥스단자, 유에스비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변속기레버입니다.
6단 자동변속기입니다.
유럽에 판매되는 i30는 스틱형, 오토형으로 시판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유럽에서 대부분의 차량은 스틱이였지만
요즘은 차츰 오토도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특이한 점은 전자식파킹브레이크가 있네요.
재떨이와 컵홀더도 보이네요.
ix20에는 전방딤머 상하조절장치가 있었는데
여기는 없네요.
오른쪽 위는 후방감지센서 온오프버튼이구요.
그 밑은 엑티브에코주행모드 버튼
에코버튼 왼쪽은 주차경고음 온오프버튼입니다!
스티어링휠 밑 패달부분입니다.
오토차량이라 악셀레이터와 브레이크패달만 있네요.
추가로 이모델은 메탈페달도 있는데 이모델에는 그 옵션이 적용이 안되서
아쉬웠습니다.
도어스커프 입니다.
개인적으로 도어스커프를 이쁘게 디자인이 되있으면
만족감이 들던데
i30는 밋밋하네요.
마지막으로 스펙을 소개하겠습니다.
i30cw는 아니지만 i30 스펙입니다
구분 |
i30 |
i30 |
i30 |
i30 |
전장 |
4,300 |
|||
전폭 |
1,780 |
|||
전고 |
1,470 |
|||
축거 |
2,650 |
|||
윤거 |
1,549(215/45R17) |
|||
윤거 |
1,562(215/45R17) |
|||
승차 정원 |
5명 |
|||
변속기 |
수동 6단 |
자동 6단 |
수동 6단 |
|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토션 빔 |
|||
구동 형식 |
전륜 구동 |
|||
엔진 형식 |
D4FB |
G4FD |
G4NC |
|
연료 |
디젤 |
가솔린 |
||
배기량 |
1,582 |
1,591 |
1,999 |
|
최고 출력 |
128/4,000 |
140/6,300 |
172/6,500 |
|
최대 토크 |
26.5/1,900~2,750 |
17.0/4,850 |
21.0/4,700 |
|
연비 |
23.0(수동 6단)/ |
16.3(자동 6단) |
17.3(자동 6단) |
도심 11.4/고속 14.5/복합 12.6(수동 6단)/ |
이상!
i30cw이었습니다!
다음에는 ix35 (우리나라에서는 투싼이죠!)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추천좀 눌려주십쇼 ㅠㅠㅠㅠ
그리고 추천
가격은... 저는 생산공장만 간거라서 가격까지는 잘모르겠어요 ㅠ
그리고 버튼설명이 조금잘못된듯싶습니다.
오른쪽위가 후방센서 온오프가 아니라 전방센서 온오프입니다..
제가알기론 전방센서는 속도가 몇km 이상올라가면 자동오프 되구요 주차중이거나 엄청낮은속도에선
자동 온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주행중에 앞차붙어간다고 무조건 울리는건 안전운전에 더욱 방해가 된다해서
그렇게 만든걸로 알고있습니다.. 그걸 아예 끄고 켜는 버튼인거구요
그리고 그밑엔 엑티브가 맞고 그왼쪽은 주차경고음이아니라.. 핸들열선인것같습니다..
제생각이 틀렸다면 지적해주십시요..
정확히 알아보니 리어서스펜션은 멀티링크가 맞습니다
우리나라 고속도로는 굉장히 좋은편입니다.
체코고속도로는 달리는 내내 덜덜덜 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아우토반도 달려봤는데 아우토반은 우리나라랑 비슷했고!
제 생각에는 우리나라 고속도로 상태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