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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평범한갓저씨 21.04.18 10:49 답글 신고
    할아버지가 애들 건너게 해주려고 깃발들고 나가는데 그걸 못기다리고 질주하던 새기들이 신호등생기고 법보완되면서 사라짐
    답글 0
  • 레벨 대장 rewq 21.04.18 10:51 답글 신고
    이젠 도로에서 퀵보드가 추월하는걸 자주보겠네
    답글 0
  • 레벨 대령 3 Cityrider 21.04.18 10:54 답글 신고
    전국적으로 차량 속도제한하면 그로인한 공회전 증가, 주행시간 증가 등으로 유류사용량 증가
    경제적으로 따지면 수백억 이상일듯
    암튼 참 이번정부는 이성적이지 못하고 내놓은 정책들 보면 다 감성팔이, 이분법 정책임
    보행자는 약자 운전자는 강자, 근로자는 약자 고용주는 강자, 여성은 약자 남성은 강자
    답글 4
  • 레벨 중령 3 양정빠다리 21.04.18 10:48 답글 신고
    책임을 물을 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인겁니다
    비극에 대해서 아이들도 책임을 져야 한다니
    그게 제정신으로 할소리요?
  • 레벨 대장 지오메트리 21.04.18 10:49 답글 신고
    약자니까 귀책사유가 없다구요?
    니 정신이나 챙기세요
  • 레벨 중령 3 양정빠다리 21.04.18 10:51 신고
    @지오메트리 아이들이 무슨 방법으로 책임을 지는데?
  • 레벨 대장 지오메트리 21.04.18 10:52 답글 신고
    운전자가 아무리 서행해도
    보행자가 주의 태만으로 뛰어들면
    운전자도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게 다친 애들까지 법적으로 보호해줘야 할 의무는 없다고 봅니다
    아니 그렇다고 본다
  • 레벨 중령 3 양정빠다리 21.04.18 10:54 신고
    @지오메트리 그래서 애들이 어떻게 책임을 져야 하냐고요
  • 레벨 대장 지오메트리 21.04.18 10:56 답글 신고
    사고나면 다치고 그것에 대해 애들이 받는 고통은 당연한 겁니다
    애들도 지켜야할 규칙과 법이 있습니다
    그걸 맘대로 어겨도 운전자만 처벌하는 건 민주주의가 아니지
    안 그래?
  • 레벨 중령 3 감정코칭 21.04.18 11:47 신고
    @양정빠다리 /> 죽거나 다치는걸로 애들도 책임지는거지.
  • 레벨 상사 3 후진할줄모른다요 21.04.18 11:47 답글 신고
    양정빠다리님 그럼 댁아이들이 다른 아이들한테 맞아서 죽었다고 가정했을시에 어떡할건데요? 그래도 아이들이 그랬으니 이해하고 넘어 갈래요? 아이들이래서 규칙 규범등 지켜야될 부분을 안지켜도 된다는 소리같네
  • 레벨 병장 댄디 21.04.18 11:55 신고
    @후진할줄모른다요 운전자가 서행하다 아이가 조심없이 도로로 뛰어와서 죽거나 다치는게 운전자 잘못인가요? 예를 이상하게 드시네요
  • 레벨 상사 3 후진할줄모른다요 21.04.18 13:06 신고
    @댄디 난독증 있으시나?ㅡㅡ 반대로 해석하시네요? 댄디님 글을 위에서부터 차근차근히 읽어보시고 댓글 다세요
  • 레벨 대위 3 리얼소용돌이07 21.04.18 12:57 답글 신고
    적어도 이성이 본능보다 앞서는 초3 이상이면 법규의 무조건적인 보호는 필요없다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3 하쿠나마톼타 21.04.18 13:12 답글 신고
    전혀 피할수 없는 무단횡단이나 갑자기 튀어나오는 사고들이 있습니다.
    아이가 다치는거에만 포커스가 집중되어있는데
    정작 피해자인 차주의 트라우마와 차량수리비는 전혀 거론이 안되죠.
    아이가 책임져야되는게 운전자의 트라우마까진 아니더라도 차량수리비는 책임져야죠.
    음주나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질주하는 차량이야 구속되도 상관없는데 보배에서 공분을 자아내는 여러 영상들을 말씀드리는겁니다.

    이번 30 50만 보더라도 부산에서 이거 적용해서 사고율 많이 줄어들었다고 전국 확산하는데 이게 아파트내 차량통행 금지시켜 아이들 보호하자는 택배갑질 아파트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 레벨 훈련병 히츠블루 21.04.18 13:48 답글 신고
    감성팔이 하나 추가
  • 레벨 대령 3 범퍼카라이더 21.04.18 15:56 답글 신고
    어떻게 책임지긴 목숨으로 책임지면 되는거지
    과학시간에 잤냐?

    생존에 불리한 기질을 갖고있으면 도태된다는거
    애새끼가 뒤져서 도태되고 싶다는데
    인류의 생존을 위해서 저런건 좀 도태되도 괜찮지않겠냐ㅋㅋ
    시간이 흐르면 생존에 유리한 기질을 가진 인류만 살아남겠지
  • 레벨 훈련병 민중의몽둥이 21.04.18 16:12 신고
    @범퍼카라이더 정답임
  • 레벨 소령 1 생생정액통 21.04.18 10:49 답글 신고
    제 말이 이말입니다.
    저도 현정부 지지하지만 페미 같이 아닌건 아닌거죠...
  • 레벨 대장 평범한갓저씨 21.04.18 10:49 답글 신고
    할아버지가 애들 건너게 해주려고 깃발들고 나가는데 그걸 못기다리고 질주하던 새기들이 신호등생기고 법보완되면서 사라짐
  • 레벨 대장 rewq 21.04.18 10:51 답글 신고
    이젠 도로에서 퀵보드가 추월하는걸 자주보겠네
  • 레벨 대령 3 Cityrider 21.04.18 10:54 답글 신고
    전국적으로 차량 속도제한하면 그로인한 공회전 증가, 주행시간 증가 등으로 유류사용량 증가
    경제적으로 따지면 수백억 이상일듯
    암튼 참 이번정부는 이성적이지 못하고 내놓은 정책들 보면 다 감성팔이, 이분법 정책임
    보행자는 약자 운전자는 강자, 근로자는 약자 고용주는 강자, 여성은 약자 남성은 강자
  • 레벨 상사 1 ori 21.04.18 13:37 답글 신고
    설사 하루에 100억이 더 든다고 해도
    그 돈으로 1사람 덜 죽으면
    그게 훨씬 가치가 높습니다.
  • 레벨 중령 2 라그나스 21.04.18 13:51 신고
    @ori 싸우다 홧김에 찔려죽는 사람 없게 모든 부엌칼을 없애자는 주장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함?
  • 레벨 중사 1 strapot 21.04.18 14:23 답글 신고
    약자를 챙기는게 잘못된건 아니라고 봅니다
    어떤 좋은 정책이라 할지라도 부작용은 생길거라 봅니다
    계속해서 보완가는게 인생사??인간사 아닐까요
  • 레벨 중령 2 바보나라천재 21.04.18 21:59 답글 신고
    속도만 낮출게 아니라 보완할 그것이 필요한 것에 매우 공감합니다.
    그런데, 국개의원들은 그것을 하지 읺아요.
  • 레벨 대령 2 팔공산아지야 21.04.18 10:57 답글 신고
    30킬로를 지켜도 피할수 없는 민식이는 어쩔수 없으며
    사각지대로 양변도로로 주차한 차량이 문제라면
    학교주변 주차단속 강화로 초등학교 30킬로 내의
    주차는 금지법
    보행자안전과 주행자의 시각도 확보

    사고 후가 아닌 사고 이전의 법규 방안이 우선입니다
  • 레벨 대위 1 쏘나타골드 21.04.18 11:26 답글 신고
    본인은 어릴때 얼마나 어른말씀 잘듣고 백프로 안전하게만 다녔나요?
  • 레벨 훈련병 히츠블루 21.04.18 13:49 답글 신고
    너는 어떤데 ?ㅋ
  • 레벨 중장 classicostile 21.04.18 11:32 답글 신고
    민식이법 생겨도,, 개무시하고 쌩쌩달리고,, 30키로 구간 카메라 없는곳 가면 30키로로 다니는 사람 없음 그나마도

    40키로이내면 이해하겠는데

    차없으면 60이상 달림,,,

    보행자 보호구간은 30키로 이해하는데

    일반 도로 편도 3차로 이상도로는,, 60그대로 갔으면 하는데,, 어차피 지키는 사람없지만,,
  • 레벨 소위 1 에디파이스 21.04.18 11:42 답글 신고
    50키로도 그렇지만
    30키로는 주로 학교앞이라
    퇴근시간 부터 50으로 해제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왜 밤에도 30으로 기어가야 되는지 ㅠ
  • 레벨 소령 3 Godongq 21.04.18 11:47 답글 신고
    어린이들이 사물을 인지하는 능력이나 상황판단이 성인과 같지 않고 미흡하죠.
    그 부분을 이해 하셔야됩니다. 차와 사람 뭐가 우선입니까? 도로든 인도든 사람이 우선이라는 개념을 머리에 박고 다녀야 애들이 교통사고나는 비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Umut 21.04.18 12:09 답글 신고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보다 차가 우선인 나라.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신호까거나 과속하는 놈들이 아직도 엄청많은 나라.
    안전보다는 효율에 집착하는 놈들이 드글드들한 나라.

    이런 교통 후진국에서는 더욱더 강력한 규제만이 살길입니다.
    안그래도 출산률도 낮은데 더 강력한 규제가 도입되어야 우리의 아이들이 안전해집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Umut 21.04.18 12:22 신고
    @왓치맨00
    신호없는 횡단보도는 물론이고 신호받고 건너는데도 그 순간을 못 기다려서 차로 슬금슬금 밀어부치는 인간들이 엄청 많죠.
    효율이 안전보다 중요한 나라는 개발도상국까지고, 지금부터는 효율보다는 안전과 상식이 우선되는 선진국으로 갈 기로입니다.
  • 레벨 훈련병 이상보다현실 21.04.18 12:19 답글 신고
    그냥 까놓고 얘기합시다
    문제인을 비롯한 민주당 쓰레기 새끼들이 탁상행정&짱개따라가기를 시행하는거라고 밖에 안보입니다
  • 레벨 중사 2 휸다이사업소 21.04.18 12:48 답글 신고
    국게 현빠새끼들 오만 게시판에 50/30 다 까고 댕기네 ㅋㅋㅋ

    그냥 문재앙 out 외쳐라.. 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0돌2끝100수전향 21.04.18 13:01 답글 신고
    신호등체계을 연동식으로 바뀌면 됩니다.
    이번 신호에서 출발하여 30키로로가면 다음 신호등이 들어오고 그다음신호등도 30킬로일때 도착쯤에 들어오고 하는식으로요.

    하지만 대부분의 신호등이 반대로 운영하며 거기에 맞추어 운전자들도 속도위반을 해야 다음신호을 넘어간다라고 생각하며 달리고 있죠.
  • 레벨 대령 3 개콘보다교사블 21.04.18 13:07 답글 신고
    세금걷으려는 큰그림인데 무슨 생명이 나오지?
    그냥 세금말고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세요 임기4년간 아직도 못느낌?
  • 레벨 소위 1 피니언가공 21.04.18 13:10 답글 신고
    학교앞 횡단보도 앞 과속함
    고속도로 에서 하자 ~
    앗. 1차로 정속충 때문에. 안되는구나
  • 레벨 대위 1 눈팅만XX년 21.04.18 13:21 답글 신고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점이 생기몀 보완하면 되죠
  • 레벨 중장 남항부두 21.04.18 13:31 답글 신고
    시속 10km 차이에 출퇴근 시간이 뒤집어지나 ㅎㅎㅎ
    어이없네 ㅎㅎㅎ
  • 레벨 중장 991GT2RS 21.04.18 13:36 답글 신고
    뉴스마다 개택,개버스들이 쌩X랄함 과속 난폭운전을 못하게되었으니 ㅋㅋ
  • 레벨 대위 3 반달레이실버 21.04.18 13:47 답글 신고
    난 5030보다 더 시급한게 우회전 전용 신호 전면 도입이 필요해보임
    신호대기하다보면 우회전하는 차들 진짜 가슴 쫄리는 장면들 많이 연출함 보행자 신호가 안 보이면 일단 횡단보도 근처에서는 정지수준의 감속을 해야지 그냥 냅다 달려오니
  • 레벨 훈련병 민중의몽둥이 21.04.18 16:11 답글 신고
    그냥 일본신호체계 고대로 따라하면 될것을 ㅉㅉㅉ
  • 레벨 훈련병 브래드 21.04.18 14:43 답글 신고
    착해지긴 뭘 착해져요. 보행자 중심으로 제도가 개선 되어야지.
    원칙으로 돌아가는 것 뿐입니다.

    사람 목숨보다 귀한게 어디있겠습니까?

    사망사고를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대부분 나라들이 따르는 추세라면 우리도 그 흐름을 따라야지요.

    그리고 마지막 사족은 빼시죠. 갈라치기 냄새가 납니다.
  • 레벨 상사 3 새청년 21.04.18 15:05 답글 신고
    이제 미국처럼
    보행자가 신호등 근처에서
    보행 버튼을 눌려서 횡단보도 보행의사를 밝혀야만,
    일정 시간 지나서 보행자 신호가 작동하는 시스템으로 보완 필요해 보입니다. 보행자가 없는데도 보행자신호 작동되는 것이 불합리해 보이더군요.
  • 레벨 대령 2 까나리GT 21.04.18 15:10 답글 신고
    돌대가리 새끼들이 차가 전부 오토 차들만 있는줄아나? 수동차는 그런 속도에서 기아 바꿔야하는 애매한 알피엠이라 운전하기 엿같단 말이다. ㅠㅠ
  • 레벨 중장 내쿠페매니아 21.04.18 15:16 답글 신고
    일반화의 오류죠
  • 레벨 준장 바다건 21.04.18 15:27 답글 신고
    일단 몇달 해보면 알겠죠.... 해보고 문제점 나오면 보완하고....
  • 레벨 대령 1 같거나다른 21.04.18 15:48 답글 신고
    영도다리에서 61키로 찍혀 과태료 내본 1인 ㅡㅡ
  • 레벨 원사 3 로또0011 21.04.18 16:32 답글 신고
    수색역??
  • 레벨 상병 햄볶음밥 21.04.18 18:02 답글 신고
    왕복8차선 대로변이 50키로로 바뀌었어요.
    이해합니다. 덕분에 골목에서 나와 진입하기에도 위험부담이 줄었어요.
    근데 ㅋㅋㅋ 차가 천천히다니니 만만하신가봐요.걸음이 느린 어르신들이 왕복8차선을 무단횡단함.
    이런건 왜 안잡음?
  • 레벨 병장 그라운드 21.04.18 21:50 답글 신고
    부산 첨에 시행할때 비슷한 생각이었눈데

    막상 시행되고 적응되면 별차이 안납니다
    무조건 50키로는 아니더군요
    일부 60키로인곳도 있고요
    고속화도로는 70 아니면 80입니다

    분명 안전에는 많은 도움됩니다
    급하게 운전하는 부산에서도 50키로 탈만한데
    다른곳은 더 잘하실수 있을겁니다
  • 레벨 대령 1 qhqo777 21.04.18 22:21 답글 신고
    안전운전 하세요.
    좀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일인데, 우리 모두 적극 협조합시다.
    이 거 분명히, 대단히 좋은 정책입니다.
  • 레벨 중사 2 내차닛차 21.04.19 03:41 답글 신고
    돈(세금) 제일 적게들고.
    행정편하고. 효과 오래가는
    경찰단독으로 가능한 방법이 3050.

    (다음과 같이 하면 복잡하고 경찰혼자 하지도 못하고 돈도 많이들고 유관기관 협조도 잘안되고 전국 일시 시행도 어렵고..)
    -보행자 교육 단속
    -안전위한 시설물 유지 보수(중앙분리대 과속방지턱 페인트칠 조명 등)
    -불법주차 단속
    -도로구조 신호체계개선
    -안전위한 구조물 개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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