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플래그쉽 세단의 최고봉
S63 AMG 4MATIC 을 소개한다....
우선 차키는 이렇게
미완성의 별 삼각별이 아닌 AMG 마크를 붙혀서
기본 클래스랑은 다르게 차별화를 두었다.
외간을 보게 된다면 역시.....
기본 S클래스랑은 다르게 AMG 범퍼
(하앍.....이쁘다.........)
오홓홓홓홓~~~
기존의 55AMG 에 들어갔던
5.5 리터 엔진에 슈퍼차져가 아닌 터보차져를 얹혀
585 마력
91.7 토크
91,7 토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마 어마 하다..........
(하긴 이정도는 되야 2톤이 넘는 거구가 빠릿빠릿(?) 잘달릴수 있겠지!??)
우선 시동을 키게 되면
ALL 전자식 계기판이 무척 마음에 든다
큼직 큼직한게 보기도 좋코 아주 사이버틱한 이런 느낌......!!!
크.......
일단 앉으면......
너무 너무 안락한 느낌에
AMG 라는 것도 잊어버리게 만든다.
하지만 이 시트 !
운전석, 조수석
액티비티 시트(?) 정확한 명칭은 기억이 안나지만.....
이놈이 이 차에서 제일 바쁜놈이다...
조금만 차가 옆으로 쏠리거나 차선 변경이 일어나게 되면 운전자의 자세를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좌우측에서 뽈록 뽈록 엠보싱을 넣어서
항상 자세를 잡아주게 만든다.
덕분에 코너링에서도 조금더 적극적으로 엑셀을 밝게끔 만든다
(몰론 4륜이라서 더 안정적인거일수도 있겠지만 )
3D 부메스트 사운드는....
정말.....
말로 표현을 못할정도로 환상적이다!!!
시동을 키게 되면 위의 사진에 보는것 처럼, 사운드기기가 동그르르@@@@ 하면서 튀어나온다.
(딜러말로는 3D 부메스터 옵션은 AMG 전용이란다. 일반 S클라스도 있긴한데, 저렇게 3D로 나오는 옵션은 AMG만 있다고함)
(이부분은 디지뇨 옵션으로 추가를 시켜주면 됨 +_+)
뒤좌석은 뭐 좋타 좋타!!
하지만 AMG 모델은 뒷좌석 옵션이......
없다.....없어........
돈이 2억이 넘는 차인데......
뒷좌석에 모니터 하나없고, 뭐 공조기능도 앞에서 다 조절해줘야한다....(많이 아쉬움!!!)
S500 모델이나 ,S500 4MATIC 들은 뒷좌석옵션이 상당히 많은데에 비해
AMG 지니깐.......
AMG 는 오너용 드라이빙 머쉰이다.
그래서 뒷좌석 옵션이 많이 없다...몰론 갖출건 다 갖췄다.
(열선시트,통풍시트)ㅎㅎㅎㅎㅎㅎㅎㅎ;;;;;;;;;;
천장에도 부메스트 사운드 스피커가 똭!!!!!!!!
181cm 인 내가 뒷좌석에 앉았을때의 보통 이정도의 공간이 남는다...
(ㅎㅎㅎㅎ 겁나 넓음 +_+)
아직 5천키로도체 안타서
주행성능을 뭐라고 표현하기에는 좀 그렇치만....
일단 브레이크
상당히!!!!!! 괜찮타
예전에 SL63 AMG 를 탈때의 기억을 더듬어 보면
브레이크 패달을 엄청 깊게 밟아야 한걸로 기억이 나는데....
이놈은 다르다, 어느정도의 브레이킹을 하면 알아서 잘 잡아주기도 주고, 고속에서도 상당히 안정감 있게
많이 많이 잘 잡아준다!
가속력은.......
아......
뭐랄까?.........빠르긴 빠른데.......속도감을 못 느끼겠음.........;;;;;;;;;;;;;;;
부다다다다당~~ (순정이라 소리가 좀 작음 ㅠ.ㅠ.......)
하고 달리다....너무 느리다 싶어서 또 밟을려고 계기판을 보면
170이상;;;;;;;;;;
힘이 너무 남아 돌다 보니깐....이게 차가 상대적으로 좀 느리게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ㅠㅠ???
...........아무튼.......
한개의 일화가 있다면...고속도로에서 2차선 정속주행으로 슝~~ 가는데....(기름 너무 처묵처묵하심 ㅠ.ㅠ.....)
뒤에 530d가 똥침놓고 앞에서 깔짝깔짝 거릴길레 그냥 가볍게 빽점만든정도.....;;;;;;;;;;;
.....겁나 빠른건 인정!!!
근데......
MCT 라고 해야하나요??
이거......뭐 기대도 안했었지만....여전히...... 반응 느린 미션변속은 그대로군요.....
메뉴얼 모드는 의미가 없음 ㅡㅡ........(패들쉬프트는 뭐하러 달아놓은거임!)
걍 S 모드로 지가 알아서 변속하고 다운치고 하는게 더 반응이 빠름........
(몰론 내가 M-DCT 에 길들여 져 있을수있겠지만..........아니얏!!! 예전부터 벤츠는 이랫어!!!!)
그리고 .....4MATIC....
거의 후륜만 타다 4륜을 타니.....
이거 ㅠ.ㅠ...........너무 사기적으로 코너링이 안정적임.........
(사실 대형세단가지고 코너를 빨리 도는것도 말도 안되지만.........)
4MATIC 이건 확실히 너무 안정감이 있어서 느무 좋아욧!!!
에헷헷~
앞서 말했듯히 아직 엔진 길들이기도 덜 끝난 상황이라 완벽하게 이차의 모든것을 파악한것이 아니기에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ㅠㅠ...
좀 더 매뉴얼북을 보면서 공부를 할것도 많고;;;;;;;
+_+
1만키로 정도 타면 어느정도 이 차를 이해할듯???
아무튼....
옵션은 조금 딸리지만
S클래스 최고 상위에서 한단계 아랫급인 (최고는 S600)
S63 AMG 4MATIC 시승기 였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