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엔트리(320d투어링) 타다가 국산엔트리(K3) 넘어오고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았는데 점점 신경쓰이는 단점이 있더군요.
1. 고속안정감
320d 투어링은 세단 버전에 비해 고속안정감 특히나 좋은거로 유명합니다. 속도가 높아질수록 바닥에 깔리는 맛이 일품이였는데 K3는 100km만 넘어가면 비행기마냥 붕 뜨면서 불안하네요..
국산차 다 그러니 뭐 그러러니...(하다못해 제네시스 최신형G80도 막상 고속주행 해보니 20년전 독일차조차 안정감 따라오는거 멀었더군요.)
2. 피시테일
제 K3는 디젤버전이라 가솔린에 비해서 약 120kg 더 무겁습니다. 그러다보니 가솔린버전에는 크지않던 피시테일이 존재합니다.
물렁한 서스와 앞뒤 무게밸런스 불균형으로 80km 이상 속도에서 잘못 회피기동 했다가 MD마냥 뒷바퀴가 제대로 로드홀딩 못하고 아랍드리프트 마냥 미끄러지는일이 발생합니다.
원투쓰리 칼치기로 비유하자면 320d는 어지간한 속도에서 조져도 쓰리까지 유유히 문제없이 탈출하는 반면 K3디젤로 원투쓰리 칼치기 하다가 투에서 피시테일 걸려서 저승간다고 보면 됩니다...
이거로 양카튠 하고 원투쓰리 칼치기하는 인간들 있던데 간튜닝 장난아니었던듯 하네요..그럴 차가 아닌데...;
독일차가 조금 더 좋은것은 사실이죠
차값의 차이를 고려 시 더 좋은게 당연하죠
근데 3시리즈가 g80급 보다 고속주행감이 낫다?
음....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국산차 대형급은 정말 좋습니다
안락함이나 승차감, 고속주행성 등
독일차의 환상이 너무 크신듯요
Km77 인가요? 무스테스트 영상 보면
독일차도 그닥 큰차이가 없을뿐더러
오히려 더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장거리주행이 많다보니 안정감 떨어지는거 참 불편하더군요
쇽 너무 딱딱하면 그또한 운전피로랑 연관되서 영 별로ㅜ
독일차는 갠적으로 5시리즈 S클래스부터 찐입니다. 그 아랫급은 막상 타보면 일반주행 기준으론 국산 아반떼보다 불편한것도 상당히 많고 안좋을 수 있어서ㄷㄷㄷ
일례로 3시리즈는 코너링 + 고속안정감 좋게 하려고 무게중심 엄청 낮게 차 설계했습니다. 그로인해 시트포지션 비유하자면 누워가는 스포츠카급 자세일정도로 낮은데 장거리주행시 몸 피로감 허리통증 장난아닙니다ㄷㄷ
신형아반떼 타봤는데 지리게 잘나와서 그거 추천요 구라좀 보태서 일반인 기준으론 C클보다도 나을수도 있어요.
와리가리불안함
독일차가 조금 더 좋은것은 사실이죠
차값의 차이를 고려 시 더 좋은게 당연하죠
근데 3시리즈가 g80급 보다 고속주행감이 낫다?
음....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국산차 대형급은 정말 좋습니다
안락함이나 승차감, 고속주행성 등
독일차의 환상이 너무 크신듯요
Km77 인가요? 무스테스트 영상 보면
독일차도 그닥 큰차이가 없을뿐더러
오히려 더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난 돈많은 부자어르신이 독삼사 차량 엄청 많이 타보시다
국산으로 넘어가셨구나 했것만.......
이건 뭐 320 하나 타고 다른차 다 까내리는 격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모닝 좋다고 잘 타고 다니녔지만
중형으로 바꾼후에 다시 모닝 타니까
와... 내가 이런 차를 타고 다녔다니...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것도 전륜이랑 후륜인데.... 비교할걸 비교해야지...
저는 K3 1세대 후기형 가솔린 1.6을 타는데, 다양한 차를 접해보지 않아서 제 차의 고속주행 안정감이 쓰레기인지 좋은건지 모르겠네요. 단종됐지만 쉐보레 크루즈가 1세대라 해도 준중형급에서 고속주행 안정감이 제일 뛰어나다고 평가 받는 걸 봐서, 한 번 그 차로 달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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