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20인치 21.06.03 08:55 답글 신고
    안사여
    답글 1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6.03 09:07 답글 신고
    르삼이라는 이미지때문이 아니라 차 자체가 우리나라 중형차 소비자 성향에 안맞아요.

    중형차는 패밀리카 수요가 주력이라 뒷좌석 승차감이 중요한데

    SM6는 여기에서 동급대비 큰 약점을 안고있습니다. 토션빔의 한계는 극복하기 힘들어요.

    뭐 잘 세팅된 토션빔은 엉성한 멀티링크보다 낫다고요? 그럴수는 있죠.

    근데 현대가 멀티링크를 그렇게 못만드는 회사도 아닐뿐더러

    무엇보다 SM6의 토션빔이 잘 세팅된거라 보기도 힘들죠.

    디자인이야 멋지죠. 근데 디자인'만' 좋은차는 어떻게 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거죠.
    답글 0
  • 레벨 상사 1 닌코추파하 21.06.03 09:04 답글 신고
    별로에요..
    답글 0
  • 레벨 중장 20인치 21.06.03 08:55 답글 신고
    안사여
  • 레벨 중장 20인치 21.06.03 09:01 답글 신고
    쎈슈 빌캠뺀 풀옵>1.8 매트릭스 뺀 풀옵 100차이
    1.8매트릭스 뺀 풀옵>N라인 빌캠 뺀 풀옵 170차이네요

    Hud가 쏘나타는 유리창에 쏘는것 sm6는 플라스틱 판에 쏘는 방식등등 세부적으로 비교하면 옵션이 쏘나타가 더 좋기도 하고요

    애초에 유럽에서도 옵티마하고 판매량 비비고 파사트 판매량 10%도 안되는 차인데요...
  • 레벨 소령 2 startand 21.06.03 08:56 답글 신고
    네~
  • 레벨 이등병 goodday22 21.06.03 08:57 답글 신고
    해외는 멀티링크
    국내사양 토션빔
  • 레벨 중장 20인치 21.06.03 08:59 답글 신고
    해외는 토션빔 + 사륜조향이에여
  • 레벨 중위 1 사장 21.06.03 09:01 답글 신고
    해외 여건이 달라서 그럴거에요. 일단 인구천만이 모여있는 수도, 꽉막히는 도심
    높은 속도방지턱, 운동성능 따윈 필요없는 3050

    = 막힌 도로 차속에 갇힌 사람에게 중요한 것

    넓은 실내, 엉따엉시손따, 방지턱용 멀티링크, 당일 가능한 a/s 고로 많은 사업소와 계열 공업사

    백날 제로백, 브레이크 성능, 뚜껑을 열리든말든 2달씩 걸리는 a/s 기간 이런건 여건이 안맞잖아요.
    시골 사는 사람이랑 서울 사는 사람이랑 원하는차는 확연히 다릅니다.
    그리고 천만원이면 lf 소나타사서 잘 타고 다닐 수있는 나라에요.
  • 레벨 중장 20인치 21.06.03 09:06 답글 신고
    운동성능 조차도 N라인 나오면서 비빌 건덕지가 없어요...그리고 탈리스만이 유럽에서도 중형 판매량 하위권 아닌가요
  • 레벨 대위 3 끼웃끼웃 21.06.03 09:23 신고
    @20인치 유럽은 중형 세단 자체가 많이 안팔림
    N라인에 비빌 건덕지도 없다는 건 아닐듯. 출력빼고 핸들링 하체거동 등 뭐가 모자랄까요?
  • 레벨 중장 20인치 21.06.03 09:42 신고
    중형차가 잘 팔리고 안팔리고를 떠나서 동 세그먼트 하위권이라니까 이상한소리 하시네... 어그로인건 알지만...

    유럽에서 수입차에 끝물인 k5랑 비슷하게 팔리고 파사트 판매량 10%도 안되요

    한국에서 찐따 취급받는 푸조 508만 해도 탈리스만보다 몇배나 더 팔았고요
  • 레벨 상사 1 닌코추파하 21.06.03 09:04 답글 신고
    별로에요..
  • 레벨 소장 페롸뤼 21.06.03 09:06 답글 신고
    마력으로 살거면 290마력짜리 n라인사고말죠 가격도 비슷한데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6.03 09:07 답글 신고
    르삼이라는 이미지때문이 아니라 차 자체가 우리나라 중형차 소비자 성향에 안맞아요.

    중형차는 패밀리카 수요가 주력이라 뒷좌석 승차감이 중요한데

    SM6는 여기에서 동급대비 큰 약점을 안고있습니다. 토션빔의 한계는 극복하기 힘들어요.

    뭐 잘 세팅된 토션빔은 엉성한 멀티링크보다 낫다고요? 그럴수는 있죠.

    근데 현대가 멀티링크를 그렇게 못만드는 회사도 아닐뿐더러

    무엇보다 SM6의 토션빔이 잘 세팅된거라 보기도 힘들죠.

    디자인이야 멋지죠. 근데 디자인'만' 좋은차는 어떻게 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거죠.
  • 레벨 중위 1 울산꿈나무 21.06.03 09:08 답글 신고
    살 이유가없는대
  • 레벨 원사 3 돌핀스위치 21.06.03 09:16 답글 신고
    유지 비용이 비싸니깐 중고가에 반영 되는거에요. 엔진 사업소 가격만 600만원인데요. 중형에 DCT는 울나라 정서에 안 맞아요.
  • 레벨 중령 1 전립쏘팔메토 21.06.03 09:16 답글 신고
    현기 옹호는 아니지만 같은가격이면 옵션도 딸려 N에 운동성이나 성능도 딸려 그렇다고 승차감이 좋은것도 아니고
    르노 2대 샀다가 AS 랑 잔고장에 크게 데여보니 다시는 안보게되는 메이커
  • 레벨 원사 3 우쭈쭈퐈 21.06.03 09:17 답글 신고
    그래서 탈리스만이랑 같은 차량인가요? 되도않는 AM링크 넣고 이미지 개밥 만든건 르삼 지들인데요?

    낮은 트림에서는 그렇게 자랑하던 S링크 대화면도 없고, AM링크로 승차감 그지만들어놓고서 말로만 럭셔리 중형이라고 준대형뺨치는 가격 받아 먹고 어이없던게 리어램프 가로줄 하나 빼버리는 트림구성은 또 처음 봤네요.

    안팔리니까 부랴부랴 가성비 트림 내놓으면서 럭셔리중형이라는 초기컨셉도 스스로 깨부쉈구요.
    신차 출시가 느리다는 쉐보레보다 페이스리프트도 늦어지고, 아직도 주제파악못하고 그랜져가 아른거리는 가격으로 판매중이네요.

    의외로 우리나라 사람들 답답함만 없으면 그렇게 마력수에 집착안합니다.
  • 레벨 대위 3 끼웃끼웃 21.06.03 09:21 답글 신고
    그래도 말리부랑 비교하면 기본기 등 슴육이 훨훨훨훨씬 낫긴 합니다만...우리나라 성향에는 좀 안 맞는 구석이...
  • 레벨 대령 3 Phantom2 21.06.03 09:23 답글 신고
    토션빔 살살 녹는 슴식스
  • 레벨 소장 kug 21.06.03 09:34 답글 신고
    응? 프랑스차가 기본기?
  • 레벨 원사 3 조수석엔여자를 21.06.03 09:45 답글 신고
    다 필요 없고 그냥 비싸요
    디자인도 이젠 질리고
  • 레벨 소위 3 안전강국최강강9 21.06.03 09:52 답글 신고
    전에 타보았을때 뒷자리 소나타하고 별 차이없는 승차감이었는데 ...
  • 레벨 소령 3 아빠는멋쟁이 21.06.03 09:55 답글 신고
    ㅋㅋㅋ결코 아닙니다
    제가 12만키로 오너였거등요
  • 레벨 상사 3 크리스마스 21.06.03 09:54 답글 신고
    저평가가 아니라 딱 적정평가 아닌가요?
  • 레벨 상사 1 새벽의달 21.06.03 10:10 답글 신고
    마력따질거면 더빠르고 싼 말리부사죠 거기에 슴식이는 dct..
    뒷좌석도 젤좁고 동급중에
    고급감하고 외관보고 사는차지.. 마력보고 사는차는 아닌것같아유
    그 고급감도... 국산이 꿀릴것도없고 더좋고..사실
    그러니 k5 소나타가 압도적으로 잘팔리는 이유죠
  • 레벨 대위 3 끼웃끼웃 21.06.03 11:43 답글 신고
    슴육이 훨씬 잘달립니다
    코너 등 넘사일텐데
    말리부 마력수는 의미 X
  • 레벨 상사 1 새벽의달 21.06.03 12:11 신고
    @끼웃끼웃 ㅇㅇ 제로백 더느린차 ㅅㄱ하고
  • 레벨 하사 1 RG3 21.06.03 10:34 답글 신고
    판매는 가격 성능 AS 브랜드 디자인 수급 등 모든 요소들이 종합되는 결과물이죠.
    SM6는 의외로 저평가 받는게 아니라...그냥 전체적인 종합 점수가 경쟁차 대비 낮은 겁니다.
    의외의 저평가가 맞을려면 판매는 적더라도 사용자 만족도가 높거나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가 많아야 해요
    SM6가 사용자 만족도가 탁월한가요 ?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가 많나요 ? 가격 방어가 잘되나요 ?
    무슨 근거로 의외의 저평가 라는 건지...?
  • 레벨 소위 1 비타10우유 21.06.03 11:03 답글 신고
    SM5클래식 2천만원 땡처리처럼 단종직전 땡처리나 나오면 좋겠네요. 출퇴근 세컨으로 새차 한번 타보게요.
  • 레벨 준장 방구석레이싱 21.06.03 11:04 답글 신고
    sm6 택시오면 안탄다고 할정도로 별로인차인데요?
  • 레벨 중령 3 634345 21.06.03 11:05 답글 신고
    여윽시 흉기알바가 똘똘 하구만 ㅇㅇ
    시부랄들은 이런 생각도 못함 ㅇㅇ
  • 레벨 원사 3 야한고양이 21.06.03 11:06 답글 신고
    기본기 S링크 씹노답.. 경쟁차 대비 경쟁력이 매우 떨어짐.. 중고차 감가만 봐도 알 수 있음.
    르노 자체가 저렴이 브랜드인데 국내는 르노삼성으로 둔갑해서 고급화 이미지로 써먹음.
    결국 저렴이 내부와 토션빔 달고 가격대가 맞지 않은 차량이 나옴.
    옵션질은 똑같지만, SM6는 램프류가 르노 아이덴티티 같은건데 등급별로 테일램프 나눈거 보고 혀를 내두름..
    결국 이번 페리에 무빙턴시그널을 추가 했지만 이미 망작.
  • 레벨 원사 3 뚝섬아방이 21.06.03 11:40 답글 신고
    이제 좆구형차
  • 레벨 중장 원조집 21.06.03 11:48 답글 신고
    1.6하고 차이 안난다지만 타사 2.5t하고도 가격차이가 거의 안남.
  • 레벨 중사 1 grape 21.06.03 12:40 답글 신고
    승차감 안 좋아요
  • 레벨 소위 3 수국신민 21.06.03 12:55 답글 신고
    뒷자리 타보고 멀미 난 차는 처음이었네요
  • 레벨 중위 2 나만꿈꾸다 21.06.03 14:40 답글 신고
    르삼은 중고로 사야 가성비가 그나마~
  • 레벨 준장 병신고자보면점찍는자 21.06.03 15:44 답글 신고
    다들 토션빔을 이야기하는데
    저차의 가장큰 문제는 미션임
  • 레벨 병장 부울산 21.06.03 23:13 답글 신고
    A/S 해봤어요? 와... 뭐그리 비싼지
  • 레벨 대위 1 내유리빡빡이 21.06.03 23:28 답글 신고
    안타보고 막 썼네
  • 레벨 원사 3 달릴수록촤악 21.06.04 00:23 답글 신고
    두번 시승해본느낌은 아반떼 실내공간에 그렌져 곱성지향하고 승치감은 앞좌석은 아반떼 뒷좌석은 모닝 가격은 그렌져급으로 이상한차임
  • 레벨 병장 도지삽니당 21.06.04 00:31 답글 신고
    르삼이 외제차면
    쉐보레도 외제찬가요?
  • 레벨 하사 3 부릅뜨니숲히 21.06.04 00:45 답글 신고
    다 이유가있으니 안타는거죠 님이좀사서타세요
  • 레벨 대위 1 이문덕 21.06.04 09:54 답글 신고
    중형세단에 토션빔은 좀..
  • 레벨 상사 1 스탐맛 21.06.08 10:03 답글 신고
    타보니 그냥 성능, as 쓰레기라서 안팔리는거임. 먼 저평가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