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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서닉 21.06.09 21:10 답글 신고
    17년도 사고때 70키로로 가드레일 박았으면 가장 가능성 있는 사고가 그 사고 아닌가요?

    그때 미세한 크랙이 발생했고 4년동안 데미지가 누적되어 왔다.

    라며 현대가 절대 안해줄건데요
    답글 1
  • 레벨 상사 3 닉사이로칼치 21.06.09 22:13 답글 신고
    그간 사고내용을 보면 운전자가 다를수도 있겠지만. .차가 버틸수있었는지 의문을 제기할수도 있겠는데요?
    초기 17년사고때 이미 손상이 있었다고 판단해도 무방할듯한데. .
    저충격으로 바퀴가 터질정도면 이미 덜렁거리고 있던건 아닌지 의심해봅니다.
    불안과 정신적 억울은 솔직한 심정으로 그가 타이어나 얼라인먼트 정비를 충실히 받았고 최근에도 충실하게 점검받았다는 가정을 해야하는데 어떠신지요?

    고속주행때 안터진게 그간 운을 다썼다고 생각해보심이??

    주차장내려갈때 운전 조심 살살하세요..그러다가 앞에 차라도 나타나면 정신적인 트라우마가 커져서 운전 못하십니다.
    답글 0
  • 레벨 상사 2 엔류 21.06.09 22:18 답글 신고
    로워암이 저정도 충격에 고정볼트가 부러지진 않습니다
    바퀴 구멍에 빠지면서 로워암이 지면과 맞닿으면서 직접적인 데미지 입은게 아닐까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전 사고로 크랙이 어느정도 가있던가 밖에 없을것 같네요
    원가절감이 있다고는 하지만 고정볼트가 부러질 정도의 결함이면 이미 많은 차들이 사고 났겠죠
    답글 0
  • 레벨 중사 3 그리펜 21.06.09 21:08 답글 신고
    현기차가 이제 원가 절감한다고 구조적인것도 다이어트 시키네.. 하긴 현기는 튼튼하진 않지

    이거 추천해서 메인으로 보내야 현기가 좀 보고 난리치지 ... 절대 펑하시지 마시길
  • 레벨 준장 서닉 21.06.09 21:10 답글 신고
    17년도 사고때 70키로로 가드레일 박았으면 가장 가능성 있는 사고가 그 사고 아닌가요?

    그때 미세한 크랙이 발생했고 4년동안 데미지가 누적되어 왔다.

    라며 현대가 절대 안해줄건데요
  • 레벨 대위 1 똥침상황실 21.06.10 20:05 답글 신고
    이건 나도 반박하기 애매하네
    하부충격 사고는 우짜든 올갈이 했어야함
  • 레벨 소위 2 이뚜띠개 21.06.09 21:38 답글 신고
    현,기 는 보상없을듯

    차는못만들어도 대응하나는 최고인회사죠 고객과실로 조지기 전문회사~
  • 레벨 대령 2 스키D마크 21.06.09 21:54 답글 신고
    불안 억울 정신적 단어만 들어가면 으음...
  • 레벨 하사 2 송대관 21.06.09 22:03 답글 신고
    정말 불안.정신적.억울 들어가있네요
  • 레벨 소위 1 개나소나마디모 21.06.09 22:09 답글 신고
    17년5월 사고때 데미지입고.. 누적된듯합니다
  • 레벨 중위 1 고로도오 21.06.09 22:13 답글 신고
    가입을축하드립니다
  • 레벨 상사 3 닉사이로칼치 21.06.09 22:13 답글 신고
    그간 사고내용을 보면 운전자가 다를수도 있겠지만. .차가 버틸수있었는지 의문을 제기할수도 있겠는데요?
    초기 17년사고때 이미 손상이 있었다고 판단해도 무방할듯한데. .
    저충격으로 바퀴가 터질정도면 이미 덜렁거리고 있던건 아닌지 의심해봅니다.
    불안과 정신적 억울은 솔직한 심정으로 그가 타이어나 얼라인먼트 정비를 충실히 받았고 최근에도 충실하게 점검받았다는 가정을 해야하는데 어떠신지요?

    고속주행때 안터진게 그간 운을 다썼다고 생각해보심이??

    주차장내려갈때 운전 조심 살살하세요..그러다가 앞에 차라도 나타나면 정신적인 트라우마가 커져서 운전 못하십니다.
  • 레벨 대위 3 최고속보단순간가속 21.06.09 22:17 답글 신고
    1차사고때 벌써 데미지 먹었는데
    지금 피로누적으로 부러진것 백프로
  • 레벨 상사 2 엔류 21.06.09 22:18 답글 신고
    로워암이 저정도 충격에 고정볼트가 부러지진 않습니다
    바퀴 구멍에 빠지면서 로워암이 지면과 맞닿으면서 직접적인 데미지 입은게 아닐까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전 사고로 크랙이 어느정도 가있던가 밖에 없을것 같네요
    원가절감이 있다고는 하지만 고정볼트가 부러질 정도의 결함이면 이미 많은 차들이 사고 났겠죠
  • 레벨 소령 1 보대식 21.06.09 23:02 답글 신고
    요약:당일가입 17년 ig 로어암 징징
  • 레벨 상병 gyeong 21.06.09 23:25 답글 신고
    새차도 아니고 17년식이고 사고도 있었으면 로어암 데미지 누적이라고 봐야죠... 윗분들 말대로 큰 사고 없이 잘 수리하셨으면 잘 타고 다니시면 될거 같습니다....
  • 레벨 준장 반숙도른자 21.06.10 00:36 답글 신고
    결론은 본인이 사고내서 차량에 스트레스가 갔고
    정비소는 깨진게 없으니 정비를 못했고
    그게 누적돼서 깨졌고

    처음부터 끝까지 본인책임.

    저도 누가 1만?2만탄 차 주차중인거박아서
    지금은 미션인지 어딘지 부숴지는 소리나요.
    당시 정비소에서는 깨진데가 없어서 수리못한다했음. 보험사가 돈안준다고.
  • 레벨 대위 3 안개속에180 21.06.10 01:37 답글 신고
    부러진 단면 보니 한번에
    부러진건 아닌거 같네요
    전에 가드레일이 유력해 보여요
    충격으로 살짝 금갔는데 안보이니
    보이는데만 고치구 출고
    계속 피로 누적되다가 사진보니 주차장
    배수로가 냇물인가 충격 먹게 생겼네요
    로워암도 밑에서 매달린 형상이라
    좀더 힘 받았을거구 수리 잘해서
    타시면 됩니다 저런건 현대에서
    쳐다도 안봐요
    부품값 비싸네
    알미늄 같지만 현대 부품 싸다는것도 거품
  • 레벨 중위 1 bloody두목 21.06.10 02:01 답글 신고
    납득이 질 돼는데...고장난게 연식이랑 뭔 관계있다고
  • 레벨 중장 수동조작 21.06.10 08:16 답글 신고
    1번사유로 이건 부품결함은 아닌것같음.

    데미지를 받으면
    사람은 시간지나면서 회복되고 단단해지지만
    기계는 시간이 지날수록 충격이 그쪽으로 몰리고 누적된답니다.

    억울할것 하나도 없습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1.06.10 09:00 답글 신고
    1번에서 교체 안하고 진행... 했다는거 보니 그 때 견적이 높게 나와서 옮겨서 싸게 고치셧던건..??
  • 레벨 원사 3 fran 21.06.10 09:44 답글 신고
    예전 사고시에 다른 부품의 손상정도를 더 잘 살펴봤으면 당시에 교채 할수도 있었겠지만..
    또 정비사가 교환을 권유했다면 당시에는 과잉정비라고 생각했을것이고 정비사를 사긱군이라 했을지도 몰라요.
    타이어가 터질정도의 충격이라면.. 뭐가 상해도 상할수 있는 충격이 아닐지요. 저도 20년이상 운전했지만 아직 그정도 하체에 충격을 줘본일이 없는데요
  • 레벨 중사 1 그비오는날 21.06.10 10:17 답글 신고
    차가 사람을 살렸네요..;; 고속으로 가다가 똑! 했으면 ㅡㅡ; 아껴주고 잘 타세요


    당가당가당가
  • 레벨 상사 1 동네오빠차 21.06.10 10:19 답글 신고
    이건 딱히 운전석에 충격2회 수리방법 때문에 전적으로 현대잘못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 레벨 하사 1 다이하쯔 21.06.10 10:21 답글 신고
    차량교체요???
  • 레벨 중사 3 아우짜증나 21.06.10 11:25 답글 신고
    매번 정비는 받으셨나요? 새차뽑았으니깐 안받아도 되겠지 하면서 여태 그냥 타신거 아닙니까?
  • 레벨 하사 2 세자리매국노 21.06.10 12:12 답글 신고
    사고가 많네
  • 레벨 소위 1 나도벤츠타고싶어 21.06.10 12:48 답글 신고
    운전석쪽 추돌이 두번이나 있네요

    지하주차장 내려가는도중 언덕에서 평지로 바뀌는구간에서 충격으로 부러진거보면
    스트레스누적으로인한 파손이 제일 유력합니다

    차량관리가 잘못되었다는거죠.....
    엔진오일 교체마다 하체 확인은 필수입니다
  • 레벨 소령 1 맨투더맨 21.06.10 13:22 답글 신고
    거참 말 드럽게 많네.
    현기차 모르고 사셨습니까?

    징징 그만 하시고 고쳐 타세요.
  • 레벨 소위 2 스시300 21.06.10 14:52 답글 신고
    무사고도 아니고...70으로 가드레일 받은적 있다면 그게 원인일 가능성이 크죠.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1.06.10 18:27 답글 신고
    일단 평소 운전을 어떻게 했는지는 본인이 잘 알것 같고...

    3년 넘게 운행한 차가 고장났다고 현대차에 책임을 묻는다는 것은 많이 비상식적으로 보입니다

    잘 수리하고 안전운행하시길..
  • 레벨 훈련병 삘파파 21.06.10 23:00 답글 신고
    일단 댓글 감사 드리구요...말씀 대로 어케 보면 이 차와 제 운이 저를 살렸으니 고치고 잘 타야겠죠...
    1. 운전 습관은 기본적으로 운전을 잘 못해서 답답할 정도로 정속 주행하고, 신호 준수합니다
    2. 1번 사고 시 S보험사 시정 카센터 가서 어차피 자차 처리라 돈 아끼고 그러지 않고 필요한 수리 다 했습니다. 당연히 당시 수리하신 분은 저런 하부 부품 말은 없었구요
    3. 글에 기재한 것처럼 매년 블루핸즈에서 정기 점검 받았습니다
    4. 이번 수리 시 진행한 공업사에서도 해당 부위는 하부를 뜯어 보더라도 파손을 예상하기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불안해서 다른 바퀴들도 봐달라고 하니 그렇게 말하더라구요, 귀찮아서 그랬을수도 있겠지만여...)
    5. 엔진 오일 교체 시마다 하부를 뜯어가며 저런 부품까지 봐달라고 했어야 하는건 지금 처음 알았네요...그런데 4번이 맞다면 그렇게 봐도 사전 예방이 어렵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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