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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원조집 21.06.23 14:15 답글 신고
    뭐해당차 차주는 아니지만.

    제생각엔 일종의 터빈이 돌기 이전의부스트가 안걸린 상태에서

    지나치게 높은 단수를 물거나 락업이 제때 안풀려서 오는 일종의 노킹내지 순간적인 출력부족으로 인한(출력의 부족일수도 있고 엔진이 당장 낼수있는 힘대비 지나치게 고단이 물려있거나 락업등으로 강한 토크가 필요할때 때마침 토크 가 안나오는 구간이라던가..)

    그구간만 해당되는 진동으로 보임

    또한 해당 엔진이 멀티 인젝션 타입의 엔진이라 mpi와 gdi가 변환하는 구간이 있는걸로 암.

    뭐 실상은 mpi 만 동작하다가 mpi+gdi로 되는 구간이 있고 gdi로만 작동하는 구간이 있는데

    이구간의 셋팅의 부조화로 일어나는 현상으로도 나름대로 생각하는중.

    뭐 안타봤으니 정말 진동이 어느정도인줄은 모르겠지만..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1.06.23 14:18 답글 신고
    제 차의 경우 출력 대비 공차중량이 워낙 가벼워서 심한 진동은 없습니다.

    다만 너무 낮은 RPM에서도 고단을 물리려드는 로직이 존재해서 개별적으로 수동 모드를 사용중이구요.

    웃긴게 수동 모드로는 저 RPM에서 강제 고단 세팅이 안됩니다 ㅋㅋㅋ 당연한거지만,,

    말씀하신대로 2.5T 엔진은 DPFi 방식인데

    저 같은 경우 스포츠 모드로 돌리면 계속 GDi로만 가동하는듯 하더군요.

    (쏘나타 1500kg 내외)

    사업소는 GV80에 한해 엔진 마운트를 교체해주는 수리를 해준다고는 하는데,,

    뭐 저게 엔진 세팅의 문제로 보여서 사업소 가서 마운트를 바꿔도 크게 달라지는건 없을듯 하고요.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1.06.23 14:35 답글 신고
    핸들쪽 진동인걸 보면 단순히 엔진이나 ecu 변속타이밍으로 인한 문제는 아닌거 같어요

    보통 너무 낮은 rpm 주행시 떨리는 문제라면 핸들만 아닌 차량전체 진동이 오니...
  • 레벨 일병 블라 21.06.23 19:36 답글 신고
    콘솔, 의자, 핸들에 진동옵니다 ㅜ ㅜ
  • 레벨 대령 3 SIYU 21.06.23 14:37 답글 신고
    이 이야기로 짧게 글을 쓸까 말까 고민 중이긴 합니다만
    스마트스트림 2.5, 3.5 엔진 특징이 듀얼 퓨얼 인젝션이라고 저RPM에선 MPI, 중고RPM에선 GDI로 분사하여 노킹과 성능을 동시에 잡겠다는 엔진인데
    그 전환되는 구간이 1500RPM으로 추정되긴 합니다.
    아마 이 전환되는 과정에서 부하가 걸리면서 상대적으로 무게가 무거운 GV80에 진동이 심하게 느껴지는게 아닌가 추측하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빡울희 21.06.23 14:38 답글 신고
    그렇게만 치부하기엔 공회전시에 무부하상태에서도 진동이 있다는걸 보니 단순히 예전 수동변속기 차량탈때 저알피엠에서 고단넣어서 언덕길 올라갈때 겔겔대는것 같은 진동과는 다른형태의 진동이니 좀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것 같네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1.06.23 14:39 답글 신고
    일단 고급차라고 넣은 엔진이나 어울릴 셋팅은 아니란 거네요.
    연비가 망해도 셋팅을 바꾸던지, 엔진을 강화해서 근본적으로 잡던지 해야 하는데 그냥 망했...
  • 레벨 중장 원조집 21.06.23 15:58 답글 신고
    엔진 강성이나 이런거하곤 별로 관계는 없어 보이는...
  • 레벨 중장 원조집 21.06.23 15:58 답글 신고
    와 간만에 에전 국게다운 댓글 들이네요.

    다른글은 전부 진흙탕이던데..
  • 레벨 소위 2 천마69 21.06.23 16:00 답글 신고
    셋팅을 바꿔서 연비가 떨어지면, 다시 인증 받아야해서 리콜이나 무상수리 까지는 시간이 걸리지 않나요?
    그래도 셋팅은 바꾸는게 맞는거 같네요.

    gv70인데 고급유에 평소 스포츠 모드로 다녀서 1500rpm 위에서 노니 느껴보질 못했네요.
    저도 시간날때 eco 모드로 다니면서 확인해 봐야 겠네요.

    참 좋은 분석글은 추첫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21.06.23 16:47 답글 신고
    그냥 전기차 사세요 ㅋㅋㅋ 끝
  • 레벨 중령 3 634345 21.06.23 17:40 답글 신고
    고쳐오세요 ㅇㅇ
  • 레벨 소장 루씨루씨 21.06.23 19:44 답글 신고
    포인트는 다 빗겨나갔.
  • 레벨 준장 이키라4444 21.06.23 22:26 답글 신고
    차무게에 비해서 앤진이 작고

    연비를 잡다보니 이런건대

    차라리 큰앤진을 타는게 정신건강이 좋아요
  • 레벨 대령 1 가와이요 21.06.23 22:34 답글 신고
    토크컨버터 방식의 변속기에서 락업클러치의 장점과 단점은?
    답 아시는 분은 끄덕 하실듯요..

    국내 가솔린 2.5t+토크컨버터 변속기 라인업-gv80,sex팅어
    공차중량 gv80-2톤 sex팅어-1.7톤
  • 레벨 중사 2 아베홍세단 21.06.24 00:38 답글 신고
    엔진보다는 변속기쪽 매칭 문제일것 같아요.. 기존 자흡GDI에서 쓰던 변속기를 터보GDI에도 공용으로 적용하고 있는건데.. 출력 특성이 다름에도 하드웨어적으로 동일한 로직을 가진 변속기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보완해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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