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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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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팔리아멘트매니아 13.01.29 11:32 답글 신고
    오오오오 굿 ㅋㅋ 추천이욥
  • 레벨 대위 3 국야 13.01.29 11:33 답글 신고
  • 레벨 원수 눈팅만15년 13.01.29 11:33 답글 신고
    음.. 그렇군요
  • 레벨 소령 2 CarBest 13.01.29 11:38 답글 신고
    긴글읽어주면 간사한건가요 ㅎㅎ? 정리하시느라 수고하셧습니다..ㅎㅎ^^
  • 레벨 대위 3 국야 13.01.29 11:40 답글 신고
    흐흐
  • 레벨 원사 2 해피두리 13.01.29 11:39 답글 신고
    깔끔하게 정리 잘해 주셨네요. 추천 드림 ^^
  • 레벨 상사 1 뉴라세티08 13.01.29 11:44 답글 신고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만
    찜찜한 이 기분은 ? ^^
  • 레벨 중령 2 2LTDI 13.01.29 11:48 답글 신고
    ㄳㄳ
  • 레벨 병장 청평막걸리 13.01.29 11:48 답글 신고
    비가오는 커브길에서 과속을 하지 않는다면 새 타이어는 앞쪽에
    끼우는게 정답이네요. 비오는 날 광란의 질주를 즐기실 분들은
    새 타이어는 뒷쪽에 끼우시구요.ㅎ
  • 레벨 원사 3 카키스 13.01.29 11:54 답글 신고
    감사
  • 레벨 대위 3 돌광이 13.01.29 11:55 답글 신고
    역시.............................굿
  • 레벨 중장 조신운전 13.01.29 12:03 답글 신고
    흐음 정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 레벨 소위 2 수돌이아빠 13.01.29 12:13 답글 신고
    오호홋~~~수고 많이 하셨어요~~^^ 그에 대한 보답으로 꾸욱~~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3.01.29 12:24 답글 신고
    수고가 많으시네요.ㅎㅎ
    고생하셧습니다.
    횐님들이 하나라도 얻어갈수있도록 하시는 열정에 박수를...
  • 레벨 하사 1 초코두부 13.01.29 12:41 답글 신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3.01.29 12:48 답글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
  • 레벨 소장 쪽빛지중해 13.01.29 13:05 답글 신고
    음..
  • 레벨 간호사 과속유발자 13.01.29 13:10 답글 신고
    나두예전부터 앞이 많이 닳아 없어지면 뒤에쓰던놈을 앞으로
    새거를 뒤로 끼워넣었었는뎅
  • 레벨 준장 푸른하늘꿈에 13.01.29 13:2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ㄳㄳ
  • 레벨 중장 냅둬이띱때야 13.01.29 13:40 답글 신고
    앞뒤 사이가 달라서 ㅠㅠ
  • 레벨 하사 1 블랙스노우 13.01.29 13:42 답글 신고
    타이어 교환하지 말고 쭉 쓰다가, 앞에 많이 달면 뒤를 앞으로 옮기고 뒤에 새 타이어를,,,
  • 레벨 소령 3 욘더블유디 13.01.30 00:10 답글 신고
    앞이 많이 다는 이유는 전륜구동이라서 그럴 텐데요.

    100% 에서 4짝이 시작하면 일정 기간후, 앞쪽은 50% 뒤쪽은 60% 달게 됩니다.

    그럼 위치교환을 하게 되고, 앞 60% 뒤는 새타이어 100% 겟네요.

    전륜구동은 안그래도 언더에 쥐약인데, 언더 잘 걸리는 셋업이 완성되셨습니다.
  • 레벨 상사 3 브렘보르기니 13.01.30 00:30 답글 신고
    욘더블유디// 대신 큰 사고의 위험은 줄게되죠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13.01.29 13:56 답글 신고
    개인의 선택입니다. ^^
    전 후륜을 새걸로 넣겠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비오는날 뒤가 털리는건 돌이킬수 없기때문에...
  • 레벨 하사 1 운전불감증 13.01.29 22:47 답글 신고
    빙고
  • 레벨 소령 3 욘더블유디 13.01.30 00:11 답글 신고
    앞이 털리게 되실 겁니다. 언더스티어. 그리고 제동력은 -_-;

    미쉐린. 브릿지.. 얘네들 하는 소리는 후륜기동 기준입니다.
  • 레벨 상사 3 브렘보르기니 13.01.30 00:32 답글 신고
    고속도러 주행중 사고는 대부분 피쉬테일입니다. 앞이 털리는 사고는 구동방식과 무관하게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대신 미끄러운길에서 급브래이크시에 좀더 밀리게는 되죠. 일장닐단입니다.

    큰 사고의 위험은 구동륜과 관계없이 뒤가 털릴때가 많습니다.
  • 레벨 소장 TwinM 13.01.29 14:0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원사 2 블레이드실버말리부 13.01.29 14:27 답글 신고
    요런건 추천
  • 레벨 하사 2 자르Jar 13.01.29 14:51 답글 신고
    좋은글~~~ 수고마니하셨으니 .. 추천!!
  • 레벨 중사 2 벤스CLS 13.01.29 14:59 답글 신고
    얼라이먼트가 잘 조정되어 있지않은 차량은 타이어 편마모가 됍니다
    이러한 타이어르 위치를 잘못교환시에는 타이어 트래드에서 심한 소음이 납니다
    이러한점도 유의 하시구요
    국산타이어보다는 외국산 좀 오래된타이어들이 경화되어서 소음이 심할수있습니다
  • 레벨 소장 못난용 13.01.29 15:11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InYourEyes 13.01.29 15:13 답글 신고
    멋진 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정말정말가짜 13.01.29 15:27 답글 신고
    많이 닳은거 뒤로 돌렸다가 커브에서 미끄러져 사고나서 폐차시켜봤음요,근데 새로 차구입해서 새거를 뒤로 보내보니 차가 조향성이 떨어지더라고요.
  • 레벨 상사 3 브렘보르기니 13.01.30 00:33 답글 신고
    그래도 피쉬테일로 폐차할 위험은 줄어듭니다.^^
  • 레벨 원수 카마로 13.01.29 15:28 답글 신고
    우와~~
  • 레벨 대위 1 mtzsm5 13.01.29 15:34 답글 신고
    정성에 추천!
  • 레벨 대위 1 mtzsm5 13.01.29 15:36 답글 신고
    근데..추천 1점은 뭔가요?? ㅋ 돈드는 것도 아닌데...stingy
  • 레벨 중사 2 바리게이트 13.01.29 16:05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13.01.29 16:09 답글 신고
    머니가 문제이지만...
    승용 기준으로 4짝 모두 바꾸기
  • 레벨 하사 2 다르마헌 13.01.29 16:21 답글 신고
    아고...좋은정보감사함다!!!전 뒤로 ㄱㄱ씽...
  • 레벨 대령 2 씨발유plus 13.01.29 16:51 답글 신고
    넥센은 이미 이런 사태를 알고 회피 하려는 걸까요?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
  • 레벨 중장 떵나기이 13.01.29 18:32 답글 신고
    음....
  • 레벨 원사 2 심술재이 13.01.29 20:01 답글 신고
    춫헌!~!!
  • 레벨 하사 2 럭셔리옴므 13.01.29 20:45 답글 신고
    역시 돌다리가 제대로 말해주네~ 이래서 돌다리가 좋지~~
  • 레벨 소위 3 오댕이 13.01.29 22:23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95378&rtn=%2Fboard%2Fbulletin%2Fmywriting.php%3Fcid%3DMDM1M2tk
    이글을 조금 일찍 봤더라면 ㅠㅠ
  • 레벨 소위 3 오댕이 13.01.29 22:41 답글 신고
    이링크에 가시면 위글처럼 후륜구동에 타이어교환 안하시면 어떻게 되는지 사고 동영상 나와있습니다. 후륜구동에 앞90% 뒤40% 트레이 였습니다.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3.01.29 22:58 답글 신고
    이 사고가 타이어 때문이라고요?ㅎㅎㅎ
    운전미숙입니다.
  • 레벨 중장 뭉치야놀자 13.01.29 22:24 답글 신고
    한마디로 4짝 한꺼번에 다사서 달아라는 소리네여
  • 레벨 하사 3 룰루랄라 13.01.29 22:30 답글 신고
    좋은정보~
  • 레벨 대위 1 수동가능 13.01.29 22:47 답글 신고
    진짜 좋은 정보네요. 근데 언제 위치 교환을 해야 하나요?
    +10
  • 레벨 대위 3 국야 13.01.29 23:04 답글 신고
    음 이거도 나중에 제가 다루고 싶은 내용인데요 보통 5천키로 기준부터 일만오천까지 보더라고요 이건 제가 실 경험도 있었고 또 잘 아는 카센타 사장님을 리포터로 ㅋㅋㅋㅋ
    암튼 오일갈때 카센타 중구난방아니고 단골가시면 말씀하시면 다 해줘요 ^^
  • 레벨 소장 후풍식탐 13.01.29 23:22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국야 13.01.29 23:36 답글 신고
    백골;;; 소장님께서 앗다가시니 간사압니다. 백~~골....
  • 레벨 상사 3 브렘보르기니 13.01.30 00:37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큰 사고 피하는 건 역시나 뒷타이어를새걸로 가는거죠.

    미끄러운 길에서 전륜 슬립으로(또는 언더스티어) 조향이 어긋나면(미끄러지면) 엑셀오프 or Abs의 보조 or 카운터 등으로 어떻게 해볼 여지가 있지만, 뒷쪽이 미끄러지면 맘속으로 기도말고는 없습니다.ㅎㅎ

    큰 사고 예방은 역시 뒤쪽 새 타이어죠.

    물론 앞에도 트레드는 정상 범위를 벗어나면 안된다는 가정하입니다.^^
  • 레벨 상사 1 흑형스바그 13.01.30 00:54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하비다
  • 레벨 중령 1 에딘젝호 13.01.30 00:56 답글 신고
    정리 잘하셨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카뿌리 13.01.30 03:25 답글 신고
    타이어글 보면서 매번 궁굼한게, 앞뒤 사이즈 다른 차량은, 좌 우로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 레벨 상사 1 나름대로의생활 13.01.30 07:22 답글 신고
    좋은정보입니다^^
  • 레벨 소위 2 울드라리스크 13.01.30 09:38 답글 신고
    고생하셨는데 마지막에 글쓴이 정답이 에러;;; 그런 타이어 로테이션은 4짝 한번에 갈기 위한거고..
    2짝식 갈아야 할 때 답이 뭔가를 알기 위한 글에서 그게 말이 되나;;;
    애초에 2짝씩 갈기위한 로테이션 방법은 뒤타이어 새걸로 갈고 기존 뒤타이어를 앞으로 보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뻔한거 아닌가...
  • 레벨 대위 3 국야 13.01.30 11:59 답글 신고
    (' ')? ㅋ
    2짝씩 갈아야 할때는 각자자기 타이어 회사가 권장하는데로 하시는걸
    저는 권장드린다구 했구요
    그른데 이경우는 회사마다 제각각인데
    공통적으로는 마모도를 비슷하게 맞추면서 타다가 4짝 모두 교체가 가장 좋은방법
    이다 라고해서
    그방법이 로테이션이라고 한건데 뭐가 잘못된거에염?ㅋ
  • 레벨 소장 폭행부장관 13.01.30 10:53 답글 신고
    음.. 그렇군요
  • 레벨 소장 폭행부장관 13.01.30 10:54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3.01.30 11:22 답글 신고
    좋은 글 추천합니다..
  • 레벨 중사 2 HAMAN 13.01.30 13:32 답글 신고
    좋은 정보군요,,, ㅋㅋ
    난 한번도 앞뒤로 안바꾸고 앞바퀴만 바꾸고 다음번엔 같이 바꾸는 방법으로 했는데 ,,,
  • 레벨 병장 박아보니토끼네 13.01.30 20:39 답글 신고
    좋은정보네요
  • 레벨 상병 포시즌시포 13.01.30 21:45 답글 신고
    빗길 정속주행중 일지라도 타이어 트레드 얼마남지 않았으면
    위험합니다`.., 특히 살짝물고인곳 지나가다 수막현상으로 미끄러지면~

    황천길 갈수있습니다..,

    다른돈 아끼시고 타이어는 빨리 교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연비좀 좋게하겠다고 타이어 공기앞을 무지막지하게 집어넣는분은
    자살행위 입니다~ 적정공기압이 최고지요~ㅎ

    승용기준32~38PSI 정도 넣으면 되는데..,
    어떤사람은 소나타타이어에 80PSI정도 넣었다는 소리를들었네요~어이상실~ㅎ
  • 레벨 상사 2 구슬존슨 13.02.01 15:29 답글 신고
    제가요... 오늘..좌회전받을려고 100키로 달려서 멀리서 브레이크밝았는대요.. 비가많이왔드랬죠... 브레이킹하는순간..머지????? 허공에떠서 가는느낌?? 아 이게 수막현상이구나..그래서..브레이크 살짝풀고 우측으로 핸들꺽어서 차피하고 좌회전 70키로속도로 획돌았더니.. 자연스럽게 브레이킹도되고.. 간신이... 사고모멸했드랬지요.. 회전하는순간접지력이살아난다고해야하나?? 여튼... 앞바퀴가 70프로 뒷바꾸가50프로입니다..
  • 레벨 소위 2 박근혜시대 13.01.30 23:25 답글 신고
    =================================================
    ---------- 넥센은 품질도 꼴지...답변도 꼴지네...
  • 레벨 상병 동두천 13.01.31 04:05 답글 신고
    앞타이어 엥간히 탄다음 뒷바퀴로 보내고 앞바퀴 새타이어 끼우곤 햇엇는데,,,정답은 없네요
  • 레벨 상병 동두천 13.01.31 04:06 답글 신고
    앞타이어 엥간히 탄다음 뒷바퀴로 보내고 앞바퀴 새타이어 끼우곤 햇엇는데,,,정답은 없네요
  • 레벨 간호사 truckkorea 13.01.31 12:07 답글 신고
    좋은정보잘보고갑니다~
  • 레벨 하사 1 차칸남자yF 13.02.01 02:16 답글 신고
    답답하네요 저글대로라면 그냥 앞에꺼 다.달면 앞에꺼 갈고 뒤에꺼 다.달면 뒤에꺼 갈면 되는것을 답답네왜
  • 레벨 하사 3 조낸드림 13.02.01 23:17 답글 신고
    새 걸 뒤에 껴라던 그 분 어디 가셨나요..
  • 레벨 간호사 BM매냐 13.02.02 02:12 답글 신고
    무조건 새타이어는 뒤에 장착한라는 법 누가 만들었나요? 개풀 뜯어먹는 소리하네
    적당히 위치교환 잘하고 해서 4개 골고루 마모되면 전체 교환이 가장 좋구요
    그다음은 구동차축으로 장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라고 봅니다
  • 레벨 소령 1 보배돼지 13.02.02 12:57 답글 신고
    간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토정 13.02.02 17:45 답글 신고
    무조건 어디다 달아라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 구동축과 차를 모는 성향에
    따라 적정하게 선택하는게 좋을듯...
  • 레벨 하사 1 엔티크 13.02.03 23:05 답글 신고
    국야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스크랩 한부 하겠습니다. -울쇼웃-
  • 레벨 원수 6500rpm 15.01.04 11:59 답글 신고
    우와 이런 정리글은 처음 보네요!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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