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량입니다. ^^;
제네시스 쿠페 2.0T 수동 (인터쿨러 + 풀파이핑 + 순정형 흡기(K&N) 입니다.
오일류는 LSD 오일, 미션오일, 클러치오일, 브레이크 오일 모두 합성유를 쓰고 있구요.
엔진오일은 아직 쿠폰이 남아 있어서 쿠폰으로 관리 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용 오일은 순정오일도 꽤나 쓸만 합니다. 모비스 오일 중에선 최고급이라서 ^^;
제로백은 제대로 제보지 않았고
부캉 갔다가 집에 가면서 최고속 테스트 한번 해봤습니다.
결과는 시속 230이 최고 였습니다. 210부터는 상당히 더디게 올라 갔습니다.
왜냐면 젠쿱 2.0 수동의 경우 5단까지가 가속형인데 5단 최고속이 210정도에서 퓨얼컷이 걸리기 때문에 그 뒤에는
6단을 넣어야 되는데 6단에선 아무래도 항속형이라 받는 힘이 적기 떄문인 듯 합니다.
2.0 최고 시속 230 이면 나름 만족할만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ps. 보기보다 어떤 차량이든 시속 200 이상에서의 시원한 가속은 쉽지가 않더군요.
에쿠스 3.8 이라든지 젠쿱3.8 이라든지 인피 G35 라든지 시속 200 이상에서는
시원하게 올라가진 않습니다. 단 고배기량 차들은 꾸준히 올라가 주더군요.
개인적으로 저배기량에서 쥐어 짜내는 듯한 느낌을 좋아하는 편이라 ^^; (능력이 좋으면 C63 AMG같은거 타보고 싶지만 ^^;)
좋은 애마 관리 잘하셔서 오래오래 타시길 바랍니다.
제차는 비슷한 마력의 GTI인데 러쉬앤캐쉬님 차와 비슷합니다..
200km까지는 좀 달리다가 배기량의 한계 때문에 200km부터는 더디게 올라가죠..
순정일때는 210km리밋이었는데 ecu하고 나서는 아직 최고속을 안찍어 봐서 잘모르겠네요..
크게 기대는 안합니다..2.0터보가 최고속 보고 타는 차는 아니니까요^^
가끔 1.6 순정차량으로도 200km를 무난히 찍는다는 말은 이해가 안갑니다..
200km 찍는차들은 손 좀 본 차량들이겠지요,,
그나마 조금 나간다고 하는게 디젤 같은데 i30 디젤도 순정상태에선 아무리 밟아도
185km를 못 넘습니다.
제가 좀 앞서가다 리밋에 걸려 더이상못나가는데 젠쿱이는 점점 앞으로 나오더라구요 엉덩이는보이는데 차는 더이상안나가고 갑갑하대여~ ㅋㅋ
그동생말로는 .0오토인데 240까지찍어봤다고 하더군요(윗글보니 뻥이 약각섞였을수도~~ㅋ)
제가 전에 달려본 경험에 의하면 GPS로 240 이상에서도 2.0T와 거리가 별로 줄지 않던데요? 물론 2.0T가 한참 먼저 출발해서 이미 최고속 도달해 있었을 것 같기는 합니다. 그리고 그차도 순정에 엔진오일만 합성유라고 했었거든요.
리밋해제 하시면 상당한 결과가 나올듯 싶습니다^^
러시앤개쉬님 부캉........너무 멀어요ㅜ.ㅜ
젠쿱 2.0은 사실상 220 이상에서는 의미 없는거 같아요. 배기량이 적다 보니 ㅠ_ㅠ
레토나 크루져 -135 , 테라칸290 - 175 , 렉스턴(초기다음단계) - 170 , 뉴ef쏘나타(가스) - 175, 쏘렌토(구형wgt) - 185, 아무리 밟아도 더이상은 나가질 않던데...
순정 최고속이 대략 얼만지 데이터가 나와있는 차량이 많은데 어떤사람이 얼마 더 나왔다고 설레발치는거 보면 내리막탄게 대부분입니다.
최고속은 평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내리막타서 탄력받으면 안 나가는차 없어요.
간혹 운전스킬은 꽝인데 윗급을 타는 경우도 있죠 ㅎ 뭐 개인 취향이니~
글고 200간다고 해도 그 속도에 맞춰서 설수 있는 능력도 중요.. 젠쿱에 브램보 옵션.. 200에서 브레이킹... 머 괜찮음.. 적어도 생명의 위협은 못느낌.. 라프 .6이 200까지 갔다고 해도.. 브레이킹시 .... 생명의 위협을 느낄 수 있음.. 머 요즘 나오는차 다 쥐어 짜면 200까진 가능할지도. 하지만 자신의 차량이 그 200을 어떻게 도달했고. 200에서 어떤반응을 보이는지를 좀 파악하시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