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닉네임을 고민하고있는 케파 오너입니다.
제대로 시승기를 쓰는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이제 시승기 시작 하겠습니다.
차는 2014년 10월 27일 계약하고 다음날 바로 나왔습니다.
차를 타보니 하부소음은 전차인 XD보다 안좋은것 같습니다
하부에 돌이나 모래 튀는게 그대로 다 올라옵니다.
(전 차 XD는 하부언더코팅도 잘되 있어서 그런지 돌튀는소리는 많이 안낫습니다)
예를들어 XD는 플라스틱에 튀는 느낌,
케파는 철판에 그대로 튀는 느낌 입니다.
외부 풍절음은 아반떼가 더 컷습니다 (오래됬으니...)
차량 스펙 입니다.
배기량 : 2000cc
엔진 : 누우CVVL
최대출력 : 172마력
최대토크 : 20.5토크
연비 : 11.9km/L
가격 : 27,120,000원 (할인받아서 25,120,000원)
더뉴로 바뀌면서 깡통 등급에도 옵션이 많이 좋아 졌더군요
에어백 기본6개 , 공기압경보장치 , 경사로 밀림장치 ,급제동경보시스템,후방센서 등 많이 들어 갔습니다.
연비같은경우는 하루 출퇴근 왕복 40km 인데요
트립에 평균9.5가 찍힙니다. 실연비 측정 해보니깐 트립이랑 거의 같더라구요
↓↓↓↓↓↓↓ 사진은 나오자마자 찍은겁니다 ㅎㅎ
이때가 엇그제 같았는데 벌써 4개월이 됐네요 ㄷㄷ
↓↓↓↓↓ 이래보니 스알도 닮앗네요 ㅎㅎ
라이트는 듀얼프로젝션 이구여
데이라이트 달려있고,순정 HID 달려 있습니다. (라이트 한짝에 48만원ㄷㄷㄷ)
순정 HID가 4300K 이라서 시간 조금 지나니 노랗게 변하더라구요
그래서 6000k 바꾸고싶네요 (비올땐 쥐약 ㄷㄷ)
상향등도 프로젝션타입이라서 확실히 멀리 비춰지더군요
↑↑↑↑↑↑↑↑ 요래 보면은 베리타스 못지않은 오버휀다 ㄷㄷ
↑↑↑↑↑↑사이드미러 깜빡이도 달려 있습니다.
↑ 안개등은 트렌디 급부터 LED4발짜리 안개등이 들어 갑니다
HID전조등과 매치가 잘 되더군요 ㅎㅎ (이것도 한짝에 20만원 넘더라구요 ㄷㄷ)
↑↑↑↑↑↑ 뒷 데루등 입니다. 구형케파 LED데루등로 이뻣는데
면발광에 LED 나오는 더뉴도 계속보니 이쁘네요
↑↑↑↑↑↑↑↑↑↑↑↑↑↑ 순정 18인치 휠입니다
월드컵 스페셜 모델이라서 18인치에 이휠이 들어갑니다
넥센CP662 (너무함ㅜㅜ) , 사이즈는 225-45-18 입니다.
보급형 타이어라서 노면소리 좀 납니다. (LF쏘나타는 노블2 들어가는것 같은데...)
↑ 현,기 자동차의 순정브레이크 너무 밀리더라구요.
노블등급에만 대용량 디스크 들어 간다고 나와있네요
그래서 알아보니 대부분 4P 많이 한다 그러네요 (가격이 100만원 정도함 ㄷㄷ)
이건 무리고 2P 알아보니 경량으로 하면 50정도 한다 그러고
국민2P (XG용) 저렴한 금액에 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엔 순정1P짜리랑 별반 차이 없는것 같았는데
브렉이 자리잡아가니깐 확실히 잘 멈추네요.
↑↑↑↑↑↑↑↑↑↑ 그릴은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보다 가로그릴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여름에 벌리 잘 끼일듯 ㄷㄷ 닦기도 힘들고요
트렁크 입니다. 트렁크야 저는 골프백같은걸 넣지 않기 때문에 크던 작던 별 상관 없네요.
넓긴 넓습니다. 트렁크에 들어있는건 우산,세차용품보관함,삼각대 끝!!
이제 실내로 가겠습니다.
버튼이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센터페시아입니다.구형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네요
오토뷰 김기태PD가 까던 블랙하이그로시
이게 왜 안좋은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론 무광보단 하이그로시가 더 이쁩니다.
공조기 듀얼로 되어있구여 조작감은 괜찮네요
시동거는건 당연히 버튼식! (사진이 잘 나왔네요 ㅋㅋㅋ)
네비는 8인치 순정네비이구요. UVO 2.0 이였으면 좋았을건데
이 등급에서는 안되더라구요.
순정네비고 예전에 비하면 많이 좋더라구요
켜자마자 GPS연결도되고 업데이트 하는것도 편하게 되있네요.
핸들입니다. 버튼이 많죠??
↑↑↑↑↑↑ 좌측에 버튼들 입니다. 오디오볼륨과 스킵 핸드폰 통화,종료 등이 있습니다
볼륨버튼 올리고 내리고하는거 생각보다 뻑뻑하네요.
아슬란처럼 돌아가는식으로 되어 있으면 좋았을건데...
우측 버튼 입니다. 크루즈버튼과 트립버튼이 있습니다.
이쪽도 마찬가지로 뻑뻑 하네요.
크루즈버튼 왼쪽에 있는건 웰컴기능이나 도어락 같은거 설정하는거 입니다.
계기판 입니다.
중앙에는 속도, 좌측엔 RPM, 오른쪽은 기름게이지랑 수온게이지가 있습니다.
프레스티지급으로 가게되면 4.3인치 슈퍼비전이 있는데 이것도 괜찮습니다.ㅋㅋㅋ( 자기위안 ㄷㄷ)
기어봉도 우드로 되어있어서 이쁘긴 합니다
이 기어봉은 가로로 잡아야하는데
개인적으론 세로로 잡을수 있는게 더 좋은것 같습니다.
+ , - 기어쓸대 좀 불편하긴 하네요
아래 가죽으로 한건 괜찮네요.
기어봉 옆으로 열선과 통풍시트 버튼이있는데요
조수석에서 쓰는건 편하지만,
운전석에서 버튼 누를려면 기어봉 때문에 불편합니다.
운전석 문에달린 버튼 입니다
오토로 여닫는건 운전석뿐 ㅡ,ㅡ
기본적인건 다 있습니다.
그 아래로보면 주유구랑 트렁크 버튼이 있습니다.
8way 전동시트 입니다.
↑↑↑↑↑↑ 이건 뒷자석 도어 입니다.
2단열선이 있네요
↑↑↑↑↑↑ 요긴 조수석입니다.
↑↑↑↑↑↑ 엔진룸 입니다. 엔진은 누우엔진에 172마력짜리 입니다.
힘하난 정말 좋네요, 6기통까진 아니지만 엔진소리도 조용하구요.
차를 10년 이상 탈려고 잡소리 최대한 안나게 하려고 썬루프는 뺏습니다.
그래서 항상 대머리 같았는데
어제 루프스킨 드뎌 했습니다.
2배는 더 이뻐 보입니다 ㅋㅋㅋ
샵 사장님이 되게 꼼꼼하게 해주시더군요 ㅎㅎㅎ
총평
외관 : ★★★★★
실내디자인 : ★★★★☆
실내공간 : ★★★★☆
편의사양: ★★★★☆
사운드 : ★★★★☆
미션 : ★★★★☆
타이어 : ★★☆☆☆
브레이크(순정1P) : ★★☆☆☆
승차감 : ★★★★☆
소음 : ★★★☆☆
지극히 개인적인 총평 입니다.
요기까지 시승기를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은 구걸?이라고 배운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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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요즘나오는 K5 가 초기 K5 와는 비교도 되지않을 정도로 방음이 잘 되어있다고하는데 XD보다도 하부소음이 시끄럽나요 ㄷㄷ
초기 K5 한 번 운전해보고 싶네요 ㄷㄷ
브레이크 노답 하부소음 노답이며 언더코팅 하부방음해도 별 차이는 못느끼겠어요
2p이상은 필수!!!!
디자인은 2000cc에서는 따라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브렉은 투피하니확실히 좋네요
예전에 친구차 타봤는데..하부소음 장난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알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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