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가 출고한 차량의 브랜드를 이렇게 까내리는 글을 쓰게되어 유감입니다. (차량사고당시 환경)
저는 링컨이라는 프리미엄브랜드의 브랜드 가치와 역사를 기반으로 가격대비 가장 우수한 차량이라는 생각으로 코세어차량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긴글에 앞서 날짜순의 이야기 배열로 쓰겠습니다.
2021.08.10
드디어 더파크모터스 포드링컨 미아전시장에서 기다리던 인생 첫차를 출고하였습니다.
기쁜마음으로 어머니와 함께 출고하러 갔고 전시장 뒤쪽 빛하나없는 어두컴컴한곳에서 차량을 인수받았습니다.
처음 시동건 차에는 PDI를 거쳐 갓 나온차가 워셔액 경고등과 함께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담당딜러는 일체 차량에대한 설명없이(정말 아무안내도 설명도 없이 키만 받았음)
기름이 없으니 기름만 좀 넣고 가시라는 말과함께 차량에 대한 설명은 일절 없었습니다.
과거 형님차(BMW 3GT)를 제가 출고한적이 있는데 설명만 꽤 오래들었던 기억이있어 조금 의아했지만 워셔액 경고등마저 제가먼저 질문하였고
딜러분은 그냥 마트가면 싸게파니 저한테 넣으라는말을 하고 전시장을 떠낫습니다.
2021.08.13
출고 후 출퇴근하며 조용한 주행과 나름 준수한 연비 등 차는 진짜 잘만들구나 여실히 느끼며 처음으로 첫 금요일에
아버지, 형, 형수님 한테 차를 보여주기로 헀습니다.
저에게 최초로 코세어차량을 추천해준 형님과 가족들을 태우고 형님이 자동주차기능이 되는건지 궁금하다며 한번 해보라고 권유했습니다.
유튜브에서의 자동주차 작동영상 및 새차의 설레임으로 관심있는부분의 차량 공식메뉴얼을 수 없이 봐왔던 저는 자동주차를 실행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자동주차 후 기둥으로 돌진하여 충돌하였고 휀다 찌그러짐, 도색까짐, 문짝갈림등 바로 엉망진창이 되었습니다.
담당딜러에게 전화했고 그럴줄 알았다는듯이 기존에도 MKX, 익스플로러등 본인이 출고시켰던 차량만해도 사고난적이 많다며 오히려 자동주차를 사용한 저에게 왜사용했냐는듯이 말했고 자신의 딜려경험에 의하면 자동주차에 의한 사고는 보상못받고 자기돈으로 수리했다는둥 사제샵을 소개시켜준다는둥 무조건 제잘못으로 몰아갔고 저는 포드코리아에 메일로 컴플레인 접수 및 딜러한테도 본 사건을 위로 올려달라고 했습니다.(연휴가 시작되는날이라 딜러님 쉬시고 17일에 다시얘기하자고 한 후 통화끊었습니다.)(녹취보유)
2021.08.20
연휴 이후 17일에 포드코리아 메일답변 및 담당딜러 연락와서는 더파크모터스 남부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차량이상여부 진단을 하자고했고
20일에 방문하여 아래와같은 진단을 받았습니다. 끝까지 딜러는 차량이상없다고 합니다.
차량이 충돌까지했고 다찌그러졌는데도 링컨내 모든 차량저장장치에는 그때당시를 기록하는 장치가 없다니 정말 할말이 없었습니다.
담당어드바이저 및 딜러는 다음주중으로 피드백드릴테니 기다려달라고 안내후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운전석쪽 철판 간섭으로 조수석으로 차량을 타서 보니 차량 출고시(깜깜한곳에서 출고)에 발견못했던 조수석 위쪽 담배불똥 자국같은게 내장재에서 발견되었고 딜러에게 전달했으나 출고검수시 이상없음으로 싸인한 부분이라 이후에 발견된 부분에 대해서는 보상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녹취보유) 링컨은 차량출고시에 고객차에서 에어컨틀고 담배도 피나봅니다. 허허
2021.08.27
아무연락도 없고 피드백도없길래 담당딜러에게 8/26에 전화해서 언제까지 기다려야되냐고 문의하니 내일까지는 무조건 연락을 준다고전달받았고
한주의 끝인 27일에 드디어 오후5시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담당딜러는 수많은 회의끝에 내려진 결정이라고하나 딱보면 그냥 쌩까고 짬떄리다가 그냥 보상안된다고 말한느낌이 강했습니다. 센터에서 아무이상이없었으니 보상이 불가하다. 니가 니돈주고 알아서 고쳐라. 포드링컨의 입장이며 담당딜러사의 딜러가 대변해서 말한다는 내용으로 녹취도 진행했습니다.
포드링컨 딜러가 수없이 말한 타업체도 똑같이 보상못받는다며 말했던 타사 대응 내역입니다.
1. 현대 메뉴얼상 자동주차 X 주차보조 O -> G80 사고부분 무상수리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longware/articles/58291?useCafeId=false&or=m.search.naver.com&query=%EC%9E%90%EB%8F%99%EC%A3%BC%EC%B0%A8%20%EA%B8%B0%EB%91%A5&buid=0e16c19b-60cc-43c0-9a1f-8f972f44b9f1&art=ZXh0ZXJuYWwtc2VydmljZS1uYXZlci1ldGMtZm9yLWNvbW1lbnQ.eyJ0eXAiOiJKV1QiLCJhbGciOiJIUzI1NiJ9.eyJjYWZlVHlwZSI6IkNBRkVfSUQiLCJhcnRpY2xlSWQiOjU4MjkxLCJpc3N1ZWRBdCI6MTYyOTE3MzY0ODU2NCwiY2FmZUlkIjoyMjM1MDExNH0.qZsxQYWAv4Vt0ntAmXpNLNMcVzCqRF8DirHKikdhOGQ
2. 벤츠 메뉴얼상 자동주차 X 주차보조 O
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0768990
사고부분 수리비 전액 현금보상
링컨차를 주위사람들 말안듣고 왜샀나싶고 진짜 가져가서 떄려부수고싶은맘이 굴뚝같습니다.
정말 포드코리아쪽하고는 아예 다이렉트로 소통할 방법조차 없습니다.
공식 고객센터(콜센터) 에서는 자기네는 딜러사 또는 서비스센터에 고객문의를 전달하는 입장이라고하고
딜러사 또는 서비스센터에서는 자기네는 권한이없고 포드코리아에서 피드백올때까지 기다려야하는 입장이라고합니다.
한번 겪어보시면 진짜 답답해 죽습니다.
한국에서 진짜 고객을 개 호구로보는 집단입니다 포드코리아는...
아무쪼록 여러분들도 사후대처가 이런 브랜드라는것은 꼭 명심하시고 차량구매하실때 결정내려주셨으면합니다.
저는 제주위에 그누가 산다고하면 진짜 휴가내서라도 찾아가서 말릴것같습니다.
그누구보다 이 차에 매력을 느껴, 이 브랜드에 신뢰를 느껴 샀지만 사후대처에 정말 치가 떨립니다.
제 유일한 잘못이라고 한다면
링컨이라는 유구한 역사의 프리미엄브랜드의 신뢰감을 느껴 차량을 구매한 죄,
출고시에 자동주차를 쓰지말라는 안내를 안해주는 딜러를 만난 죄,
공식메뉴얼 정독하고 '자동주차기능'을 사용한 죄,
자동주차가 불안해서 다들 사용하지 못하고있다는 차량커뮤니티 관련글을 읽지 못하고 ' 자동주차기능' 사용한죄 가 있습니다.
3줄요약
1. 자동주차기능 사고남
2. 포드코리아에 문의함
3. 알아서 고쳐라 내책임아님~ 답변받음. 내지인 출고하면 휴가내서라도 말리러감
보조장치 사용 부주의로 봐야될지
메뉴얼 경고문구 보여주세요
보조장치 사용 부주의로 봐야될지
메뉴얼 경고문구 보여주세요
블박영상이 내려가네요 ㅠ 영상올리니
담당딜러에게 전화했고 그럴줄 알았다는듯"
"링컨차를 주위사람들 말안듣고 왜샀나싶고"
--"한국에서 진짜 고객을 개 호구로보는 집단입니다"--
자국차량들 국내용과 수출용또한 차이가 무직장 나는것을 모르고계시는분 같네요(자동차검사산업기사 보유한1인)
180석 엄한곳에 살집하지말고....
어케보면
현기(다른곳포함)가 로비를잘하는것인지?
아니면
어마무지하게 로비할빠에 노동자들 이용해서?~~^&^
--"외국 CEO들이"--
노동자들 급여 저리주고도....야그도했죠
제가생각해도 로비시 저놈얼마주고 난 고작 이정도뿐이안죠 두고보자~~
그러나 노동자들은 여야들도ㅋㅋ(자동차노조 비난이들 세상물정?애들로보는1인)
그럼 그 기능을 빼든가... 어이가 없네요.
둘중 한곳은 보수도장을 한것처럼 보이네요
센터에서 제대로 수리하고 민사 가야지요.
중고차로 매번 눈독만 들이는 차인데 ㅠㅠ
내,외관 모두 내 스타일이라 정말 마음에 들 던 차인데,,,
왜,, 이런 일이 ㅠㅠ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