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테슬라 오너들은 차량을 테슬라에다 파는게 돈을 더 받음.
2/차를 팔면 돈으로 주는것이 아니라, 자사 더 비싼 차량 구매 시 그 가치만큼 할인해줌.
3/FSD는 소프트웨어라 추가해도 테슬라는 비용부담이 없음.
4/FSD 없는 차량을 비싼값에 매입하더라도 FSD를 장착하고 팔면 가격경쟁이 있음. (FSD는 900만원 옵션)
5/테슬라는 외관이 거의 변하지 않고 모델도 많지 않으며, OTA로 하드웨어까지 업그레이드 됨으로 중고차와 신차 간의 큰 차이가 없음.
6/올해 전모델 완판될 정도의 엄청난 수요와 다른 내연차 메이커들과 다른 발상으로 혼자 다 해먹겠다는 것임.
1/테슬라 오너들은 차량을 테슬라에다 파는게 돈을 더 받음.
2/차를 팔면 돈으로 주는것이 아니라, 자사 더 비싼 차량 구매 시 그 가치만큼 할인해줌.
3/FSD는 소프트웨어라 추가해도 테슬라는 비용부담이 없음.
4/FSD 없는 차량을 비싼값에 매입하더라도 FSD를 장착하고 팔면 가격경쟁이 있음. (FSD는 900만원 옵션)
5/테슬라는 외관이 거의 변하지 않고 모델도 많지 않으며, OTA로 하드웨어까지 업그레이드 됨으로 중고차와 신차 간의 큰 차이가 없음.
6/올해 전모델 완판될 정도의 엄청난 수요와 다른 내연차 메이커들과 다른 발상으로 혼자 다 해먹겠다는 것임.
2/차를 팔면 돈으로 주는것이 아니라, 자사 더 비싼 차량 구매 시 그 가치만큼 할인해줌.
3/FSD는 소프트웨어라 추가해도 테슬라는 비용부담이 없음.
4/FSD 없는 차량을 비싼값에 매입하더라도 FSD를 장착하고 팔면 가격경쟁이 있음. (FSD는 900만원 옵션)
5/테슬라는 외관이 거의 변하지 않고 모델도 많지 않으며, OTA로 하드웨어까지 업그레이드 됨으로 중고차와 신차 간의 큰 차이가 없음.
6/올해 전모델 완판될 정도의 엄청난 수요와 다른 내연차 메이커들과 다른 발상으로 혼자 다 해먹겠다는 것임.
2/차를 팔면 돈으로 주는것이 아니라, 자사 더 비싼 차량 구매 시 그 가치만큼 할인해줌.
3/FSD는 소프트웨어라 추가해도 테슬라는 비용부담이 없음.
4/FSD 없는 차량을 비싼값에 매입하더라도 FSD를 장착하고 팔면 가격경쟁이 있음. (FSD는 900만원 옵션)
5/테슬라는 외관이 거의 변하지 않고 모델도 많지 않으며, OTA로 하드웨어까지 업그레이드 됨으로 중고차와 신차 간의 큰 차이가 없음.
6/올해 전모델 완판될 정도의 엄청난 수요와 다른 내연차 메이커들과 다른 발상으로 혼자 다 해먹겠다는 것임.
@하루만놀아 OVER THE AIR / 무선 업데이트 모3퍼포 오너에 테슬라 540주 주주라 너무 잘 압니다.
업그레이드라고 썼는데 어떻게 바꾸냐고 물으시니.. 글로는 전달이 안되는 참 답답함이 있네요 ㅎ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는 쇳덩이가 더 두터운게 들어간다던가 교체가 이루어져야하는부분
소트웨어로 하드웨어를 창조함
후방추돌로 뒷범퍼 교환하는데 50일 기다렸음요 ㅋㅋ 망할넘들 ㅋㅋ
테슬라만의 이야기로 한정할 수는 없지 않나요
모든 전기차가 같은 부분이라 …
단점
소달구지 승차감, 테슬람, 모니터 불량이면 끝
NOA
스마트서먼 부럽긴 함
있나요?^^ 테슬라 분들 너무 앞서가시네.. 독삼사 사는 오너들이 테슬라 살돈
없어서 못살까봐 ~~ 오파 너무믿고
주무시다가 그대로 가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