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의 의견듣고 싶어 글 남깁니다.
어제 10월 12일 퇴근 후 주차하던 도중 후진시 차량 급발진을 경험하였습니다.
차량은 K5 3세대 2.0 하이브리드이고 출고된지 4개월 되었습니다
주차시 후진기어 상태에서 후진하기위해 브레이크 패달을 밟은 상태에서 천천히 풀때 차량이 급발진하였습니다.
이후 차량을 멈추기 위해 급하게 브레이크 패달을 밟았음에도 차량이 뒤로 계속 가 건물 계단 난간에 부딪혔습니다
직장 때문에 서비스센터에 갈 시간이 않나 우선적으로 회원님들의 의견 듣고 싶습니다
영상 17초 부터 보시면 되는데 21초쯤 브레이크 등이 건물 후면에 비치는 것을 확실히 확인 할 수 있음에도 차량이 계속 뒤로가 건물 계단 난간에 부딪혔습니다
회원님들의 의견 듣고 싶어 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차는 이미 건물안에 처박힘
후진 넣고 브레끼등 들어 오는 시점부터 멈출 때까지 정상 작동으로 보입네예
급발진보다 주의 부족 같아 보입니더
브레끼등은 조금만 밟아도 들어 옵니더
난간에 부딪힌 후 저렇게 멀쩡이 서 있는건 브레끼 조작 미숙일 수도 있섭니더
보통 방송에 나오는 급발진과는 조금 다르네요.
후진 넣고 브레끼등 들어 오는 시점부터 멈출 때까지 정상 작동으로 보입네예
급발진보다 주의 부족 같아 보입니더
브레끼등은 조금만 밟아도 들어 옵니더
난간에 부딪힌 후 저렇게 멀쩡이 서 있는건 브레끼 조작 미숙일 수도 있섭니더
추가적으로 브레이크 램프 스위치 작동으로 제동등 점등하는것에 추가하여,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회생제동(크루즈나 기타)시 감속도를 감지하여 제동등을 키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회생제동은 주차장이나 저속주행시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ㄷㄷㄷㄷ
운전자의 페달 조작에 의해 들어오는 브레이크등은 페달에 달린 스위치에 의해 들어 옵니다.
시스템에는 브레이크 0으로 인지되는 구간에서도 발이 살짝만 닿았다면 브레이크등 들어와요.
차는 이미 건물안에 처박힘
브레이크가 안들었다o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