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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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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5:5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토로아 15.03.30 11:50 답글 신고
    2015 스파크S 신형과 비교해 봐야 겠군요..
    자크토사의 CVT 미션을 달고 나온 스파크 씨테크는 이전 스파크하고는 확실히 다르거든요...
    기회 되신다면 한번 시승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5:52 답글 신고
    제 생각에도 친구 차가 가장 초기형 스파크라서 차이가 더 크게 느껴졌던거 같습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신형 스파크 C-TECH 와 비교하는게 합당하다고 생각하구요.
    꼭 비교의 목적이 아니더라도 렌터카라도 빌려서 꼭 한번 시승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 레벨 대령 1 은둥이오빠 15.03.30 11:58 답글 신고
    무게당마력비생각해보면 1.6 md보다조금 안나가는수준정도겟네요... 국도에서체감하기로 부족함없는정도 인것으로 생각해봅니다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5:57 답글 신고
    절대 사실 이상의 출력과 사실 이상의 주행능력이라고 과장하고 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구요.
    제 생각에도 1.4 보다는 조금 더 잘 나가고, 1.6 보다는 조금 덜 나가는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꼭 출력만이 자동차를 평가하는 기준은 아니기에 그외 다양한 부분들이
    또 다른 만족감 혹은 불만을 결정한다고 생각하구요.
    경차치고 조금 빠른 것은 맞지만 그래서 좋은 차라고 어필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 레벨 소위 1 신참입니다 15.03.30 13:04 답글 신고
    재밌게타세요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5:58 답글 신고
    안전하고 재미있게 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하이부리두 15.03.30 13:08 답글 신고
    BOV는 못달겠네요 ㅠ_-)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5:59 답글 신고
    제 취향은 아니지만 토콘에서 전용으로 제품이 나온 것이 있더라구요^^
  • 레벨 소령 3 안정적코너링 15.03.30 14:51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너무 쌔리 밟으신건 아닌지요? 모텁으로 고속도로 타고 왕복 500킬로 다녀왔었는데 그때 나온 연비가 18이였습니다.. 평균 110km/h로 달려서 그렇게 나오던데..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6:02 답글 신고
    그렇게 고속으로 빠르게 달리진 않았구요.
    규정속도대로 달리려고 노력했는데 크루즈컨트롤을 처음 써보다보니 계속 온/오프를 번갈아 했고
    중간중간 앞으로 치고 들어오는 차들 때문에 브레이크를 조금씩 밟다보니
    고속 연비가 제대로 나오지 않은건가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시간도 너무 짧았구요.
    곧 부산에 내려갈 일이 있는데 그때 다시 한번 제대로 테스트를 해볼 생각입니다^^
  • 레벨 중사 2 무르치엘라고 15.03.30 15:14 답글 신고
    레이 터보 타는데 동호회에서 고속연비 18키로 나왔다길래 시도 해봤는데 정말 도인이 아니고서는 못 하겠더군요 저도 15.6이 최종 연비였습니다 (100~110 유지 추월 시 120~125)
  • 레벨 소령 3 안정적코너링 15.03.30 15:27 답글 신고
    레이는 모닝보다 무겁기도 하고 공기저항도 많이 받으니까요..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6:04 답글 신고
    저랑 비슷하게 나오셨네요.
    안정적코너링님 말씀처럼 연비 부분에서는 레이보다 이점이 조금 더 있어야 하는게 맞다고 보는데
    아무래도 곧 다시 테스트를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 레벨 상사 3 tyiuouo 15.03.30 15:18 답글 신고
    모닝을 사는건 사망으로 가는 지름길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6:08 답글 신고
    그냥 차를 타지 마세요... 그냥 두발로 걸어다니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이건 뭐 조언도 아니고.. 그런 끔찍한 말을 장난처럼 내뱉는게 전 이해가 되질 않네요.
    좋은 차 타시는거 같은데 꼭 만수무강하시기 바랍니다.
  • 레벨 대장 Zylent 15.03.31 18:53 답글 신고
    우리회사차 올뉴모닝 바이퓨얼인데 뭐 경차지만 이정도면 옛말 티코나 마티즈때의 경차수준은 한참 넘어섰음...

    오히려 이차저차 타보면 전세대 소형차보다 모닝이 나을정도...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1 20:07 신고
    @Zylent 저도 꽤나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저 역시도 그런 부분에서의 발전을 크게 느끼는 이유가 면허따고 제일 처음 접해본 차가
    기아 비스토 LPG 였거든요. (개조가 아닌 경차 최초의 LPG 모델)
    출력적인 부분이야 그 당시에 800cc 엔진에 LPG 였으니 형편없는게 당연하다고 쳐도
    차량의 전반적인 완성도면에서 지금의 모닝과 비교한다면 최소 2배이상 발전을 했다고 보거든요.
    사람의 인식이라는게 쉽게 바뀌는 것도 아니고, 옆에서 말을 해도 직접 느끼지 않으면
    제대로 공감하지 못하기 때문에 경차에 대한 인식이 안좋은 것은 스스로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요새 경차가 과거와 달리 많이 발전했다는 것은 타보면 체감으로 쉽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소위 2 똥쏘R훠니 15.03.30 15:44 답글 신고
    츄쳔~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6:0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heewank 15.03.30 16:50 답글 신고
    제로백이 9초 ㄷㄷ 제차 티구안이 10초던데 ㅜ_ㅜ 티구안보다 빠르군요 ㄷㄷㄷ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8:20 답글 신고
    그냥 빠른게 무슨 소용인가요 ㅎㅎ 저는 티구안이 훨신 더 부럽습니다^^
  • 레벨 원사 3 엘리만코 15.03.30 17:24 답글 신고
    상세하게 잘 설명해 주셨네요.
    물론 경차 터보 모델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지만 같은 모델에도 엔진이나 변속기 등을 다양하게 조합하는것은 차를 구입할때 그만큼 선택의 폭이 늘어나고 개인의 기호에도 좀 더 충족시켜줄 수 있지 않나 싶네요.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8:21 답글 신고
    가지고 있다면 가지고 있는 한도내에서 다양한 파생 모델이 나와주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1 디젤DOHC 15.03.30 17:3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겠군요.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8:21 답글 신고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셨다니 기분 좋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천안성정돌이 15.03.30 18:03 답글 신고
    안운하세요. 근데 경차모시는분들 터보아니더라도 빨리달리시던데.ㅎ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18:22 답글 신고
    저는 안전운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폐지모아sm3 15.03.30 18:22 답글 신고
    저도 사실.터보 풀옵션으로 살려고했는데..그깟경차가 1600이란말에...그냥 킬로수적은 올뉴모닝 풀옵샀어요...ㅠㅜ안운하세용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21:23 답글 신고
    확실히 쉽게 선택할만 차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가격대가 아직 저한테도 납득하기 힘들만큼 비싼게 사실이니까요;;
    이것저것 생각하고 따져보면 일반 모닝을 구입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투어가이 15.03.30 19:21 답글 신고
    고생하셨네요~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21:24 답글 신고
    허접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1 세쌍둥이아범 15.03.30 20:00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ㅊㅊ..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21:24 답글 신고
    감사드립니다^^
  • 레벨 상사 2 불타는청춘 15.03.30 20:59 답글 신고
    사람이란 모두 제각각의 잘난맛에 사는데

    제기준으로 본다면

    아베오 1.4 터보 구매할것 같습니다.

    같은 가격대니깐요.(옵션차이가 좀 있을려나요?)

    모양이야 뒷태만 두고 보면(헤치백) 스파크 그대로지만

    글이 올라와서 계속 보긴 합니다만

    저와는 또 다른세계에 사시는분의 세상을 보는것 같네요.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0 21:35 답글 신고
    이제 고작 두번째 쓴 글이고, 계속 올라온다고 해도 안보시면 그만일텐데... 흠;;
    제 글보다 훨씬 더 재미난 글들이 수시로 올라오니까요 ㅎㅎ
    나 잘난 맛에 사는 사람은 아니구요.
    남들과 다른 세상을 사는 사람처럼 보일만큼 상또라이는 아닌거 같은데..
    제가 굉장히 이상하게 보이셨나 봅니다.
    일단 아베오 역시 관심대상이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이기도 합니다만
    제 차는 이것저것 다 해서 1600 을 넘기긴 했지만 정확한 차값은 1560만원이었고,
    비슷한 옵션을 내장 한 아베오 LT 등급은 1798만원이었습니다. (추가 옵션 선택 無)
    깡통에 오토만 들어간 아베오 LS 가 1671만원이었구요.
    물론 큰 가격 차이가 아니라고 생각 할 수도 있고, 옵션 조금 빼면 어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직물시트는 상상하기도 싫었고, RS 버젼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 커서 그랬던건지
    RS 버젼이 아닌 하위 트림은 딱히 구매 욕구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성능과 외관에서 좋아하는 요소가 많긴 했지만 실내 디자인이 너무 불만족스럽기도 했구요.
    결국 모든게 개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암튼 저는 그랬습니다.
    앞으로는 계속 올라와서 억지로 불편하게 보지 않으시게끔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 레벨 상사 3 황홀해서네년까지 15.03.30 23:39 답글 신고
    친구가 레이터보 타는데 확실히 잘 나가더라구요. 잘 달리고 경차라는 강점은 무시 못하죠.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경차가 다양해졌으면 합니다. 근데 아이디보니 mp9이 생각나네요.
    좋은차죠.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1 20:10 답글 신고
    MP9 을 아시네요^^ RC 유저이신가 봅니다. 반갑습니다~!!
  • 레벨 상병 15.03.31 00:23 답글 신고
    1위글 쏘렌토 기름 콸콸!!!!!!
  • 레벨 원사 1 이츠미마리오 15.03.31 13:26 답글 신고
    특유의 편안한 도심주행. 다양한 혜택 (톨비 반값은 정말 부럽습니다)를 생각해서 경차를 선택하는거죠.
    최근에 기아가 아주 천천히 시도 하는 경차의 다양화는 개인적으로 매우 긍정적으로 봅니다.
    일본처럼 다양한 경차 (혼다 S660만 봐도 얼마나 신기합니까^^)까지는 아니라도 기아만 해도
    모닝, 모닝 바이퓨얼, 모닝터보, 레이, 레이 바이퓨얼, 레이터보, 레이벤 등으로 다양화 시키고
    각자 목적에 맞게 합리적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줬죠. 저는 이런 느리지만 큰 변화는 긍정적으로 봅니다.
    그 덕에 쉐보레도 신형 스파크에 터보를 추가하는등 다양화를 시도할거 같습니다. 쌍용도 차종 안가리기고
    물 만났을때 앞으로 나아겠다고 선언했고. 경차 규정 사이즈에 변화를 주면 충분히 다양한 회사도 덤벼들고,
    그러면 현대도 뛰어들거라 봅니다.

    여러 의미에서 다양한 경차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상태에서 해당 게시물이 주는 경험에 근거한 자료는 매우
    큰 도움이 되네요.
    특히 가성비를 잠깐 뒤로 두고라도 달리기 성능이 더해진 터보 모델을 구매하는게 어떨까를 고민하는 예비 오너
    분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

    아쉽게 이렇게 글을 작성했는데 거기다가
    "그 돈이면 차라리 뭐뭐 사지 그랬냐.." "죽을라고 경차타냐" 이런 덧글들이나 달고 계시니... 관종인건 알겠지만
    참 대단하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글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중위 3 KYOSHO 15.03.31 20:19 답글 신고
    부족한 내용임에도 잘 읽었다고 해주시니 힘나고 기분이 좋습니다^^;;
    글 중간의 "특히 가성비를 잠깐 뒤로 두고라도 달리기 성능이 더해진 터보 모델을 구매하는게
    어떨까를 고민하는 예비 오너 분" 이라는 표현을 쓰셨는데 제가 딱 그런 케이스였구요.
    "다른 차를 사지 그랬냐.. 경차타면 죽는다." 등등 다소 듣기 거북한 리플을 달아주신 분들도
    표현이 과격했을 뿐, 어떤 의미에서 하신 말씀인지는 알기 때문에 제가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친분이 깊은 주변 사람들에게도 구입전에 귀에 딱지가 생길만큼 들었던 말이니까요.
    하지만 모든 선택에는 결국 아쉬움이 따르는 법이고, 사람의 욕심도 끝이 없기 때문에
    비단 모닝을 샀기 때문에 앞으로 후회할지도 모른다 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경차를 좋아하는 취향이 일본 경차 문화를 통해 생긴 것이고
    카푸치노나 코펜이나 S660 등의 다양한 차량을 보면 경차일지라도 그 범위 안에서
    충분한 즐거움을 취할 수 있다는걸 증명하는 차들이 많다고 보는데
    일본의 그런 경차 문화를 다 흡수하진 못하더라도 차종에 대한 다양한 선택을 존중하고,
    차가 작다고 해서 돈이 없는 사람으로 낙인 찍어버리거나 그래서 무시하거나 차별하는 풍토등은
    꼭 조금씩이라도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레벨 병장 긔엽게시리 15.03.31 20:23 답글 신고
    카파CVT 미션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3 KYOSHO 15.04.01 01:13 답글 신고
    팔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힁둥이 15.04.01 00:17 답글 신고
    오우 시승기 시승한 기분이네요ㅋ
    저는 일반레이 소유하고 있는데 답답한 감때문에 요즘 터보가 참~ 부럽네요.
    논텁레이하고 비교하면 뭐 넘사벽이겠죠?ㅋ
    연비는 저같은 경우 인내심 가지고 80~110km 사이로 잘 발컨해서 23까지 나온적이 있는데
    서울에서 기름넣고 부산 도착하니 게이지 3~4칸만 떨어져 있더라구요.
    모닝은 가볍도 힘도 좋으니 더 높게 나올수 있을거 같네요ㅎ 사람이 할짓은 못되겠지만.
  • 레벨 중위 3 KYOSHO 15.04.01 01:15 답글 신고
    저도 제주도에서 레이 렌트해서 타봤었는데 워낙 여유로운 곳이라 느긋하게 운전하다보니
    논텁 레이의 출력이 답답하단 생각은 크게 못했던거 같습니다.
    물론 서울이었다라면 아마 답답한 부분도 조금은 느꼈을 테지만 그런 부분보다는
    공간적인 활용성면에서 정말 좋다는 장점이 더 크게 와닿았던거 같아요.
    경차임에도 실내 공간이 넓다는건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ㅎㅎ
    좋은 차량이니까 많이많이 아껴주시고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평안하시기 바랍니다^^
  • 레벨 대위 1 독스쿱 15.04.01 06:35 답글 신고
    전 이제 2000키로 탔구요
    제 생각에는 아주 잘 나갑니다.
    근데 쇼바는 꼭 해야 합니다. 타이어도 좀 좋은걸로 해야합니다.
    부산에서 않좋은 도로를 달렸을뿐인데 옆구리가 터졌네요 ㅎㅎ 스페어가 없어 견인해서 타이어집으로 고고 했습니다.
    스페어 없는거 누구 생각인지 졸 아쉽습니다.
    KBEE꺼로 했는데 쇼바교체후 좀더 안정적으로 잘 달립니다.
    180키로까지 가는데 타이어 터질까 무서웠어요 ㅎㅎ
    그리고 연비는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만땅 채우면 계기판에 400키로 나오는데
    실 주행은 200키로 정도 끝까지 밟으면 연비 꽝입니다.
    길들이기 할 때 에코모드 끄고 했구요 요즘은 에코모드 키고 다닙니다.
    근데 에코모드 해도 연비는 좋아지지 않음 ㅋㅋ
    이상입니다.
  • 레벨 중위 3 KYOSHO 15.04.02 07:29 답글 신고
    네 맞아요. 에코모드도 두가지 방식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현재의 운전 성향을 표시해주는 방식과 실제로 엔진 작동에 개입해서 연비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어시스트를 해주는 방식(엑티브 에코)이 있다고 들었는데
    모닝의 에코모드는 전자에 속하는지라 에코를 켜건, 끄건 성능이나 연비에 물리적 변화는 없더라구요.
    애초에 연비가 경차치고 좋지 못하다는건 충분히 숙지하고 있었고
    연간 주행거리가 워낙 많지 않다보니 연비는 크게 아쉽게 생각 안하고 터보를 선택했던거 같습니다^^
  • 레벨 소장 강성현빠 15.04.01 09:49 답글 신고
    과연 베스트 갈만한 글이네요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중위 3 KYOSHO 15.04.02 07:34 답글 신고
    좋게 봐주시고 추천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ununnuunun 15.04.01 15:23 답글 신고
    경차에 dct 넣어달라~~~~~~~~~~~~~~~~~~~~~~~~~~~~~~~
  • 레벨 중위 3 KYOSHO 15.04.02 07:35 답글 신고
    꿈같은 바람이지만 그런 날이 어여 왔으면 좋겠네요^^
  • 레벨 중사 1 로미서방입니다 15.04.02 10:19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중위 3 KYOSHO 15.04.04 00:1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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