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둔 것과는 달리 유럽에서는 판매량 높은 전기차 중 하나인데 유로 NCAP이 시행한 안전도 검사에서 별 0개로 최하점을 받았습니다.
2019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기 이전에는 별 5개로 무난한 성적을 거두었는데 이러한 안전도 변화에는 에어백의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시트에 적용된 사이드 에어백이 흉부와 머리를 보호했었는데 부분변경을 거치며 흉부만을 보호하는 에어백으로 바뀌었고, 측면 충돌 시험에서 운전자의 머리가 측면 충돌에 직접적으로 충격을 받아 두부손상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측면 충돌 시험 뿐만 아니라 정면 충돌 시험에서도 최하위 수준인 "poor" 등급을 받았는데요, 운전자의 흉부와 어린이 탑승자의 목 부분 (특히, 2열 탑승자가)이 제대로 보호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종합적으로,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성인 탑승자 안전도는 43%, 어린이 탑승자 안전도는 52%, 교통약자의 경우, 41%를 받았으며, 2021 르노 조에의 성인 탑승자 안전도는 지난 11년 동안 시행했던 안전도 시험 중 가장 낮은 점수입니다.
아직도
커튼에어백이 없는차가 있었네
원가 맞추려고 빼고 출시한듯 한데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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