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님 의견에 한가지 반대의견 드립니다.
케미컬이나 엔진은 이공계 박사덜 아니구 그냥 이공계 학사,석사 출신들이 만들고요..(물론 박사 한두명 교수급인원도 참여)
순정 케미컬은 이공계 학사,석사 애들이 영혼을 갈아넣어서 최대의 비용을 절감하며, 딱 엔진이 요구하는 최저 커트라인 수준의 스펙에 맞추는게 순정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 휘발유 세팅엔진에 고급유 넣는다고 차가 망가지나요? 오히려 출력은 높아지고, 노킹현상은 줄고, 진동도 줄죠.
옥탄가가 높으니까요..
기유도 마찬가지에요.. 순정은 딱 그 수준까지만 맞춰놓은게 순정이고 , 그보다 더 높은 스펙의 기유를 넣는다면 엔진에
좋으면 좋았지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저 분의 문제는 오일을 더 좋은걸 넣은게 문제가 아니라 같이 넣은 첨가제가 특정 엔진오일에 들어있는 다른
성분과 반응하여 저렇데 된것 같은데 그걸 성분을 분석해서 미리 실험해보기전엔 알 수 없는 노릇이니...겁나게 재수가
없었던것 같네요..
암튼 ..결론은 그래서 전 엔진에 첨가제 안넣고 순정보다 더 높은 스펙의 엔진오일과 고급유만 넣는다는거죠,..
엔진에 오일 외에 다른거 넣는것은 비추.. 그돈으로 고급유 넣는게 엔진 수명 연장에 더 좋죠
님....현기 뿐 아니라 모든 자동차 회사에서 순정 오일로 내구 테스트 하고 순정오일로 극한테스트도 합니다, 앤진 내구도나 성능 광고하려면 값비싼 엔진오일 써야할껀데 왜 순정으로 할까요? 딱 커트라인이요? 아니요! 내구, 성능, 연비, 비용까지 전부 계산하고 들어가는겁니다 가벼운 기유 써서 성능 더 좋아진다고 그게 좋은 오일이 아닌게 계속 사용시 내구성은 장담을 못하는겁니다. 기본적으로 엔진오일도 SAE표준에 맞추기 때문에 같은 5W30 등급이라면 비싼오일과 싼 오일의 성능 차이도 생각한것처럼 크지도 않습니다 또 이글보면 내차 엔진오일은 기유가 파오다? 에스테르다? 광유다? (참고로 가장 싸게 넣는 지크A도 일반적인 광유 수준은 한참 뛰어 넘습니다...) 하면서 글 쓰는분 있겠죠?
전 다행히 엔진사망 안했구요..기변 전 차에 엔진오일이 좀 먹길래 유명오일업체에서 추천 받어 누유방지제 첨가했다..어느날 시동이 안걸리는겁니다.. 견인해서.. 사업소 갔더니.. 주재원이 엔진오일에 무엇을 넣었냐고 하더군요..누유방지제 넣었다고 했더니.. 그딴거 왜?넣었냐고..오일이 물성이 아닌 젤형태로 되기 일보 직전 이었다며 다행히 엔진오일이 올라오지 않어 시동이 안걸리것이 다행이라며 전부 오일빼고 오일 보여주는데.. 젠장 ;;; 가스켓 교환하고 점화플러그 클리어작업후 다른 엔진오일로 플러싱 돌려 빼고 다시 주입해서 정상상태로 만들었네요..
다시는 오일에 첨가제 이딴거 쓰지말라고.. 엔진오일도 순정품 안써도 되니.. 대기업꺼 규격에 맞는거 사용하라고 하네요.. 에휴;;
전 다행히 엔진사망 안했구요..기변 전 차에 엔진오일이 좀 먹길래 유명오일업체에서 추천 받어 누유방지제 첨가했다..어느날 시동이 안걸리는겁니다.. 견인해서.. 사업소 갔더니.. 주재원이 엔진오일에 무엇을 넣었냐고 하더군요..누유방지제 넣었다고 했더니.. 그딴거 왜?넣었냐고..오일이 물성이 아닌 젤형태로 되기 일보 직전 이었다며 다행히 엔진오일이 올라오지 않어 시동이 안걸리것이 다행이라며 전부 오일빼고 오일 보여주는데.. 젠장 ;;; 가스켓 교환하고 점화플러그 클리어작업후 다른 엔진오일로 플러싱 돌려 빼고 다시 주입해서 정상상태로 만들었네요..
다시는 오일에 첨가제 이딴거 쓰지말라고.. 엔진오일도 순정품 안써도 되니.. 대기업꺼 규격에 맞는거 사용하라고 하네요.. 에휴;;
이 오일장사하는 인간들. 엔진마을. 스피드메이트.
첨가물이 어찌네. 뭐가 어찌네.. 얘네들 말들으면 정상으로 된 오일 하나도 없음.
다 오일갈아야함 1년에 한번씩
난 뭐라고 써도 그거 넣을 맘은 안들던데..
엔진오일은 오일만 넣어야 하는거 아닌가.. 왠 첨가제를..;; 연료첨가제도 아니고.;;
엔진, 미션은 순정오일 기준으로 내구성평가가 진행되기 때문에 순정이외의 제품 사용햇다가 오일씰 등이 경화발생 가능함.
케미컬이나 엔진은 이공계 박사덜 아니구 그냥 이공계 학사,석사 출신들이 만들고요..(물론 박사 한두명 교수급인원도 참여)
순정 케미컬은 이공계 학사,석사 애들이 영혼을 갈아넣어서 최대의 비용을 절감하며, 딱 엔진이 요구하는 최저 커트라인 수준의 스펙에 맞추는게 순정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 휘발유 세팅엔진에 고급유 넣는다고 차가 망가지나요? 오히려 출력은 높아지고, 노킹현상은 줄고, 진동도 줄죠.
옥탄가가 높으니까요..
기유도 마찬가지에요.. 순정은 딱 그 수준까지만 맞춰놓은게 순정이고 , 그보다 더 높은 스펙의 기유를 넣는다면 엔진에
좋으면 좋았지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저 분의 문제는 오일을 더 좋은걸 넣은게 문제가 아니라 같이 넣은 첨가제가 특정 엔진오일에 들어있는 다른
성분과 반응하여 저렇데 된것 같은데 그걸 성분을 분석해서 미리 실험해보기전엔 알 수 없는 노릇이니...겁나게 재수가
없었던것 같네요..
암튼 ..결론은 그래서 전 엔진에 첨가제 안넣고 순정보다 더 높은 스펙의 엔진오일과 고급유만 넣는다는거죠,..
엔진에 오일 외에 다른거 넣는것은 비추.. 그돈으로 고급유 넣는게 엔진 수명 연장에 더 좋죠
그 카센타는 이제 안갈라꼬.
4년간 넣고다닌듯..
1.엔진 수명 증가!
2.연비 소폭증가!
3.소음 진동 감소!
이리 좋은 오일을 왜?
제조사에선 선택하지 않았을까?
내구성과 연비와 정숙성이 좋아진다는데..
결론은 하나임 별의미 없다는것.
특수한 조건에서 운행되는 엔진에겐
필요할수도..
점도에 따라 성능과 등급이 나뉘지만..
국내에선 굳이 필요한 경우가 없다는것
타이어로 따지면
합성유는:섬머나 윈터냐
순정유는 :4계절용
이렇다고 보면됨.
단가도 별차이 없는데
합성유가 비싼 이유?
대부분 유통량 때문임
탱크로 공수 받냐 포장 낱개로 받냐 차이임..
예: 캔 음료와 1.5l 피트병 음료 차이임
내용은 같은데 캔이 비쌈;
제조사에서 수만시간이상 테스트하고
최적의 점도를 만들어 내어 놓는게
순정오일임..
싸구려 오일 유통했다가 피보는건 오히려 제조사들임.
지금것 제조사 권장 순정오일로 박살난 차들은 없음.
차종별 다르지만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주기는 3만km 마다도 있음.
결론?
순정오일은 절대 저가 제품이 아니며
출고 엔진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것!
그렇게 성능 좋은거 타고싶으면 돈 더 들여서 고성능차를 사면 되는것이지.
제 기억으론 그랬던거 같습니다.
언제부터 순정안넣고 사제넣었다고 욕먹는보배가됫지ㅋㅋ
아니 자기차 좋은거 먹여서 기분좋고하면 됫지
지들한테 피해준것도아니고 아반떼가 페라리가되냐느니 비아냥이나되고 ㅋㅋㅋ에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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