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가 신형 V12 엔진(L539)을 공개했다. 새 6.5리터 V12 엔진은 700마력, 70.2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무치엘라고 후속에 탑재될 계획이다. 최고 출력은 8,250 rpm에서, 최대 토크는 5,500 rpm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고회전 유닛이다. 압축비는 11.8:1이며 가변 밸트 타이밍은 전자식으로 컨트롤 된다.
새 V12 엔진은 뱅크각 60도에 보어×스트로크는 95×76.5mm로 숏 스트로크 형식을 취하고 있다. 경량화에도 심혈을 기울여 질소화물로 경화된 크랭크샤프트의 무게는 24.6kg에 불과하다. 실린더 헤드의 무게도 21kg에 불과하다. 엔진 전체의 무게는 234kg, 전장×전폭×전고는 각각 848×784×665mm이다. 하나의 케이스에 담긴 2개의 머플러는 람보르기니 특유의 고음과 저음을 위해 특별히 튜닝된다. 엔진의 위치도 무치엘라고보다 60mm가 낮아진다.
엔진과 함께 변속기도 달라졌다. 새로 개발된 7단 ISR(Independent Shifting Rods)은 싱글 클러치 타입으로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일반 듀얼 클러치 보다 변속 시간이 50%, 가야르도의 e 기어보다는 40%가 빠르다. ISR 변속기의 무게도 70kg에 불과하다. ISR은 스트라다와 스포트, 코르사 3가지 모드가 내장된다. 코르사 모드에서는 런치 컨트롤 기능도 실행할 수 있다.
ISR (Independent Shifting Rods) transmision
아무튼 무르시엘라고 580마력에서 LP640의 640마력증가도 마력대비 성능은 엄청났는데 이번에 또 700마력은 또 어떨까? 그리고 자랑하는 ISR의 변속타임이 듀얼클러치 보다 빠르다고 하는데 업앤다운 다 빠른건가?
벤츠제 V12 6.0(디아블로)를 6.2로 개량하여 무르시에 이용....다시 6.5로 올리고....이번엔 직분사 적용....
언제나 신선하고 따끈따끈한 자료와
길거리에서 찍힌 신형모델 사진들 감사감사 ^^
정말
대박 뉴스 하나 오랜만에 보네요...
LP640 단종 뉴스보면서 '참 세월 빠르구나'라고 생각들었는데
이번 신형
엄청 기대되네요
LP640 조용히 사진 나왔을때
충격먹었는데
이번에도 조용히 신형이 나오면서 신선한 충격을 주겠죠?
그냥 직분사만 적용한거로 봐도 되겠는데요. 거기에 경량화+소형화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