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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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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TwinM 15.05.28 20:32 답글 신고
    신형 스바그가 곧나오니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8 20:38 답글 신고
    빌린차가 하필이면 거의 깡통모델이긴 했습니다 -.-;

    근데 갠적으로 그렇게 옵션에 목숨거는 스타일이 아니라..

    낮은 옵션끼리의 비교도 나름 의미가 있었던것 같아요


    옵션은 빈약했는데 에어백은 운전석, 조수석, 사이드까지 다 달려있는것 같더군요
  • 레벨 일병 대구차 15.05.29 13:09 답글 신고
    VDC 있고 없고가 고속주행에서 차이가 엄청 크죠 ~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5.29 21:34 답글 신고
    스파크 2015년형 와서

    전 트림 깡통 포함 모델 TPMS랑 ESC 기본 장착으로 바뀌었습니다~
  • 레벨 준장 IS 15.05.28 20:33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원사 1호봉 하단신쿱2 15.05.28 20:38 답글 신고
    닥모
  • 레벨 원사 1호봉 왓슨스 15.05.28 20:39 답글 신고
    전 첫차살때 두차량모두 풀옵으로시승해본결과
    고민도안하고바로 스파크삿네욧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8 20:44 답글 신고
    스파크 수동은 상당히 빠릿빠릿한게 잘 나간다던데.. 한번 타보고 싶네요 +_+
  • 레벨 대위 3 국수집아들 15.05.28 20:39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8 21:38 답글 신고
    오너 입장에서 비추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 레벨 소위 2 ch어맨 15.05.28 21:14 답글 신고
    옵션없이는 스파크
    적당한 옵션엔 모닝
    전 첫차가 ls였는데 반년타고 바꿨어요... 현재 몇개 바꿔타다 뚜벅이생활하는데 다시 구매한다면 모닝에 간단한 옵션으로 구매할것 같습니다 ㅎ
  • 레벨 원사 3호봉 ticotico 15.05.28 21:21 답글 신고
    경차를 무조건 타야되는 상황 아니라면 경차비추 큰차가 슬쩍 뒤에서 받아주면 차 20바퀴 굴르면서 날라감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8 21:39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대령 3 대구뉴카렝이 15.05.28 21:24 답글 신고
    전동식 빽밀러 스파크는없음
    에어백갯수 모닝이 많음.
    감가율. 모닝이 더 적음.
    등등...

    그리고 시승해본 모닝.....옵션이 너무없는듯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8 21:41 답글 신고
    렌트용이긴 했지만 옵션이 넘 야박하긴 하더군요

    근데 옵션을 빼고 봐도

    전반적인 플라스틱 질감쪽은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글고보니 스파크는 전동식 백미러가 없었네요
  • 레벨 소장 돌아온장인입니다 15.05.28 21:24 답글 신고
    추천입니다 !! 잘봤습니당 흐흐
  • 레벨 중사 1 고독한칼잡이 15.05.28 21:59 답글 신고
    흠 결정적으로 스팍엔 스마트키가 풀옵엔 없음...모닝은 중간부터있음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8 22:42 답글 신고
    모닝이 옵션이 더 좋군요 ㄷㄷ
  • 레벨 상병 happyguy 15.05.28 23:16 답글 신고
    경차는 레이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02:25 답글 신고
    레이가 실내도 넓고 좋긴 한데... 좀 비싸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거중구형이거장난이너무심한거아니요 15.05.29 01:37 답글 신고
    둘중이면 스파크가 훨씬 튼튼하고 안정감있습니다 모닝 안전장치있어봐야 작동할지 안할지 모르구요 에어백 마찬가지....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02:25 답글 신고
    믿음이 충만하시군요
  • 헌병 보배드림 15.05.29 09:58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대위 1 놀랐다면미안해요 15.05.29 10:29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상병 한잔하꼬야 15.05.29 10:42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ㅋㅋ
    원하시는 차량 꼭 구입해서 안전하게 타세요.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6:19 답글 신고
    안전운전 해야죠~
  • 레벨 소장 중고차는엔카 15.05.29 12:45 답글 신고
    세컨으로 구닥다리 구형 깍두기 모닝 타고 다닙니다..

    만일 모닝을 처분하더라도 또 ㅎ 경차를 또 살것 같은데...(경차는 탈때마다 돈버는 느낌이드러 ^^)

    스파크는 안타봐서 정보가 전혀 없어요 참 5미터? 정도 지인(아가씨~ㅎ) 주차 서툴어 빼준 경험이 다 입니다.

    스파크 디잔은 갠적으로 명태 대가리 닮믄것 같더라는...

    스파크 게기판 (오도방구에서 많이 보던거라... 웃음을 선사해줘서 고마웟네요... 쉐보레의 센스에 찬사 ㅎㅎ)

    스파크 신형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 궁굼해 하고 있습니다...만일 신형이 나온다면...또 경차 구매한다면

    구매 대상으로 올려놓을수 박에 없은 구조..ㅎ?.. ㅎㅎ 경차 차종이 국내에선 달랑 두개라...ㅜㅜ

    요럴땐 쪽바리놈들이나 유럽쪽 나라가 브러울따름입니다... ^^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6:19 답글 신고
    스파크 신형 디자인 잘 뽑았더라구요

    모닝구매예정자들을 꽤 훔쳐올듯ㄷㄷ

    근데 파워트레인은 좀.. 개선했으면 하는 희망
  • 레벨 대위 3 cla 15.05.29 12:53 답글 신고
    하체는 정말 스파크가 좋은거 같고 엔진 소리는 전에 마티즈보다 시끄러운거 같아요
    모닝은 정말 조용하더군요 근데 운전하는건 스파크가 더 재밌는거 같습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6:18 답글 신고
    스파크가 걍 4단 오토 모델이었으면 좀 나앗을텐데.. CVT는 영..
  • 레벨 병장 문잠군나 15.05.29 13:20 답글 신고
    초기 모닝부터 2011년식 모닝까지 3대의 모델을 운행했던 경험으로
    현재 운행 중인 스파크가 더 괜찮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모델이 바뀔 때마다 보이는 원가절감의 흔적들이 이전 모델보다 못하단 인식이 남아서인 지
    지금은 모닝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고 해야 하나요.
    최신 모델은 분명 이전보다 발전했을 것이나 그런 걸 다 떠나서 신뢰가 없어지다 보니
    색안경(?)부터 끼고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7:03 답글 신고
    현기가 국내에서 브랜드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지요.. 분발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하사 3 레톤 15.05.29 14:19 답글 신고
    스파크는 체인벨트
    모닝은 고무벨트
    실내소음 스파크가 높은이유
    옵션으론 무조건 모닝이지만
    안전성 스파크가 더높은건 사실입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6:17 답글 신고
    그런 차이점이 있군요
  • 레벨 상사 3 Ulove 15.05.30 02:04 답글 신고
    검색이나 해보시고 글쓰시길 모닝도 체인임 구형몽이 벨트고
  • 레벨 상사 2 bobos1 15.05.29 15:06 답글 신고
    안전성 때문에 저도 스파크를 구매 하였지만...후회스럽네요...새차산지 곧2년 되는데...2년 전으로 돌아간다면... 전 모닝입니다.
  • 레벨 병장 어구래두 15.05.29 15:30 답글 신고
    모닝 원가절감 해놓은거 보고오슈
  • 레벨 대위 1 VTMT 15.05.29 16:10 답글 신고
    잘 정리 하셨네요
    스파크 최대 단점이라면
    2년만에 차값 반토막이라는거네요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6:17 답글 신고
    그런 의미에서 중고차를... 쿨럭;;
  • 레벨 병장 태티서티파니 15.05.29 16:18 답글 신고
    에어백 개수 많아봤자 터지지 않은 에어백은 무쓸모라 생각됩니다.

    전 스파크를 타고있는 입장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파크 장점, 모닝 장점 똑같습니다.
    경차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공간효율성 생각한다면 레이고
    안전성 생각한다면 스파크라고 생각하며
    모닝은 모닝만의 뭔가 차별화된 어떤것을 못느껴서 스파크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중고잔가 생각하면 스파크 뿐만 아니라 쉐보레를 고르면 안되죠.

    참 요게... 계륵같네요.
    가장 기본이고 바탕인게 안정성인데
    이건 사고 터져야 실감하죠. 그 전엔 느낄수가 없습니다.

    현기차 중형까진 에어백 센서 4개(전면 2개, 1열 도어에 하나씩) 들어가고 쉐보레는 스파크부터 6개(2열 도어에도 하나씩) 들어가면 뭐하나요
    에어백 터질 순간 되야 느끼니깐요 ㅋㅋㅋ
    크래쉬박스 존재 유무, 차체강성, 주행안정성 등등
    스파크가 모닝대비 우수한건 알겠으나
    솔직히 실주행 하면서 와닿지는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6:20 답글 신고
    사실 그게 어찌보면 국내에서 쉐보레의 안전마케팅이 잘 통히지 않는 원인 같아요

    실주행시에는 크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니...

    전 애초에 새것보단 중고를 노리고 있어서 중고값이 싼 스파크가 더 좋....
  • 레벨 병장 태티서티파니 15.05.29 16:26 답글 신고
    저도 지금 출퇴근용으로 스파크를 타고있고 현재 1400km정도 주행하였는데
    신형 스파크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핸드열선, 선루프와 같은 편의사양은 물론
    전후방 충돌감지, 차선이탈 방지, 사각지대 경고 등
    중형차에서나 볼수 있던 옵션이 탑재된다고 하기에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끝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경차는 어디까지나 경차입니다.
    뒷자석 편하길 바라면 경차로는 택도 없습니다.
    주행성능도 그렇고요.
    저야 뭐 세단, 달리기용 컨버가 이미 있는 상황에서
    기름값이라도 아껴보려고 출퇴근용 경차를 택한거라 큰 기대가 없어서 그랬는지
    나름 만족하면서 스파크 타고 있습니다ㅎㅎ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7:02 답글 신고
    아예 혼자서만 탈거라면 모르겠는데 가끔 뒷좌석에 사람을 태워야 할 일이 생길 것 같아서요...

    경차인데 사실 편한것 까진 안바라고
    앉아서 갈 수 있을 정도는 되었으면 생각했는데

    스파크 뒷좌석은 제가 운전하고, 저같은 사람이 뒤에 탑승하기 조차 좀 버거운 느낌이었습니다
    그게 좀 아쉬웠네요

    하지만 그 외에 실내 마감이라던가 대시보드의 플라스틱 재질이라던가 하는 것 자체는 스파크가 좋았습니다

    신형스파크는 모터쇼에서 앉아보니 확실히 실내가 좋아졌는데
    좋아진 만큼 가격이 많이 올라갈 것 같아서 그게 좀 걱정되더군요 -.-;
  • 레벨 소위 2 포도주 15.05.29 16:27 답글 신고
    스바그
  • 레벨 중위 1 R라인 15.05.29 17:24 답글 신고
    스파크(그루브) 타봤는데 비추천드립니다. ㅋ 연비도 안좋구요 모님은 안타봐서 모르겠오 차라리 레이를 가겠습니다.

    실내공간이라도 잘뽑았던데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7:41 답글 신고
    저도 레이 타봤는데 어우.. 실내공간이 진짜 ㅎㄷㄷ 하더라구요

    근데 실내공간이 ㅎㄷㄷ 한 만큼이나 비싸서;;;
  • 레벨 상사 1 나오늘장사안해 15.05.29 18:09 답글 신고
    스파크 4단오토 휘발유 LPG모델 과 스파크S
    CVT모델을 비교해보면 직결감은 무단변속기지라서 떨어지지만 가속력은 오히려CVT가 낫다는 생각입니다 반응은 한템포 낮지만 가속력은 보다 개선되었다고 느낍니다.

    스파크S를 소유하고 있는데
    마이링크는 정말 비추입니다.
    옵션면에서는 모닝이 월등히 좋지만
    주행질감이라던지 외관에 비중을 더주어서
    스파크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1500만원을 넘어서는 요새 경차가격과
    고속주행시 풍절음 장거리 운행의 피로도를 생각해서
    다음차는 준중형 이상으로 갈 예정입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8:31 답글 신고
    오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뽕뽕이는뽀로로친구 15.05.29 18:36 답글 신고
    그렇게 중고값 똥값이라고해도 실구매자들의 중고 구매가격은 경쟁차량 큰차이가 안납니다. 왜그러는걸까요? 딜러들이 똥값으로 매입을해서 고가에 파는식이죠. 어느 차량이든 도진개찐 입니다. 중고차 시장은 딜러들이 만들어놓는 좋은 먹이감의 대상일뿐이죠. 특히 비인기차, 휘발유차, 수리힘든차 기타등등으로 매매가 형편없이 만들어서 되팔시엔, 몇대 안남은 희귀차종, 경쟁차종보다 튼튼하나 내구성좋다등등으로 고가로 만들어 버리죠. 그래서 실구매자분들만 눈탱이보는거죠.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18:44 답글 신고
    ㄷㄷ 잘 알아보고 사야겠네요
  • 레벨 대위 1 VTMT 15.05.29 20:40 답글 신고
    큰차이 안난다고요??
    엊그제 신차로 산 스파크 처분했는데
    2년 탔는데 딜러는 반토막 아래 가격
    개인은 조금 윗 가격 시세던데요
    모닝이랑 100 차이는 나는듯
  • 레벨 중사 3 스케일리미티드 15.06.01 11:07 신고
    @VTMT 제생각엔 윗분말씀이 맞는듯합니다
    제가 3월쯤 모닝을 정리했고요 제 칭구가 5월에 스팍(마크리)을 정리했는데... 칭구 스팍을 더받았어요 ㅡㅡ;;
  • 레벨 소위 1 MicaL 15.05.29 19:58 답글 신고
    모닝이 낳죠^^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5.29 19:59 답글 신고
    신형 스파크를 기다려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 레벨 중사 2 짜악 15.05.29 20:04 답글 신고
    목숨은한개입니다
    주행질감 은 모님이 스파크 절대못따라옵니다
  • 레벨 소령 3 위미리내 15.05.29 20:08 답글 신고
    중형차에도 cvt는 별로 입니다.

    옵티마 cvt 오나 입니다+_+;;;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22:47 답글 신고
    CVT는 진짜 별로라는 말만 들었는데 직접 타보니 헐 -.- 소리가 절로 나오더군요
  • 레벨 소위 1 닝네임누구야 15.05.29 20:25 답글 신고
    스파크 압승... 기통수도 다른디요.
    4만킬로 정도.. 와이프가 타고 있는데.. 고장이 전혀 없어서 기름+엔진오일
    이렇게만 하고 타네요.
  • 레벨 상사 1 부산늑대 15.05.29 21:02 답글 신고
    전 투싼 ix 11년식 12만킬로 띠고 겨울에 주말마다 거의 부산 강원도 왕복 가끔 와이프차로 다닐때도

    고장나야 할텐데 오일류 빼곤 고장이 안나네요 뽑기운도 아니고 요즘 어느회사나 대부분 5년정돈 크게 나갈게없지 않나요?
  • 레벨 소령 3 위미리내 15.05.29 23:49 신고
    @부산늑대 저는 옵티마 27만에 처음 고장나봤네요+_+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5.29 21:39 답글 신고
    15년식 LT 수동 몰고 있습니다. 15년식 들어오면서 TPMS랑 ESC가 기본으로 추가됬지요.

    가끔 모닝이랑 비교하면 후회 많이 되는게..

    옵션이랑 내부 마감등은 모닝이 압승입니다. 전동접이 백밀러라던가, 선바이져 거울 조명, 내부 도어 크롬캐치나

    외부 도어 크롬 캐치 등등.. 요목조목 따지면 같은가격대의 스파크에 비해 훨씬 압도적인게 많네요.

    스파크 LT 수동은 1298만원이고요, LT라 해봤자 전용 범퍼랑 15인치 휠, 스커트가 전부,,, 근데 모닝은 럭셔리

    수동에 + 스타일 + 15인치 휠 넣어도 외관은 풀옵되고요. 근데 가격은 1260인가 쨌든 1290이 채 안됩니다.

    스타일만 넣어도 프로젝션 헤드램프 + 프로젝션 안개등 + LED 보조제동등에 + LED 콤비 테일램프와

    LED DRL등등 같이 비교해놓고 보면 옵션은 너무 모닝 압승이라 부러울때 많습니다.


    올 뉴 모닝도 렌트해봤었구요. 둘다 느껴본바 주행질감은 스파크가 더 좋은거 같긴 한데,,

    실질적으로 옵션면에서는 왜 모닝이 더 많이 팔리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모닝 솔직히 요번에 ㅂㅅ 같이 F/L만 안했어도 저도 모닝으로 갔을듯...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5.29 21:56 답글 신고
    또 스파크는 수동과 CVT 모델의 차이가 엄청 심합니다.

    수동은 기존 70마력 구형엔진이지만 CVT는 75마력 신형엔진이구요.

    CVT 들어가는 모델은 C-TEHC 라고 명칭이 들어가는데 신형 젠2 엔진과 사일런트 타이밍 체인, 오토라이트,

    ESS, HSA, 전자식 스티어링 휠, 전자식 브레이크 진공펌프, 엔진오일수명 시스템, 속도조절 간헐식 와이퍼,

    원터지 트리플 턴 시그널, 이모빌라이져,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들어갑니다. 근데 수동은 저 항목 싹다 빠지구요.


    내부도 보면 수동과 자동의 계기판 LCD 쪽의 컬러와 표시항목도 다르구요...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29 22:34 신고
    @울산쉐비 헐ㄷㄷ 단순히 미션만 수동 오토인게 아닌가보네요
  • 레벨 일병 똘똘아범 15.05.29 22:11 답글 신고
    2011년식 스팍.....아니 마크리 그루브스타 18만키로운행중.영업직이라. 좀. 마니탐...오토. 뭐. 불만은 그리 없음. 소모품말고. 간거없음. 연비. 발끝연비 18까지 평소 15.시내100프로 13키로 하체튼;튼. 경차는 솔찍히 가족차아니구 2.3명타는 차라고 생각함. 최고속 175까지(네비상165)소리는 시끄럽지만 하체탄탄하여 뉴이엪보다는 안정감있다 느낌.물론 귀청떨어져나가는 듯한 실내소음. 풀악하면 스타트 안느림. 연비꽝......결론....안정성 스팍. 옵질 모닝.참고로 현기차 싫음.........2004년부터 차두대 폐차시켜보지만. 이스팤....아니 마크리 5년이상은 더탈듯....이전. 두대는 둘다 현다이 아반....뉴이....사고폐차 아님.....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30 03:18 답글 신고
    내구성이 좋군요 ㄷㄷ
  • 레벨 이등병 보관보관 15.05.30 01:10 답글 신고
    2012 올뉴모닝 럭셔리스포츠 풀옵션 모닝에 들어갈수있는 옵션 다들어가있습니다.

    vsm,선루프 하이테크 순정 네비 오렌지패키지 까지 결론은 제생각은 옵션이나 내부 마감등은

    제친구도 lt풀옵션을 타고있지만, 모닝이 압승입니다. 소음같은경우에도 4기통인 스파크가 조용할거라 생각하시는데

    의외로 3기통인 모닝이 상당히 조용한편입니다.. 하지만 모닝이고 스파크를 떠나서

    경차를 사시지마세요 ㅠㅠㅠㅠ 정말 후회합니다.......... 지금 열심히 모닝에 튜닝질하고 타지만은

    진짜 타면탈수록 '아 차바꾸고싶다'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경차하시느나 소형 엑센트나 준중형으로 가세요

    이건 조언이 아니라 부탁입니다.. ㅠㅠ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30 03:22 답글 신고
    제가 타보고 가장 놀랐던 점이 그 부분이었습니다
    분명히 모닝이 더 달달거릴것 같은데... 막상 타보니 모닝이 훨씬 조용하더라는거... -.-;

    개인적으로 경차를 타려고 하는 이유는...
    저는 빠른 차 보다는 싸고 멀리 갈 수 있는 차를 선호하는 타입이라서요 --;
    소형차가 넓고 출력이 짱짱하긴 한데 경차혜택을 무시하지 못하겠더군요
  • 레벨 상사 2 애니구리 15.05.30 01:55 답글 신고
    제가 서산이 고향이라...친구나 조카가 동희오토 다닙니다.ㅎㅎ
    모닝,레이 조립하고 검수하는 라인에 지인들이 다 있지요... ㅎㅎ
    저도 경차 사기 전에 엄청 고민많이 했죠. 와이프가 모닝,스팍 둘다 시승해보더니. 두말않고 스팍이로 결정하더군요. ^^
    인터넷에 널린 모닝.스팍 비교 정보 많이 찾아보시고 시승많이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그리고 천만원대 경차 사느니 조금더 보태서 준중형 사세요 하시는 분들.. 많죠?? 그러다 외제차 뽑습니다. ㅎㅎㅎㅎ
    경차를 선택해야 하는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 경차 사는게 아닐까요??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30 03:26 답글 신고
    모닝, 스파크 둘 다 잠깐잠깐 몰아보고 나서 느낀 점은
    두 차를 섞은 차가 나왔으면 좋겠다... 라는 느낌이.. -_-;
    좀 더 타보면서 고민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무슨 차든지 사는데는 다 이유가 있고 파는데도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차를 사면 될 것 같아요
  • 레벨 원사 3 진서연 15.05.30 07:27 답글 신고
    난 오히려 계기판은 마티즈가 더 예쁜거 같은데...좋아하는 푸른빛도 나오고
    매우 디지털해보이는 ㅋㅋ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30 13:22 답글 신고
    저도 스파크 계기판 괜찮더라구요~

    근데 갠적으로 타코미터 바늘이 휘적휘적거리며 움직이는걸 좋아해서...
    타코미터가 아날로그였으면....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30 13:22 답글 신고
    취향껏 사야죠ㄷㄷ
  • 레벨 중사 1 Rev 15.05.30 12:31 답글 신고
    빨간색보다는 파란색을 좋아해서 기아계기판은 노노!
    경차에 달린 옵션이나 안정성.. 따져봐야 별 의미없으나 스파크 수동타는 입장에서 보면 묵직한 핸들과 비교적 단단한 하체가 "그나마" 마음에 듭니다. 스파크 cvt는 핸들 엄청 가볍더라고요. 새끼손가락으로 돌려도 휙휙돌아가던 모닝,레이보다는 약간 무거웠지만..ㅋ 글고 코너링에서 모닝 레이보다 롤이 적어서 핸들링에 신경을 "그나마" 적게 써도 된다는것.
    저도 첨 차살때 두 차종 고민 많이 했으나 일단 디자인에서 스파크로 기울었고 고속안정성이니 뭐니 해도 고속도로 자주타면서 큰차들 지나갈때 휘청임 한번 느끼면 불안한건 마찬가지, 대신 수동에 최고트림을 선택할수 있어서(그래도 모닝중옵보다 딸릴걸요..) 좋았던듯. 개인적으로 출력 낮은차일수록 기어 단수에 따라 밟는대로(예상대로) 나가주는 수동변속기를 선택해야 한다고 봅니다. 가스팍 수동 연비는 10~13이지만 연료비 자체가 싸서 유지비도 귀엽고요. 정말 돈 벌어다 주는 차임.
    이런 이유로 선택해서 1년넘게 타다보니 정도 들어서 나름 재밌고 기변해야할 상황이 온다면 하나 더 사서 타지 지금 타는 스파크를 팔진 않을거 같네요..ㅋ 현재는 최소 5년, 길게는 폐차할때까지 탈 생각입니다 ㅋㅋ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5.30 13:24 답글 신고
    말씀하신대로 모닝 핸들은 엄청 가벼운 느낌이었어요
    고속주행을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고속에서도 이렇게 가벼우면 좀 불안할것 같기도 하더군요

    그리고 이번에 둘 다 타보면서 느낀점이.. 진짜 경차는 좀 불편해도 수동을 타야겠다는거.. --;
  • 레벨 이등병 마리서사 15.05.31 19:54 답글 신고
    가스팍!!뭣도 모르고 12년도에 산 가스팍 오토...연비도 좋고 잔고장도 없어서 아직도 타고 있네요. 색깔이 질리네요.흰색 지긋지긋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6.01 17:31 답글 신고
    국내에서 흰색이 좀 흔하긴 하죠~ 저도 사게 된다면 둘 다 가스 모델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레벨 훈련병 빈힛 15.05.31 20:16 답글 신고
    회사원 출퇴근용 첫차로 모닝 2012년형 사서 타고있습니다~ 음... 앞뒤옆 다 박히고 박고...ㅜㅜ사고 3번나서 못난주인만난 저희 모닝이에게 미안해하면서 타고있는데 스타랙스 빗길에 박았을때가 대박이었습니다... 스타랙스 약간 기스났는데 모닝이는 앞범퍼 다들리고 아래 기스는 물론 번호판 구겨지고... 사촌언니가 애기랑 타고다닌다고 모닝산다는데 극구 말렸습니다 운전 더 안전하게 하게 되서 그건 좋은데 진짜 모닝이는 약합니다ㅜㅜ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6.01 17:32 답글 신고
    아무래도 경차가.... 쿨럭; 그리고 상대차량이 스타렉스라 더 그랬을 듯 하네요
  • 레벨 대위 3 내일은비 15.06.01 00:32 답글 신고
    둘다 회사차로 1년 정도씩 타봣지만....일본가서 렌트한 700cc도 안되는 경차랑 천지 차이....,,어찌 1,000cc차가 660cc 차보다도 안나가냥...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6.01 17:32 답글 신고
    일본애들은 경차에 터보도 많이 달고.. 그렇더군요

    출력제한이 있는 대신에 토크를 최대한 뽑아먹으려고 노력하는듯
  • 레벨 소장 닉네임을뭘로할까 15.06.01 09:04 답글 신고
    스파크 마니 좋아졌네요... (13년식 차주)
  • 레벨 상병 키폰 15.06.01 10:50 답글 신고
    모닝 13년식 차주입니다. 만족하고 있어요. 오일갈때 빼곤 정비소 가본적도 없고. 일단 25000정도 밖에 안탔지만, 뽑기가 잘 된거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경차탈때 제일 기분좋은게 하이패스 반값에 유류할인카드죠 그게 꿀인듯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6.01 17:33 답글 신고
    진짜 경차혜택이라는거..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 레벨 일병 쿠마리스 15.06.01 13:28 답글 신고
    디자인으로 보면 스파크가 전 더 좋더군요..
    다 좋은데 딱 하나 계기판이...
    스파크에 아베오 계기판이면 진짜 뒤도 안보고 살꺼 같아요... 타코메타를 아날로그로 뽑는게 맞는거 같아요.. ㅎ
    아베오 계기판 이식도 생각해 봤는데 안맞는다고 하더라구요.. 다이도 안되고...
    가스팍 수동.. 예전엔 엄청 찾아보고 견적도 뽑고 했었는데.. ㅎㅎ
    지금은 LF쏘나타 타고 있습니다..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15.06.01 17:33 답글 신고
    진짜 스파크에 아베오 계기판이면.... 참 좋을텐데.. 에휴
  • 레벨 소령 1 타OI 15.06.02 13:16 답글 신고
    토크가 약하다보니 단수만 높다고 해결될 것이 아닌 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굴려줄 수 있을 정도의 토크가 나와줘야 할 단수는 4단 정도까지가 마지막...
    1~4단 사이를 6단으로 쪼개는 것도 아닌 듯 한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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