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은 판매를 위해 통과해야 하는 차량안전검사 때문인데, 한국에는 외국과 같은 소량생산차량용 인증절차가 존재하지 않았고 오로지 대량양산차량용 인증절차밖에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차량안전검사를 위해서는 충돌시험 및 주행시험에 필요한 차량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 제공해야 하는 차량은 모든 검사를 한번에 통과한다면 최소 9대가 필요하다. 개발초기의 품질문제가 없더라도 검사시의 돌발상황, 오류 등으로 인해 실제로는 더 많이 필요해진다. 그런데 이 차들의 가격이 그때까지 개발에 쏟아부었던 금액과 맞먹는, 사실상 중소기업 규모에서 수십억을 추가로 때려부어야 하는 상황이 닥쳤다.ㄷㄷㄷ
원인은 판매를 위해 통과해야 하는 차량안전검사 때문인데, 한국에는 외국과 같은 소량생산차량용 인증절차가 존재하지 않았고 오로지 대량양산차량용 인증절차밖에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차량안전검사를 위해서는 충돌시험 및 주행시험에 필요한 차량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 제공해야 하는 차량은 모든 검사를 한번에 통과한다면 최소 9대가 필요하다. 개발초기의 품질문제가 없더라도 검사시의 돌발상황, 오류 등으로 인해 실제로는 더 많이 필요해진다. 그런데 이 차들의 가격이 그때까지 개발에 쏟아부었던 금액과 맞먹는, 사실상 중소기업 규모에서 수십억을 추가로 때려부어야 하는 상황이 닥쳤다.ㄷㄷㄷ
@강원도산더덕
중요한 지적을 하셨네요. 어느 산업분야나 이런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세상은 변화하기 때문에 기존의 제도로 커버를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죠.
제가 보기에는 스피라 경영진은 아마추어인것 같습니다. 차를 잘 만들수는 있어도 차 산업에 대해서 모르는 거죠.
어떠 제품을 개발할때는 특허 및 제도에 대해서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제가 스피라 경영진이 었다면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일을 했을것 같습니다.
적절한 대학과 산학프로젝트를 해서 '미래 자동차산업과 현재 자동차 인증 제도에 대한 연구'라는 제목으로 연구 및 논문을 쓴 후 관련자들(관련학자, 업계관계자, 자동차기자, 인증기관공무원 등)을 모아 놓고 세미나등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신문에 기사도 나오게 되고 여러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여러 노력을 거쳐서 이와 관련된 연구를 하는 국책과제를 셋팅합니다. 이때 인증기관도 참여하게되죠. 이런 단계를 거치면서 제도가 보완됩니다.
제가 회사업무로 의료 관련해서 이렇게 해결한 적이 있는데 공무원들도 매우 적극적이고 협조적입니다.
가끔 규정이나 제도를 탓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도와 규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게 아니고 필요할때 만들고 보완하는 겁니다. 어느 분야에 제도와 규정이 미비하다면 그 산업계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거나 그 산업계 사람들의 역량이 부족하다거나 여러 이해관계에 의해 제도를 만들지 않는게 맞기때문인 경우도 있습니ㅏㄷ.
원인은 판매를 위해 통과해야 하는 차량안전검사 때문인데, 한국에는 외국과 같은 소량생산차량용 인증절차가 존재하지 않았고 오로지 대량양산차량용 인증절차밖에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차량안전검사를 위해서는 충돌시험 및 주행시험에 필요한 차량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 제공해야 하는 차량은 모든 검사를 한번에 통과한다면 최소 9대가 필요하다. 개발초기의 품질문제가 없더라도 검사시의 돌발상황, 오류 등으로 인해 실제로는 더 많이 필요해진다. 그런데 이 차들의 가격이 그때까지 개발에 쏟아부었던 금액과 맞먹는, 사실상 중소기업 규모에서 수십억을 추가로 때려부어야 하는 상황이 닥쳤다.ㄷㄷㄷ
제가 어울림 모터스 시절
책으로 주식배울때
주식은 좋아하는 거에 시작하라는 글귀에 어울림모터스로 주식을 시작했었지요.
결과는 휴지되기전에 -60%일때 빠져나왔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양산차보다는 튜닝카 느낌이 강했던 차라고...
그만큼 퀄리티가 좋지 못했다는 의미.
원인은 판매를 위해 통과해야 하는 차량안전검사 때문인데, 한국에는 외국과 같은 소량생산차량용 인증절차가 존재하지 않았고 오로지 대량양산차량용 인증절차밖에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차량안전검사를 위해서는 충돌시험 및 주행시험에 필요한 차량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 제공해야 하는 차량은 모든 검사를 한번에 통과한다면 최소 9대가 필요하다. 개발초기의 품질문제가 없더라도 검사시의 돌발상황, 오류 등으로 인해 실제로는 더 많이 필요해진다. 그런데 이 차들의 가격이 그때까지 개발에 쏟아부었던 금액과 맞먹는, 사실상 중소기업 규모에서 수십억을 추가로 때려부어야 하는 상황이 닥쳤다.ㄷㄷㄷ
중요한 지적을 하셨네요. 어느 산업분야나 이런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세상은 변화하기 때문에 기존의 제도로 커버를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죠.
제가 보기에는 스피라 경영진은 아마추어인것 같습니다. 차를 잘 만들수는 있어도 차 산업에 대해서 모르는 거죠.
어떠 제품을 개발할때는 특허 및 제도에 대해서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제가 스피라 경영진이 었다면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일을 했을것 같습니다.
적절한 대학과 산학프로젝트를 해서 '미래 자동차산업과 현재 자동차 인증 제도에 대한 연구'라는 제목으로 연구 및 논문을 쓴 후 관련자들(관련학자, 업계관계자, 자동차기자, 인증기관공무원 등)을 모아 놓고 세미나등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신문에 기사도 나오게 되고 여러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여러 노력을 거쳐서 이와 관련된 연구를 하는 국책과제를 셋팅합니다. 이때 인증기관도 참여하게되죠. 이런 단계를 거치면서 제도가 보완됩니다.
제가 회사업무로 의료 관련해서 이렇게 해결한 적이 있는데 공무원들도 매우 적극적이고 협조적입니다.
가끔 규정이나 제도를 탓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도와 규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게 아니고 필요할때 만들고 보완하는 겁니다. 어느 분야에 제도와 규정이 미비하다면 그 산업계가 아직 성숙하지 않았거나 그 산업계 사람들의 역량이 부족하다거나 여러 이해관계에 의해 제도를 만들지 않는게 맞기때문인 경우도 있습니ㅏㄷ.
양산차보다는 튜닝카 느낌이 강했던 차라고...
그만큼 퀄리티가 좋지 못했다는 의미.
제가 어울림 모터스 시절
책으로 주식배울때
주식은 좋아하는 거에 시작하라는 글귀에 어울림모터스로 주식을 시작했었지요.
결과는 휴지되기전에 -60%일때 빠져나왔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여성카레이서 님이 타신거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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