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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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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2.02.10 14:39 답글 신고
    헉,,볼트결착 안한듯,,,에효,,,,,,,
    답글 1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0 14:41 답글 신고
    볼트를 결착은 했는데 .... 다 날아간거같....아요...
    답글 7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11 09:54 답글 신고
    님 잘 생각 하세요.

    차에 이상이 있음에도 운행을 지속한 것에 대해서는

    님에게 과실을 물을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 보험을 들어 놓기 때문에 보험사 상대하면 그런걸 걸고 넘어질수 있어요.

    님은 저게 왜 일어난 일인지 굳이 알필요도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차가 이상해서 되돌아 가려 한것이고 차가 덜컹해서 내려보니 저렇게 된거에요.

    그 이외에는 절대 한마디도 하지 마세요.

    바퀴를 조엿네 안조였네 그런거 님이 따질게 아닙니다.

    님은 그냥 '바퀴가 빠져서 차가 망가졌다'만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이게 좀 복잡한 문제에요.

    1. 바퀴에 너트를 체결하지 않았을 경우 얼라인먼트가 불가능 합니다.

    이건 상식이죠. 절대 불가능 합니다. 얼라인먼트 보는 동안에 바퀴가 빠집니다.

    빠지지 않더라도 얼라인먼트 수치가 정상적으로 나올수 없습니다.

    님이 요구할 사항은 얼라인먼트 '결과지'를 달라고 하세요. 기계에 저장되어 있고

    프린터 출력만 하면 됩니다.

    2. 바퀴가 빠지기 직전 하체에서 덜그럭 거리거나 땅땅 치는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그런 질문을 유도 할거에요. 그런 경우 그대로 운행하면 님에게 과실을 물을수 있죠.

    소리가 나는 경우는 바퀴가 아주 조금씩 빠질 경우이고 빠지기 전에는 차가 너무 휘청 거려서

    운행이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물론 억지로 운행을 하기는 합니다만.....

    님차는 정비후 단시간에 바퀴가 빠진 것이고 그런 증상이 나타나고 운전자기 위험을 감지하고

    차를 정차할 여유가 없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삐그덕하다가 갑자기 덜컹하고 바퀴가 빠지면 그렇게 되죠.

    단.....님이 아주아주 저속으로 주행을 했기에 바퀴가 저렇게 남아 있는 겁니다.

    고속으로 달렸으면 뭐......굳이.....

    자 이제 생각해 봅시다.

    "당신이 뭔가 이상을 느겼으니까 저속으로 운행한거 아닙니까?

    그때 멈추었으면 그냥 조이기만 하면 되는 건데 ......"라면서 은근히 님을 압박할 방법이

    있다는 거죠. (세상이 참 그래요...지미....)

    님은 정비작업 후 단시간에 이상증상을 느꼈기 때문에 평소 같으면 무시하고 주행 할텐데

    그날은 그 이상증상과 정비 작업의 연관성을 생각하고 일단 속도를 줄인 겁니다.

    누가 그 증상이 바퀴가 빠지는 증상이라고 이야기 해준적도 없고

    그 업체가 그럴 경우 바퀴가 빠진다고 알려준것도 아니고

    님은 자동차 전문가가 아닌 운전자 입장
    답글 3
  • 레벨 중위 1 포미18 22.02.10 14:38 답글 신고
    헐......이게 뭔일인가요 ㅜㅜ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2.02.10 14:39 답글 신고
    헉,,볼트결착 안한듯,,,에효,,,,,,,
  • 레벨 대장 존윅4 22.02.10 14:39 답글 신고
    허걱 복스알을 안끼우다니...

    사고 안나신게 천만다행
  • 레벨 원사 1 퍼펙트하지 22.02.10 14:39 답글 신고
    볼트 안박아놧네....
  • 레벨 대장 방향지지등 22.02.10 14:39 답글 신고
    볼트를... 이런 미친...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0 14:41 답글 신고
    볼트를 결착은 했는데 .... 다 날아간거같....아요...
  • 레벨 중사 1 때또뚜 22.02.10 14:43 답글 신고
    볼트를 아예 끼우지 않은겁니다. 결착했으면 날아가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0 15:08 신고
    @때또뚜 아... 그런가요? ㅠ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2.02.10 14:45 답글 신고
    결착하면 절대 날라기지는 않아요,
    볼트롤 손으로 조여서 살짝 걸쳐놓고 그냥 둔 겁니다.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0 15:08 신고
    @일월태백 손으로 살짝 돌려 놨을거 같아요
  • 레벨 중사 2 대한민국이좋아요 22.02.11 06:18 답글 신고
    와...얼마안가서 저리된게 다행이네요.
  • 레벨 대위 3 아마추어복서 22.02.11 15:42 답글 신고
    저기요 볼트를 아예 안끼웠으면 차를 뺄때 주저앉자요 저건 너트(현대차는 대부분너트방식)를 손으로 돌려서 끼워놓고 안조인거에요
  • 레벨 하사 3 블루콰트로 22.02.14 07:24 답글 신고
    볼트 달랑 3개만 있어도 휠 빠지지 않거든요.
  • 레벨 대위 2 미플라워 22.02.10 14:41 답글 신고
  • 레벨 대령 2 vraza 22.02.10 14:43 답글 신고
    와...저게 말이되나?
  • 레벨 대위 3 DOBAL 22.02.10 14:46 답글 신고
    휠 너트 미체결?? 진상좀 부려야겠네요.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2.02.10 14:48 답글 신고
    정비 받을때 옆에서 두 눈 부릎뜨고 지켜보세요. 사고침미다~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0 15:09 답글 신고
    원래 차량 정비할때 항상 업무에 방해되지않게 지켜보는데 저 전문점은 고객이 작업장내에 들어오지 못하게되있더라구요..ㅠ
  • 레벨 준장 꿍짜작꿍짝 22.02.10 16:01 신고
    @달을꿈꾸는꽃 제가 만약에 차를 맡겼는데 수리장면을 못보게 하면 다시 뺄겁니다.
    첨부터 서서 계속 지켜보지요. 며칠전에 타이어 갈았는데 세번씩 확인하던데요.
  • 레벨 대장 화난늑대 22.02.10 14:52 답글 신고
    볼트가 없넹?ㅎㄷㄷ
  • 레벨 중장 암행단속 22.02.10 15:03 답글 신고
    이런 헐ㄷㄷㄷ
  • 레벨 소령 1 닉네임항상할께없음 22.02.10 15:06 답글 신고
  • 레벨 원사 1 찰리푸스 22.02.10 15:06 답글 신고
    아앙..??
  • 레벨 대령 1 벤츠오다 22.02.10 15:06 답글 신고
  • 레벨 대령 1 벤츠오다 22.02.10 15:06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대령 2 스키D마크 22.02.10 15:33 답글 신고
    손으로 대강 끼고 보냈네 미친..
  • 레벨 소령 3 전군아 22.02.10 15:54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이등병 쭝동2 22.02.10 16:01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준장 꿍짜작꿍짝 22.02.10 16:02 답글 신고
    혹시 은행이에요?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2 00:07 답글 신고
    은행은 아니에요ㅜ
  • 레벨 준장 그냥일반사람 22.02.10 16:04 답글 신고
    헐~ 휠너트가 다 빠져버렸네......
    큰 사고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 레벨 원사 3 천지호통 22.02.10 16:09 답글 신고
    헐~
  • 레벨 준장 명존세 22.02.10 16:54 답글 신고
    차는 고쳐준대요?
    짱구 굴리고 있을낀데
    지들 잘아는 업체 있다고
    절대 님이 원하는곳에서 수리 받으시길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2 00:08 답글 신고
    자동차는 백퍼자신들과실로고쳐준다고 하더라구요
  • 레벨 대위 1호봉 vividstyle 22.02.10 16:54 답글 신고
    헐….
  • 레벨 일병 캡틴오야붕 22.02.10 17:03 답글 신고
    새로운지침 내려왓나보네
  • 레벨 대위 3 달봉아재 22.02.10 17:09 답글 신고
    저거 나도 비슷한거 겪어봄 저는 50%를 안끼워놨더라구요. 바퀴에서 소리나서 정비소 갔다가 앎 ㄷㄷㄷㄷㄷㄷ
  • 레벨 상사 2 본좌비 22.02.10 17:17 답글 신고
    사람이하는일이니 실수할수도 있긴개뿔 저런실수는 한번만해도 정비사자격박탈해야된다
  • 레벨 대장 rewq 22.02.10 17:31 답글 신고
    오메~~~이게 뭔일이여~~~~~~~
  • 레벨 소령 3 영웅본섹 22.02.10 17:33 답글 신고
    헐,....
  • 레벨 소위 2 SPORTSG80 22.02.10 17:43 답글 신고
    타이어집에서 어떻게 하기로했고 대응은 어떻하였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소령 2 홍홍씨 22.02.10 17:48 답글 신고
    큰 사고 안나서 다행입니다.
    타이어집 공유 가능할까요?
  • 레벨 중사 1 바둥바동 22.02.10 17:57 답글 신고
    설마 은행 가신건 아니죠?
  • 레벨 대령 3 운전하는김씨 22.02.10 18:04 답글 신고
    볼트도 안조이고
    얼라이를 봤다?

    닝기리~~~~
  • 레벨 준장 폴리주스 22.02.10 18:15 답글 신고
    고객대기실에서 기다리라고 하면 옆에서 볼겁니다 하고 봅니다 저는
    예전에 타이어 위치교환 다 됐다해서 나갔는데 뒷바퀴가 덜렁덜렁.........
    옆에서 매의 눈으로 확인 하던지 아니면 유리통창으로 작업 볼 수 있게 되어 있는곳만 골라서 갑니다
  • 레벨 원사 3 쭈우니빠빠 22.02.10 19:09 답글 신고
    조상님이 살피셨네요.
  • 레벨 원사 3 액정불량블박 22.02.10 19:11 답글 신고
    타이어 전문점이면 정말 한번더 확인해야하는데...
    프로정신이 없는곳이네요.
    손으로만 걸어놓고 임펙으로 조이지 않고 출고했나봐요~
  • 레벨 대위 2 넌내게목욕가방을줬어 22.02.10 19:15 답글 신고
    후기 기대됩니다. 나몰라라하는 얼굴 철판까는 업장이면 안될긴데.
  • 레벨 하사 3 개나리꽃필무렵 22.02.10 19:25 답글 신고
    진짜 헐이네!!
  • 레벨 일병 시카s 22.02.10 20:00 답글 신고
    볼트 너트 체결은 임팩으로 두번씩 쏘는게 기본인데...
    큰일날뻔했네요
  • 레벨 대령 1 이수야니 22.02.10 20:22 답글 신고
    개자석들
  • 레벨 병장 북극곰팸대장 22.02.10 20:52 답글 신고
    볼트를 손으로 조금 잠궜다가 깜박한건지.. 아님 휠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은 상태에서 잠궜다가 주행하다가 풀린건지.. 작업자만이 알겠지요;; 그래도 큰 사고 없는 거에 다행이시네요.. 제대로 된 사과와 보상이 이루어졌음 좋겠네요;;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2 00:04 답글 신고
    차량 수리비 및 렌터카대차 비용전부 보상받았습니다
  • 레벨 대령 1 생키야 22.02.10 21:59 답글 신고
    헐... 볼트가 없어;;
  • 레벨 소위 1 오늘도브라보 22.02.10 23:45 답글 신고
    이거 보상은 어쩌지요?? 아~~
  • 레벨 중령 2 바보나라천재 22.02.10 23:48 답글 신고
    볼트가 하나도... ㅡㅡㅋ
    부품 새것으로 교환하는거 꼭 옆에서 지켜보세요.
    뭏론, 사고 위험때문에 안전은 우섴으로 챙기시구요.
    너무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잘 보이는 안전한 자리에서.. 지켜보세요....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2 00:05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약이자독 22.02.11 00:05 답글 신고
    헐 미친거지 큰일 날뻔 하셨네요.
  • 레벨 대위 3 발퀴리아 22.02.11 03:46 답글 신고
    바퀴 도망안가서 다행 ㅋㅋ
  • 레벨 대위 3 관목수 22.02.11 07:46 답글 신고
    왼쪽바퀴에 오른쪽 나사선 볼트라?
    왜 풀렸지?
    요즘은 일괄 오른쪽 나사선 방향의 체결 볼트를 쓰는걸로 아는데...
    그전엔 휠 체결볼트가 회전 관성에 풀림방지를 위해 역 나사선 볼트를 사용했지요?
    그런데, 이차는 왼쪽바퀴에 오른 나사볼트인데....

    손으로만 체결후 임팩쪼임 깜밖한듯

    역풀림 볼트는(왼나사,오른쪽나사) 일반차량은 여러개의 볼트 체결방식이라 관성에 의한 풀림가능성 제로란 결론

    그러나, F1 같은 특수차량 또는 기계등 한개의 볼트체결로 고정시키는 모든 기계는 회전방향을 고려해야 한다
  • 레벨 소위 3 내그랄줄알았다 22.02.11 09:53 답글 신고
    정비를 발로하는사람이 많음.

    오일갈고나서 엔진오일 뚜껑이 날라가서 불날뻔하질않나 타이어가 빠져서 사람 죽일뻔하질않나.

    살인미수임 저런건.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11 09:54 답글 신고
    님 잘 생각 하세요.

    차에 이상이 있음에도 운행을 지속한 것에 대해서는

    님에게 과실을 물을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 보험을 들어 놓기 때문에 보험사 상대하면 그런걸 걸고 넘어질수 있어요.

    님은 저게 왜 일어난 일인지 굳이 알필요도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차가 이상해서 되돌아 가려 한것이고 차가 덜컹해서 내려보니 저렇게 된거에요.

    그 이외에는 절대 한마디도 하지 마세요.

    바퀴를 조엿네 안조였네 그런거 님이 따질게 아닙니다.

    님은 그냥 '바퀴가 빠져서 차가 망가졌다'만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이게 좀 복잡한 문제에요.

    1. 바퀴에 너트를 체결하지 않았을 경우 얼라인먼트가 불가능 합니다.

    이건 상식이죠. 절대 불가능 합니다. 얼라인먼트 보는 동안에 바퀴가 빠집니다.

    빠지지 않더라도 얼라인먼트 수치가 정상적으로 나올수 없습니다.

    님이 요구할 사항은 얼라인먼트 '결과지'를 달라고 하세요. 기계에 저장되어 있고

    프린터 출력만 하면 됩니다.

    2. 바퀴가 빠지기 직전 하체에서 덜그럭 거리거나 땅땅 치는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그런 질문을 유도 할거에요. 그런 경우 그대로 운행하면 님에게 과실을 물을수 있죠.

    소리가 나는 경우는 바퀴가 아주 조금씩 빠질 경우이고 빠지기 전에는 차가 너무 휘청 거려서

    운행이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물론 억지로 운행을 하기는 합니다만.....

    님차는 정비후 단시간에 바퀴가 빠진 것이고 그런 증상이 나타나고 운전자기 위험을 감지하고

    차를 정차할 여유가 없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삐그덕하다가 갑자기 덜컹하고 바퀴가 빠지면 그렇게 되죠.

    단.....님이 아주아주 저속으로 주행을 했기에 바퀴가 저렇게 남아 있는 겁니다.

    고속으로 달렸으면 뭐......굳이.....

    자 이제 생각해 봅시다.

    "당신이 뭔가 이상을 느겼으니까 저속으로 운행한거 아닙니까?

    그때 멈추었으면 그냥 조이기만 하면 되는 건데 ......"라면서 은근히 님을 압박할 방법이

    있다는 거죠. (세상이 참 그래요...지미....)

    님은 정비작업 후 단시간에 이상증상을 느꼈기 때문에 평소 같으면 무시하고 주행 할텐데

    그날은 그 이상증상과 정비 작업의 연관성을 생각하고 일단 속도를 줄인 겁니다.

    누가 그 증상이 바퀴가 빠지는 증상이라고 이야기 해준적도 없고

    그 업체가 그럴 경우 바퀴가 빠진다고 알려준것도 아니고

    님은 자동차 전문가가 아닌 운전자 입장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11 10:04 답글 신고
    님은 자동차 전문가가 아닌 운전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한 겁니다.

    자 마지막으로 운전자가 심각하다고 느끼지는 않으나 바퀴가 빠지는 경우를

    생각해 보죠.

    바퀴 중앙에는 허브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허브가 중심이라는 뜻이죠)

    그 허브가 휠과 딱 맞는 구조라서 그 부분만 완벽하게 밀착이 되어 있고

    그 부분에 약간의 이물질(녹)이 발생할 경우 바퀴가 빠지지 않습니다.

    너트를 다 풀러도 안빠져요. 망치로 치고 지렛대로 젖혀서 겨우 뺍니다.

    단지 주행을 할 경우 조금 가다가 빠지기는 하겠지요.

    그럴때 증상은.....약간의 삐그덕 소리와 오돋 하는 소리가 전부입니다.

    급제동과 급가속을 하지 않는 이상 그 이상의 소음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 동안 너트들이 도망가고 문제가 될 상황에 남은 너트가 없다면 딱 저 사진 처럼 되죠.

    그러나 대부분의 바퀴빠짐 사고는 바퀴가 빠지기 전에 덜그럭 우당탕 휘청휘청....등등

    상식적으로 운행이 불가하다 판단할만한 증상을 동반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운전자의 일부 과실이 될수도 있죠.

    '운전자가 저렇게 진술'한다면 말입니다.

    저런 증상이 있는에 무시하고 운행을 지속했다면

    그 운행이 정비업체로 되돌아 가기 위함이라고 해도 과실은 있다고 하겠지요?

    아제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죠.

    님이 보험사나 상대 업체와 이야기 하실때

    '약간의 오독하는 소리가 나다가 삐그덕 하는 소리가 나더니 저렇게 되었다'라고

    하실 경우 그러니까 있는 사실을 그대로 이야기 하실 경우 님의과실은 전혀 없을 겁니다.

    그러나 '출발부터 이상하더니 소리가 점점 커지고 차가 막 휘청거리다가 저렇게 되었다'라고

    과장되게 부풀려 이갸기 하실 경우 님의 과실이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추가로 너트가 언제 사라졌냐...혹은 채우기는 했냐를 물으실 수는 있습니다만

    '내 생각에는 아예 안조였다'라고 화를 내신다면

    "아예 안조였으면 얼라인먼트도 못보고 출발과 동시에 상당한 소음이 발생했을거다"라고

    역으로 님을 압박 할겁니다.

    그런 정황은 업체내의 cctv와 얼라인먼트 출력지로 확인이 가능하겠으나

    님이 굳이 할 필요는 없는 것들이죠.

    마지막으로 '님차의 결함으로 저 너트가 풀리는 것이 가능한가'를

    이야기 해야 하는데요.

    업체나 보험이 그런 가능성을 주장하거든....보험은 전문가가 아니니 이야기 하지 않겠다 하시고

    업체랑 이야기 하세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11 10:06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업체가 '이러저러해서 차의 문제다'라고 주장하거든

    '그걸 아는 넘들이 차를 그냥 출고했냐?'라고 따지시면 됩니다.

    차는 서비스로 입고 하시고 보험처리를 해야 할지 모르니

    수리를 할 모든 부속의 사진을 찍어 놓으라고 하세요.

    님도 저 바퀴의 안쪽과 바깥쪽, 그리고 바퀴가 있어야할 자리를 찍어 두시면

    추후 논쟁에 도움이 될 근거가 될겁니다.

    혹시나 처리 과정에 문제가 생기거든 쪽지 주세요.
  • 레벨 병장 달을꿈꾸는꽃 22.02.12 00:02 답글 신고
    답글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웰치코크 22.02.11 10:37 답글 신고
    만약 고속도로나 고가도로 였으면.. 다행입니다
  • 레벨 상사 3 펜트마우스 22.02.11 10:47 답글 신고
    얼라도 안본거 아닌가요?
    볼트도 안조이고 얼라이를 어케 맞추지;;
  • 레벨 중장 C앗 22.02.11 10:57 답글 신고
    정답이네요 ㄷㄷㄷㄷ
  • 레벨 상사 3 TionSion 22.02.11 18:36 답글 신고
    휠너트로 조이지 않고 얼라이 보면
    얼라이 값이 안나올텐데
    신기해요..ㅋㅋ
    대충 시늉만하고 얼라이 봤다고..ㅋㅋ
  • 레벨 상사 3 MVVIP 22.02.11 11:05 답글 신고
    미쳤네
  • 레벨 대령 3 록리나잇 22.02.11 11:17 답글 신고
    볼트가... 헐.......
  • 레벨 원수 닥처지바고 22.02.11 11:53 답글 신고
    고객 대기실이 지옥 대기실이네요
  • 레벨 일병 infodr 22.02.11 13:32 답글 신고
    저는 이전에 현대 파란손들에서 트라젯 핸들 유압호스 터져 갈고 난 뒤, 이와 유사한 경험했습니다.

    정비 마치고 차량 받고서 도로 내리막길 내려가는데 핸들이 잠겨서 조향이 되지 않더군요.

    다행히 속도를 많이 내지 않아 비상등켜고 중앙선쪽으로 붙인 후, 카센터 달려가서 이야기 했더니,

    막내 정비사가 유압호스 새걸로 교체하고 나서 에어를 빼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어찌나 머리에 열이 올라오든지.....

    어딜가나 뇌 없는 좀비들 많습니다.

    항상 확인하고 조심합시다. 내 목숨은 내가 지켜야!!
  • 레벨 대위 3 아마추어복서 22.02.11 15:56 답글 신고
    정비하시는분들 비하발언하시네 ㅎㅎ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2.02.12 11:57 신고
    @아마추어복서 비하는 아닌것 같은데요.

    제가 정비하는데 저 상황에 저 정도 표현은

    아주 약한 정도로 보입니다.

    저라면 더 심한 표현을......
  • 레벨 중장 일벌백계 22.02.11 14:43 답글 신고
    이건 역대급이군요. ㅎㄷㄷ
  • 레벨 이등병 분당검둥 22.02.11 14:46 답글 신고
    요새 토크렌치 안쓰는 타이어샵도 있네요 보통 임팩으로 쪼이고 토크렌치로 규정 토크로 잘했는지 대부분 2번 확인 하지 않나요?? 토크렌치 사용안하는 타이어 가게는 안가는게 상책인거 같습니다. 보상처리 잘받으셨으면 하네요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저정도면 아예 볼트를 채우지 않은거 같네요 ^^ 타이어 가게 가서 토크렌치 사용 안하는곳 저는 아예 가질 않습니다.
  • 레벨 중사 1 무골립 22.02.11 15:06 답글 신고
    결착도 안하고 얼라이는 어떻게 봤을까요?
  • 레벨 대위 3 아마추어복서 22.02.11 15:58 답글 신고
    고객이 원하지 않으면 얼라이는 안보죠
  • 레벨 대령 1 중침하지마라콱C 22.02.11 16:48 답글 신고
    요세 이런거 종종보이네요..에휴..기본을 왜들안지키는지 ㅠㅠ
  • 레벨 대위 1 굵고짧게 22.02.11 17:13 답글 신고
    정말 할 말이 없네요......우째 이런일이
  • 레벨 중위 3 삶에희망이없다 22.02.11 19:09 답글 신고
    와- - 어디업체인가요 이런곳은 좀알려야할듯요..
  • 레벨 소장 언아들라운드 22.02.11 21:14 답글 신고
    헐 요즘 왜들 저러나...
  • 레벨 중장 환태평양조산대쓰나미 22.02.11 21:42 답글 신고
    휠너트를 제대로 조이지도 않고 출고 했나 봅니다.

    당연히 얼라이먼트는 제대로 봤을리가 만무하죠...

    혹시 발통으냉은 아니겠쥬? ㄷㄷㄷ
  • 레벨 중장 일렉트언니 22.02.12 11:58 답글 신고
    얼라이 안보고서 봤다고 그짓말 했나보네 ㅋㅋㅋ

    얼라이볼때 수평맞추려고 바퀴 이리저리 돌리는데

    그때 바퀴가 안빠질수가 없음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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