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7)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스물다섯스물하나 22.04.05 15:36 답글 신고
    본인에게 하는 질문인가요??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2.04.05 15:36 답글 신고
    @서리태콩국수 이해 안가면 공부라도 해라 ㅉㅉㅉ
  • 레벨 소위 3 보오지 22.04.06 11:26 답글 신고
    마이너스 마력 좀 보소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4.05 15:34 답글 신고
    중국용은 앞뒤문짝이 충격에 뒤틀리는데
    반해 북미용은 견고하게 그런거 없이 그대로군요
  • 레벨 대장 간바루비 22.04.05 15:37 답글 신고
    설계가 동일하더라도 강판차이 때문인지 중국형이 좀더 뒤틀려 보이네여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5:40 답글 신고
    중국형은 임팩트바가 핫스템핑강판이 아닌가봅니다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5:45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근거는 있구?

    또 궁예지?ㅋㅋㅋ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5:46 답글 신고
    추측도 내맘대로 못하냐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5:47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추측으로 차의 안전성을 말해도 된다는 말이니?ㅋㅋㅋ
    그것도 마치 사실인 것처럼 단정적으로 말하지ㅋㅋ

    "도요타-렉서스는 원가절감 탓에 안전성이 후집니다."
    ㅋㅋㅋ
    뇌피셜, 궁예에 기반한 추측을 졸라 당당하게 단정적으로 말하지 ㅋㅋㅋ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5:49 답글 신고
    내가 뭐 '중국형은 임팩트바가 핫스템핑강판이 아니다! 그러니 중국형은 안전하지 않다!' 라고
    말한것도 아니고
    그냥 아닌것 같다는 말만 한거잖아;;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5:51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온라인에 잘못된 정보를 더하는 일일 수도 있잖아 임마
    근거가 없으면
    가장 좋은 건 말하지 않는 것이고,
    굳이 말하고 싶으면ㅋㅋ
    제 추측입니다만... 이런 식으로 말해야지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5:54 답글 신고
    "중국형은 임팩트바가 핫스템핑강판이 아닌가봅니다"
    라는 문장에서 '아닌가봅니다' 라는 부분은
    추측할때 사용하는거 아니냐;;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01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추측할 때 사용하는 건 맞는데, 강도가 약한 표현이지.

    사람들이 흔히 일반적인 주장을 할 때에도 사용하는 표현이라 받아들이는 사람이
    니가 근거를 갖고 주장하는 것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높단다.

    애매하면 한 문장을 더 쓰더라도 정확한 메시지를 전하도록 노력하도록 하렴.

    그리고 앞으로
    도요타-렉서스의 안정성이 어쩌네 하는 말을 할 때에도
    제 생각일 뿐입니다만... 제가 추측하기로는... 이라는 표현을 꼭 사용하도록...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02 답글 신고
    그러니까 추측할때 쓰는거 맞잖아;;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02 답글 신고
    그리고 렉서스 도요타 원가절감은 진짜야
    딱 스몰오버랩 대응만 해두고
    B필러 로커패널 연결부위, C필러, 루프레일같은
    부분은 원가절감한게 도요타 렉서스인데?
    증거도 다 줬는데 왜그러냐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07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일단 니가 말하는 원가절감이 사실인지 아닌지 근거가 없잖아.
    그냥 니 추측인 거지.
    그리고
    그걸 차체의 재질이나 다른 기술을 통해 보강했는지 여부에 대한 근거도 없구?

    아니니?ㅋ

    넌 그냥 분해도만 보고 말하는 거잖니?

    그리고 원가절감을 해서 경쟁 모델과 같은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면
    그게 더 훌륭한 거 아니니?ㅋㅋ 원가절감탓에 안정성이 떨어졌다는 근거를 댈 수 있어야
    니 주장이 의미를 갖는 거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17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핫스템핑강판 드립 좀 작작 좀 해라
    지겹지도 않냐?
    그리고 제작사 연구진이 너보다 차에 대해 모르겠니?

    니가 아는 거면 누구나 알 텐데, 안정성을 해치면서 원가절감을 한다고?
    대놓고?

    너 같은 한국인이나 그게 가능하리라 보지...ㅋㅋ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13 답글 신고
    볼보 XC40도 B필러 로커패널 연결부위에
    핫스템핑강판 대신 다른기술을 통해 보강재 넣었다가
    얼마전 업데이트된 측면충돌테스트에서
    B필러 심각하게 많이 밀렸어
    그리고 그 이후 출시모델부터는
    그 부위에 핫스템핑강판이 들어가기 시작했고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16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볼보는 도요타-렉서스가 아니잖니?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18 답글 신고
    그럼 니가 말해봐
    도요타, 렉서스가 다른 기술을 통해 보강을 했는지,
    그리고 그 보강이 핫스템핑강판의 강성을 가질수 있는지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20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내가 그걸 왜하냐?ㅋㅋ

    뭔가 주장을 한 건 너지 내가 아니잖니?

    도요타-렉서스가 원가절감을 했고, 그래서 안전성이 떨어졌을 거라 주장하는 건 너잖아?
    주장을 한 놈이 증명해야지.

    횽은 니가 그런 주장을 하려면 구체적인 근거를 대고 말하라는 원론적인 얘기를 하는 것 뿐이야.
    IIHS는 졸라 갖다들이대면서 이 문제에 관해서는 일절 근거를 대지 않고 있잖니?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23 신고
    내가 주장을 했어.
    그리고 원가절감에 대한 증거도 줬고
    니가 반박해서 핫스템핑강판을 뛰어넘는 강판이 없다고도 말했잖아.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24 답글 신고
    근데 니가 반박을 또 했으니
    이젠 너도 니가 한말에 대해 증거를 줘야하지 않니?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28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일단 원가절감이 안정성 하락으로 이어졌는지에 대한 니 근거 제시가 없잖니?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31 신고
    40% 오버랩에서 A필러 밀렸잖아?
    이건 어떻게 반박할래?
    원가절감이 아닌이상 밀릴수가 없어
    왜냐? 현기차도 안밀렸거든.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39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그 정도 밀리면 사람이 다치나?ㅋㅋ

    내가 안 봐서 모르겠다만, 종합 점수에도 별 영향을 주지 않았을 거 같은데, 맞지?ㅋㅋ

    그리고 니가 말하는 원가절감이 A 필러 밀림의 원인인지도 알 수 없지.
    넌 그냥 니 생각을 말하는 것일 뿐이잖아?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41 신고
    64km/h로 충돌테스트 했는데,
    여기서 속도가 더 오르면 어떻게 될까?
    그리고 원가절감이 원인 맞는데?
    A필러와 로커패널이 강성이 높은 강판으로 연결되지 않은것이 원인이지
  • 레벨 훈련병 서리태콩국수 22.04.05 16:50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그것 모두 다 추측을 뿐이잖아 임마

    더 안 밀리고 거기서 버틸지 니가 어떻게 아니?

    그리고,
    차체의 재질이 아니라 구조가 달라졌을 수도 있고,
    심지어 어떤 기술적인 필요에 의해 의도적으로 그리 만들어졌을 가능성도 배재할 수 없어.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6:58 신고
    미안한데
    핫스템핑강판은 한번 손상이 가면
    더이상 그만큼의 강성을 가질수 없게돼.
    그런데 64km/h 속도에서 손상이 가버렸네?
    근데 원래의 강성을 못가지게 되고
    속도가 올라가버리면 A필러가 더 밀리게 된단다
  • 레벨 소령 3 발기엔오랄메디 22.04.05 15:41 답글 신고
    아반떼로 착한짱개만들기는 일단 실패로 봐야한다는 소중한 정보군요.
  • 레벨 준장 사춘기 22.04.05 16:00 답글 신고
    저런 스몰오버랩 테스트에 휠은 영향이 적나여?

    북미산은 스틸휠이고 중국산은 알로이휠이라서 궁금하네야
  • 레벨 중위 2 날아라레이 22.04.05 16:02 답글 신고
    사양이 c 라고해서 소재나 두께가 다른건 못본거같은데

    옵션이 적기때문에 브라켓 같은것들이 많이 빠지기때문에 휑하긴하죠
  • 레벨 소장 pridessun 22.04.05 16:16 답글 신고
    라페스타는 중국 같은 후진국 전용 모델.

    아반떼는 현기차 유일의 월드 베스트 셀링 모델.
  • 레벨 대위 1 스게블PD 22.04.05 17:12 답글 신고
    아반떼가 북미생산된적이 없을텐데요? 앨라배마에서 생산된적이 있나요?
  • 레벨 원수 6500rpm 22.04.05 17:56 답글 신고
    어느 세대 플랫폼인지가 중요.
    같은 찬데 철판 강도가 다를 수는 없음.
  • 레벨 일병 afx6 22.04.05 18:05 답글 신고
    아, 서리태로 콩국수 말아먹고 싶다...
  • 레벨 하사 3 남양성모성지 22.04.05 18:14 답글 신고
    글쓴님. 핫스탬핑강 드립 오지는데.. 댓글까지 읽어보니 강도 강성도 구분이 안되는 것 같으니.. 글을 올리고 싶으면 사실만 적시하고 추측이나 분석은 하지 않았으면 함..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4.05 18:28 답글 신고
    혹시 풀옵션 경운기세요?
    중국형 아반떼 임팩트바는 추측이 맞긴 하지만
    추측한것으로 댓글이 아닌 글은 올린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도요타 렉서스 관련해서는 모두 사실입니다만?
  • 레벨 대위 1 메롱천사 22.04.05 19:22 답글 신고
    사람들 댓글 뭐임.그냉 재미로 보면 될 것을 무슨 황우석 논문검증하듯 하냐?
  • 레벨 중위 1 하늘아래서다 22.04.05 19:57 답글 신고
    강판이 중국산 아닐까요?
  • 레벨 상사 2 스판이더매미 22.04.06 01:58 답글 신고
    중국산인데 중국처럼 만들어야 잘 팔리죠~
  • 레벨 병장 크하하님 22.04.06 07:15 답글 신고
    현지 생산 및 강철 사용
  • 레벨 대위 3 폭주완땅 22.04.06 08:18 답글 신고
    현대가 기술이 없어 차를 저렇게 만드는게 아니고
    각 나라 검사 기준에 맞게 만드는겁니다!!
    미국 껀 프래임 바 랑 철판자체가 다름
    중국 껀 독일차도 에이필러 저리 밀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2 그냥모두 22.04.06 09:18 답글 신고
    아직 멀었네요 멀었어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