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고 있네.... 내가 첫직장이 쌍용차 1차협력업체였다..
그때 쌍용차는 적자였는데... 내가 입사하고 2년동안 임금이 동결되었어...
Why... 쌍용차 노조가 여름에 임금인상관련 데모를 했어. 그리고 타결되고 인금인상이 반영이 되었고..
회사는 적자였고 그러면 1차협력사에게 전년대비 원가인하안을 제출하라고해...
그러면 예를들면 100원에 팔던제품을 ...98원에 팔아야했고.. 이익을 당연히 줄고 물량도 줄수밖에 없지...
당연히 1차협력사는 임금을 올릴수가 없는 구조야... 그때 나랑 잘았던 분이 하는말
굳이 내가 1차협력사 까지 신경을 써야하니였어.... 그러면 너가 대기업 자동차회사 들어오든가? 차별있는거 당연한거 아닌가?
이런대답이 들어왔어..
다행히 그때 내가 다니던 회사는 얼마안가서 부도가 났는데 외국계 회사가 인수해서 더 좋은 조건으로
근무할수있었는데 그때 이후에 나는 쌍용차에 대해서는 좋은 생각이 안난다.
그리고 그이후에 쌍용차는 부도났고 퇴사직원과 살아난 직원들끼리 싸움하는거 보고...
그리고 감성적으로 티비에서는 노조원들 자살하거나 힘들게 사는거 보여주는데...
중소기업다니는사람들도 회사에 퇴사하면 힘들다.... 그들은 단지 중소기업에서 더 힘들게 일하는거 차이고 임금은 적은데...
그리고 쌍용차 주차장에 90%이상이 쌍용차 타고 다니면 인정할께....
내가 퇴근시간에 그쪽으로 오고가는데 신호좀 잘지키고...외제차도 많이 있다.....
그런데.... 살려달라고..웃기고 있네... 니네가 쌍용차부터 사고...그리고 시장경쟁원리 아닌가????
상장폐기면 폐기해야하는거 아닌가????
다른중소기업들과 다른기업들은...
파업해서 임금인상시키고
구매담당자는 협력사 모아놓고
원가절감하라고 협박하지
그리고 망한 이유나 자꾸 회사가 팔리는 이유중에 노조가 있는 거 모름?
좀 적당히 해야 함
강성노조들은 특히 정치에 민감해 회사와 관련없이 데모하고 때려 부수고 그러는데
정말 민폐고 다른 사람 동의 얻기도 어렵다. 전태일이 이런 짓 하라고 분신한거 아니다.
진짜로 어려운 노동자를 위해 한거지 귀족노조를 위해 한게 아님
장의차 같은...........
여러 기득권들의 만행들을 보며 적폐 적폐 하는데, 노조나 폐미도 진짜 적폐중 하나임.
특히 귀족노조들이 노조 고위직 세습하고 지들 밥그릇만 챙기고 파견 노동자들에게 갑질하고...
그들의 행태는 왠만한 적폐들 저리가라임.
검찰, 친일세력등 조지고 나면 노조도 한 번 제대로 조져야 할 듯.
인금 동결 및 인상땐 4,517명만
회사 악영향은 20만명....
직장 맘에 안들면 이직하던지 다른거 하던지~
몇년동안 데모하고 개지랄 하는것들 꼴보기 싫다 정말~
그냥 망해라~ 망해라~
손해보고 부도났다? 소수죠.
회사가 망하게된 이유중 하나가 노조인데
그럼 니들이 인수해서 니들이 경영해
연봉 10억씩주고
족구하고 술쳐먹고 놀아라
오늘날의 현 시점에서 크게 반성해야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보다는 자신들이
힘들다 어렵다 라는 코스프레에만 열하는
모습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세상은 변하여 점점 공장들도 자동화
시스템으로 변해가는데 왜 자신들은
변하려 하지 않는건지...
쌍용노조하면 알아줬지 데모나면 전쟁터가 따로없었다.
전경들도 많이다치고 실명되고
쌍용차 망한건 카이런, 액티온 차를 병딱처럼 만들어 놔서 그렇지.
그냥 정상적인 suv로 만들면 되는데, 무슨 승용차 위에 또 차를 올려 놓은 것 같은 병딱 같은 디자인을 하니 몇년을 허비하고 망한 거지. 쌍용차 차량 모델 2개가 완전 망했는데, 그걸 노조가 어떻게 살리나.
요즘에도 세단같은건 타사차타는분도 있겠죠?
보배드림이니 자동차관련한 기업의 노조에 관련해서 적습니다.
최소한 국내 자동차메이커는 강성노조때문에 향후엔 분명 더 힘들어질거라 판단합니다 (당장엔 판매가 상승의 원인으로 소비자에게 직접적 영향이 있겠구요...;;)
해외 메이크들과 생산효율 비교측면에서도 매우 비합리적인 저효율의 구조라는건 이미 오래전 증명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매우 아닐하게 근무하며 자신의 입장들만 주장하는 일부 집단들로 인하여 문제는 썩어가고 있을겁니다.
솔까 그 동안 땅 팔아 치운 것 만해도 공장 또 하나 세우고도 남을 만큼 아님??
지금도 지들만 생각하고 하청업체에 일 떠넘길테고
모 회사도 인원 감축하면서 배치할 곳 없으니
협력업체가 일하던 곳에 밀어내기해서
대기업직원 배치함. 그럼?
협력업체 직원은 실업급여 해주고 짜름
이거 결국은 대기업에서 지출해야될 돈을
나랏돈으로 해주는 겁니다
아니겠습니까?
원천 하청 관계에서 이런일 정말 비일비재하죠.
수익성이 악화됐다 경영실적이 안좋다 등등으로 원가절감 할 명분은 수두룩하고, 최대실적 호황 나와도 응 그건 우리가 잘해서 그런거고 니네는 모 이런식으로 국물도 없죠.
굳이 대기업-1차-2차 안따져도 저 밑바닥에 소기업도 매한가지입니다.
나름 대기업이였다고 으쌰으쌰해서 지금껏 빨아먹은 돈이 얼만데
1차면 자기들도 그짓하면서 완성차탓하냐?
니들은 2차 3차에 그짓 안하는거 같지?
니네회사는 천사니?
사장이 사비로 채워?
그럼 그게 완성차땜에 그런거라고 합리화할거니?
니네가 하니까 우리도 한다?ㅋㅋㅋ
니네도 똑같아 왜 피해자인척 코스프레하냐
대기업은 1차 고혈을 짜내고 1차는 2차에 고혈짜서 손실보전하고 2차는 3차에..3차는 다시 소상공인에…
로디우스, 엑티언, 카이런 이 세차종을 아떻게든 내놓지 말았어야 했죠.
아무튼 쌍용 살린다고 세금 넣지 말길 바랍니다.
쫌 크다는 회사들도 마찬가지고....
공정은 이럴때 쓰는거다.
티볼리도 이효리가 띄워준거 아니냐?;;
그나마도 지금 너무 우려 먹고있음.
이 후 디자인이라도 잘 만들던가
코란도는 참...너무 실망이고...
그 이름에 그 디자인이 뭔지...-.-
요즘 j100 예상 디자인 떠돌던데, 코란도란 이름을 거기에 쓰지 그랬니.
직원이나 직원 가족이 쌍용 중고차나 최하위 모델사서 공장 들어갔다오면 최상급모델이 되어 나온다는 전설이~~~~~!!!!!(이건 들은거)
야간 들어가서 중간에 나와 술처먹고 새벽에 다시 들어가서 근무한척 했다는 전설이(???) (이건 실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