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2일 인수 후
1000km 넘게 타며 느낀점 ㅎㅎ
바로 전 차가 LF 2.0T 모델이였기에
비교는 엘텁으로..
-승차감-
승차감은 넥쏘가 더 말랑말랑합니다. 전체적으로 본다면 비슷하네요
적당히 말랑말랑한 승차감에
투싼과 싼타페 사이의 크기인데
1885kg의 공차중량을 가져서 그런지
보들보들 말랑말랑 하네요
SUV는 딱딱하다고만 생각했는데 그 틀을 깨준 차 입니다.
-소음-
노면소음 - 넥쏘 승!
풍절음 - 엘텁 승!
외부소음(버스 및 대형트럭들 엔진소리 등..) - 넥쏘 승!
아무래도 넥쏘는 2중 접합유리가 적용되면서 그런듯 합니다
(21년형 부터 적용)
프랑스제 유리라고 하던데 손으로 만져보면
딱히 두껍다는 느낌은..;;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체감되는 소음은 넥쏘가 유리한 상황입니다.
제가 느낀점은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
그외 18년 출시임에도 다양한 옵션이 있어 맘에 들었습니다
현대 최초 히든 리어와이퍼
세계 최초 후진 가이드 램프
플러시 타입 도어핸들
계기판 연동 후측방 카메라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스타리아 및 벤츠 EQ시리즈의 전면 미등과 비슷ㅎ)
초기 7인치(정확하진 않음) 계기판 + 12.3 네비게이션 조합
후기 10.25인치 계기판 + 12.3 네비게이션 조합
현행 쏘렌토와 반대되는 조합이 색다르네요
초기형과 후기형(21년형)의 차이점은
계기판,네비게이션 OTA,우적감지와이퍼,연료전지스택2.0, 2중접합차음유리
네비게이션의 경우 기존 차량들도 블루링크 가입시
OTA 지원으로 바뀌면서 차이가 없어졌네용
가장 큰 문제점인 충전의 경우
본가 및 직장 근처에 수소충전소가 다 있기에
문제는 없으나 대부분 운영 시간이 08:00~20:00 이기에
다음날 장거리 운행이 있을 경우 미리 넣어야 하는게 ㅠㅜ
(직장인의 비애 ㅠ)
넥쏘의 제원상 6.33kg 의 수소가 들어가는데,
지역마다 수소 가격이 1kg당 7000~8800원 사이구요
제원보다 항상 적게 들어가는게 국룰이다보니
한번 충전시 3~4만원
주행거리 580km
제가 주행해본건 3만 6000원에
560km까지 타고 넣어본게 다네요
(남은 거리는 70km)
소형 디젤차량과 비슷하거나 조금 좋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운행하면서 아쉬운 점은
후진등이 너무 가이드 램프에만 집중한 느낌이라
넓은 영역을 비추지 못한다는게 아쉽습니다.
(스마트키로 후진 누르랴 사진찍으랴 힘들었네여..)
그리고 저속주행시 보행자 안전을 위한 모터 소리 및
후진시 띵~띵 소리가 차량 외부 스피커로 들리게 되는데
현대,기아의 넥쏘를 제외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차량에 비해 2배정도 크다는 것;
(동호회 내에서도 불만사항이 많은 점이기도 하고 심지어 스위치 제어를 통해 ON/OFF 하는 모듈까지 나온;;;)
1000km 조금 넘게 타면서 느꼈던 점을 간략하게 쓴다고 했는데 길어졌네요..
진지글 말고 원래대로 달리는 공기청정기 뻘글로 돌아오겠습니다 헤헤
.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아요닉의 칼각 리어 휀다와 통통한 넥쏘 리어휀다-
-폴쉐는 어떤 느낌일까-
-1,2열 도어핸들 조명 이것이 바로 7000짜리 값어치(?)-
-라이트는 한발이라 아쉬움-
-가이드 램프 말고 후진등이 더 밝았으면..-
-2-
-사각지대 굿!!-
-난잡한 실내;; 하지만 누르는건 정해져있....-
-엘텁 영정사진ㅜ-
대기가 있으면 충전소 사양에 따라 다른데
바로바로 충전이 되는 충전소가 있고
10분정도 기다렸다가 다음 차 충전해야 되는 충전소가 있습니다.
주변에 없다면 비추드립니다 ㅜㅜ
진짠가용 ㄷ ㄷ ㄷ
근데 호라이즌램프가 뭐죠?
찾아 봐도 호라이즌 램프가 장착됐다고만 나오고
뭔진 알 알랴줌 ㅠ
길을 비추는게 아니고 차폭등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넵 정말 순수한 물만 나옵니다.
맨날 나오는건 아니구요 알아서 배출합니다
근처에 수소 충전소가 없어서...;;;
추천 2개 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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