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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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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5.15 17:52 답글 신고
    후방충돌 부분이 어떤 근거 자료없이 님이
    단순 강판기준만 보고 추측성으로 충돌대응이
    전혀 안되어 있다고 하는건 오류 같습니다만...
    그리고 쉐보레의 ahss 초고장력 인증기준이
    800Mpa로 알고 있는데 600Mpa로 표기된것도
    오류가 아닌가 생각되구요
    답글 3
  • 레벨 상사 2 싼타페인스퍼레이션 22.05.15 13:51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안전에 대해서는 전문가 1티어

    이젠 현기, 제네시스가 안전성 만큼은 세계적 1티어급이라 봅니다

    메이커간 기술 격차도 좁혀진것도 있지만....

    볼보가 단연 돋보이던 안전성이 이제는 별다를 매력으로는 작용이 안되는 시절인가 봅니다
    답글 1
  • 레벨 중장 20인치 22.05.15 13:43 답글 신고
    본 것 같더니 역시 본거네요 ㄷㄷ
  • 레벨 상사 2 싼타페인스퍼레이션 22.05.15 13:51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안전에 대해서는 전문가 1티어

    이젠 현기, 제네시스가 안전성 만큼은 세계적 1티어급이라 봅니다

    메이커간 기술 격차도 좁혀진것도 있지만....

    볼보가 단연 돋보이던 안전성이 이제는 별다를 매력으로는 작용이 안되는 시절인가 봅니다
  • 레벨 준장 BudsPro 22.05.15 14:17 답글 신고
    상향평준화
  • 레벨 소장 13레희15인치 22.05.15 14:11 답글 신고
    요약 감사해요 ㅋ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2.05.15 14:26 답글 신고
    제철소까지 그룹내 수직계열화된 것도 한몫한듯
  • 레벨 하사 2 우유엔죠리퐁 22.05.15 14:45 답글 신고
    이런자료 너무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5.15 17:52 답글 신고
    후방충돌 부분이 어떤 근거 자료없이 님이
    단순 강판기준만 보고 추측성으로 충돌대응이
    전혀 안되어 있다고 하는건 오류 같습니다만...
    그리고 쉐보레의 ahss 초고장력 인증기준이
    800Mpa로 알고 있는데 600Mpa로 표기된것도
    오류가 아닌가 생각되구요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5.15 18:56 답글 신고
    강판 기준이 아니라 인장강도로 비교했습니다.
    트블은 조회를 해봐도 리어보강재가 없고
    리어 사이드맴버 강판 인장강도도 600MPa 입니다.
    모닝이 1200MPa인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낮은 수치이죠.
    하지만 후방충돌대응을 전혀 하지 않았다는 말은
    한적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대응이 덜 되었다고 하였는데
    말은 지어내지 마시죠.

    그리고 AHSS는 600MPa입니다.
    UHSS가 800MPa고요
  • 레벨 소령 1 쉐슬람인천교구장 22.05.15 21:28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네~실수한 부분의 지적은 겸허히
    인정하겠습니다.
    근데 후방충돌 테스트는 원래 없나요?
    다른차량의 테스트는 어디서 본것 같은데...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5.15 22:59 답글 신고
    후방충돌테스트가 있긴 한데
    트블은 아직 안했습니다
  • 레벨 중사 3 luckiest 22.05.15 18:08 답글 신고
    고생하셨네요
    근데 차고를때 저거보고 고르는사람이 있나요?
  • 레벨 준장 BudsPro 22.05.15 18:53 답글 신고
  • 레벨 상사 2 싼타페인스퍼레이션 22.05.15 18:54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차량의 안전도가 구매요소에서 비중이 낮은 편이죠
    심지어 아예 고려 안하는 사람이 상당수...
    근데 미국, 유럽은 상대적으로 더 많이 고려한다내요
  • 레벨 원사 3 김가축 22.05.15 19:45 답글 신고
    현기는 쿠킹호일이라 사고나면 다 죽는다고 비아냥대는 사람이 한둘임??
    근거 가져오니까 저런거 신경쓰는 사람 있냐라네ㅋㅋㅋ
  • 레벨 소장 MIRAGE21 22.05.15 21:07 신고
    @김가축

    하도 지들 설계결함을 고객책임이라 해대니까 그런 말이 나온 거임.
  • 레벨 원사 1 너도보배다 22.05.15 19:08 답글 신고
    에어백 안터지고 그런 거 없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2 순간을영원히 22.05.15 21:17 답글 신고
    돈 없어서 투싼ix 타고있는데 솔직히 겁은 좀 납니다 그 여성 운전자분 처럼 잘못될까 싶어서요 ㅜㅜ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5.15 22:58 답글 신고
    에어백 미전개 사고 비율은 쉐보레가 더 높습니다.
    (쉐보레 1.24%, 현대 0.74%, 기아 0.80%)
    고장력강판, 초고장력강판 모두 국제기준이고요
    애초에 국제기준이 아니였던적이 없습니다
  • 레벨 소장 제발깜빡이좀키자 22.05.15 21:40 답글 신고
    트블 차주들 ㅂㄷㅂㄷ...
  • 레벨 하사 3 남양성모성지 22.05.15 22:24 답글 신고
    고속 후방충돌은 없쥬. 수리비 따지는 저속후방충돌만 있쥬. 법규는 아니고 보험사용.
  • 레벨 소위 2 호모 22.05.15 22:40 답글 신고
    가격도 비교해주세요 쉐보레 좋은점이 있나요?
  • 레벨 일병 한방가즈아 22.05.16 01:23 답글 신고
    항상 감사하게 글 보고 있습니다 ^^
  • 레벨 소장 지랄이풍년일쎄 22.05.16 06:31 답글 신고
    현대제철 철판하고 포스코 철판하고 어느거 쓸래 물어보면 답나옴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5.16 07:23 답글 신고
    포스코 현대제철 인장강도 동일합니다^^
  • 레벨 원수 우주최강효정 22.05.16 15:59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과연 같을까요? 저희 미국 수출용 부품 생산하는 품목중 서스 적용품 있는데 현대꺼 썼다가 전량 다 옆구리 터져서 자재불량만 800만원어치 날라간적 있습니다.(자재값만이지 생산품 기준이면 2천가까이 됩니다.) 그 후 현대꺼 전량 폐기 후 포스코꺼만 받습니다. 똑같은 자재 코드인데도 연질부터 못맞추는데 뭐가 똑같다고 하시는 겁니까?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5.16 16:04 답글 신고
    강판 강도 똑같습니다
    아닌것 같으면 증거를 가져오세요
    이상한 뇌피셜로 우기지 마시고
  • 레벨 원수 우주최강효정 22.05.16 17:02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성적서 상으로는 차이가 없죠. 작업시에 문제가 발생하니 그게 문제인거죠. 같은금형 같은 작업조건인데 연질차이 발생합니다. 포스코만큼은 못맞춘다는거죠
  • 레벨 병장 부끄뚱 22.05.16 20:23 답글 신고
    쉐보레가 포스코 강판을 쓴다구요 ? ㅎㅎ
    중국 바오산 강을 훨씬 더 많이 쓰는데요 ?
  • 레벨 소장 공인중개사 22.05.16 06:47 답글 신고
    충돌 테스트 동급 다른 브랜드 끼리 박는걸로 하믄 안되나..

    현실적으로 벽박는 경우는 없으니.. 25톤이랑 승용차 이런것도 ..
  • 레벨 대위 1 더블캡4x4 22.05.16 07:32 답글 신고
    M300 스파크 시절 북미 미 본토 수출 들어 가서 A필러 충돌 테스트 불합격으로 중국산 강판을 포스코로 대체 했는데
    국내 시장은 그대로 중국산을 사용했다란 것을 보면 쉐보레도 예전 튼튼하다란 이미지가 퇴색 되어 가는듯 합니다.
  • 레벨 원수 보배리언 22.05.16 08:33 답글 신고
    결론을 정해놓고 글을 쓰시네.. ㅎㅎ
  • 레벨 대위 3 밀떡아재 22.05.16 08:59 답글 신고
    최근에 저도 세컨카로 셀토스 한대 새로 뽑았는데 위의 자료를 보니까 든든 하네요..ㅎㅎㅎ
  • 레벨 원사 2 Freemason 22.05.16 11:18 답글 신고
    수치상으로는 확실히 많이 올라온듯
  • 레벨 원수 우주최강효정 22.05.16 15:54 답글 신고
    직접 타보면 셀토스는 가벼운 통통 튀는 느낌이 나는데 트블은 무거운 느낌이 강합니다.
    저 데이터 수치대로라면 둘다 별반 차이가 없는 걸로 보이긴 합니다만...
    전 솔직하게 현기 하청업체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어 싫어합니다.
    저 많은 강판이 저수치대로 그대로 작업이 과연 되는지도 의문이구요.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5.16 16:07 답글 신고
    실차기반으로 만든 데이터이고
    실제 정비사들이 사용하는 정비지침서이기에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현기 하청이 아니라 쉐보레 직원 아닌지요
  • 레벨 원수 우주최강효정 22.05.16 17:05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14년째 다니고 1년전까지 현기쪽 하다가 단가문제로 아이템 반납했습니다. 현대꺼는 포스코만큼 연질 못맞춰서 밴딩각이 심한건 크랙가는거 엄청 나옵니다. 원자재 기준으로 얘기하는 겁니다. EGI GI SUS304 3가지는 특히 심합니다.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2.05.16 20:14 답글 신고
    소형 SUV트블이 젤 이쁨
  • 레벨 훈련병 김열무 22.05.20 10:11 답글 신고
    윗분말에 동의
    타보세요..ㅋㅋㅋ셀토스는 한없이 가볍고 트블이 묵직합니다 문짝두께도 비교가 안될만큼 두꺼워요.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5.20 16:07 답글 신고
    문짝 두께와 무게는 안전성과 일절 관련이 없습니다^^
  • 레벨 일병 안가르쳐줘 22.09.20 15:09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두께와 안전성이 일절관련이 없으면 왜 무겁고 왜 가벼울까? 뭔가 많이 들고 안들고 차이 모름?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9.20 16:12 답글 신고
    잘 모르면 가만히 있는게 답입니다^^
    문짝 두께와 무게가 관련 있다는건 개소리죠
    임팩트바를 제외하곤 도어는 안전에 관련 없고요
    임팩트바는 고강도 경량화 기술 적용해 가볍답니다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22.09.26 23:04 답글 신고
    플라스틱 내장재 두께도 두께로 치면곤란하고요, 힌지로 인해 무겁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 레벨 일병 안가르쳐줘 22.09.20 15:08 답글 신고
    현기에서 올린 자료를 보고 쉐보레 현기를 비교하다닉... 안전규제 조금만 강화하면 현기 다 탈락 ㅋㅋㅋ 딱 거기까지... 고속도로 사고나면 현기는 다 접히더라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09.20 16:13 답글 신고
    아이고~ㅋㅋㅋ
    그런데 이번 iihs 강화 측면충돌테스트
    현대 쏘나타 세단 6대중 1등
    말리부는 꼴등에 B필러도 끊어졌답니다ㅋㅋ
  • 레벨 소위 2 brave17 22.12.10 11:36 답글 신고
    잘모르시는데, 안다고 생각하고 올리신거 같네요. 일단 강성에 대한 표기 오류가 있네요. 현기차의 mpa 기준수치가 좀 낮습니다. 인장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충돌의 힘이 커진 사이드 테스트에서 현기차들의 점수가 아주 안좋습니다. 셀토스보다 강성이 강하게 만든 윗급의 suv들도 트랙스보다 못한 결과 나온거 아시죠? 소나타 그 외 차량에서는 점수가 아주 안좋습니다. 강성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말리부는 이제 단종에 들어가는 차량이고, 소나타와 출시시기로 봤을때 한세대전의 차량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2.12.10 12:52 답글 신고
    참...ㅋㅋㅋ
    강성과 강도도 구분 못하시는분께는 해드릴 말이 없습니다
    댓글내용도 뇌피셜뿐이네요ㅋㅋ
  • 레벨 소위 2 brave17 23.02.20 21:49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강판에 대해서 아세요?ㅎㅎ 강판 전문가들 전부 뇌피셜이네? 할말 없으니까 정신승리 하시네ㅎ
  • 레벨 소위 2 brave17 23.02.20 21:55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선생님, 강성은 차체의 접합생태와 강판 두께와 차량 강판 등의 차체 강한성질을 이야기 합니다.강도는 같은 무게와 구조에서 오는 강판의 기준을 이야기 하는거구요.
    추가로 씁니다만, 정확하게 강판만 이야기 하는거죠. 초고장력강판의 비율이 낮더라도 안전도가 더 뛰어날수도 있습니다. 무게차이 혹은 같은무게라 할지라도 그렇습니다.

    따라서 차량전체의 평가는 강성으료 표현하고, 강판에 대해서 강도로 표현합니다.

    제가 댓글에서 적은 인장력에 대한 기준에서 강도를 적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모르는건 배우면 됩니다. 선생님을 전문가라고 누가 생각하겠습니다. 안전에 대해서 올려주는 게시물은 매우 좋은데, 팩트 기반보다는 개인적인 사견 수준을 사실인것처럼 쓰셔서 몇글자 적어본겁니다ㅎ

    수고하세요ㅎ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3.02.20 22:00 답글 신고
    끄지라 뷔텍아
    2달 지나서 갑자기 어디서 주워들은걸
    그렇게 쓰는이유가 뭐냐?
  • 레벨 소위 2 brave17 23.02.20 23:12 신고
    @안전만따지는새키 2달이 지난게 중요한가요? 답장 있는지 몰랐다가 안쓰러워서, 모르는분에게 고생하길래 댓글 달아준거죠 ㅎㅎ 뷔텍아는 무슨뜻 입니까?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3.02.20 23:58 답글 신고
    ㅋㅋㅋ 애쓴다
  • 레벨 소장 다크벨벳 23.04.08 00:04 답글 신고
    이런 편파적인 글이 뭐이리 전문적인거마냥 어휴 눈버렸네
  • 레벨 소위 3 안전만따지는새키 23.04.08 00:08 답글 신고
    원하시는 결말이 아니라서 불편하신가봐요~
  • 레벨 상사 2 동글뒹굴 24.03.27 10:30 답글 신고
    분해분석 겸 충돌테스트 자료들을 찾아보다가 흘러들어왔네요.
    열심히 조사하셨군요. 고생하셨습니다.

    그나저나... 윗댓글들을 보니까 고정관념이라는게 참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기 2차사에서 직접 저 셀토스(SP2) 개발에 직, 간접으로 관여했던 제가 객관적으로 보더라도
    (개발한다고 현기 개발 담당에게 개같이 굴렸던거 생각하면 절대 좋게 봐줄 순 없죠 ㅋ)
    현기의 차체 강성만큼은 LF이후 크게 향상 되었습니다.
    볼보까지는 안되더라도 쉐보레 급 이상은 향상되었죠.
    근데 그걸 인정잘 안하더라구요.
    심지어 저렇게 공식적인 자료들을 들이밀어도 알바취급 받죠.

    물론 현기가 지난 세월 저지른 짓들에 대한 대가이긴 합니다만...
    음.... 요즘들어서는 좀 심하지 않나 싶을정도로 적대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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