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아 탈 모델은 아이나비 QXD 7000 컨넥티드 PRO입니다
타 회사 제품으로 변경할 것이라 전원선과 후방카메라 케이블을 모두 제거하고 다시 깔아줘야 합니다
귀찮귀찮~~
우선 메인 블랙박스인 루카스 H939를 탈거하고 장착해 주려고 합니다
블박의 전원선을 빼고 A필러 마감재를 탈고 배선을 빼줍니다
측면 커버를 열어 줍니다
접지선이 물려진 부분을 확인하고 빼 줍니다
그리고 새제품의 전원선에서 접지를 물어 줍니다
실내의 휴즈박스를 열어서 연결된 전원선을 빼줍니다
그리고 역시 바로 새제품의 전원선을 휴즈에 연결해서 넣어 줍니다
휴즈에 연결 할 때는 항상 전류가 흘러 나가는 방향 쪽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잘 모르면 테스트기를 연결해서 전비에 물리고 휴즈의 구멍 두 군데 중 하나를 차례로 찔러 보시면 반응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이 있을 겁니다 없는 곳에 전원선을 물려줘야 합니다
만약 테스트기가 없다면 아래와 같이 LED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접지를 차체 연결하고 +를 휴즈 구멍에 하나씩 연결하면 불이 들어오는 곳과 안 들어 오는 곳이 있습니다
안들어 오는 곳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전원선 연결과 정리가 끝났으며 이번에는 후방케이블 탈거와 설치를 해줍니다
차 문을 열고 고무 몰딩을 빼내면 후방 케이블이 보입니다 탈거와 동시에 새 케이블을 깔아주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후방 트렁크 부분입니다
SUV가 세단보다 설치비를 더 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주름관 작업이죠
고정 클립 역활을 하는 실내등을 빼내고
주름관 위 아래를 빼내줍니다
그리고 트렁크 천장 마감재를 탈거해줍니다
기존 제품의 후방카메라 케이블이 보입니다
주름관이 찢어지지 않게 살살 달래면서 빼내 줍니다
후방카메라도 제거해줍니다
양면테이프의 흔적이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문대서 떼냅니다
새로 설치한 후방카메라 케이블을 주름관 속으로 집어 넣습니다
사실상 블박 장착에서 이 작업이 제일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주름관을 주물럭 거리면서 마치 팬티에 고무줄을 넣듯이 수축했다 폈다 수축했다 폈다를 반복하면
어느 순간 끄트머리가 반대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당겨서 빼내줍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마감재를 닫고 주름관도 다시 끼워 줍니다
사실 주름관 작업을 안해도 상관은 없어요
서브 블박은 저 주름관 작업을 하기 싫어서 그냥 배선을 노출해서 사용 중입니다
보기에 좀 덜 좋아서 그렇지 저렇게 연결해도 문제없이 쓸 수 있어요 ㅎ
후방카메라의 자리를 잡고 후방카메라를 고정해 줍니다
서브 블랙박스의 후방카메라와 간섭이 생기기 않게 요령껏 케이블을 정리해 줍니다
후방 카메라까지 장착 후 뒷 정리 후 새 블랙박스의 전원을 켜봅니다
음~ 잘 들어 오네요
메인 블박은 전면 보기, 서브 블박은 후방 보기
시큐리티도 장 작동합니다
역시 최신 기술이 좋기는 하네요
핸펀으로 어디서든 원격으로 실시간 블박을 볼 수도 있고
출격 감지도 알려주고 돈값 하려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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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업계 블랙리스트??ㅋ
삽입전문가
장착업계 블랙리스트??ㅋ
요즘 qxd7000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네요....
https://blog.naver.com/iqkamzq/222761730689
삽입전문가
음큼하네요 사장님
복받으실겁니다
(그냥 그리스는 전선피복맛감)
음 뭔가 야하네요...
아... 난 전기공학도 출신인데.. 전자공학 출신이 부러웠는데... 이 분 보면 이건 열정의 차이 일 뿐인가 싶기도... 아무튼 대단하심 ( ^^)b 엄지척
아직은 좀 있다 합니다 ㄷㄷㄷ
저렇게 많이 달리면 뭐함
10만원짜리 샤오미4K보다 못한것을ㅠㅠ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다만 주차 위치 확인이 3km인가로 제한적이고요저 컨넥티드 하면 위치 상관 없이 실시간 볼 수 있습니다
유심칩으로 통신망 쓸 수 있어 인터넷이 없는 곳에서도 통신 가능해요
다음부터는 유로인데 컨넥티드 프로가 1년에 2만 몇 천원입니다
한달에 2천원 좀 넘는거니 크게 부담은 없을거예요
주름관쪽으로배선안빼면 씹혀서 끊어지더라구요
주름관 작업은 손가락이 넘 아파요 ㅎ
금손 이십니다.
대단 하시네요.ㅎ
동일 제품군이니~
저는 똥손이라ㅠ
작업기 보고 따라해서 올려도 될까요?
생각보다 쉬워요
고맙습니다.
개발자에게 고맙습니다
주름관 찢어지면 답 없어요 ㄷㄷㄷ
든든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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