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은 사랑하는 우리집 어무이 김여사와 사랑받는 강아지 코코)
저번주에 계약넣고 지방에 있다가 젠쿱과 만남을 위해 안양집에 왔네요.
현대자동차 홈피로 젠쿱봤을때는 예전에 터비 탔던 기억때문인가 작아보였는데
실물로보니 드럽게 크더군요 . 외관은 뭐 말할꺼 없이 널리고 널린차니까 생략하겠음
내관도 옛날에 비하면 많이 나아짐 아이스블루의 버튼식 좋음
그리고 동네 셀프가서 고급유 가득넣어주니 11만원......
이거 2천cc 터보맞나.. 전에타고대기던 렉서스 3500cc 보다 더 처들어가네 싶었음
가볍게 시동을 거니 부아아아앙... 순정인데 왠 튜닝카 배기 소리가.....
19인치 알류미늄휠과 버켓시트는 튜닝이 되어있는 순정차 라는 기분?
그리고 동네 세차장가서 비닐시트 입양식으로 쿨하게 여자친구와 함께 비닐과 테잎을 찢고
동네한바퀴 돌아보니..... 뭔놈의 핸들이.... 아주 그냥 팔운동 제대로 시켜주는 기분
뭔놈의 버켓시트는 통통통..... 벌써부터 허리근육이 수동뽑았으면 눈물...쪼금 흘렸을듯
아직 길들이기라서.... 알피엠 3천 안넘기고 2차선타고 동네 한바퀴돌아보니
드라이빙감은 좋음 역시 백문불여일견 내일 고속도로 길들이기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젠쿱의 특성의 진리를 깨달으지 않을까 싶음
일단........ 5점 만점에.... 2.5 ~ 3점 주겠음.
장점으로는 : 그동안 무시했던 현대차가 이렇게 장족의 발전이 있었을줄이야.. 현대마크만 떼면 왠만한 수입차만큼
포스를 내는듯...
가격대비 성능비는 스타일은 우수
드라이빙에 질려버린 나에게 새로운 후륜구동 드라이빙 욕구를 창출할꺼 같음
휀다와 엉덩이가 빵빵함
단점으로는 : 편안하고 푹신한 시트와 조용함을 즐겼던 차를타다가 이차타면 왠지 불만이 많을것임
현대의 주특기 옵션질의 편차가 큼 ( 브렘보 , DMB )
썩어도 스포츠 쿱인데... 병신같은 성능 160마력 (A/T)
거지같은 연비 공인은 10.6 인데 ( 시내바리 5-7KM 정도...)
뒷자석은 장식용
3천으로 이정도 드라이빙카면... 재미는 좋아보임
돈 350 만 발라주면 마력이 따블로 넘어가니...
튠카 베이스로 그것도 또한 매력이긴한데
그놈의 보증정책 때문에 당분간 튜닝을 참을 예정입니다. ㅠㅠ
근데 출고받고도...브렘보 미련이..... 에휴 정들이고 타야될꺼같습니다....
이상 젠쿱초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그리고 소문으로는 내년쯤에 젠쿱 페이스 리프트 되고
현대 GDI 직분사 터보 젠쿱버젼으로 나온다는 소문이 돌던데
어떻해보면 본인차는 막판 끗물차라서... 계약할시때 아무래도 신중히 생각하셔야될듯
페이스리프트 , 직분사터보는 믿거나 말거나 카더라 통신이니 .....
그냥 무난하게 화이트로 갔습니다ㅋㅋㅋㅋㅋ
뱅글이도 돌려보고 드리프트도 쳐볼렸닙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푸들키우는데.....엄청매력적인 멍멍이라는ㅋㅋ
애교가 죽여주지요 ㅠㅠㅋㅋ다만
너무 나댄다는..
푸들2마리 키우면 집망한다는 말이 괜히 있는말이 아닌듯하네요 ㅎㅎ
하하 그래서 그런지 요녀석이 저보다 어무이 김여사한테 사랑 독차지 한답니다.
젠쿱2.0이여도 연비... 상당히 별로입니다, 3000rpm부터 연료를 그냥 때려부어요ㅋㅋ
연소실 냉각향상과 엔진보호차원...으로 보이는, '과도한 연료공급'이 눈에 보입니다.
오죽하면 3000rpm부터 공연비 조절한 젠쿱이 더 연비가 좋다고 하니깐...
즐겁게 차와 길을 즐기면서 운전을 하기엔, 국산중에 젠쿱만한차는 없는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타세요~ 그리고 순정 포텐자는 눈길은 쥐약이니, 올겨울은 조심조심
다니시구요 ^^;
동네 한바퀴 한... 20KM? 탔는데..... 생각보다 연비가 ㅎㄷㄷ 하네요
이게 2천CC가 싶었습니다. 네 안전운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동이 연비가 아주 쬐꼼 더 좋긴합니다만... 보증기간 끝나시면 가벼운 맵핑이라도
잡아주세요~ 젠쿱 연료맵.. 진짜 필요이상으로 너무 과하게 엔진보호용 세팅입니다.
14 ㅎ 넣을려고 계획중입니다. 당분간 총알좀 모아볼까 합니다 ㅋㅋ
섭섭하다고 느껴지시면, S패드로 바꿔보세요~ 서킷에서 타는 터보D가 한대 있는데
S패드로 바꾸고 꽤 효과를 봤다고 하더군요.
14G 세팅이면... 정말로 '젠쿱의 무게'를 짐으로 느끼지 않고 탈수있는 세팅인것
같습니다, 크게 공격적이지 않으면서 부족한 부분을 만회해주기 좋죠~
터보차니까 냉각계통 관리만 꼼꼼히 해주시면, 큰 트러블 없이 잘 탈수 있을겁니다 ^^
그랫던걸로 제원에 써졌인거 같았습니당. 아무튼 느려요 역시 2천CC의 한계죠
전 돈없는.... 백수라서..... 쩜영터보했습니다...
프로X 홈피가서 젠쿱 순정 휠마 제원보니
수동이 170-180 PS 오토 140 - 170 마력 정도 나온대네요
그만큼 다른차들도 똑같이 뻥마력이니 좋게생각하시라는ㅜㅜ
아껴주면서 타렵니다 ㅠㅠ 나중에 출력모잘라서 미치면 ㅠㅠ
14ㅎ 터빈업 고고씽하려고요
솔찍히 브렘보. 너무 땡기는 옵이긴 한데-_-) 그래도 타다가 보면 정들지 않을까요?ㅎ
드리프트님에 시승기 보면서. 솔찍히 말해서..ㅎㅎㅎ
뒷자석은 폼.-_-) 공감합니다.ㅎ
뒷자석이 얼마나 작나 체험해보려고 앉았다가.....
그저... 이건 장식용이구나 깨달았습니다.
엔진마력이 210이죵~ 휠마력이 170~80 나오는거구요ㅋㅋ
사이에 동력손실이 30~40마력되는건데
뻥마력이란 단어는 잘못된거임.
글고 브렘보는 외관용입니다 잘서는지도 모르겠네요;;
근데 경기도드리프트님은 경기도 어느지역이신지..? ㅎㅎ
저도 작년에 젠쿱이랑 로체놓고 고민하다가
집에서 반대해서 로체로 갔습니다.
하지만 아직 제 심장을 타오르고 있습니다......
젠쿱뒷모습 멋진것같아요 푸짐한게~
너무 멋집니다...
늘 펀드라이빙 하세요^^ +10
근데 국내도 고급유 세팅되어 나오나요? 미국버전은 고급유 넣으면 230마력 가까이 나오더만 국내 홈피엔 그런말 없던데요.
대한 답변 및 벨로스터 대한 내용입니다
-출처 오토뷰-
우선 제네시스 쿠페의 경우 내년 페이스리프트 예정입니다.
출력도 260~275마력 정도로 대폭 향상됩니다.
벨로스터는 실제로 본적이 있지만(위장 없는).. 4도어 사양입니다. 운전석만 도어가 하나지요. 따라서 일반적인 3도어 해치백과 구성서 차이가 있습니다. 실용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을 하는데 유리한 차가 될 것입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브렘보옵션 안한거 후회하게 됄거임.ㅋㅋㅋㅋ
hd타는 나로썬 개부럽씀
저도 더 나이먹기전에 타야 하는데 흑
축하드립니다~
신차 출고 축하드립니다~
오너는 고급유를 넣어 줬지만,
일반유 세팅 엔진은 고급유와 무관한 온도에서 폭팔 ㄳ
남들이 항상젠쿱을 거론하면서 항상까데고..
이만한 가격에 나름 재밌고 멋지게 탈수있는차가 아닌가싶습니다.
저도 깡통으로 가는거 후회하긴한데..
나중에 이쁜휠만해줘야겟습니다. ㅠㅠ 축하드려요.. 전벌써 일년나되가네요..
시내바리연비 흐름맞춰타면 칠킬로나옵니다..
암튼 반갑네여...
죄송하지만 160마력 아니네여...도대체 누가 그런얘기를 하던가여??
수정해주세여 약 190마력정도 된다고여..
암만 자기차 단점을 이렇게 얘기 하니깐 라프랑 아반떼 한테 따인다는 소릴듣죠..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하구여..암튼160은 아니네여..
댓글보니깐 160마력 어쩌고저쩌고 하는 말이 많네여..
참 기분?? 좋네여..자기차 욕하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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