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 LPI / 하이브리드 엔진들>
입실론2엔진(SOHC/1000.1100cc) / 입실론2 LPI엔진(1000cc) /
카파엔진(DOHC/1000.1200.1250cc) / 카파 LPI엔진(1000cc)
알파1엔진(DOHC/1500.1600cc)
알파2엔진(DOHC/CVVT/1500.1600cc)
베타엔진(DOHC/VVT/1800.2000cc)
베타2엔진(DOHC/VVT/1400.1600.1800cc)
감마엔진(DOHC/CVVT/1400.1600cc) / 감마 GDI엔진(1600cc) /
감마 GDI 터보엔진(1400.1600cc), 감마 LPI 하이브리드엔진(1600cc)
세타1엔진(DOHC/CVVT/1800.2000.2400cc) / 세타1 LPI엔진(2000.2400cc) /
세타2엔진(DOHC/D-CVVT/2000.2400cc) / 세타2 GDI 엔진(2000cc) /
세타2 GDI 터보엔진(2000cc) / 세타2 TCI엔진(2000cc) / 세타2 LPI엔진(2000.2400cc) /
세타2 가솔린 하이브리드엔진(2000cc)
뮤1엔진(DOHC/CVVT/2700cc) / 뮤1 LPI엔진(2700cc) / 뮤2엔진(DOHC/2700cc) /
뮤2 LPI엔진(2700cc)
람다1엔진(DOHC/CVVT/3300.3800cc) / 람다1 LPI엔진(3300cc) /
람다2엔진(DOHC/D-CVVT/3300.3500.3800.4000cc) / 람다2 GDI엔진(3800cc) /
람다2 GDI 터보엔진(3800cc)
RS3800 엔진(3800cc)
타우엔진(DOHC/D-CVVT/4600.5000.5500cc)
알파2/베타2엔진(DOHC/VVT/1400.1600.1800cc) 은 감마 및 세타2엔진으로 대체,
단종되지 않고 중국.인도등 신흥시장용으로 사용.
<디젤 엔진들>
U1엔진(1100.1400.1500.1600cc)
U2엔진(1100.유럽용 1400cc.유럽용 1600.1700cc)
D엔진(2000.2200cc)
R엔진(2000.2200cc.유럽용 2000.2200cc)
A엔진(2500cc)
J엔진(2900cc)
S1엔진(3000cc)
S2엔진(3000cc)
F엔진(3900cc) - 마이티, 카운티버스
G엔진(5900cc) - 5톤 트럭, 35인승 버스, 글로벌 900버스
H엔진(10000cc) - 대형트럭, 고속버스, 관광버스
파워택엔진(12000cc) - 카고트럭, 덤프트럭, 트랙터, 고속버스
벤츠엔진과 비교할수는 없겠지만 나름 메뉴가 많은것같소
왜 그랬을까요?
크라이슬러, 닷지, 미쓰비시, 지프에 쎄타 엔진 공급한다는 것보다
광고 효과(??)는 더 클 수 있었는데 ㅋㅋ
시그마 하면 생각나는 그거.. 적분 ㅋㅋ
북미형 엘란트라에 들어깄는데...150마력짜리..
쌍용도 엔진 개발 많이 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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