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5 kg 217 / 5,600 15초 후반 16초에 거의 가까움 15.3초 신차라 변속 타이밍을 타이트하게 안잡음
SM735
스포R 수동
배기량
3,500cc Na
2,000cc VGT
공차중량
1,580 kg
최고출력
184 / 4000
최대토크
32 / 3,500
40.0 / 1,800~2500
400m 통과 기록
먼저 비겁하게 잠수타지 않을 터이니 이글이 2페이지로 넘어가도 공지에서 살아있도록 공감하시는 분은
추천 한방 날려주시길...
순정 735 오너분의 비교 드래그 신청 받겠습니다.
일단 참고하시라고 증거샷 올립니다.
링크를 클릭해보삼요.
http://www.moving-spo.net/bbs/board.php?bo_table=board03&wr_id=13549
글고 이 차는 신차 구입후 km수가 얼마 안되서 차를 아끼느라 변속 타이밍을 천천히 잡은 겁니다.
드래그 기록 로스가 0.3~0.5초 정도 될 겁니다.
그리고 오차가 큰 계기판이 아닌 계측기 측정 자료입니다.
위 도표에서 검정색선은 스포알 수동, 빨간색은 스포알 오토입니다.
참고로 스포알 오토는 라프디 오토든 수동이든 이 차량보다 400드래그에서 모두 빠릅니다.
단 승용 디젤은 승용이란 특성상 최고속 리밋을 좀 길게 잡아놓았죠.
SM735는 400m 공식 기록을 찬찬히 보시길...
재작년에 735 Na튠 흡배기 차량이랑 공식 드래그에서 붙은 기록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SM735로 Na튜닝으로 출전하신 선수 분들이라면 기록들 잘 아시죠?ㅎㅎ
스포알 계측 운전은 드래그 레이싱 선수이자 한겨레신문의 자동차 기자로 계신 민기자님이 측정하셨구요.
링크 사진에 나오는 차량은 거기 운영자이자 드래그 선수이고 투싼ix 오토로 올해 우승에 몇번 입상을 했죠.
보기 드물게 투싼ix 오토랑 스포티지R 수동이랑 두대나 가지고 계신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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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은 아래 글을 쓴후 리플이 30개를 넘어가면서 내용 수정하여 윗글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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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막연하게 잘 나간다 생각을 했는데, 실제 드래그를 하는 것을 보니 스포R 수동이 생각 외로 먼저 들어옵디다.
순정 대 순정 비교이구요.
레이싱하는 지인과 함께 계측한 자료도 있구요.
물론 크게 이기는 건 아닙니다.
실제 드래그도 2판 해보았습니다.
2판 모두 비슷한 결과라서 그걸로 비교 평가도 끝을 냈었죠.
이건 한 두달 전에 비교한건데 보배에 지나가는 차에 글을 올릴까 말가 하다 안올렸죠.
이유는 보베에서 디젤이 빠르다고 하면 매장 당하기 일수이니까요? ㅎㅎ
이 글 올리고 나서 그 계측 자료 가지고 있는 형님한테 자료좀 공지해 달라고 할게요.
계측기는 그 형님이 가지고 있으니가요.
글고 투싼ix 수랑이랑 스포R 수동이랑 성능은 둘다 좋은데 기어비 셋팅이 조금더 스포알이 좋은듯 보였습니다.
드래그 신청 주시는 735 순정 오너분 계시면 받아주겠습니다.
믿기 참 거시기 하겠지만 눈으로 확인 한 겁니다.
디젤 오토는 고속 일정 영역에서 후발이 조금 약해지지만 수동은 후발이 가솔린 못지 않답니다. ㅎㅎ
글고 현기차 GDI 2.4 요고도 물건이더만요.
SM735가 초중반에서는 쉽게 볼 차량이 아니더만요.
자료 공개는 하겠고 비교 드래그 신청도 받겠지만, SM7 오너분들 먼저 간만 보지 마시고 솔직하게 아주 솔직하게 SM735 순정이 드래그에서 몇초 나오는지 함 말해 보시길...
우린 SM735 NA튠 차량과 드래그를 해보았고 그 차량 드래그 기록도 압니다.
공식 드래그에서도 많이 붙어도 보았구요.
NA튠이라고 해봐야 15초대 초중반 정도 밖에 안나오더만요.
더 비교하는 말 때리면 보배 뒤집어질 것 같고 자료 공개하기 전에 아무튼 SM735 오너분들 신청 받겠습니다. ^^
2.3 말하는거이 아닙니다.
3.5 말하는 겁니다. ^^
글고 K735는 정말 성능 좋더군요.
이 차는 완전 GG쳤습니다.
이차는 735와 완전 비교 불가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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