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20년뉴스 자료실에서 캡쳐했습니다. 버스는 제가 많이 아는게 없어서 혹 틀린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
천일고속 AM929입니다. 천일고속은 오래전부터 아시아차종이 주력이었고 지금도 기아의 그랜버드를
다수 출고해 운행중입니다.
광주고속(지금의 금호)은 대략 AM919로 보이며 중앙고속은 B909네요. 둘 다 엔진은 8DC90으로
동일한것을 사용하는걸로 압니다.
한진고속의 AM919입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고속버스가 하이데커 형태라 휠하우스가 안 튀어나온 평바닥을
갖추고 있지만 예전 AM939까지만해도 바퀴가 있는 자리는 좌석 아래에 휠하우스가 조금씩 튀어나온걸로 기억합니다.
고속터미널 건물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네요. 주변승강장은 약간씩 구조가 달라지긴 했지만..
한일고속의 AM919이며 옆에있는 B909L은 중앙고속 차량인것 같습니다. 한 세대 차이네요.
고속터미널 승강장의 모습도 지금과 별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지금 부산행 홈은 2개에서 하나로 더
줄어서 다른 하나는 예비승강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앙고속 BH120H입니다. 잘 모를 땐 BH115H랑 같은 차량인줄 알았습니다. ^^;; 확실히 115H와는
전고 차이가 있습니다.
동아자동차 HA60입니다. 개인적으로 둥그스름한 형상이 아주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HA60이후
고속버스업계에서는 동아차들을 출고하지 않은걸로 기억합니다.
한 6년전까지만해도 일부 우등고속버스에 공중전화기가 탑재된걸로 기억합니다. 3번좌석을 예비석으로
올려놔서 표 발매는 안하고 공중전화석으로 사용했던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BH120F 우등고속 시제차라고 합니다. 한 때 고속버스계를 주름잡는 인기차종이었는데 지금은 단 1대도
보이지 않네요. 자가용으로 쓰이거나 어디 방치되어있는 차들은 간간히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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