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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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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L4LPi 16.01.12 12:46 답글 신고
    좋은자료네요... 추천드립니다*_*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47 답글 신고
    감사압니다 +_+
  • 레벨 소장 전기CM 16.01.12 12:47 답글 신고
    리지드액슬은 트럭이란 얘기죠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0 답글 신고
    머스탱의 전통이었는데 작년부터 바뀌었 +_+
  • 레벨 대령 3 목포시솜주먹 16.01.12 12:48 답글 신고
    ㅡ6500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0 답글 신고
  • 레벨 대령 3 목포시솜주먹 16.01.12 12:48 답글 신고
    그냥 같은회사 멀티링크랑 큰차이 없는정도 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0 답글 신고
    깊이 파고들면 다른 점이 분명 있지만

    그렇다고 리지드액슬 수준은 아니란 거죠 +_+
  • 레벨 대령 3 목포시솜주먹 16.01.12 12:51 신고
    @6500rpm 예예
  • 레벨 대령 3 와땅꼴쑤껭 16.01.12 12:49 답글 신고
    커플드토션빔은 어떻게보면 반독립식서스라고 할수있죠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1 답글 신고
    그러합니다 +_+
  • 레벨 준장 ZK5LTGDI 16.01.12 12:49 답글 신고
    오른쪽 접지면은 그럴듯한데요...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2 답글 신고
    멀티링크는 안 저럴 것 같죠? +_+

    멀티링크나 맥퍼슨스트럿이나 모두

    서스가 눌리면 -캠버로 바뀌고

    서스가 신장되면 +캠버가 들어갑니다.
  • 레벨 준장 언덕이개무서웡 16.01.12 12:51 답글 신고
    사진이 정확하진않은데 접지면 변화는 일어날꺼 같은데요. 두번째 사진봐도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2 답글 신고
    멀티링크도 크게 다르지 않아요.

    그 내용을 빼먹었네요. ㅎㅎ
  • 레벨 대위 3 폴링업 16.01.12 12:52 답글 신고
    토션빔방식은 멀티링크타입에서만 발생하는 타이어 편마모(해바라기 마모)가 없는게 장점이지요..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3 답글 신고
    굿굿 +_+
  • 레벨 소장 루씨루씨 16.01.12 12:53 답글 신고
    도라꾸써스♡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5 답글 신고
    머스탱 감성 굿굿
  • 레벨 대장 좀글타 16.01.12 12:53 답글 신고
    그러면 lf는 왜 멀티링크 써요?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6 답글 신고
    토션빔이 중형급의 무게를 견디기엔 힘들다는 판단도 있고

    좀 더 고급진 주행성능을 위해~

    차이가 있긴 하거든요.
  • 레벨 중령 1 khan80 16.01.12 12:58 신고
    @6500rpm 결국 중형급엔 토션빔 쓰면 안된다는 말로 들리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9 답글 신고
    중형급엔 토션빔을 쓰면 안된다가 아니라

    쓸 수도 있지만 종합적인 면을 따져서

    안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 겁니다 +_+
  • 레벨 소위 1 서울통닭 16.01.12 12:57 답글 신고
    그래따지면 에쿠스도 토션빔써야죠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8 답글 신고
    글 내용이 토션빔으로 다 된다는 내용이 아닌데요 +_+
  • 레벨 준장 껄껄껄껄껄 16.01.12 12:58 답글 신고
    벤츠 g바겐도 리지드 액슬이라져?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2:59 답글 신고
    화물차니까요 +_+
  • 레벨 준장 껄껄껄껄껄 16.01.12 13:00 신고
    @6500rpm 겁나 비싼 화물차지에~*.*;;;
  • 레벨 대위 1 L4LPi 16.01.12 13:01 답글 신고
    사람들이 참 단편적이네요. 좋다 or 나쁘다 밖에 생각을 못하는지!!! 경우에 따라 좋을때도 있는거고 나쁠때도 있는거지...
    그리고 이 글이 토션빔 좋다는 글이 아니라 토션빔에 대한 잘못된 상식중 하나를 고쳐주는건데..-_-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3:02 답글 신고
    정확히 보셨네요 +_+

    이 글은 토션빔 찬양글이 아닌데 말입니다!

    오해를 풀자는 거죠.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3:05 답글 신고
    그럼요! 따져야 할 조건들이 많고

    차마다 중요시 여기는 조건이 다르니까요 +_+
  • 레벨 대위 3 헤드샷02 16.01.12 13:15 답글 신고
    좋은글 잘봤습니다. 토션빔이면 통짜라서 그냥 좌우측의 똑같이 움직이는줄 아는 사람들한테 큰 가르침을 줄수 있는글이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6.01.12 13:16 답글 신고
    오해는 풀어야 제맛입니다^^
  • 레벨 상사 1 안산달구지 16.01.12 14:28 답글 신고
    ㅁㄴㄴㅁ
  • 레벨 이등병 항아리수제비 16.01.12 17:32 답글 신고
    결론은 제조사에서 차량 성향에 맞게 토션빔이든 멀티링크든 셋팅값을 연구하고 좋은 셋팅값이 나왔냐 안나왔냐는 결국 타봐야 안다는거네요.
    근데 일단 가격과 차급을 봤을때 준중형은 토션빔을 통해 연구한다치더라도 중형은 멀티링크를 기반으로 연구해야하는게 맞지 않나요? 탈리스만이 토션빔달고 아무리 셋팅값을 좋게해도 원가절감이 아닌가싶은데..
  • 레벨 원수 XLR8 16.01.12 23:41 답글 신고
    저도 저 짤 올라올때마다 진저리 날 지경.. 좀 제대로 된 자료를 봐야지 이건..
  • 레벨 하사 3 hiTORI 16.01.13 09:47 답글 신고
    http://hitoride.net/243 - 마티즈 1/2(rigid axle) vs. 뉴마티즈(torsion beam) 후륜 서스펜션 비교
    2009년에 비슷한 글을 써놨던게 생각나서 숟가락 얹어봅니다.
  • 레벨 하사 1 최실장님 16.01.13 11:57 답글 신고
    hiTORI 님
    정말 좋은 글이네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 레벨 소위 1 몽키D달구지 16.01.13 10:20 답글 신고
    올바른 자료의 유포는 항승 옳지요 ! 토션빔 타는 저에게 시원하게 등 긁어 주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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