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12일 저녁11시경 구영리 신도시 확장도로 삼거리 입구에서
불법유턴하는 버스를 피하려다 시설물에 차를 받았는데
사람이 타고있지도 않았던조수석만 에어백이 터지고 운전석에는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서
얼굴 입술부분 100여 바늘을 꼬맸습니다.
이후 포르쉐코리아 본사에 문의를 하였으나 자신들은 진단기를 통해서 확인하는방법밖에
구비되어있지 않고 에어백 미작동등 차에 대한 부분은 차주가 직접 국토부에 입고하여
청구를 해야한다라는 답변밖에 못들었습니다.
1억이 넘는 수입차가 사고가 났는데도 불구하고 에어백이 미작동한부분에 대해서
1차적으로 화가 나는데 이렇게 본사에서 나몰라라 식의 떠넘기기와 책임회피등의 반응이
2차적으로 화를 더 나게 하네요
포르쉐라는 브랜드가 역사와 전통 그리고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가 남다르기에
세계적으로 명차라는 소리를 들으며이 차를 구입하는 오너들도 그 가치와 성능에
만족을 하기에 차를 구입하는것인데 차가 반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차적 에어백 미작동과 2차적으로 포르쉐코리아본사에서
이런 떠넘기기식의 일처리로 인해 육체적으로나 심적으로많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차를 국토부에 넣어서 확인하는데 견인비만 180만원정도 나온다는데...
포르쉐라는 브랜드가 이렇게 차를 팔고난후 나몰라라식의 에프터서비스를 할줄
상상도 하지 못하였습니다.
본사에 문의를 하여도 떠넘기기식의 반응만 하고 답답해서 보배드림에 글을썻습니다.
정말 억울합니다. 몸도 마음도 피해가 크네요...
이런 정보는 모르는 사람이 보면 진짜 믿을수 있으니 본인생각을 사실인것처럼 쓰면 안됩니다.
안전밸트 안매면 에어백 안터진다고 하신분 어디서 보셨는지 근거자료 한번 올려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예전에 한참동안 확인해본적 있는데요, 단 한대의 차도 에어백 전개조건에 안전벨트 착용해야 한다고 써있는 매뉴얼은 없었고요,
실제 사고사례 에서도 밸트 안하신분 에어백 터진것도 여러건 있었고요,
정비관련 자료의 동작로직에도 안전벨트 유무와 관계없었구요,
그냥 일정이상의 충돌을 센서가 감지하면 에어백과 안전밸트프리텐셔너(이것도 화약으로 터짐)를 동시에 작동시키는 것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운전석과 조수석은 신호를 따로 받는게 아니라 하나로 받아서 동시에 터집니다. 일부차종이 조수석 탑승감지나(이것도 벨트가 아닌 의자에서 감지함) on/off스위치가 있어 조수석이 안터질수는 있으나 운전석은 그런거 있는차 못봤습니다.
즉 이번 사고는 조수석이 터졌기 때문에 충돌센서는 감지했고 전개신호도 내보냈고, 그냥 운전석 에어백 불량인 상황입니다.
만일 포르쉐느 에어백 동작로직에 진짜 조수석만 터지고 운전석이 안터지는 조건이 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여러차와 오토리브등 세계적인 에어백 전문회사들 자료까지 찾아본 만큼, 포르쉐의 공식적인 근거가 있으면 모를까 가능성 거의 없는 얘기입니다.
제가 에어백 미전개에 대해서는 무조건 동조하지 않고 저정도면 안터질수 있겠다는 글도 많이 썼습니다.
그러나 지금건은 확실한 불량으로 판단되며, 포르쉐측에서 할말이 있다면 동작로직 얼른 확인해서 우리껀 벨트 안매면 안터진다 알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벨트 안맸는데 터지는차가 불량이 되겠지요.
지금 자꾸 펑하라고 하는데 안전밸트 안맨건 저도 잘못이라 생각하지만, 그것과 차량불량, 그리고 포르쉐의 대응잘못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안했는지좀 밝혀 주세요.... 안하고 다친거라면 .................
하긴 그러니 폭바가 겁나게 팔리지...
만약 현기차였으면.. 안전벨트 이야기 보다는 .
현기는 목숨 내놓고 타는 차라 들었습니다만?? 이랬을듯..
조수석은 근데 에어백이 왜 터졌지..? 귀신 새끼가 앉아있었나..?
에어백이안터졌어요라는글에
안전벨트까는건뭐지
안전벨트에 에어빽이 인터락걸린다는 근거도 없이 그냥 까고보는게 베스트댓글이라니 ㅋㅋㅋ
제발 제대로된근거 가지고 선동들하세요.
그리고 조수석이 문젠데 이부분이 오히려 관건인듯
벨트 왜 안하는지 이해못함
조금만 다녀도
했는지 안했는지 못느끼겠는데..
불편한가요?
속보인다 ㅋㅋㅋ
겁나 때려 밟았나보네
포르쉐도 아마 비슷한 시스템이 아닐까 합니다. 정확한 것은 메이커측이나 독일 본사에 문의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안전벨트를 미착용시 에어백이 터지면 안되는 것이 정상이 아닐까 합니다. 이건 안전벨트 메도 에어백이 터지지 않는 현기차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아마 본인들이 타시는 차량들 브랜드에 문의를 하시면 안전벨트 미착용시 에어백 전개되지 않는다고 할겁니다.
저 사고에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했으면 사이드 에어백도 터졌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안전벨트는 에어백보다 몇갑절은 중요한 안전장치이고, 말할 필요도 없이 꼭 하셔야 하는 것인데... 어찌 안하셨는지 안타깝네요..
몸조리 잘 하시고, 안전운전 부탁드립니다.
벨트 좀 매고 천천히 다니세요..
그리고에어백은 모두 이야기를 들어 봐야 할 듯..
희안하네요
상식적으로 어떤상황이든 터져야 정상아닌가요?
벨트 안했을때 터지면 부상당하지만
안터지면 거의 즉사 아닌가요?
뒷자리사이드안터졋다고는왜억울하다안하시는지
그리 감싼다고 포르쉐에서 니들에게 상품권이라도 줄줄아냐?
인생딱한 넘들..
다행히 다른 분들께 피해 않 주셨으니 그것만으로도 다행입니다!!
기아 차 포르테 가 또 사고쳤구나... 하고들어왔는데 포르쉐 였네요...
안전 운전 하세요.
안전벨트 메지 않은걸로 추정 되는데, 안전벨트 했으면 찢어지지도 않았음
잘나가는 차라고 넘 쎄게 달리는건좀 그렇고
고가여도 문제가 있을수있다는것에 한번더 놀랍네요
누구 말이 맞는겨 ㅋㅋㅋㅋㅋㅋㅋㅋ
포르쉐가 안터지면 안터질만하다고 지랄
벨트 안메서 안터졌다고 무식하게 지랄
그럼 조수석은 사람안탔는데 벨트만 꽂아놔서 터졌냐?
에어백은 벨트 안메도 터진다 무식한것들아
터졋나요? 거긴 일부러 안전벨츠 채워 두셧음? 횬기건 도길이건 안터진다면 있으나마나
한 옵션이군용
안전벨트와는 별개로, 조수석만 작동하고 운전석에서 작동하지 않은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예전 모 차종 동호회에선 차량 결함문제 올리면 차 가치 떨어진다고 내려달라고 쪽지가 오거나, 어느 오너분은 네이버에 검색안되게 체크 해제하고 질문 올립니다.~ 라는 게시물이 생각나네요.
차량 결함이 알려지지 않도록 오너들이 쉬쉬하는게 정말 쇼킹했습니다.
혹시 포르쉐 타는분들이 차 이미지 손상입을까봐 안전벨트 문제로 몰고가며 자꾸 펑 하라고 분위기 띄우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아니라면 좀 알아보고 글을 써야지 중간에 보면 정말 말도 안되는 댓글들이 보이는데 이렇게 이슈가 된글에는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우선 지금 본문의 논점은 에어백 안터진게 불량이란 얘기인데 안전밸트 안맸으니 말도 마라 하는건 완전 물타기구요, 운전자가 할 도리를 다 안해서 피해가 커진건 그사람이 일정부분 책임을 지면 될일이고, 차는 운전자가 뭘했든 자기의 정해진 도리를 하면 되며 못했으면 그건 차의 문제인거지 왜 연관을 짓는지 모르겠습니다.
안전밸트 안매면 원래 안터지게 되있는게 맞으면 인터넷 개인자료 말고 차량 메이커나 에어백 메이커의 근거자료 한번 제시하면 됩니다.
이미 안전밸트 안매고도 터진 실사례가 여러건 있고, 당장 본 사례도 비어있는 조수석은 터졌다고 올라왔고, 조수석 탑승감지 얘기는 들어봤어도 운전석 탑승감자는 금시초문이고, 안전밸트 감지또한 금시초문인데 이정도면 좀 근거를 들고 나와야 믿을수 있지 않을까요?
현기차로 얘기하면 좀 이해가 될까요?
이러다 사람들이 진짜 벨트 안매면 안터지는줄 알고 현기차도 운전석빼고 조수석만 터지면 안전밸트 드립으로 현기쉴드해 주면 박수쳐 주실껍니까?
현대에서는 직접말하기 힘든 말도안되는 주장으로 알아서 해주는 사람이 있으니 정말 기뻐하겠네요.
진짜 그렇개 될까 두렵습니다.
이건 에어백이 터져야 되냐 아니냐 논란이 아닙니다.
그건 경계가 명확한게 아니라서 논란이 있을수 있지만, 이건 차는 이미 터져야 한다고 판단했고 그중 운전석쪽이 안터진것으로 차의 동작로직만 보면 게임끝인 상황입니다.
즉 포르쉐가 판단할 문제인데 국토부 핑계를 대는건지 어이가 없을뿐인구요, 예를들어 차 리모콘 눌렀는데 운전석만 열렸으면 원래 세팅이 그런건지 조수석이 고장인지 포르쉐가 확인해야지 무슨 외부기관에서 고장판단을 합니까?
지금 포르쉐의 대응은 쉴드할 거리가 아닙니다.
전 에어백 오작동글에 호응 안하는 빈도가 더 많습니다.
사실 차를봐도 터지기 힘들다 생각되고 아무 부상없이 걸어나왔으면서 에어벡 안터져서 결함이란 글도 많고, 메이커 불문하고 제의견 말합니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에어백 안터진건에 대해서는 압도적으로 차량결함을 지지하는 글이 많고, 그중에 현기는 거의 열광적인 수준인데 반해, 이번 글은 이상하다 싶으리만큼 운전자 잘못과 곧 글내리겠네 하는 의견이 많아 쓴것이구요,
기본적으로 모든것에는 메이커 상관없이 있는 그대로 보고 평가해야 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설사 포르쉐는 운전석 안전밸트 안매면 안터진다 칩시다.
저는 포르쉐도 그럴리 없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저도 포르쉐는 잘 모르니 제가 틀릴 여지도 약간은 남기겠습니다.
그런데 그렇다햐도 저렇게 일반적으로 다 그런것처럼 쓰면 사람들이 그냥믿고 앞으로 진짜 불량도 메이커 쉴드쳐줄까 걱정이 되어 이글을 썼습니다.
여태 밸트 안하고 터지는 실사례는 많았구요, 저도 봤구요,
그라고,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메이커는 많지만 에어백 메이커는 컨티낸탈, 오토리브, 덴소 등등 대여섯군대 정도밖에는 안되기 때문에 포르쉐도 이들중 하나를 썼을것입니다.
아마 특별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착용시 센서동작하지않습니다.
차량 설명서보세요
미착용해도 터진다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의자에 무게 센서가 있어서 안전벨트안해도 무게로 사람이 타구나 감지해서. 에어백 터지는데 운전석 센서가 고장 나서 .사람안탄 조수석이 터진듯?
잉 그럼 조수석의자 센서도 고장난거였네.불량이 왜케 많아 수입차는 불량이 심한ㅌㅅ
그래도 포르쉐니깐 그냥 넘어갑시다
꼭 자기는 이런차들 못타니까 한번 문제생기니 끝까지 까고보는사람많네요
다시한번 말하면, 물론 현빠가 존재하고, 여기서 현기 쉴드치는사람도 있는거 모르는분 계실까요?
이번건은 그동안 에어백이 터지는게 맞냐 아니냐 이런 애매한 논란이 아닌 분명 이상한 작동이 나왔고, 포르쉐의 대응은 누가봐도 어이없는 행동입니다.
그리고, 고가 수입차라고 싸고드는게 바보지 포르세 못타도 잘못된건 얘기할 수 있지요.
기본적으로 모든것에는 메이커 상관없이 있는 그대로 보고 평가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벨트착용과 상관없이 에어백이 상관없는것으로 확인되면, 베스트댓글에 저렇게 지지가 높은데 잘못된 정보로 앞으로 에어백 동작불량이 상당히 물타기 될까봐 걱정이라 글썼습니다.
안전벨트 안차고 에어벡 안터지고 핸들에 가슴 받쳐 폐장파열로 죽었다 합디다 119대원이 그럽디다
입가에 피 넘어 왔고 눈은 반정도 뜬 상태에서 그것도 시내 사고인데 혼자가다 들이 받아서
적어도 벨트매셧다면 입술 꼬매진 않으셧을껍니다..
운전석은 안 터지는 것이 맞는 것 같고요.
벨트 매셨어요? 벨트 안매고 사고 나서 앞유리 헤딩하고 다치고 앞유리는 저리 깨진거 맞죠?
벨트만 맸었어도 100여바늘? 흉부압박으로 근육통만 좀 있을 정도 사고구마.
그리고 에어백은 보조안전장치라고 흉빠충들이 그러더만요.
저정도면 센서 인식을 못했을수도 있고. 보조석에 터진 건 분명 오류 같기도 하고.
그리고 뻥이 심하긴 심하시네요. 저게 무슨 반파입니까?
피해자 코스프레도 적당히 하슈.
미국 iihs홈피 들어가보면 포르쉐금 스포츠카들이 테스트 자료가 없더라구요.
저런차들이 충돌안전도 검증이 좀 덜 되는 경향이 있는 듯.
(정황은 모르나 운전과실로 사고난 것으로 추정)
이제 막 회원가입 후 회원에 화력지원 요청
포르쉐측에 보배 댓글 보여주며 보상에서 유리한 고지 점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