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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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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16.01.31 20:03 답글 신고
    빠른것과 안전은 이율배반적이죠.
    그래서 늘 논란이 되죠.

    안전을 추구해도 빠름을 추구하는 자들 때문에 다같이 위험한게 안타까울 뿐이죠.
    답글 6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16.01.31 20:03 답글 신고
    빠른것과 안전은 이율배반적이죠.
    그래서 늘 논란이 되죠.

    안전을 추구해도 빠름을 추구하는 자들 때문에 다같이 위험한게 안타까울 뿐이죠.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1.31 20:07 답글 신고
    자동차 안전도와 에어백, 안전보조기능은 발달하는데
    사고는 줄지를 않는다는 기사를 본적있네요 ㅋ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16.01.31 20:09 신고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쇳덩어리 기술만 좋아져서 바뀔까요? ㅎㅎ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1.31 20:11 답글 신고
    그래서 제가 위 같은 글을 가끔씩 쓰는거죠 ㅎ
  • 레벨 중령 1 도길감성 16.01.31 23:00 답글 신고
    아우토반있는 독일의 교통사고율이 우리나라만 할까요...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2.01 00:35 신고
    @도길감성 아우토반도 지금의 아우토반이 있기까지 긴 역사와 많은 사고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고속도로는 몇몇 운전자들 때문에 의식수준이 더 퇴보하는거 같네요.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6.02.01 09:44 답글 신고
    빠르수록 저승사자와 빨리 만날 가능성도 커지지요..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16.01.31 20:05 답글 신고
    오늘도 사고수습하던 119 대원 사망사고 뉴스가 있네요. 영상보면 상위차로 서행하니 급하게 차로변경해 하위차로 달리다 꽝~~
  • 레벨 소위 3 물헤새날인달 16.01.31 20:16 답글 신고
    좋은글 추천하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갓바위70 16.01.31 20:18 답글 신고
    안전이 쵝오죠^^
  • 레벨 상병 우네누디 16.01.31 20:50 답글 신고
    첫번째 영상 ㅎㄷㄷ. 저 분들 어케됐나요?
  • 레벨 훈련병 denta9 16.01.31 21:01 답글 신고
    두명중상이고 여자분은 사망한것으로 압니다...
  • 레벨 훈련병 denta9 16.01.31 21:00 답글 신고
    제가 볼땐 렉카차가 갓길 역주행해오는걸보고 놀라 상대방차가 미끄러진것으로 판단되네요...
  • 레벨 병장 의정부아방 16.01.31 21:50 답글 신고
    정성스런 글 잘 봤습니다.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6.01.31 21:58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중장 여사해 16.01.31 22:18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레벨 대위 3호봉 잘될거야 16.01.31 22:37 답글 신고
    와~1번 영상에서 3번째 구급대원 철망 뚫고 넘어갔네요~
    끔찍하네요~
  • 레벨 대령 3 달려라껌둥이 16.01.31 22:37 답글 신고
    읽다보니 제 글이 있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운전 면허 시험에선 이런 걸 가르쳐야 할텐데요.
    필기에선 쓰잘데기 없고 초딩도 풀 법한 문제들이 나오니..
    국회로 가셔야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2.01 00:34 답글 신고
    충격량 생각하는데에 많은 도움됐습니다 감사해요 ㅎㅎ
  • 레벨 대령 1 위험요소제거 16.01.31 23:05 답글 신고
    진짜 사고영상도 필요하지만
    이런 매뉴얼같은 글을 작성하신 님에게 추천합니다.
  • 레벨 원사 3 파란부엉새 16.01.31 23:18 답글 신고
    정설글에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감사합니다 ^^
  • 레벨 중사 1 레이딘 16.01.31 23:19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중사 2 온리원가드 16.01.31 23:38 답글 신고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해밀해밀 16.01.31 23:49 답글 신고
    이런글은 추천이 백개라도 모자람. 굿~
  • 레벨 대위 3 Aftermath 16.02.01 00:51 답글 신고
    닥츄
  • 레벨 대위 3 이부프로펜 16.02.01 01:03 답글 신고
    카운터만 줘도 사람은 살렸을텐데...
  • 레벨 대령 3 S처음처럼S 16.02.01 12:19 답글 신고
    그러게요 ㅠㅠ
  • 레벨 원사 1 GnT 16.02.01 03:53 답글 신고
    보배드림 교사블에 있어보면서 보고들은것들이네요
    요점정리 복습!!ㅋㅋㅋ
  • 레벨 병장 키스트루 16.02.01 07:55 답글 신고
    공주거리 이제 배웠네요. 불꽃신호시도 비상시 유용해보입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16.02.01 08:07 답글 신고
    보배에서 이런글은 일단 추천하고 읽으라고 배웠습니다.
  • 레벨 상사 1 sirocco 16.02.01 09:17 답글 신고
    역시 하지말라는것은 하지말아야 되는겁니다.
  • 레벨 하사 2 Widu 16.02.01 09:34 답글 신고
    좋은 글 추천!
  • 레벨 중위 3 S63AMGLPI 16.02.01 09:34 답글 신고
    첫번째 영상 정말 무서워요

    사고는 진짜 무서워요 항상 안전운전
  • 레벨 소령 1 꽈트로깜식이 16.02.01 09:43 답글 신고
    저 영상.......... 김여사..........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6.02.01 09:47 답글 신고
    자동차 메이커에서 60km/h 충돌테스트를 하는 이유가..
    그보다 속도가 빨라지면 사망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서 100km/h정도에는 거의 99%정도 사망한다고 하더군요.
    물론 각종 안전장치가 제대로 작동했을때..
    그리고 또 가드레일등에 여러번 튕기는 경우는 충격량이 상쇠되겠지만 한방에 박는 경우에는 그렇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서로서로 안전운전 해야할 것 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jschoi2468 16.02.01 09:59 답글 신고
    비용은 들겠지만 고속도로 위에서는 강제로 라디오 주파를 통해서 사고가 났을 경우 강제로 차량들에게 알리게 하든가.. 아니면 1~2km간격으로 전광판 만들어서 수시로 도로 상황을 알려 주는 것도. 그리고 무엇보다도 안전 운행이 최고죠. 교통 법규를 철저히 지키게 해야죠.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2.01 15:52 답글 신고
    전 전광판 자주 읽는 편인데 공사나 사고지점을 미리알 수 있어서 좋은거같네요
    라디오 주파수 같은건 몇몇나라에서 추진중이랍니다
  • 레벨 상사 1 존레전드 16.02.02 14:53 신고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우리나라도 지금 스마트 하이웨이 사업 추진중입니다. 현재 아마 서울 - 수원 구간 시범으로 테스트 중입니다.
    도로의 문제상황을 즉시 인지하여 차량에 직접 안내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사실 시스템이 발달하는 것도 좋지만, 각자 운전 습관을 잘 들이는 게 좋은데 우리나라에는 그렇지 않은 운전자가 너무 많습니다.
  • 레벨 일병 인형의꿈 16.02.01 10:10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Gshock7 16.02.01 10:20 답글 신고
    불꽃 신호기 사러가야겠습니다 ㅎ
  • 레벨 소령 3 Gskill 16.02.01 10:27 답글 신고
    와... 무섭네요. 근데 소울차주도.. 무슨정신으로 저런 과속을 하는지... 앞에 사고가나있는데 서행을 해야지...
  • 레벨 상사 3 광팔아차샀다 16.02.01 10:39 답글 신고
    좋은글이네요 시간날 때 다시 정독하고 숙지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 레벨 하사 1 아임유어파더 16.02.01 10:42 답글 신고
    으헉 무시무시한 영상이네요 미친 소울
  • 레벨 훈련병 삐툴어질테다 16.02.01 11:21 답글 신고
    ..... 하두 충격적이라 계속 돌려봤음... 안전운전 안하면 정말 살인도구네요..... 절대 핸들잡고 오바하지말아야지...
  • 레벨 소령 3 M3개고기 16.02.01 11:25 답글 신고
    가장중요한건. 벌금을 왕창더올리거나 몽둥이로때려야되지요. 계도로는 말들어처먹는 종자들이 아니기에. 한국놈들처럼 말안들어처먹는 놈들이 뒤질확율도 높지요
  • 레벨 상사 2 날라부러 16.02.01 11:28 답글 신고
    조심 또조심 방어운전이 최곱니다.
    내가 죽거나 다치면 끝이니까~~~
  • 레벨 대위 3 와다다다 16.02.01 11:32 답글 신고
    안전운전. 방어운전.
  • 레벨 하사 1 소년잉여 16.02.01 12:13 답글 신고
    매우 잘봤습니다
  • 레벨 대령 3 S처음처럼S 16.02.01 12:19 답글 신고
    ㅎㄷㄷ 하네요 ㅡ.ㅡ
  • 레벨 상병 봉출올인 16.02.01 12:25 답글 신고
    좋은 글입니다.
    대부분 아는 내용이지만 몰랐던 내용도 있네요.
    아는 내용도 실제상황에서는 당황해서 빼먹는 경우가 많이있죠.
    반복적인 교육훈련등으로 일상화 시켜두면 자연스레 몸에 배겠죠?
    이런글은 자주 올라와 많은 이들이 보면 유익한 글입니다.
    회사나 군대에서도 아는 뻔히 아는 내용을 반복적으로 교육하는데는 이유가 있는것이구요.
  • 레벨 소위 1 기므보으배으 16.02.01 12:38 답글 신고
    ㅂ좋은 글입니다

    사고후 삼ㄴ각대 설치 갓길로 피하는 운전면허 딸대때 가르치고 실습해야하는데

    건성으로 하니까 2차 사고로 사망하는 경우가 있지요
  • 레벨 준장 품행제로 16.02.01 12:46 답글 신고
    좋은 글이네요 추천
  • 레벨 소령 3 Mc방방 16.02.01 12:50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ㅎ
  • 레벨 중사 2 운영자누나안녕하시렵 16.02.01 12:51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위 3 두루몽실 16.02.01 13:10 답글 신고
    첫 영상 몇번 본거지만 또 봐도 너무 충격적이네요.
  • 레벨 병장 알띠매니아 16.02.01 13:31 답글 신고
    첫번째 영상.... 과속하지 말아야 겠네요
    .......추천이요!!!!
  • 레벨 대령 3 후후후후 16.02.01 13:40 답글 신고
    에휴..그런데도 일부 달리기에만 급급한 운전자들은
    추월차로 확보에만 목소리를 높이니

    모든 사고의 기본 원인이 과속과 신호위반이거늘..

    아마 1차로충들은 이 유익한 본문글 전체 내용중
    "고속도로 1차로는 추월전용"이라는 것밖에 안보일거에요

    "거봐! 추월전용이라자나"라고 하면서요..

    추월이고 머고
    기본적인 것부터 지키고 그 범위안에서 할 생각은 안하고

    과속을 하기위해 추월차로를 주장하고 있으니..

    가족 중에 한명이 과속차량에 사고를 당해봐야 정신을 차릴라나..
  • 레벨 소위 2 pg6cnv39 16.02.01 20:13 답글 신고
    네 이상, 과속방지를 위한답시고 1차로를 고집하는 운전자의 생각이었습니다.

    여러분 가족들의 과속차량에 의한 사고방지를 위해서 말이죠...
  • 레벨 소위 2 인터존 16.02.01 13:42 답글 신고
    자세한 자료 감사합니다. 다들 한번씩 보면 좋겠네요.
  • 레벨 소장 중고차는엔카 16.02.01 14:10 답글 신고
    좋은 자료 추천요...

    안운... 천천히 안전거리 확보하고... 이것만이 살길인데...

    운전 하다봄..간혹.. 까먹죠..
  • 레벨 하사 2 야누스얼굴 16.02.01 14:12 답글 신고
    와~ 이것 교본이네요~
    잘 읽고 추천 하고 갑니다
  • 레벨 준장 띨폰 16.02.01 14:36 답글 신고
    첫번째 영상 정말....ㅎㄷㄷ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6.02.01 14:41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중령 3 성라산호랑이 16.02.01 14:50 답글 신고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잡지봉지생수젓깔 16.02.01 14:55 답글 신고
    가장 확실한 방법은 차량 구매에 자격 제한을 둬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해야함. 서울도 개인차량 진입 제한을 둬야하고 특히 나이 먹은 개저씨 개줌마들 단독 운전 및 구매 제한하고 어린 채무변제 불가의 금융프로그램 차량 소지 젊은이들 차 못사게해야함
  • 레벨 상사 1 급발진국산차 16.02.01 15:44 답글 신고
    삼각대 설치하다가 죽겠는데 ...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2.01 15:55 답글 신고
    가드레일 밖으로 이동해서 빨리 설치하고 도망가세요 ㅋㅋ
    삼각대 설치하다가 2차사고 당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 레벨 상병 빗속에둘이서 16.02.01 15:58 답글 신고
    첫영상 무시무시 하네요.
  • 레벨 하사 2 옛날뻐스 16.02.01 16:00 답글 신고
    좋은 자료 추천합니다.
  • 레벨 대위 1 잼없다야 16.02.01 16:11 답글 신고
    좋은글 잘봤습니다
    그런데 본인께서 직접 작성하셨고 추천과 테클 감사하다고 하셨으니 한마디만 할게요
    공주거리와 제동거리를 아시나요??(모르신다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이거 굉장히 신경에 거슬리네요
    물론 말씀하신 요지는 알겠습니다만(요지 아시죠? 모르신다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딱 이말툽니다)
    공주거리 명칭은 몰라도 브레이크를 밟으려고 생각했을때부터 실제로 밟을때까지의 시간인건 알고있었습니다
    이왕이면 좋을글 쓰시는거 보는사람도 편하게 봤으면 하는 바램에서 한마디 해봅니다
    별거 아닌데 테클 걸어서 죄송하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고속도로에 느끼는건..
    물론 과속도 안되겠지만 안전거리 미확보 이게 제일 문제 있습니다
    고속도로 나가보면 사고가 났을때 피할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라던가 거리같은게 전혀 없습니다
    제차에 ascc라고 거리설정해놓고 앞차따라가는게 있는데 이거 키면 뒤에서 지랄연병합니다
    물론 제가 느낄때도 간격이 너무 먼거아냐? 이런 생각하고요(그만큼 안전불감증 심각하다는거겠죠)
    또 윗분께서 말씀하신 내용중 충돌테스트를 생각보다 저속에서 하는 이유는
    브레이크를 밟아서 속도가 줄어드는 과정에서 완전히 정지하지 못하고 충돌했을때의 속도로 알고있습니다
    즉 안전거리 확보하고 상당히 관련이 있죠

    한가지 덧붙이자면 속도를 운운하기전에 그냥 남들 빨리 가면 빨리 가고 천천히 가면 천천히 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상위차로일수록 고속, 하위차로일수록 저속의 개념이겠죠
    그래서 추월차로에선 쏘는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고요(상당히 잘못된 생각이죠)
    아무튼 빠가가 아닌이상 그런것쯤은 운전하면서 충분히 느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전거리 확보와 흐름을 타는거.. 중요하지 않나싶네요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사고나면 일단 어찌됐던간에 제일먼저 재주껏 안전한곳으로 이동하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써놓고 보니 개소리같은데 아무튼 그렇다구요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2.01 16:34 답글 신고
    운전자라면 당연히 알아야하고 면허교육때도 다 가르치는 내용을 모르는 분이 생각보다 많아서
    강조겸 충격 받으라고 그렇게 쓴겁니다.. 저도 그 글읽었을때 살짝 기분나쁘라고 쓴것도 어느정도 맞구요..

    안전거리 미확보는 위에 제동에 대해 얘기할때 언급되어있는 내용이고
    추돌방지하는 방법은 안전거리 확보에도 달려있다고 적어놓았습니다.

    님 말씀처럼 브레이크 밟아서 충돌순간엔 100km보다 속도가 적겠지만
    생각보다 졸음운전으로 고정벽을 박아 사망하는 사고도 많습니다.
    사고라는건 모든 경우의 수를 열어놔야한다고 보구요.
    일단 사고의 위험성을 환기하기 위해 구체적 수치를 인용해서 써놓은 겁니다.

    고속도로 사고 후 처리도 위에있습니다 ㅋ
    위 방법을 숙지하고 거기서 요령을 발휘하면 2차사고는 많이 줄일 수 있을거 같습니다.

    도로 흐름은 너무 기본적인 것이라 언급 안한거 같구요.
    일단 고속도로를 목적으로 쓴 글이라 이것저것 쓰다보면 너무 장황해질까봐..
    이 정도로 썼네요.

    제가 이런 글을 남기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님처럼 비평하시거나 한번쯤 다시 생각하는것에 대해
    목적이 있는 것이기에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국민뒤통수를쳐라 16.02.01 16:31 답글 신고
    그냥 규정속도 준수하고 안전거리만 확보 규정대로하면 절대 사고안남...
  • 레벨 이등병 레스폰스 16.07.18 10:11 답글 신고
    ㅜㅜ 이번 봉평사고는 운전자는 아무잘못없는데도 저렇게 갑니다...나만 잘하면 된다는 의식을 다 가지고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사람을 믿을수 없는 세상이라...안타깝네요
  • 레벨 원사 1 스쿠터600 16.02.01 16:33 답글 신고
    강추입니다
    기본 상식을 적나라하게 잘 모으셨네요
  • 레벨 원사 3 꿀잼솔솔 16.02.01 17:03 답글 신고
    포터르기님 아주 잘보았습니다. 굉장히 도움되는 자료였고 이런 자료로 면허시험장에서 교육시켜야 된다고 봅니다. 추천꾸욱
  • 레벨 훈련병 굉장히굉장하네 16.02.01 17:08 답글 신고
    안전운전이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 레벨 원사 3 추워12 16.02.01 17:10 답글 신고
    좋은 정보 잘 알고 갑니다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16.02.01 17:20 답글 신고
    졸음 앞에 장사 없지만

    장거리 갈때는 마늘이나 양파 준비해서 잠 올때 먹으면 확 달아나더군요
  • 레벨 상사 2 s파이터s 16.02.01 17:22 답글 신고
    첫번째 영상 소름 돋네요.오늘 퇴근길엔 조심운전 해야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어킹데드 16.02.01 17:30 답글 신고
    추천 빵..
  • 레벨 소령 3 던진도넛 16.02.01 17:38 답글 신고
    개같은 김여사들 면허 회수부터
  • 레벨 원사 1 우편파파 16.02.01 17:42 답글 신고
    기본을 지키면 웬만해선 사고안나요.. 기본을 지킵시다...
  • 레벨 상병 닭쳐야쥐잡지 16.02.01 17:49 답글 신고
    정성글에는 추천!
  • 레벨 대위 3 우에하라카렌 16.02.01 18:01 답글 신고
    첫번째 영상 볼때마다 소름돋네요. 으...
  • 레벨 소령 1 김선생이리와 16.02.01 18:19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다시한번 경각심을 같는 계기가 됬습니다
  • 레벨 중위 1 내총 16.02.01 18:29 답글 신고
    이런글은 면허시험장서 교육시 보게해야함
  • 레벨 이등병 bae1259 16.02.01 18:38 답글 신고
    정독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02.01 20:24 답글 신고
    이 글 쓴것도 저 영상 때문이긴 한데... 많이 안타깝죠..
    계속 이야기가 나오면 영상 내리는거 고려해보겠습니다.
  • 레벨 상병 수원사각박스 16.02.01 19:04 답글 신고
    많은 사람들이 읽고 알아 두었으면 좋은 정보군요ㅎㅎ잘 읽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minjulee 16.02.01 19:06 답글 신고
    숨 차게 잘 봤습니다.
  • 레벨 원사 3 젖은낙엽2 16.02.01 19:21 답글 신고
    경험상 졸음방지 효과적인건 야한생각하기임..ㅋ
  • 레벨 대위 2 유군 16.02.01 21:33 답글 신고
    일단 추천!
    더 많은 분들이 보시라고 페북 공유 좀 했습니다 ^^;
  • 레벨 중사 1 고독해서푸락셀 16.02.01 22:36 답글 신고
    첫 사고영상이 쏘울이 오버스티어 난거인가요?
    제가 봐도 다시 왼쪽으로 한번만 핸들 돌렸어도 인명피해는 막았을텐데...아..정말 아쉽네요 ㅠㅠ


    이래서 무게중심 높은 차들은 커브돌때 항상 조심해야 하네요.
    저도 국산차보다 성능은 좋지만 가속은 항상 직진에서만 합니다.
    커브 가속은 노면상태 항상고려해가면서 제 차 한계치 확인해가며 하죠...아..ㅠㅠ
    참고로 13년 무사고 인데, 제 철칙은 항상 노면상태와 차의 한계치 확인하며 밟는거랑
    커브에서는 절대 과속하지 않는것,
    그리고 옆 차선의 진행차와 뒤에 따라오는 차들 진행상황을 항상 체크하는 거죠.
    제 차선 뚫려있어도 옆차선 달리는 차의 진행방향에 거북이 한마리 느릿느릿가면 내차로 칼치기 들어올게 뻔하기때문에 바로 속도 죽입니다
  • 레벨 중사 1 고독해서푸락셀 16.02.01 22:45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가장 사고 유발을 많이 하는 건 과속 보다 1차선 서행 차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혼자 과속하다가 미끌어져서 쳐박는 경우는 사실 드물구요,
    앞차가 느리게 가니까 피해서 가다 무리한 차선변경이나 미쳐 보지 못한 장해물 때문에 사고가 많이 나죠.
    과속하는 차의 잘못이 50이라면 1차선 정속주행으로 무리한 추월유도하는 차들도 50%라고 생각합니다.
    또 졸음운전도 사고유발에 엄청 큰 비중 차지하구요
    10년 넘는 운전경력에서 아찔했던 순간 되짚어보면 졸음운전이랑 느리게 가는 차 추월하는거 목격했을때였네요

    물론 모두가 100km 지키면서 가면 사고 안나겠지만 현재 양산되는 자동차 성능 감안하면 비현실적이구요
    차라리 제한속도 를 120쯤으로 올리되 저속제한은 지금처럼 없도록 놔두고
    2,3차로는 저속 제한 없애는 대신 1차로는 아예 최저120~최고 160 까지로 따로 제한속도를 두는게 나을거 같네요.
    그래서 확실히 차선마다 속도를 다르게 운영해서 천천히 가야할 화물차 버스는 안전을 위해 천천히가고
    추월해서 빨리가야할 차들은 빨리 추월하고 자기차선 다시 돌아오도록 유도해야겠죠
  • 레벨 상사 2호봉 새롬아빠 16.02.01 23:31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고.. 스몰오버랩 사고.. 생각해본적 없는데 정면 충돌보다 더 데미지가 크네요;; 좋은 정보 알고 갑니다!!
    위험한 발상일수도 있는데 사고야 안나면 좋지만 어쩔수 없는 경우라면 스몰보단.. 정면이 낫겠네요;;; 추천!!
  • 레벨 상사 1 존레전드 16.02.02 14:51 답글 신고
    고속도로 과속,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해도 참 저부터도 안 지켜집니다.
    특히 눈길 빗길 등 노면 상태가 정상이 아닌 곳에서는 최소 30~40%이상 감속을 해줘야 하는데, 대부분 그냥 달리죠.
    이게, 앞에 아무것도 없을 때는 뭐 빗길도 100킬로로 달려도 큰 문제 없습니다. 다만, 응급 상황 발생시에 대처가 안되죠. 영상속 쏘울도 마찬가집니다. 뻔히 흐린 날에 노면도 미끄러운데 저길 막 달리니 응급 상황 대처가 안 되겠죠.
    과속하지 말고, 차간 거리 유지하는 것만큼 좋은 운전 방법이 없습니다. 그 외 휴대폰 보거나 졸음운전으로 멀쩡하게 지나가는 사람이나 차를 치는 경우가 요즘 빈번해져서 참, 언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항상 조심해야겠습니다.
  • 레벨 이등병 레스폰스 16.07.18 10:14 답글 신고
    근데 솔직하게 1차선이 추월차로라고 해서 이 추월차로라는 기준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냥 최고시속 110km 이면 110으로만 달리면 1차선에서 달릴수 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우리나라 운전자들 90%는 넘을것 같네요 안그러면 110km 으로 달리진 않겠죠 그리고 특히나 무슨 기사 쓴답시고 크루즈 컨트롤 해서 연비 측정하는 무뇌충들 정말 싫습니다 차는 기름을 태워서 가는겁니다 기름 먹는게 싫으면 자전거 타면 되는겁니다 제발...우리 남생각좀 하면서 운전합시다 1차선에서 정체시에 스맛폰 다 핸들위로 꺼내서 카톡을 하는건지 운전을 하는건지 모르면서 앞차와의 쓰잘데기 없는 멀찍한거리 만드는사람들 솔직히 우리회사 부장색히 차타면 80%이상을 스맛폰 보면서 운전하는데 진짜 패고 싶습니다 이거 신고 불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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