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5월 2일 전 세계적으로 960만대 이상 팔린 신형 '제타'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1.6TDI
디젤 엔진과 7단 DSG변속기가 적용된 제타 1.6 TDI 블루모션은 3000만원대 초반에 판매될 예정이다. 공인연비는 리터당
22.2km(자동변속 기준)를 확보했다. 하이브리드카나 전기차를
제외하고 국내 자동변속 차량으로는 가장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최고출력은 105마력(4400rpm), 최대토크는 25.5kg.m(1500~2500),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11.7초, 최고속도는 190km/h를 발휘한다.
2.0TDI 역시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제타
2.0 TDI 엔진은 최대출력 140마력(4200rpm), 토크는 실용 영역에서 35.7kg.m를 발휘한다. 제로백을
9초대(9.5초)까지 끌어올렸으며 최고속도는 210km/h에 달한다. 연비는 18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9g/km에
불과하다. 판매가는 3000만원대 중반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현대기아차는 2일 국내 첫 중형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를 본격 출시하고, 본계약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두 하이브리드카 개발에는 각각 3천억원 씩의 개발비가 들었다.
이를 통해 엔진(150ps)과 모터(41ps)로 총 191ps의 최고출력과 27.1kg.m의 최대토크를 달성했고, 연비는 21.0km/ℓ를 달성했다.
판매가격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경우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각각 최대 100만원과 30만원을 감면받아 프리미어 모델이 2천975만원, 로얄 모델이 3천295만원이다. K5 하이브리드도 130만원의 세제혜택을 반영해 럭셔리 2천925만원, 프레스티지 3천95만원, 노블레스 3천19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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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가....디젤보다 연비가 나쁘네요.
그럼 왜 타죠....?
밟아야만 시동켜지고 한박자 쉬고 나가도 연비 생각에 감수하는건데.....
출력에서도 밀리고 차체 사이즈도 있는데 이건 뭔 망발인가요..
진짜 이건 좀 아닌듯 싶습니다 복실님 ;;;
원천적 한계덕분에 이질적인 불편감을 감수해야 하는건 매한가지입니다만.
디젤 부품 값이나 하이브리드 부품 값이나 비스무리~
하이브리드 모터 시동이 얼마나 조용하고 진동이 적은데요..
프리우스 타는 사람은 병맛인감?
비슷한 연비면
105마력 25토크에다 크기도 작은 차보다는
190마력 27토크에 크기도 큰 차를 타는게 낫겠지요.
제타가 2천 중반만되면 한번 고려해 볼듯...ㅎㅎㅎ
글쎄요.
약간 어감이 그렇긴 하나
너그러이 양해 바랍니다.ㅎㅎㅎ
추천!!
정확히 팩트만 말씀하셨기때문에 용서하옵니다 고갱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은 지나야 나오지..
A/S 무서워서 터보, 컨버터블 양산도 안하는 놈들인데,
누구말대로 하이브리드 = 연비쪼금좋은 가스차
수요가 없으면 안하는거지.^&*
근데 이 차량구입할때 환경부담금 각종 세제 헤택 즉 구입때 예를들어 3800마넌이면 정부가 50%나60%만 할인혜택만줘도 많이 탈텐데 부품도 그렇거니와 현재로는 넘 비쌈
출력에서도 밀리고 차체 사이즈도 있는데 이건 뭔 망발인가요..
진짜 이건 좀 아닌듯 싶습니다 복실님 ;;;
거기다가 비어 사용도 없으니 공감을 날랍니다.ㅎㅎㅎ
쏘나타는 북미시장 기준 3578lbs 이구요 KG으로 환산하면 1623KG
단 쏘나타는 북미시장 용으로 쎄타 2 2.4리터 엔진을 쓰기 때문에 가벼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200KG이상 가벼워 질거라고는 생각 하지 않구요
거기다 저 제타 TDI 모델도 2.0리터 모델이라 적어도 30KG이상은 더 마이너스 시켜야 할겁니다. 여기서 더 반박해보시죠?
둘다 A/T 기준입니다
솔직히 하이브리드는 토요타가 만든 상술중에 상술,,
내 같으면 디젤 하이브리드나, 차라리 디젤엔진에 힘쓸거 같다..
그냥 이미지 메이킹 땜에 근근히 유지하는거지 솔직히 하이브리드 전혀 마음에 안드네요 ㅋㅋ;;
다만 어떤 분의 망발에 대해
팩트로 약간 훈계를 해주기 위해서 댓글을 쓰고 있습니다. ㅎㅎㅎ
단수도 차이나는데..
폭스바겐이 스포츠성 중시하는 모델에는 토크 캐퍼시티 문제도 있기 때문에 6단 DSG 쓰고 이런 연비 중시 모델에는 단수 높은 7단 DSG사용하고...;;
수입차가 같은값에 7단 DSG 달고 나왔으면....게임끝 아닌가요.
스탈대로 타면됨.
복실님 오늘좀 힘드신듯 ㅎㅎ
전혀 메리트가 없다는 생각...비싼 차량가격 연료비 아낀답시고 그거 만회하려면
몇년 걸릴테고 거기다 배터리 점점 수명닳아서 몇년 후 빌빌대면 교체하는데
돈 엄청 깨질테고...따지고 보면 좋은점은 탄소 배출량이 적다는건데...그렇다고
그걸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것도 아니고...아직은 연비좋은 디젤차량이 훨씬 더
좋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월욜 아침부터 재밌네 ㅎㅎ
"밟아야만 시동켜지고 한박자 쉬고 나가도 연비 생각에 감수하는건데....."
초반 주행시 전기모터로만 가기때문에 정지한다고 시동 꺼지고 간다고 켜지고 이런 방식이 아니라는... 전기모터로만 움직일때 "한박자쉬고" 이런거 없어요.
Bus
Metro
Walking
이미 답 나옵니다. 제발 멍청하게 단순비교 하지 마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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