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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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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21 답글 신고
    원체 효율성 자체가 가솔린 엔진보다 높은데다 배기량도 적은데 ㅡㅡ;;
    출력에서도 밀리고 차체 사이즈도 있는데 이건 뭔 망발인가요..

    진짜 이건 좀 아닌듯 싶습니다 복실님 ;;;
    답글 4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16 답글 신고
    이야 이건 진짜 병신 인증인가요 ㅡㅡ;;
    답글 4
  • 레벨 원수 6500rpm 11.05.02 02:05 답글 신고
    사람들이 왜 디젤보다 연비 나쁜 가솔린을 탈까요? ㅎㅎㅎ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10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도 전기모터와 엔진을 오가며 작동하는

    원천적 한계덕분에 이질적인 불편감을 감수해야 하는건 매한가지입니다만.
  • 레벨 하사 1 은늑대 11.05.02 09:06 답글 신고
    전기모터와 엔진을 사용하면 이질적이다?.. 그냥 엔진만 갈때는 똑같고 전기모터 돌면 뒤에서 쭉 밀어주는 느낌이라 보면 됨.. 운전하는건 똑같고.. 약간 과장하면 영화택시인가? 그거 터보 키면 쫙 나가는데 그런 느낌임 그냥 즐기면 되는걸 머가 불편함?
  • 레벨 대위 3 1600VVT 11.05.02 02:06 답글 신고
    복실님 올만입니다. ^^ 별 다셨네요 ㅎㅎ 늦었지만 ㅊㅋㅊㅋㅊㅋ... 제타 땡기네요 ㅠㅠ 하지만 유지비가 후덜덜... 기름값 빼면 부품값이 너무 비싸요ㅠㅠ 국내 그랜져랑 비교 했을 때 기름값, 부품비 포함하면 어떤게 유지비가 덜 들까요?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11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 레벨 소장 리차드전진기어 11.05.02 02:09 답글 신고
    휘발유차는 조용하자나~

    디젤 부품 값이나 하이브리드 부품 값이나 비스무리~

    하이브리드 모터 시동이 얼마나 조용하고 진동이 적은데요..

    프리우스 타는 사람은 병맛인감?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10 답글 신고
    배터리값은...?
  • 레벨 대위 2 여행이나가자 11.05.02 07:38 답글 신고
    프리우스 1세대가 아직까지 배터리교환사례가 없습니다. 하이브리드차 배터리 드립은 정말 지겹네요.
  • 레벨 소장 뉴Boxibal 11.05.02 02:10 답글 신고
    같은 값
    비슷한 연비면
    105마력 25토크에다 크기도 작은 차보다는
    190마력 27토크에 크기도 큰 차를 타는게 낫겠지요.
    제타가 2천 중반만되면 한번 고려해 볼듯...ㅎㅎㅎ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11 답글 신고
    현대 스펙......병렬식 하이브리드의 엔진 + 모터 최대제원 합쳐서 27토크...
    글쎄요.
  • 레벨 소장 뉴Boxibal 11.05.02 02:13 답글 신고
    참 닉 바꿨습니다.
    약간 어감이 그렇긴 하나
    너그러이 양해 바랍니다.ㅎㅎㅎ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1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디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McQueen 11.05.02 09:15 답글 신고
    중간에 ba만 넣었을뿐인데.. 빵~ 터지네요... ㅎㅎㅎㅎ
  • 레벨 대위 2 인생한방얌 11.05.02 11:18 답글 신고
    센스 굿~
    추천!!
  • 레벨 소장 리차드전진기어 11.05.02 02:11 답글 신고
    DSG는 수동기반이라 변속충격이 꽤 있자나여~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15 답글 신고
    벨로스터에 dsg 달아달라던 분들은 뭐죠
  • 레벨 소위 1 kaesar 11.05.02 11:24 답글 신고
    늅옥실//그니까 벨로스터는 니치마켓용이지 병발아
  • 레벨 상병 판타스틱플라스틱머신 11.05.02 19:37 답글 신고
    최근 폭스바겐 차들을 여럿 타봤지만 DSG에서 변속충격 한번도 느낀적이 없습니다만...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16 답글 신고
    이야 이건 진짜 병신 인증인가요 ㅡㅡ;;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18 답글 신고
    현기빠들의 입맛에 안맞는거겠죠
  • 레벨 소장 뉴Boxibal 11.05.02 02:19 답글 신고
    BREAKERZ님 약간 비어를 사용하시고 계시오나

    정확히 팩트만 말씀하셨기때문에 용서하옵니다 고갱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21 답글 신고
    팩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하이네켄9 11.05.02 02:19 답글 신고
    솔직히 프리우스같은 차가 한국에 있나요?

    5년은 지나야 나오지..

    A/S 무서워서 터보, 컨버터블 양산도 안하는 놈들인데,

    누구말대로 하이브리드 = 연비쪼금좋은 가스차
  • 레벨 소령 2 703cd 11.05.02 06:22 답글 신고
    뭔소린지? 터보 달린지가 언제인데?

    수요가 없으면 안하는거지.^&*
  • 레벨 원사 1 canes 11.05.02 02:19 답글 신고
    배보다 배꼽 ~ 고장나기라두 하면 부품값비싸고 차값비싸 .......하이브리드!!
    근데 이 차량구입할때 환경부담금 각종 세제 헤택 즉 구입때 예를들어 3800마넌이면 정부가 50%나60%만 할인혜택만줘도 많이 탈텐데 부품도 그렇거니와 현재로는 넘 비쌈
  • 레벨 중장 B5BAE 11.05.02 02:2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21 답글 신고
    원체 효율성 자체가 가솔린 엔진보다 높은데다 배기량도 적은데 ㅡㅡ;;
    출력에서도 밀리고 차체 사이즈도 있는데 이건 뭔 망발인가요..

    진짜 이건 좀 아닌듯 싶습니다 복실님 ;;;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22 답글 신고
    공차중량 비교해보시죠
  • 레벨 소장 뉴Boxibal 11.05.02 02:23 답글 신고
    BREAKERZ님 너무 예리하게 팩트만 말씀하신다.

    거기다가 비어 사용도 없으니 공감을 날랍니다.ㅎㅎㅎ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35 답글 신고
    자 북미시장 기준 제타는 3,210 lbs KG으로 환산하면 1456KG
    쏘나타는 북미시장 기준 3578lbs 이구요 KG으로 환산하면 1623KG

    단 쏘나타는 북미시장 용으로 쎄타 2 2.4리터 엔진을 쓰기 때문에 가벼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200KG이상 가벼워 질거라고는 생각 하지 않구요

    거기다 저 제타 TDI 모델도 2.0리터 모델이라 적어도 30KG이상은 더 마이너스 시켜야 할겁니다. 여기서 더 반박해보시죠?

    둘다 A/T 기준입니다
  • 레벨 중장 Chevy 11.05.02 02:22 답글 신고
    제타보다 떨어지는 하이브리드들 많을거 같은데

    솔직히 하이브리드는 토요타가 만든 상술중에 상술,,

    내 같으면 디젤 하이브리드나, 차라리 디젤엔진에 힘쓸거 같다..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23 답글 신고
    솔까 실연비가 디젤보다 떨어지는데.. 고속에서 연비도 병맛이고..

    그냥 이미지 메이킹 땜에 근근히 유지하는거지 솔직히 하이브리드 전혀 마음에 안드네요 ㅋㅋ;;
  • 레벨 소장 뉴Boxibal 11.05.02 02:25 답글 신고
    저도 하이브리드차량 그다지 좋아하진 않습니다.
    다만 어떤 분의 망발에 대해
    팩트로 약간 훈계를 해주기 위해서 댓글을 쓰고 있습니다. ㅎㅎㅎ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24 답글 신고
    게다가 제타는 7단 DSG...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02:27 답글 신고
    변속기 차이도 있잖아요 ㅋㅋㅋ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일반 토크컨버터 방식이고..
    단수도 차이나는데..
    폭스바겐이 스포츠성 중시하는 모델에는 토크 캐퍼시티 문제도 있기 때문에 6단 DSG 쓰고 이런 연비 중시 모델에는 단수 높은 7단 DSG사용하고...;;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2 02:29 답글 신고
    현대도 그럼 DSG 가져다 쓰면 되잖아요.

    수입차가 같은값에 7단 DSG 달고 나왔으면....게임끝 아닌가요.
  • 레벨 병장 남자는와인딩 11.05.02 02:37 답글 신고
    고속도에서는 디젤이 유리하고 시내에서는 하이브가 유리하고 그런거지.
    스탈대로 타면됨.
  • 레벨 소위 2 설악단 11.05.02 02:52 답글 신고
    BREAKERZ님 워 좀 쌔신데여 ㅎㅎ

    복실님 오늘좀 힘드신듯 ㅎㅎ
  • 레벨 대위 1 다람쥐내꺼 11.05.02 03:15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 차량은 나라에서 환경문제 때문에 강제로 구입하게 하지않는 이상

    전혀 메리트가 없다는 생각...비싼 차량가격 연료비 아낀답시고 그거 만회하려면

    몇년 걸릴테고 거기다 배터리 점점 수명닳아서 몇년 후 빌빌대면 교체하는데

    돈 엄청 깨질테고...따지고 보면 좋은점은 탄소 배출량이 적다는건데...그렇다고

    그걸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것도 아니고...아직은 연비좋은 디젤차량이 훨씬 더

    좋겠네요...
  • 레벨 대장 ShootingStar 11.05.02 04:24 답글 신고
    그렇군여.^^
  • 레벨 소령 2 703cd 11.05.02 06:17 답글 신고
    우리 동네 강촌 가면 시간빵 대여해 주는 사발이랑 비교를 하지^&*
  • 레벨 상사 3 몽키101 11.05.02 06:44 답글 신고
    소나타는 2.0 아닌가요? 그리고 소니타는 제타같이 아반떼 급이 아닌데다, 그 급에 해당하는 크기, 고급감, 정숙성등이 있다고 보임니다. 그러므로 한급위의 차가 아래급보다 1km/l차이 난다는 것은 이해할만 하네요.
  • 레벨 원사 3 핏불 11.05.02 07:18 답글 신고
    디젤/휘발류 -> 전기로 가는 과도기의 제품
  • 레벨 대위 2 여행이나가자 11.05.02 07:39 답글 신고
    뉴복실이 또 무리수를 쓰네요. 추천누를 4명은 추종자들인가요?
  • 레벨 대위 2 쏭썽블루 11.05.02 09:22 답글 신고
    복실이 가족..
  • 레벨 상사 2 볼배의꿈 11.05.02 08:08 답글 신고
    그럼 제타보다 엑센트 디젤이 연비좋은데 제타 왜 타지?? 똑같은 질문이잖아요 뭐 터무니없게 또 밑밥 던지고 사라지네
  • 레벨 준장 콩코드GLX 11.05.02 08:33 답글 신고
    siasia
  • 레벨 중장 운영자말새끼 11.05.02 08:40 답글 신고
  • 레벨 소령 1 삼각귓밥 11.05.02 08:41 답글 신고
    복실님 또 개소리했다가 버로우탔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월욜 아침부터 재밌네 ㅎㅎ
  • 레벨 원사 2 IRF 11.05.02 09:33 답글 신고
    윗글에서 소나타하이브리드에 대한 지식도 없으면서 쓴글이라는게 들어나네요
    "밟아야만 시동켜지고 한박자 쉬고 나가도 연비 생각에 감수하는건데....."
    초반 주행시 전기모터로만 가기때문에 정지한다고 시동 꺼지고 간다고 켜지고 이런 방식이 아니라는... 전기모터로만 움직일때 "한박자쉬고" 이런거 없어요.
  • 레벨 대위 2 쏭썽블루 11.05.02 09:41 답글 신고
    오... 팩트와 논리의 대가 뉴복실님의 부정확한 팩트를 바탕으로 한 사실 왜곡의 흔적..ㅎㅎㅎ
  • 레벨 대위 2 인생한방얌 11.05.02 11:25 답글 신고
    복실님께는 BMW추천이요~~































































    Bus
    Metro
    Walking
  • 레벨 원사 3 BREAKERZ 11.05.02 11:33 답글 신고
    미친자식이 지 의견이랑.안맞으면 아 수준낮아서.대화 못하겠네 식의. 사고방식을 갖고 있나? 왜.암말도 안하고 있는건지.이해가 안되네 ㅡㅡ
  • 레벨 하사 2 내가누구괴 11.05.02 11:40 답글 신고
    국산하이브리드도 나름 괜찮은디..
  • 레벨 하사 1 백호랑이 11.05.02 15:02 답글 신고
    제타가 좋은 차이기는 하나..이런식의 비교글은 참 쌩뚱맞죠.. 정신차려 이친구야..
  • 레벨 상병 바나나맛아이스크림 11.05.02 15:40 답글 신고
    yf하이브리드는 캠리하이브리드랑 비교하는게 맞는거 같긴 합니다. 제타 좋긴 하네요~
  • 레벨 하사 1 Kstyle 11.05.02 18:39 답글 신고
    그냥 자기가 타고 싶은차 타는게 최고임 ㅋ
  • 헌병 보배드림 11.05.02 18:47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memoro 11.05.02 20:18 답글 신고
    프리우스 탄다고 자랑하던 동생이 있었죠..중고로 샀었지만 연비좋다고 자랑했었어요. 몇년뒤 차고장나서 수리비 2천만원들었다고 하네요. 뭐...뭐가 좋은지는 본인에게 맞기는게 최고인듯.
  • 레벨 하사 3 낭만배짱이 11.05.02 21:48 답글 신고
    울나라 하이브리드는 쪼큼 더 기다렸다가 타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갠적으로 ㅎㅎ
  • 레벨 소장 숯불닭 11.05.02 21:53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대위 3 10할너므색희 11.05.02 22:59 답글 신고
    ㅆㅂ 사지도 않을 색희들이 말은 존나 많네 개복실아 ㅗ 이거나 쳐 먹어
  • 레벨 중사 3 너부리1 11.05.03 00:09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벤츠 S400 렉서스LS600h 는 어쩔~
  • 레벨 훈련병 파사현랑 11.05.03 01:33 답글 신고
    참 . . . 멍청한 단순 비교네요. 단순히 공인 연비만 비교? 솔직히 . . 하이브리드 배터리 상당히 오래 가고요. 왜 사람들이 가솔린과 디젤 중 가솔린을 많이 타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 이해될텐데요? 또한, 부품비가 디젤이 좀 비쌉니다. . 거기에 외제차랍시고 겁나 비싼 부품 수리비 . . 감안 하시구요. 이정도만 감안해도 . .

    이미 답 나옵니다. 제발 멍청하게 단순비교 하지 마시죠.
  • 레벨 대위 2 Gunners 11.05.04 19:15 답글 신고
    제타 정말 갖고싶다 연비좋은차가 최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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