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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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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2 M007 11.05.03 08:59 답글 신고
    왜유~
  • 레벨 대장 XTOSCA 11.05.03 08:56 답글 신고
    괜차나요 연비는 중요치않아요 그들에겐 슈퍼카일뿐이니깐요
  • 레벨 중령 2 M007 11.05.03 08:59 답글 신고
    저는 말리부 괜춘 하던데...쏘나라는 오토바이 같아서...

    핸들도 너무 까불고...고속 불안하고...
  • 레벨 중령 1 어이가없네 11.05.03 14:10 답글 신고
    엥 왠 슈퍼카가 등장하나요 냐하하하 재밌는분이삼
  • 레벨 대장 Koup 11.05.03 08:59 답글 신고
    까이기엔 좀 약하네요..
    아니..닉넴만으로 그냥 까일라나?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2 M007 11.05.03 09:01 답글 신고
    쿱님은 기빠로 알고 있습니다만...저는 기아 좋습니다...

    현대보다 단단한 하체...맥퍼슨...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05.03 09:00 답글 신고
    님이 좋아하는말 ㅋㅋㅋ ... 에라이 탁탁탁 ,,,
  • 레벨 중령 2 M007 11.05.03 09:01 답글 신고
    ㅋㅋㅋ당신을 누가 ...
  • 레벨 원수 95Y3GLS 11.05.03 09:15 답글 신고
    또 아는 척한다
  • 레벨 원사 1 역결 11.05.03 09:15 답글 신고
    항상 외제차 유지비중 가장 크게 논란이 되는 부분이 수리비죠.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성상 사고시 수리비 한방으로 훅 갈수도.. ㅋ
  • 레벨 중령 2 M007 11.05.03 09:17 답글 신고
    정답...^^
  • 레벨 대장 XTOSCA 11.05.03 09:20 답글 신고
    어차피 보험처리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11.05.04 17:32 답글 신고
    10년은 탈라나,,,
  • 레벨 원사 2 IRF 11.05.03 09:20 답글 신고
    하지만 내년에 자동차세 만 경차 수준으로 변경이되도 연간 50만원 정도 절약된다는..
    고속도롣 통행료 감면까지 하면 더 커지죠...
  • 레벨 대장 XTOSCA 11.05.03 09:26 답글 신고
    그런 법안이 있나요?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1.05.03 09:35 답글 신고
    M007: 소나타 하이브리드 국내출시 3800 만원.

    -M007 의 글은 수정후가 진짜다-


    어제 제가 비교해놓은거있는데요.

    상위트림기준으로 비교하면 차량가격은 177 만원 차이납니다.

    1년 유류비 차이는 114 만원 차이나구요 1년 2만키로 기준.

    1년 반만 타면 본전 뽑습니다.
  • 레벨 소장 뉴Boxil 11.05.03 09:36 답글 신고
    언론들에 의하면 3년이던데요. 1년 2만키로 기준...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1.05.03 09:38 답글 신고
    소나타 하이브리드 로얄 (네비기본포함) 과

    소나타 로얄 네비포함 가격 으로 비교해봤습니다. 사양이 그나마 비슷해서.

    차량가격 357 만원 정도 차이납니다.

    여기에 차량등록시 세금 지원 180 만원.

    357-180 =177 만원.

    2만키로 기준 유류비 차이 약 114 만원.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1.05.03 09:37 답글 신고
    친환경 차량 혜택



    -남산 터널 통행료 2000 원면제



    -공영주차장 50% 할인



    -고속도로통행료 경차수준으로 할인<-- 2010년부터 할예정이였으나...아직 못함 ㅎㅎ
  • 레벨 하사 3 네네네 11.05.03 11:58 답글 신고
    공영주차장 자리가 없잖아요 =_=
  • 레벨 소장 리차드전진기어 11.05.03 09:44 답글 신고
    좋은 글이네요. 추천합니다
  • 레벨 하사 1 은늑대 11.05.03 10:22 답글 신고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호구라는 글에서 비판보다는 비난이 느껴지는군요.
    님이 승용디젤 타시는지 가솔린 타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님이 기름값 반이상 세금으로 내시는 호구로 보이네요. 멀쩡히 잘타고 전차종 오토중 최저 연료비로 잘 타고 있습니다. 조용한 차 냅두고 덜덜덜덜 소음과 진동으로 예민한 사람들은 노이로제 걸리는 디젤차 타는게 호구 인증이죠. 생계형 차야 어쩔수 없지만... 디젤 승용은 호구 인증 맞습니다.
  • 레벨 원사 3 theBest7 11.05.03 11:25 답글 신고
    그럼 520D 타는 사람도 호구 인가요??ㅡㅡ;;
    내동생은 후구였네요..ㅎㅎ 빨리 차바꾸라고 해야겠다.. 소나타 하이브리드로..ㅎㅎ
  • 레벨 훈련병 꿀꾸리 11.05.06 11:58 답글 신고
    이분 또 나타나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왤케 아방이를 찬양하심???
  • 레벨 하사 1 은늑대 11.05.03 10:25 답글 신고
    배터리 뒷좌석 깊숙히 있어서 배터리 갈정도로 사고나면 거의 폐차 수준인데.. 다른 차들은 수리비가 아주 덜나오나 봅니다. 그정도 큰사고를 어차피 보험처리 할건데.. 보험회사 걱정하시나요? 아니면 그정도 큰사고를 직접 수리할 있지도 않은 상황으로 비난하는건가요?
  • 레벨 하사 1 은늑대 11.05.03 10:32 답글 신고
    아반떼 하이브리드 MD 옵션 좀 넣은 실구매가 보다 싼 탁송료 취등록세 포함 1850에 사서 3만5천원 만땅에 400키로씩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연비 운전 안하고 막타면서요. 1년넘게 타면서 돈든거 엔진 오일 교환한거 1번 뿐이 없구요. 실연비 10키로인 휘발유 차량대비 만키로당 100만원씩 연료비 이득 봅니다.
    가솔린 1.6 차량 보다 힘도 좋고 더 조용하고 멀티링크로 승차감도 더 좋으며 공영주차장 50% 할인 받고 아주 만족하면서 잘타구 있는데 왜 멀쩡한 합리적인 오너를 호구로 만드나요?
  • 레벨 상사 3 해피신드롬 11.05.03 13:29 답글 신고
    제가 풀옵 아하 2400만원넘게 주고 구입했었는데... 승차감이 좋은건 그 무거운 밧데리 뒷좌석에 들어 있으니 좋은거지.....멀티링크라고 말하긴 무리가 있고 밧데리때문에 트렁크가 좁은것도 말해야죠! 만족하게 잘 타신다니 다행인데 전 얼만 못타고 팔았습니다. 다행이 큰 손해는 안봤지만....당신처럼 만족만하고 타는 사람만 있는건 아닐세~
  • 레벨 상사 1 디버그 11.05.03 10:32 답글 신고
    덜덜덜 디젤 세단은 별로,,,
  • 레벨 원사 3 theBest7 11.05.03 11:29 답글 신고
    소나타,엑센트,프라이드 디젤 세단만 타보셨나봐요..ㅎㅎ
  • 레벨 하사 1 은늑대 11.05.03 10:37 답글 신고
    비판을 하려면 시스템이 어쩌구 저쩌구 헛소리 하지 마시고.. 대안을 제시해 주세요. 더 좋은차 타게요. 더 좋은차도 제시 못하면서 욕만 하면 까기위한 까나 하는 키보드병신들이나 하는 짓이죠.
    제 선택기준은 연료비. 구매가. 조용함. 힘. 승차감. 오토필수 이구요. 어느것 하나 포기 못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다 만족해 주니까요.
    아반떼 하이브리드 lpi 보다 위 면에서 다 만족하면서 더 좋은차 추천해 보시죠.
  • 레벨 상사 3 해피신드롬 11.05.03 13:30 답글 신고
    현재 외제차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들보면 대안이라면 대안이 될듯... 그리고 내수차량에서는 경차LPG......ㅋㅋ~ 사실 그런 변종차량 대안은 없죠! 그렇다고 현재 나오기시작하는 중형급 하이브리드가 대안은 아니고.....-,.-
  • 레벨 중사 2 제로백911 11.05.03 11:03 답글 신고
    디젤은 무조건 별루인 1인..

    조용하고 승차감좋고 연비좋으면 디자인좋으면 장떙
  • 레벨 원사 1 까뗌 11.05.03 11:43 답글 신고
    사고나면 보험있는데 무슨걱정이냐? 넌 보험 안들었냐?
  • 레벨 원사 3 fzr250r 11.05.03 12:38 답글 신고
    켈럭시폰은 본전 뽑을라면 몇년써야돼죠?? 연비따지지 최첨단기술을 먼저 경험한다는 맛도 있을겁니다. 돈과 바꿀 수 없는...
  • 레벨 소위 2 d스피라b 11.05.03 12:44 답글 신고
    자.. 이제 배터리 교체 시기도 알려주시오..
  • 레벨 중령 1 어이가없네 11.05.03 14:14 답글 신고
    아하타는분들이 다 호구??으이구 좀~~~조금만더 생각하고 글 적으세요 쩝
  • 레벨 중위 2 ssonic 11.05.03 14:47 답글 신고
    연비 21키로정도의 하이브리드는 굳이 안타고싶네ㅛㅇ..
  • 헌병 보배드림 11.05.03 14:50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하사 1 카다피 11.05.03 15:05 답글 신고
    단, 보증기간까지만타고 팔아야 된다는...ㅋㅋ
  • 레벨 간호사 세븐스타네트워크 11.05.03 17:02 답글 신고
    아니 그래서 결론은 하이브리드를 사야하는건가 ? .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1.05.03 17:52 답글 신고
    사는건 좋은데 껍데기 쿠킹호일로 된건 사지 말자는건 저의 의견이네요..ㅎ
  • 레벨 대장 ShootingStar 11.05.03 18:05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소장 숯불닭 11.05.03 19:53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이등병 안분지족 11.05.04 03:37 답글 신고
    아반떼 하이브리드 오너입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타는 오너를 호구라 글을 남겼는데 준중형중에 이정도 유류비 절약되는 차는 없습니다. 디젤 차가 유류비 대안이라고요? 디젤차보다 유류비는 더 절약됩니다. 시내바리로만 막몰아도 만원에 100키로 타는게 아반떼 하이브리드이며 디젤차처럼 3년지나면 소음 진동 작살나는 차도 아닌 엘피지 차입니다. 엘피지 차가 가솔린 차보다 더 조용한 것은 다 아시는지요. 뭐 대안으로 경차 엘피쥐를 거론하시는데 경차 승차감이랑 준중형 승차감이랑 다릅니다. 그렇다고 스틱으로 기어바꾸면서
  • 레벨 이등병 안분지족 11.05.04 03:39 답글 신고
    나의 노동력 투입대비 유류비 절약도 하기 싫고 편하게 유류비를 절약 하고 싶습니다. 배터리 교환시기도 물어보는데 현기차가 적용한 배터리가 프리우스에 들어가는 니켈수소 배터리보다 더 수명이 긴 리튬폴리머 배터리입니다. 수명은 30만키로까지 문제가 없는 배터리라 일반인들은 폐차할때까지 타고 다니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기계통까지 갈아야 할 사고가 난것이라면 폐차직전까지 사고가 난 것으로 보면 됩니다. 깊숙한 곳에 배터리와 전기계통 부품이 들어갔거든요. 일반 가솔린 모델보다 300만원정도 하이브리드 차가 비싼데
  • 레벨 이등병 안분지족 11.05.04 03:43 답글 신고
    이정도가 아마 전기계통 부품가격일겁니다. 전기모터, 배터리, 인버터로 구성되어있겠죠. 앞으로 내연기관 대세는 하이브리드가 주류를 이룰겁니다. 우리나라 하이브리드 기술 믿으셔도 됩니다. 가솔린 차 사신다면 무조건 하이브리드로 가면 3년만 타도 본전뽑고 세단은 정숙성이 생명 아닌가요? 세단형을 디젤로 가는 것은 520d 얘기하셨는데 이것은 허세는 부리고 싶은데 기름값 감당 못하니 디젤로 가는 것이죠. 사실 디젤 차는 아무리 잘만들어도 가솔린세단 소음과 진동은 따라잡을 수가 없습니다.
  • 레벨 상병 코쟁이 11.05.05 14:35 답글 신고
    ㅋㅋ 이분의 말씀에 어떤 댓글이 달릴지 궁금하네요. 허세부리고싶은데 기름값 감당 못해서 520d를 탄다라.... 520d 가격은 아시는지ㅋㅋ
  • 레벨 하사 1 fourier 11.05.05 22:46 답글 신고
    520d 6240만원 연비 8.1 킬로, 528i는 6790만원에 연비 6.7킬로, 고급차에 디젤은 영 보기 안 좋은 것은 사실...
  • 레벨 일병 한스요하임 11.05.05 22:48 답글 신고
    520d 허세라.. 그럼 승용 디젤 타는 유럽 사람들은 다 허세인가요.. bmw 는 유럽에서도 고급 차종인데....

    요즘은 승용 디젤에 대해 한국 사람들도 많이 인식이 좋아져서 ..많이들 찾으시던데요

    좋은차에 연비까지 좋으니 당연 520d 타는것 아닐까요..?
  • 레벨 이등병 안분지족 11.05.06 01:25 답글 신고
    우리나라 국산차와 수입디젤차와의 상대적 가성비와 유럽사람들이 타는 상대적인 가성비 따지면 유럽에서 520d 타는것은 이상할게 없지요. 근데 우리나라에서 3년만 지나면 소음 진동 슬슬 눈에 띄게 느껴지는 수입디젤차는 합리적인 선택인가요? 대부분 리스로 3년타고 반납하거나 아니면 3년뒤에 중고로 내놓는 경우가 많지요. 520d로 갈바에야 제네시스 가는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지요. 미국의 경우로 예를 들자면 520d로 갈거냐 제네시스로 갈거냐 비교해 보자면 제네시스로 갈겁니다. 유럽과 미국과 한국은 엄연히 다릅니다.
  • 레벨 이등병 안분지족 11.05.06 01:29 답글 신고
    그리고 연비가 520d가 좋다구요? 공인연비 한 번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기름 처묵처묵하는 가솔린 수입차보다는 약간이나마 유류비 절감이 되니 허세 부리려고 디젤 수입차 타는거지. 승차감이 가솔린 보다 좋다라? 비슷한 가격 제네시스 타 보시고 그런 말 하시는지 ㅎㅎ 웃음만 나옵니다. bmw라고 다 같은 bmw가 아닙니다. 물론 현대차라고 해서 다 같은 현대차가 아니듯이 말이죠. 세단까지 디젤차 타고 싶으세요? 디젤차 메리트가 요즘에도 있나요? 휘발유와 가격차도 좁혀져서 메리트가 전혀 없고 동급모델보다 연비 하나
  • 레벨 이등병 안분지족 11.05.06 01:33 답글 신고
    좋아서 타는거지 상대적으로 비교해서 가솔린모델보다 좋은점 힘 하나 빼고 내세울거 없습니다. 전세계 차들의 각축장인 미국을 자동차 판매가와 상황을 보면서 리는 이정도 가격에 국산차를 탈 수있다는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가격 차이도 안나는 차를 우리나라라고 비싸게 팔아처묵는 수입차 타는 사람들이 허세덩어리라 볼 수있지요.
  • 레벨 병장 jmin 11.05.06 13:02 답글 신고
    이분 좀 뭐라고 해야 되나... 수입차에 대한 자격지심이 있는듯... 520d타면 허세고 528i 타면 허세가 아니다?? 웃음밖에.... 혹시 차는 타보시고 말씀하시는 거?? 승차감? 40km 넘어서는 일반 528i와 별로 차이 없고 연비 훨씬 좋습니다. 물론 디젤이니까 소음 진동 당연히 있습니다. 근데 차는 소음과 진동이 다가 아니예여~~ 앞에서 말씀하신 공인연비.. 18.7km/l입니다. 최소 15km/l 이상 나옵니다. 수입 디젤 승용타니 허세라... 허허허 진짜 웃음밖에...
  • 레벨 병장 jmin 11.05.06 13:07 답글 신고
    그리고 lpg가 조용하다?? 택시, 렌트카들,,, 왜케 시끄러운지 왜케 출렁 거리고. 아반테 하이브리드 포르쉐와 연비 대결에서 졌구만.. 물론 경사진 구불구불한 길에서.. 힘이 딸리고 lpg라 더 연류가 많이 들긴하지만... 어떻게 포르쉐보다 연비 안좋은 차량이 하이브리드 인지 모르겠습니다. 기분 나쁘시져?? 똑같이 님 시각으로 모든걸 판단하지 마시길...
  • 레벨 병장 jmin 11.05.06 13:13 답글 신고
    저는 승용도 디젤 타고 싶은데여?? 혹시 520d 타 보셨어여?? 타보셨다면 모르겠지만.. 실내에서 방은 되서 조용합니다. 제네시스가 합리적이다?? 그건 님 생각이져? 구매한 사람들은 합리적인 생각을 못해서 520d 구입하는게 아니예여~ 그리고 유럽에서는 이상할께 없는데 한국에서는 이상하다?? 유럽에서 디젤 차량 많이 타는 이유가 우리나라 처럼 기름값이 비싸고 영국같은 곳은 디젤유류 가격이 더 싸여 휘발류 보다 그러니까 디젤차량이 많은 겁니다. 그리고 미국은 반대로 유류가격이 싸고 디젤 가격이 비싸니까 디젤 안삽니다.
  • 레벨 병장 도도돌이 11.05.06 07:57 답글 신고
    디젤 좋아하면 디젤차사고, 휘발유가 좋으면 휘발유 타면 될것이지
    각각 장단점이 있는거지, 뭘 그렇게 흥분을 하시는지...
    그리고 오토뷰 시승기 보세요. 520d 정차구간에서도 10km 이상 나오고, 실주행 20km 이상도 주행할 수 있고, 경차를 우롱할정도로 연비가 좋다는데..
    그거 다 뻥인가요?
  • 레벨 병장 무단변속 11.05.06 21:13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일병 은빛기사단 11.05.07 00:10 답글 신고
    활동 많이 하시는 분이, 타 차종에 호구라는 말 붙이시는건 좀 거슬리네요.
    맘에 들고 안들고는 개개인 차이지만, 여러 사람들이 많이 글을 읽는 공간에서,
    그 차량의 오너들의 기분을 상하게하는 호구라는 말은 적절치 않습니다.
    수정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순간적으로 저도 호구가 됐네요.
    아... 그리고 한달에 3천키로 시내주행하고 유류비 30만원 나옵니다. 이정도면 싼편 아닌가요?
  • 레벨 이등병 510SUPER 11.05.10 20:15 답글 신고
    아하 실연비 잘나오네요..


    라프디 오토 타는데 정속주행시 6만에 500km,, 막 달리고 디펩 돌고하면 420정도 타는데.. 고속에선 더 잘나오지만요.. 만땅에 920km 까지 찍어 봤구요..
    아하 좀 쏘고하면 어케 되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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