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66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개매너헌터 16.04.28 08:33 답글 신고
    이런 개념글은베스트로 보냅시다!!!
    답글 2
  • 레벨 훈련병 마도맨 16.04.28 09:26 답글 신고
    동종 정비사로서 이해합니다.
    받지못하는 작업 서비스로 해주는게 쉽지안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글 10
  • 레벨 준장 주희야안녕 16.04.28 09:43 답글 신고
    추천

    대한민국은 안보이는 곳은 다 썩어있는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썩은 곳 밟아서 죽으면
    그냥 그걸로 끝이고

    썩은 다리
    썩은 백화점
    썩은 배....
    썩은 살균제
    썩은 보험사
    답글 4
  • 레벨 이등병 여진서진 16.04.29 14:35 답글 신고
    20년 정비사라는 사람의 양심고백?

    진짜 기가 차고 코가 막히네요

    공임을 보험사가 안줘서 그렇다고요?

    보험사직원이 들으면 정말 저처럼 개소리라고 지껄일겁니다.

    보험사가 직원 많이 채용해서 공업사 나가서 실제 손해사정하고 해야 되는데 업무가 많다보니 직원들이 공업사 나가서 실제 수리하는거 잘 못보죠

    아니 거의 못봅니다.

    약관에 맞게 일정 금액 넘지 않으면 사진 보고 판단해서 수리금액 주는게 대부분인데

    20년 정비사처럼 저따구로 수리하고서 보험사에는 교환했다고 구라치고 교환비 받아 먹는데도 많고 실제 수리 조사하는 사람 없으니까 쓸데없는 견적넣고 수리비 많이 받아먹는건 일상다반사고

    공임이 적다고요? 공임 적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지금 시간당 공임이 거의 3만원이 되어가는데 한시간에 3만원 공임이 적다고요?

    그래 충분히 양보해서 전문직이니까 3만원이 적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렇죠 머 정비원들 욕먹을건 아니죠

    그렇게 지시한 사장들이 욕먹야 되는거죠

    진짜 양심고백하려면 저렇게 시킨 사장을 고발해야지 공임적게 준다고 지랄같이 작업한걸 양심고백이랍시고....

    공업사가서 교통사고로 보험접수되서 오면 수리견적과 일반 고객이 와서 그냥 수리하는 견적이 엄청나게 차이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공업사에서 공임부풀리기로 뉴스에도 엄청나오는데 사진 몇개 가지고 와서 감성팔이 하면서 선동질하는거 진짜 웃기네요

    보험사직원이 정비공장에서 사기치는거 적발한거 똑같이 사진들이대면서 양심고백이라고 하면 누굴 욕할지 궁금하네요
  • 레벨 이등병 유로황 16.04.29 15:29 답글 신고
    이분도 보험사 직원이시네 ㅋㅋ
  • 레벨 이등병 승준이네집 16.04.29 16:44 답글 신고
    왜그런 정비공업사를 고발않하는지ㅡㅡ
    원상회복이라는 의미를 이해하고 이런 답달아도 될건데
    정비공업사의 잘못된건 확실히 집고 넘어가고 보험사도 당당히 소비자에게 제대로된 정비를 할수있는바탕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정비인이 잘못 했다 말한건
    소비자에게 알권리를 드린거고
    소비자가 이해를 하셨으니
    정비소가서 이렇게 않 해주면 차 못 맡긴다하고
    보험사는 똑바른정비하는곳에는 돈을 제대로주어야지요
    그리고 똑바로하지 않는곳은 돈 제대로 주지말고 고소를 하시요
    어찌 똑바로하는곳과 똑바르지 않는곳의 정비공임이 같다는 말인지요
    전 정비소를 운영하는 놈입니다
    경북 상주 상주현대서비스입니다
  • 레벨 이등병 여진서진 16.04.29 17:13 답글 신고
    저 보험사 직원도 아니고 그냥 생각하고 경험한 바를 이야기 하는 겁니다.

    글쓴이분이 일부러 저렇게 작업을 한 이유가 보험사에서 주는 공임수가를 저가로 쳐준다면서 보험사를 완전 악덕업주처럼 주장하고 있잖아요.

    근데 정비사는 월급받는 직업인데 낮게 주던 높게주던 월급은 같은거 아닌가요?

    보험사에서 100만원을 주고 200만원어치 일을 시키던 100만원 주고 50만원 어치 일을 시키던 정비사는 정상으로 일해야죠

    돈 관계는 사업주와 보험사의 관계잖아요.

    사업주는 보험사가 부당하게 일을 시키면 안하면 되는겁니다.

    정비사가 공임단가 낮으니까 사업주 생각해서 일부러 저렇게 작업한겁니까?

    과연 사장의 지시없이 저렇게 했을까요?

    만약에 정비사가 아닌 공업사 사장이 같은 글 올리면서

    "제가 그렇게 정비하라 지시했습니다.

    저렇게 안하면 정비원 월급줄 돈도 못맞출정도로 공임단가가 낮게 측정되어 제대로 작업하면 제 사업은 100% 망합니다."

    라고 썼어도 이런글 쓰지도 않습니다.

    저거는 정비사가 괜한 감성팔이 하는거고 보험사에게 책임전가 하는거 밖에 안됩니다.
  • 레벨 이등병 유로황 16.04.29 17:17 신고
    이분은 사장 잘못 만나 된통 당한 정비사군요.
  • 레벨 이등병 여진서진 16.04.29 17:21 답글 신고
    그리고 주는 만큼 수리한다는건 말도 안되죠

    수리가 완료되면 수리비지급하는거 아닙니까?

    소비자에게 알권리를 주려면 이렇게 이야기 하면 안되죠.

    작성자분 일하는 공업사는 왜 그렇게 소비자를 속이고 보험사한테 책임 전가 하나요?

    10년전 이야기 하는건지 참 어이가 없을뿐입니다.

    승준이네집 님 처럼 정직하게 작업하고 정당하게 수리비 받는 업체가 훨씬 많습니다

    정말 저런 작업하고서 돈 적게줘서 작업 이렇게 한다라는건 개소리입니다.

    처음 말했듯이 수리비는 수리 시작전에 절대 지급안합니다.

    수리가 끝나고 지급되는겁니다.

    요즘 보험사 직원들도 줄건 주고 안줄건 정확히 안주자라는 마인드가 강합니다.

    승준이네집님 제말이 틀렸습니까?

    보험사 직원들이 엉뚱하게 수리비 후려치고 그러나요?

    그러면 그 사람들 상대로 고발하시는 거죠?
  • 레벨 일병 뿡땡 16.04.29 17:36 신고
    @여진서진 정확히말씀드릴께요 보험사에서 제대로 돈안주는거 맞구요 렌트카업체도 청구금액에 70프로정도밖에안주는거 맞구요

    정비에대한것은 수리문제는 제대로안되는것은 공업사문제구요 허나 판금 도장이안되는것은 보험사에서 돈을제대로안줘서 그런게맞습니다 용접만 해도 스팟용접기를안쓰고 일반co2용접을쓰구요 왜그럴까요? 보험사에서 돈을안줘요 스팟용접기장비쓴 돈을요 그러니 누가쓰겠어요? 그러니 당연히 고객차는 수리부위가 녹쓸고 도장까지고하겠죠??
    고객이 정비공장에따지면 보험사에말하라하고 보험사는 정비공장탓하고 서로 책임전가하기바뻐요 렌트카나 정비공장 병원 부품대리점 다 제대로 금액못밨습니다.
  • 레벨 이등병 여진서진 16.04.29 17:23 답글 신고
    유로황님

    저는 손해사정사 자격 취득후에 아니고 운수회사에서 사고처리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비사도 아니고 보험사도 아니고 그냥 잡것입니다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1 답글 신고
    님께 묻습니다..
    1. 법적으로, 보험회사가, 정비공장에 수리비를 지급하는것이 정당한가요??
    아니면,, 고객이 결제를 하고, 청구하면, 7일이내에 고객에게 지급하도록 되어 있나요???
  • 레벨 훈련병 보라아빠 16.04.29 14:47 답글 신고
    이런일이 너무 나도 많죠.... 양심선언과 고백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1 답글 신고
    현명한 소비자가,, 바로 잡을 수 있읍니다.
  • 레벨 소위 3 애마야달려 16.04.29 15:47 답글 신고
    대한민국 보험사들은 전부 다 재벌계열회사라는 거...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2 답글 신고
    단순한 원칙을 지키지 않아서,, 이렇게 된 겁니다..ㅠㅠ
  • 레벨 이등병 승준이네집 16.04.29 16:48 답글 신고
    대충 불량작업을 하는것을 보고 통상의정비라고 합니다.
    제대로 하고 그에 맞는 돈을 달라고 하면 통상의정비에대한 돈을 준다고합니다.
    제대로 해도 그에대한 공임은 집어치운다칩시다.
    들어간 재료대는 제대로 주어야지요
    그것도 않주는게 보험보상이고
    제대로 정비 않하는게 통상의정비라고 하는게 보험보상입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3 답글 신고
    정비공장은,, 법적으로,, 보험회사와 아무 상관이 없읍니다..
    이 단순한 사실만 기억하면,, 됩니다..
  • 레벨 일병 김액션ㅋ 16.04.29 17:27 답글 신고
    언더코팅3,000원 오버홀 추가 공임 20,000원을 청구하신다면 누가 지급을 안하겠습니다.

    신품교체는 배제하고 복원수리로 본다면 복원+오버홀 비용 청구합니다.
    오버홀 비용 보험사 인정기준 짭니다...별도로 20,000원 정도 비용을 언더코팅 작업 및 실런트작업이라고 하면 어느정도 협의가 가능하지않을까싶습니다. 물론 차라리 판금 1시간만 올리면 약 25,000원 추가되니 이정도는충분히사전협의로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문저네는 언더코팅 및 실런트 5~10만..제각각....공임 또한 막무가내..
    이러니 보험사에서 지급을 안하죠..
    님처럼 정말 양심적으로 3,000원 자재비로 되면 당연히 지급하는게 맞습니다.
    님은 자재비 3,000원으로 가능하신데 다른공업사는 이런 기술을 언급하면서 비싸것을 써야한다며 사업자까지 내면서 청구를 하고..그돈은 안주니까 보험사 문제다 등등.....이런게 문제지요...

    좋은 말씀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4 답글 신고
    중요한건,, 보험금이라는건,,
    보험회사가,, 정비공장에 주는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줘야 한다는 겁니다...
    고객이 결제를 한다면,, 저런 불량수리는 없을것입니다...
  • 레벨 일병 흡정공주 16.04.29 17:54 답글 신고
    용접기 말고 덴트로 하면 될것을......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5 답글 신고
    ㅠㅠ
  • 레벨 대장 일확천금 16.04.29 21:25 답글 신고
    잘봤어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레이오너 16.04.29 22:54 답글 신고
    이래서 그냥도색할거아니면 사업소가무난하죠...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5 답글 신고
    현실적인,, 대안 일 수는 있읍니다.. ^^;;;
  • 레벨 일병 카뺑끼 16.04.29 23:54 답글 신고
    사업소 가시면 방청작업하는지,양면스폿용접하는지,친환경수용성 폐인트 적용하는지 꼭~~~~물어보세요...
    사업소 물량폭주로 입고를 받아 주위 빠른정비하는 업채에 하청주는 사실을 아십니까????
    메이크 좋와라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이여 정신 차리세요..
    사업소도 국민의 안전은 안중에도 업는 우리나라 갑의회사란걸...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09 답글 신고
    사업소에서 보내 준다는 표현은,, 좀 아닌거 같습니다..
    보통,, 직영사업소가 수리기간이 길면,, 고객은 다른곳을 추천 받습니다..
    그런다음, 고객의 의사에 따라, 공장을 옮기는 것이지,, 하청을 준다는 표현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직영사업소가,, 그런 모험을 할 이유가 없지요..
    하청이라는 표현은,, 어떤 형태로든, 거래를 의미하는데,, 그렇지는 않습니다요.. ^^;;;
  • 레벨 병장 샤샷 16.04.30 07:20 답글 신고
    내가 보기엔 정비소나 보험사나 둘 다 씨레기들인데
  • 레벨 훈련병 찌꺼비 16.04.30 08:47 답글 신고
    왜 입니까?
    보다 좋은 표현으로 우리의 수준을 높여 봅시다.
  • 레벨 훈련병 차car지 16.04.30 15:12 답글 신고
    어째서죠?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11 답글 신고
    정비업체와 보험사는,, 직접적인 거래관계가 있을 수 없읍니다.. 법적으로요...
    그 사이에는,, 반드시, 고객이 있어야 하는겁니다..
    결제라는 번거로움을 피한다고,, 그 권한을 보험사에 넘겨줘서,, 이 모든 문제가 생기는 거고요..
  • 레벨 중사 2 형아흔남이다 16.04.30 10:05 답글 신고
    조금더 금액이 들어도 언더코팅제보다는 아연스프레이가 월등합니다 ㅎㅎㅎ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11 답글 신고
    사실,, 성능의 차이보다는,, 재작업시의 문제인 걸로 알고 있읍니다.. ^^;;;
  • 레벨 원사 3 조온마난색기 16.04.30 21:02 답글 신고
    닥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12 답글 신고
    감사!!!
  • 레벨 훈련병 UniAZ 16.04.30 23:02 답글 신고
    궁금해서 그러는데 임펙트 바 부품은 탈거 안되나요?
  • 레벨 상병 콧물감기 16.04.30 23:22 답글 신고
    지금 여기서 누구 잘잘못이네 따지긴 애매한듯하네요
    어떻게보면 현실적으로 다힘든문제죠
    차입고시키면 당장내일 해달라는 고객들
    하루만늦어도 짜증내고화내는고객들
    그래서 일안뺏기려면 얼른빼야하고 시간적으로 빠듯하죠
    보험사는 보험사대로 쪼이고
    그렇다고 청구한거 돈제대로 받으려면 보험사랑 최대한잘지내야하고
    정석대로 청구해서 제대로받는 공장 솔직히 그리많지 않습니다 물론
    공장이 노력하지않아서 그럴수도있죠
    근데 10명중 아홉이 다그것이 옳다하는데
    혼자 바꾸기가 쉽지않아요 물론 바켜야되는게맞긴합니다만 무조건 공장잘못 보험사잘못만은 아니라는걸말씀드리고십어요
    물론고쳐야되는건맞습니다
    글쓴분도 잘못된거기때문에 고치고자 올리셨듯이 모든분들이자기입장만생각하지만 않으셨으면해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14 답글 신고
    고객이 보험사와 정비공장 사이에서,, 빠져있기 때문에 그런겁니다..
    고객이 결제하고,, 보험회사로 부터, 보험금 수령하면,,
    그 고객이 돈을 주고,, 갑이 되고,, 갑의 차량인데,,
    어찌,, 부실 수리를 하겠읍니까,,,
    고객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 레벨 훈련병 saddy 16.05.01 00:22 답글 신고
    보험사, 정비소는 문제라면서 제대로 정비해주면 본인 돈이라도 내겠다는 사람은 왜 한명도 없는지...단가 후려치기는 결국 비싼건 안 된다는 소비자의 생각이 만들어낸거 아닌가? 결국 자기 잘못으로 망가진걸 사고 당했을 때나 보험으로 고치던가 차 팔때 자차로 고치기나 하면서 뭘 그리들 흥분하는지 모르겠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16 답글 신고
    아,,, 잘 못 알고 계시는 부분이 있읍니다..
    보험사와 정비공장 사이에는,, 반드시,, 고객이 있어야 하는겁니다..
    결제라는것이,, 번거로움이 아니라,, 얼마나 큰 권리인지를 아셔야 합니다..
    고객이 결제를 하고, 보험금을 수령한다는,, 기본적인 원칙만 지킨다면..
    바른 정비를 받으실 수 있는겁니다..
  • 레벨 일병 어느덧나도이렇게 16.05.01 14:28 답글 신고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제대로 알려주셔서 개안하게 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16 답글 신고
    주변에도,, 많이 알려 주세요..
  • 레벨 훈련병 허허30 16.05.01 15:10 답글 신고
    ㅈㄹ하지마세요
    보험처리하면 보험사에 청구하는 수리비가 일반수리비에 얼마인데 개소리 짓거리고 계신가요 판금 수리 마무리에 방청은 기본입니다 기본으로 해줘야한다는거죠
    언더코팅제도 젤 싸구려로 뿌려주면서 돈타령하고 앉져있네요 도어트림 탈거하고 뿌려주면 끝이구만 언더코팅제도 싸구려 쓰면 안되고 쓰리본드에서 나온 그런제품 써야 효과도 있는건데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19 답글 신고
    보험처리의 원칙과 약관은,,,
    고객이 수리비를 결제하고 난 뒤, 영수증 등의 청구서를 보상과로 접수하여,,
    7일이내에 지급 받는것입니다..
    그 결제 행위를,, 고객에게서 은근슬쩍,, 넘겨 받아,, 법적으로 아무 근거도 없이,,
    갑의 행위를 하고 있는 것이고요,,,
  • 레벨 훈련병 허허30 16.05.01 15:18 답글 신고
    정비업체놈들 받을거 다 쳐먹고 기본으로 해줘야 할 서비스를 양심선언이라고 짓거리고 있으니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1 20:20 답글 신고
    고객이 결제를 한 금액은,, 보험사에서 손도 못대고,, 입금을 해줘야 하는데,,
    정비업체는,, 보험사에서 주고 싶은대로 줄 수 있으니,, 지금의 현실이 된 겁니다...
  • 레벨 원사 2 달려라스페셜 16.05.02 12:48 답글 신고
    양심선언 추천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2 16:20 답글 신고
    고맙고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2 슬레이스 16.05.02 16:05 답글 신고
    음 그런데 내수용 LF인데 임팩트바가 1개네요... 해외에도 앞쪽은1개 뒤쪽은 2개인데...

    이사진이 국내용인지 해외용인지는 모르겠네용... 캘리포니아 현대 홈페이지에서 가져온건데...ㄷㄷ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2 17:40 답글 신고
    사진 올리는 법을,, 이제야 배우네요,,,ㅠㅠ
  • 레벨 훈련병 내맘대루 16.05.02 20:22 답글 신고
    근본적인 해결방안은 고객이 비용 지불하고, 보험사에 청구한다면 되지 않을까요? 보험사는 고객과 함께 손상부위에 대한 확인및 연관성만 확인하고, 정비업체는 정확한 품질로 고객의 입장에서 정비를 하고, 비용은 고객이 계산하고 보험사에 청구하면, 올바른 정비문화가 오지 않을까 합니다........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2 23:53 답글 신고
    100점 만점에,,, 100점 답안입니다.
    고맙고, 감사드립니다...
  • 레벨 병장 돌영이 16.05.03 00:38 답글 신고
    고생많으십니다 ㅠ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3 11:13 답글 신고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레벨 상사 3 아웃봉 16.05.03 15:22 답글 신고
    정말 몰랐던 사실인데 나중에 혹시 사고라도 나면 사비라도 들여서 저런건 꼭 해야겠네요... 정말 무한추천 하고 싶네요...
  • 레벨 원사 3 chu0853 16.05.03 15:42 답글 신고
    사비를 쓰시는건 아니고요,,, ㅠㅠ
    방청작업은, 당연히, 차량의 원상회복에 포함되는 작업입니다..
    보험회사 보상과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고,, 작업하지 않는 쪽으로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현실성 없는, 공임을 책정하기 때문에,,
    보상과에서,, 수리비를 받는 정비공장의 입장에서는,, 작업하기가 곤란한겁니다..

    수리비를 고객이 결제하고,, 보험회사에 청구해서 받는,,
    보험의 정상적인 절차만 지켜진다면,,
    저런 불량 수리도 없을 것이며,, 고객이 사비를 쓰는 일은,, 더더욱 없읍니다.
  • 레벨 훈련병 BET69 16.05.04 16:24 답글 신고
    ♥최신 사다리분석기 무료지급♥
    ♥첫충 20%
    ♥매충 10%
    ♥루틴/마틴 OK 찍어먹기 OK 충/환 LTE급 1분 양방배팅은 사절
    ♥10가지이상 다양한이벤트
    ♥100명이상 가족방 무료초대 가능
    ♥카톡 ☞ B E T 6 9 ☜
  • 레벨 일병 땜쟁이v 16.05.05 13:13 답글 신고
    저도 판금 10년차입니다..솔직하게 보험사에서 돈안줘서 언더코팅 안뿌렸어요?? 당신은 월급받고 일하시는 직원이세요... 업주입장에선 대충하시는분들보단 깔끔하게 수리하시는분들 더 좋아합니다. 제가 보기엔 엄청난 관심을 받고싶어서 이런글로 어필하시는거 같습니다.
  • 레벨 일병 옴마파탈 16.05.06 07:32 답글 신고
    이런 좋은글 추천
  • 레벨 원사 2 부일매국처단 17.07.14 16:16 답글 신고
    금융감독원에 고발합시다!!!
  • 레벨 훈련병 핑크모래 17.07.29 15:29 답글 신고
    정말 정비사가 아니면 모를수 있던 진실이네요..
    정보와 양심고백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란향이오 17.11.27 14:20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TV조선 CSI:소비자탐사대 제작진입니다.
    선생님과 통화 하고 싶은데요.
    연락을 취할 방법이 없어 댓글로 남깁니다.
    010-7595-2404
    통화 꼭 하고 싶습니다 .
  • 레벨 원사 1 대꺼리 20.03.06 15:51 답글 신고
    양심고백 할려면야 각분야들 거의다 잊지않을까요~~~!!

    다 바로잡자고 적은부분에 박수를 보냅니다.
  • 레벨 대장 정국이 20.10.24 23:40 답글 신고
    몰랐던거네요.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