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잉여시간이 있어서 엑셀작업 조금 해봤습니다.
오늘 발표한 가격과 옵션을 11년형과 비교하면서 작성했습니다.
참고로 기아차 포르테의 해치백과 세단의 가격차이는 디럭스 350,000원, 럭셔리 450,000원, 프레스티지 650,000원으로
해치백이 비싸다는걸 감안하시고 비교 평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포르테의 하이패스 가격은 200,000원이고, 11년형 크루즈 S-ESC의 가격은 400,000원입니다.
개인적인 판단에서는 해치백이라는 점과 기본적으로 추가된 옵션을 가만하면 터무니없이 올린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한번 따라해봤음
정작 유럽에선 세단보다 싸고 실용적이라서 인기인데
정작 한국에선 유럽형 디자인이라 세단보다 비싸다..
전통적으로 트렁크라는 완충공간을 없애 안전도를 다소 희생한만큼
무게가 가벼워 운동성능이나 연비도 좋고 공간활용이나 주차도 좋은데다 싸니까 인기
물론 유럽에서도 남미나 멕시코에서 만들어져 세단이 싼 경우도 일부 있긴 있지만
왜건도 아닌 해치백이 어째서 세단보다 비싸야 하나.
이건 뭐, 한국서 만들면서 적게 팔리니까 실용적인 해치백 사려면 세단보다 돈을 더 내라?..
용접이 많이 추가된다고는 하던데...
요즘은 강성문제는 설계상에서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는 일이 되었구요.
용접 몇번 더 한다고 해서
보다 넓은 유리 면적과 철판 및 재료가 들어가는 세단보다 가격이 비쌀 수 없습니다.
해치백이 세단보다 비싼 가격역전? 현상이 일어난 건
세단만 만들고 세단만 찾던 한국시장에서 판매량이 적다보니 일어나는
가격왜곡현상이자 유럽풍을 빙자한 메이커의 마케팅입니다.
느낌 좋은데...ㅎ;;
400,000원입니다....??? S-ECS = VDC
ETCS 랑 착각하신듯; 옵션가격만 20만원이지 실제는 더비싸죠;;;
하지만 크루즈 순정 하이패스 룸밀러 부품단가는 더비싼 르삼의 거울에 액정나오는
것과 비슷함..3x만원...왜일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