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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공돌이정주영 16.07.17 15:56 답글 신고
    제가 일전에 태드에서 한 말입니다.

    -------------------------------------------

    김한용 기자의 리뷰를 보고 있으면 자동차 비슷한 바퀴달린 것을 연구하는 공돌이 입장에서 굉장히 손발이 오그라들 때가 많습니다. 저분 리뷰를 보고 있으면 정말 자동차 전문기자가 맞나 싶을 정도로 용어에 관한 이해와 사용이 이상할 때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희박질소촉매' 라는 이 세상에 없는 용어의 창조이지요. 결정적으로 소위 자동차 전문기자라는 사람이 공학에 관한 지식 전무해보입니다. 차량 구조에 관한 지식도 아예 없고요. 적어도 기계과 학부에서 배우는 수준의 공학지식은 있어야 하는데 역학분야(특히 유체역학과 동역학) 쪽은 정말 '문과'로 보입니다. 전문성이 낮으니 리뷰가 엉망이고 자료가 아닌 감성에 호소하는 리뷰를 하는것 같습니다
    답글 6
  • 레벨 훈련병 날자숑숑 16.07.17 23:01 답글 신고
    정주영 님도 아래 자료 보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STRUCTURAL DESIGN CONSIDERATIONS FOR A LIGHTWEIGHTED VEHICLE TO ACHIEVE “GOOD” RATING IN IIHS SMALL OVERLAP
    http://www.nhtsa.gov/DOT/NHTSA/NVS/Public%20Meetings/SAE/2015/2015SAE-Singh-StructureDesign-IIHS_SOL.pdf

    자료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몰오버랩 대응을 위해서 자동차 업체들이 몇가지 전략을 취합니다.
    1. Redesign front structure to ‘Deflect’ vehicle off the barrier
    (reduce impact velocity)
    2. Add structure to ‘Absorb’ energy
    3. ‘Reinforce’ the passenger compartment structure to reduce
    excessive deformation

    위 내용을 바탕으로 한다면 북미형 투싼에 있는 코너익스텐션처럼 생긴 범퍼빔의 형상이 Barrier deflection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신지요? 자료 16 페이지에 봐도 Deflector를 위해 Bumper, front rail과 engine craddle에 추가적인 구조물을 부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24페이지 보셔도 작은 파트들이 가격대비 충돌 테스트 대비하기 위한 좋은 idea로 제안되고 있습니다.
    테스트 드라이브에 올리신 글(www.testdrive.or.kr/boards/2631238)에서 거론하신 오버랩 대응 방안들은 분명히 충격 흡수라는 측면에서 유효할겁니다. 그리고 큰 영향을 미치는것도 사실일 것이구요. 하지만, 오버랩 테스트에는 다양한 인자들이 미치기 때문에 범퍼 익스텐션이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단정짓는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연구하는 입장에서 공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테스트하기전에 결과가 이럴것이라고 예측하지만, 다르게 나오는 경우도 부지기수입니다. 이런 경우 고려하지 못한 부분들이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논란은 국내형 투싼의 스몰 오버랩 테스트가 나오기전에는 끝나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답글 4
  • 레벨 상사 2 짱딩크 16.07.17 16:28 답글 신고
    테드에서 눈팅으로나마 공돌이님 응원하고 있는데요... 김모 기자 너무하네요. 저널리스트로서의 양심이라는 게 존재하는 사람인지도 의심스럽습니다.
    답글 0
  • 레벨 대령 1 울산꿈나무 16.07.17 15:27 답글 신고
    여럿 고생시키네요 ㅠㅠ
  • 레벨 중사 2 네버에버포에버 16.07.17 15:27 답글 신고
    닥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삼겹쪼아 16.07.17 17:31 답글 신고
    베스트가셧으니 국게로 복긔바랍니다*.*;;;
  • 레벨 중령 1 여자진구 16.07.17 15:34 답글 신고
    이런글엔 댓글이 안달립니더 ㄷㄷㄷ 이걸 인정하면 자기방어기제에 큰 충격이 오거든예 ㄷㄷㄷ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17 15:38 답글 신고
    가만 보니, 영어를 못 하시는 것 같습니다. 발빠른 그분요. IIHS 자료도 어쩜 영어를 못 해서 저지를 고의적인 짓일 지도 모르겠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송파떡집 16.07.17 15:42 답글 신고
    와.. 레알 ㅆㄹㄱ 이시네

    고생이 많아요

    아이고....
  • 레벨 원사 3 미실이 16.07.18 00:43 답글 신고
    ㄱㄹㄱ죠...
  • 레벨 소장 인치다운전도사 16.07.17 15:49 답글 신고
    어떤 반박을 할지 궁금합니다
    추천드립니다
  • 레벨 대위 3 탑기어봉 16.07.17 15:50 답글 신고
    기마뇽 out
  • 레벨 대위 3 truckers 16.07.17 15:50 답글 신고
    비공누구지 ㅋㅋㅋㅋㅋㅋ 이글대해 찔리신분인듯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17 15:55 답글 신고
    그 사람들은 자신들의 의견을 대중에게 전파하는 수단이 있는데, 일반 소비자들은 그게 없습니다.
    진짜 유투브 동영상 만들어서 반박하고 싶어요.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일인지를요.
  • 레벨 중사 2 능소나까꿍 16.07.17 15:55 답글 신고
    엔지니어로써 저도 공감 백만표요
  • 레벨 상병 공돌이정주영 16.07.17 15:56 답글 신고
    제가 일전에 태드에서 한 말입니다.

    -------------------------------------------

    김한용 기자의 리뷰를 보고 있으면 자동차 비슷한 바퀴달린 것을 연구하는 공돌이 입장에서 굉장히 손발이 오그라들 때가 많습니다. 저분 리뷰를 보고 있으면 정말 자동차 전문기자가 맞나 싶을 정도로 용어에 관한 이해와 사용이 이상할 때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희박질소촉매' 라는 이 세상에 없는 용어의 창조이지요. 결정적으로 소위 자동차 전문기자라는 사람이 공학에 관한 지식 전무해보입니다. 차량 구조에 관한 지식도 아예 없고요. 적어도 기계과 학부에서 배우는 수준의 공학지식은 있어야 하는데 역학분야(특히 유체역학과 동역학) 쪽은 정말 '문과'로 보입니다. 전문성이 낮으니 리뷰가 엉망이고 자료가 아닌 감성에 호소하는 리뷰를 하는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1 송파떡집 16.07.17 15:58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소중한 주말 기분 잡치셨겠어요
  • 레벨 상병 공돌이정주영 16.07.17 16:00 신고
    @송파떡집

    아래도 역시 태드에서 한 말입니다

    -------------------------------------------

    일반인의 기준이라면 김한용 기자는 자동차에 관해 높은 소양을 갖고있는것은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김한용 기자는 '전문'기자입니다. 일반인보다 훨신 뛰어난 공학에 관한 이해를 직업적으로 그리고 사회적으로 요구받는 사랍니다. 그 전문성은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인정 받아야 하는 부분이지요.

    가장 대표적인 예가 일본의 자동차 평론가 후쿠노레이치노가 있겠습니다.

    반면에 김한용기자 뿐만 아니라 요즘 유행하는 각종 리뷰를 보면 잘못된 정보가 많이 흘러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잘못된 정보를 흘리는 선봉에 자동차 '전문' 잡지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아야 하는 그들이 이상한 소리를 해서는 안됩니다.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17 16:02 답글 신고
    저는 기계과 출신이 아니라 잘은 모르지만, 감정에 호소하는 듯한 인상은 자주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돈키호테 운운하는 것 보고, 아 이 사람은 애초부터 잘못을 인정할 생각이 없구나 싶었습니다.
    IIHS 기관에서 정식으로 항의해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찍이 16.07.18 08:50 답글 신고
    진짜 김한용 기자라기 보단 블로거에 가깝죠...모트라인 노사장이 더 전문가처럼 보일 정도...
  • 레벨 일병 scv123 16.07.18 10:52 답글 신고
    이 사람도 참 한심하네... 아니 공돌이라면서 미국제품과 한국제품이 많이 다르고 그 역할에 대해 교수님도 의문스럽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 이러한 새로운 증거들이 나왔으면 구조역학적으로 설명은 하지 않고 '이사람 해당 지식이 박한 사람이예요~, 이사람 표리부동한 사람이예요~' 하고 있네... 왜 엄마한테 가서 이르지 그래요?

    남자면 남자답게 공돌이면 공돌이 답게 김한용기자 인격에 대해 이야기 하기전에 공학적으로 미국의 범퍼레일이 차체에 붙어 있을 때 충격에너지를 차체에 얼만큼 전달하며 얼만큼 흡수하고 또 바깥으로 얼마나 흘려 보내는지 연구해서 설명하시고 이를 국내 범퍼레일과 비교했을 경우 예상 데이터와 얼만큼의 차이가 있는지 데이터를 제시하세요. 그렇지 않고 이런식의 인신공격은 방법론적으로나 논리적으로나 김한용 기자와 같은 의문을 품은 사람들의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하실 겁니다. 영상에서 보이는 당신의 모습도 공돌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지 않더군요.
  • 레벨 훈련병 현대K5 16.07.18 15:32 답글 신고
    반대나 쳐먹어
  • 레벨 중위 1 지중해님 16.07.17 16:00 답글 신고
    저도 이차저차 많이 타본 일반인 입장에서 소나타 시승기에 고속주행 하면서 외기순환 바람들어오는거 가지고 말하길래 라면먹다 뿜었음~ 돈주면 내가 더 잘쓸자신있음~ㅋㅋ 속시원함~^^
  • 레벨 대위 3 truckers 16.07.17 16:05 답글 신고
    네다음
  • 레벨 중위 1 송파떡집 16.07.17 16:1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아르카도 16.07.17 16:12 답글 신고
    흐흐흐....
  • 레벨 상사 2 짱딩크 16.07.17 16:28 답글 신고
    테드에서 눈팅으로나마 공돌이님 응원하고 있는데요... 김모 기자 너무하네요. 저널리스트로서의 양심이라는 게 존재하는 사람인지도 의심스럽습니다.
  • 레벨 원사 3 급발진300마력 16.07.17 16:30 답글 신고
    주영님 참 답답하실듯..
  • 레벨 일병 갑자기가입 16.07.17 17:02 답글 신고
    근데.. 풀영상 올라왔던데요? 어제 새벽에 링크되어 있던데요...
  • 레벨 상병 공돌이정주영 16.07.17 17:07 답글 신고
    그런가요? 주소좀 부탁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user/motorgraph/videos

    여기에 없어서 없는줄 알았습니다
  • 레벨 병장 오지고조지고레릿고 16.07.17 17:09 답글 신고
    중간에 누가 이간질이라도 하는건지, 같은 동영상을 보고도 다른 얘기가 나오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k0pIweubOwM&list=WL&index=287
  • 레벨 상병 공돌이정주영 16.07.17 17:12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 확인하고 본문 수정했습니다
  • 레벨 병장 오지고조지고레릿고 16.07.17 17:30 신고
    @공돌이정주영 모터그래프사가 정주영님이 나오는 부분에 팝업 링크로 걸어놔서 못 찾으신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사 2 네버에버포에버 16.07.17 17:22 답글 신고
    풀영상 링크따라가보니 김기자 이사람 진짜 너무하네요. 어제 인터뷰 내용 올렸다는 내용은 일언반구도 없이 몰래올려놓고 3차영상에 악의적 편집(모른다 모른다.) 어차피 대부분의 대중은 저 인터뷰내용은 아무 관심도없습니다. 김기자는 그냥 저도 인터뷰내용 올렸다는거 자체가 중요한거지. 정말 소름돋습니다.
  • 레벨 상사 1 서창현 16.07.17 17:52 답글 신고
    공돌이씨...전문가마냥 설치지 좀 마세요....지금 하는 일은 이쪽 분야도 아니고...님보다 몰라서 입 닫고 있는 사람이 많은거 아닙니다..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니 님 입장에선 입이 근질근질 하겠지요....
    김한용 설치는 거나 님 설치는거나...다 혹세무민 수준...
  • 레벨 상병 공돌이정주영 16.07.17 17:57 답글 신고
    네 지적 감사합니다 본의 아니게 전문가인냥 비춰지는 것이 매우 부담스럽고 부끄럽기까지 합니다.

    그런데요 지금 제가 주장 하는 것은 김한용 기자가 제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정황이 있음으로 그것에 관한 해명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이 사안에 관해 본문에서 말한 것과 같이 "김한용 기자님께서 현대에 요구한 것과 같은 원리로 저도 똑같이 김한용 기자에게 해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1. 앞에서 한말과 뒤에서 한말이 다르다는 정황이 포착되었습니다
    2. 그래서 현차에게 어째서 다르냐고 물어본 것과 마찬가지로 제 앞에서 한 말과 다른곳에서 한말이 어떻게 다르고 다르게 말했다면 무슨 의도로 그렇게 말한 것이지 묻고 해명을 듣고 싶은 것입니다
  • 레벨 훈련병 안티레이 16.07.17 18:51 답글 신고
    알면 말을 하세요. 이딴식으로 설치지 마시고. 잘 알면 말하면 될거 아닙니까?
  • 레벨 상병 otium 16.07.17 17:54 답글 신고
    모x그래프 선동질하는거 아직도 못고쳤군요

    딱 THAAD 전자파에 사람 죽는다고 선동하는거 하고 다를게 없네요
  • 레벨 하사 3 어절씨구 16.07.17 21:10 답글 신고
    현대가 망하는데 국가가 왜망해

    미친소리하네
  • 레벨 훈련병 날자숑숑 16.07.17 23:01 답글 신고
    정주영 님도 아래 자료 보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STRUCTURAL DESIGN CONSIDERATIONS FOR A LIGHTWEIGHTED VEHICLE TO ACHIEVE “GOOD” RATING IN IIHS SMALL OVERLAP
    http://www.nhtsa.gov/DOT/NHTSA/NVS/Public%20Meetings/SAE/2015/2015SAE-Singh-StructureDesign-IIHS_SOL.pdf

    자료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몰오버랩 대응을 위해서 자동차 업체들이 몇가지 전략을 취합니다.
    1. Redesign front structure to ‘Deflect’ vehicle off the barrier
    (reduce impact velocity)
    2. Add structure to ‘Absorb’ energy
    3. ‘Reinforce’ the passenger compartment structure to reduce
    excessive deformation

    위 내용을 바탕으로 한다면 북미형 투싼에 있는 코너익스텐션처럼 생긴 범퍼빔의 형상이 Barrier deflection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신지요? 자료 16 페이지에 봐도 Deflector를 위해 Bumper, front rail과 engine craddle에 추가적인 구조물을 부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24페이지 보셔도 작은 파트들이 가격대비 충돌 테스트 대비하기 위한 좋은 idea로 제안되고 있습니다.
    테스트 드라이브에 올리신 글(www.testdrive.or.kr/boards/2631238)에서 거론하신 오버랩 대응 방안들은 분명히 충격 흡수라는 측면에서 유효할겁니다. 그리고 큰 영향을 미치는것도 사실일 것이구요. 하지만, 오버랩 테스트에는 다양한 인자들이 미치기 때문에 범퍼 익스텐션이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단정짓는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연구하는 입장에서 공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테스트하기전에 결과가 이럴것이라고 예측하지만, 다르게 나오는 경우도 부지기수입니다. 이런 경우 고려하지 못한 부분들이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논란은 국내형 투싼의 스몰 오버랩 테스트가 나오기전에는 끝나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3 화술랑 16.07.18 00:30 답글 신고
    저랑 같은 생각 가지신 분 만나서 반갑네요. ㅎㅎ
  • 레벨 병장 오지고조지고레릿고 16.07.18 00:37 답글 신고
    정말 똑똑하신 분이십니다. 팬 할래요.
  • 레벨 원사 2 미키쥬스 16.07.18 16:10 답글 신고
    이 글을 보니 Deflect vehicle off 의 의미를 알겠네요..충돌시 충돌 속도를 줄이기위해 차량의 방향을

    베리어에서 흘려보내게 바꾸어 버리는 구조물이 있어야 하고, 구조물을 보면, 바로, 범퍼 익스텐션이 그런

    구조물이네요. 그리고, 더불어 범퍼빔이 짮아서 베리어에 안걸리면 크러쉬박스로의 충돌에너지 전달도

    힘들기 때문에 범퍼 익스텐션으로

    길게 빼서, 크러쉬 박스-> 프런트 론지로 이어지는 Load Path를 만들어주었네요..

    범퍼 익스텐션이 이렇게 중요한 역할 일 줄이야..ㅋㅋㅋ
  • 레벨 상사 3 FFGTM 16.07.18 22:40 답글 신고
    링크 잘읽었습니다

    아무리 봐도 Deflector 로 쓰일수 있는 범퍼 형태에 디자인인거 같아요 북미형 범퍼는

    공돌이님 왜 이글에는 반박이 없으신지.. 어디 가셧습니까?

    그리고 모그에서 봐도 크러쉬 박스가 Small Overlap 부딧치는 부분에 있던데 크러쉬 박스 자체가 다른건

    아무리 봐도 영향 가는거 아님니까?
  • 레벨 원사 1 쿠뽀자 16.07.17 23:23 답글 신고
    없는 용어라는게 어디있습니까?

    그 용어로 하여금 상대방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를 알면 되는거죠

    그렇게 말하자면 준중형이란것도 없는 용어를 현대에서 만들어낸거 아닙니까
  • 레벨 대위 3 Walentine 16.07.18 08:44 답글 신고
    김한용 화이팅
  • 레벨 상사 2 남자라면페라리 16.07.18 08:54 답글 신고
    힘내십쇼 저도공감해왔습니다 김한용 진자 볼게아니에요
  • 레벨 상사 1 서창현 16.07.18 09:04 답글 신고
    초딩이 자기 학교서 배웠는데 어른도 잘 모른다며 ㅈ나 깝치는 꼴....둘이 배틀해봐라....자동차 전반에 누가 더 해박한지
  • 레벨 하사 3 ALLk7 16.07.18 09:35 답글 신고
    머가 먼지 모르겠다..
  • 레벨 중령 1 훅가는수가있다 16.07.18 09:37 답글 신고
    이 분 말이 틀린건 아니지만 다른 관점에서의 시각도 필요할 듯...
    축구를 보면 차범근이 왜 신문선보다 잘 나갔는지 생각하면 됩니다.
    공학적 지식이 많다고 그걸 잘 활용하여 독자들에게 전하기란 쉽지 않죠...
    가령, 님이 공학적 지식이 다분하다 하여 님의 설명을 독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어느정도 지식이 있어야 함은 맞지만 너무 fm 정석대로만 가고자 하면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난.. 김한용 기자도 감정에 호소한거 없잖아 있다고 보지만 이 분도 썩...그렇게 잘 났으면 본인이 방송하는 것도 고려하시죠.
  • 레벨 원사 1 급발진천국 16.07.18 09:40 답글 신고
    한국에서의 자동차 미디어 평균적 기자 수준
    일반적인 자동차회사 홍보실 받아 쓰기 기자
    보배인중에서도 그정도하는 사람 널렸슴
    한국은 자동차 리뷰어와 받아쓰기 기자를 혼용하고 있음
  • 레벨 원사 1 핑두핑보 16.07.18 10:26 답글 신고
    주영님들이 문제네 ㅋㅋ
  • 레벨 중위 1 Att 16.07.18 10:29 답글 신고
    김한용기자 별로에요. 모터그래프에 다른 살짝 통통한 분 계시는데 그 분이 더 잘함.
  • 레벨 중사 2 테클무시 16.07.18 10:29 답글 신고
    음... 공돌이 님 글도 틀린건 아니지만... 김한용기자의 글이 더 정답에 가깝습니다.
    공돌이님 LNT 가 뭐하는 것인지 알고있으시네요. 그것만 알면 답은 나옵니다.
    SCR과 같이 LNT 또한 주 목적은 질소산화물 환원입니다.
    번역그대로 흡장장치라고 할수도 있지만 역활은요? 그냥 걸러만 내는 트랩은아니죠.
    걸러서 재생단계를 거치고 환원을 하는 장치이기에 환원장치가 역활상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공돌이님 말대로라면 DPF는 디젤 미립자 필터라고 해야지 매연(PM)저감장지 혹은 배출가스 후처리장치라고
    하는 전문가들은 뭔가요?
    egr이든 dpf,cpf든 scr,lnt 결국은 뭐? 배출가스제어장치라해도 맞구요.
  • 레벨 중사 2 테클무시 16.07.18 10:33 답글 신고
    안타깝지만 꼬투리 잘못 잡으셨습니다.
  • 레벨 중사 1 솔라토닉 16.07.18 11:30 답글 신고
    사장이 일베라 모터그래프 안봄..
  • 레벨 이등병 정직해아주 16.07.18 11:42 답글 신고
    팩트로 조지니까 그건 이야기 못하고 딴소리 하네 ㅋㅋㅋ
  • 레벨 하사 1 원주M4 16.07.18 11:55 답글 신고
    차라리 노사장이 낫다ㅋㅋ폭주족ㅋㅋ
  • 레벨 중사 1 서울의달 16.07.18 12:15 답글 신고
    요즘엔 개나 소나 다 전문지라고 사무실 조그만 거 하나 차려놓고 인터넷으로 언론인 행세하고 있으니 말세다...차라리 조중동은 서울 상위권 나와서 언론고시라고 부르는 어려운 입사과정을 통과하기라도 하지 이건 뭐 고졸 수준의 지식 가지고 기자라고....진짜 인터넷 언론은 다 폐쇄시켜라...쪽팔린 줄 알아야지
  • 레벨 대위 3 서경가라미 16.07.18 12:23 답글 신고
    역시..ㄱㄹㄱ
    ㅉㅉㅉ 피웅신이네그냥
  • 레벨 소위 2 세금벌레들을처단하자 16.07.18 12:28 답글 신고
    다 무시 하더라도 틀린건 사실임
    더 강하고 더 안전하게 생긴 미쿡
    이게 팩트 아닌가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총대매고 까주니까 고마운대요 모터그래프가
  • 레벨 일병 jhh91 16.07.18 13:33 답글 신고
    왜다른지를 아직도모르신지요..
  • 레벨 소위 3 고고싱 16.07.18 12:29 답글 신고
    중요한 건 스몰오버랩에 여향을 미친다~
    이건 부정할 수 없는 거내요.
  • 레벨 상사 1 원추각막 16.07.18 12:38 답글 신고
    에효~~!인터뷰는 왜하신건지...아니 인터뷰하는 쪽에서 뭘 알고싶어하는지 모르셨나?젊어서 그러셨나?님보다 전문가들은 몰라서 아무말 안하는거같이 보이셨나?님이 보시기엔 범퍼레일이 다른거 같지 않으세요? 저같은 일반인이봐도 달라보임...
  • 레벨 원사 2 네트 16.07.18 12:41 답글 신고
    이 분 범퍼빔 실물 확인도 없이 충돌지점 확인도 없이
    전문가 코스프레했는데
    현대가 반박해줌
  • 레벨 중사 2 남양RNB센터 16.07.18 12:51 답글 신고
    지금 너무 깊게 들어온 것같아서 그런데요, 지금 이분은 현대차 옹호이고 김한용기자는 현대차에 이의 제기상태인겁니까? 아니면 둘다 현대차에 불만인 상태에서 이분은 김한용기자에게 불만인겁니까? 마치 패싸움난 사람들을 중간에 봐서 뭐때문에 싸우는지 모르겠고 그들도 초반에 싸움난 상황으로 싸운다기보단 중간중간 싸우면서 욕하는 것 때문에 더 광분하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무슨 상황인건지 확인하기가 어렵네요... 전문용어들만 나열하니 정말 더욱이... 어떤상황인거죠? 둘다 현대차가 불만이긴 한건가요?
  • 레벨 일병 기대되는학생 16.07.18 12:52 답글 신고
    기자가
  • 레벨 준장 꿀짜 16.07.18 12:53 답글 신고
    김한용 기자 이번 7월16일자 동영상에서 범퍼 비교한 것을 보니 내수와 수출용의 분명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눈으로 직접 확인 시켜준 김한용기자의 미움받을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보니깐 코너 익스텐션이 문제가 아니라 범퍼 빔 자체가 아예 강도 구조가 다르더만요.
  • 레벨 중위 3 S20 16.07.18 12:59 답글 신고
    전공자가 괜히 전공자가 아닙니다.
    그 사람들이 바보가 아닌 이상 왜 비싼 돈과 시간 노력을 투자해가면서 공부했겠습니까

    여기서 전공자의 발언도 그냥 현기옹호로 치부하시는 분들께서는 얼마나 열심히 본인의
    분야를 공부하셨는진 모르겠습니다만, 전공공부와 전공과 연관없는 취미를 동시해 해본 입장으로써
    전공자가 괜히 전공자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어줍잖은 지식으로 덤비는 사람한테 인생은 실전이라는걸 보여주셨음 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바꼬뚜레 16.07.18 13:39 답글 신고
    흉기 알바 공부 좀 더하고 해라
  • 레벨 소령 3 67억 16.07.18 13:46 답글 신고
    직장 인증부터 하시죠
  • 레벨 상병 공돌이정주영 16.07.18 14:12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80156&vdate=

    이미 했습니다만
  • 레벨 상사 2 스위트리 16.07.18 13:48 답글 신고
    처음부터 내수 범버 논란 끝가지 보신분들 다 아실거임 흉기의 대응이 이상하다 말이지요

    1차 모터그래프 영상올라왓을때 사람들은 사이드빔은 강철 범버빔과 같은 강도를 가지고있는 강철빔의 연장선으로 봐야한한다 는거 왜 처음부터 안알려줌? 그냥 코너 익스텐션(저속충격 시험 대응용)일 뿐이야?

    그리고 스몰오버랩이 크레쉬박스 부터 충격을 가하는 실험인지 알고있었던 사람 있음? 왜 이거 처음부터 소비자들에게 알려주지 않았나? 모르는사람은 스몰오버랩이 마치 사이드빔만 치고 지나가는 실험인줄 알았을거임 그래서 있으나 없으나 그닥 충격 감소 효과가 없겠지 하는사람 많음

    크레쉬박스 모양, 범버 두께, 범버 무게, 부터 내,수가 다르다는거 왜 논란이 시작된 처음부터 정확하지 설명하지 않았나?
    대부분 사람들은 모양과 두께 ,무게는 비슷 한데 사이드 빔이 있고 없고의 차이만 있다고 생각하는사람 많았을거음

    보행자안전규정? 이거 사이드빔,코너익스텐션 있으나마나 보행자 안전 규정 기준에 만족만 하면 된다는거 왜 안알려줌?
    사이드빔이 없어야지만 기준에 충족하는 줄 오해하겠내?

    왜 논란 시작부터 모든사실을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전달하지 않고 있다가 김한용이 3차영상 올려서 알게 만드는것인가?

    난 흉기가 처음부터 불리한 사실들은 숨기고 반박 했다고 밖에 생각안된다
  • 레벨 하사 2 부엉부엉 16.07.18 14:22 답글 신고
    투싼건은 누가봐도 내수차별입니다.
    알바님들.. 딱히 다른 일거리가 없는 건 이해하겠는데요...적당히 좀 하시죠...
    아님 현대차 홈피에서 노시던지요..보배에는 당신들보다 기계를 좋아하고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당신들처럼 억지로 돈벌어먹을려구 집어넣은 지식이 아닌 살아있는 지식요..
  • 레벨 대령 2 숨쉬기 16.07.18 15:16 답글 신고
    내수 차별 맞니 안맞니 ?
  • 레벨 훈련병 현대K5 16.07.18 15:30 답글 신고
    김한용이가 똑똑하다 글쓴이는 영어 할줄 모르지? 숫자 계산이나 하고 놀아라
    팩트는 코쟁이수출차 안전도 인증받은걸 왜 국내산 투싼에 결부시키냐가 문제다 니차 가져와라 밤바빔 떼서 고물상에 필게 넌 띠고타라 기름값 아끼게
  • 레벨 원사 2 국산차좋습니다 16.07.18 15:41 답글 신고
    협찬이나 받고 졸라 빨아대는 기자들은 정말싫어~~노사장 나와라..너가 하는거 보고싶다..풀악쎌~~
  • 레벨 대위 3 dodge 16.07.18 15:52 답글 신고
    팩트는 다르다는것 아니었나요? 같았단말인가
  • 레벨 하사 1 복어스 16.07.18 16:02 답글 신고
    기자라는 타이틀을 21세기에는 너무 막
    개나소나 다 갖다쓰니 이런 사단이 나는거임.
    (타분야 마찬가지..특히 정치부,연예부)

    학부가 어딘지 모르겠으나, 요즘 기자라고 인터넷에
    맞춤법마져 틀려가며 문맥도 안맞는
    개소리 뻘글, 써대고 퍼온글 올려대는 인간들보면
    차라리 쌍팔년도 아날로그가 그리울때가 많다.
    그때는 최소한 검증된 직업이고 만인이, 자타가
    지식층으로 공인했었다.
    요즘 기레기새끼들 한테
    지식인층, 언론인 이런 수식어는 절대 붙이면 안된다.
    .
    .
  • 레벨 상사 3 FFGTM 16.07.18 22:43 답글 신고
    왜 삼천포로 빠져서 이야기 하시는지.. 팩트로 좀 반박 해주세요 김한용 기자가 올린부분에

    크러쉬 박스 부분만 봐도 완전 다른데 아무리 봐도 Small Overlap 에서 못해도 Deflector 역활로 할거

    같은데 안그럼 왜 도대체 왜 일자형 국내산 처럼 빔 형식으로 크러쉬 박스를 안만들고

    왜 더크고 길게 부채꼴 형태로 만든겁니까?????????????
  • 레벨 일병 춘박이아빠 16.07.19 23:34 답글 신고
    LNT를 희박 질소 촉매 라고 삼성차 블로그, 쉐보레 블로그에서도 사용 중이고 모두 연구원들이 쓴 글입니다 대형 완성차 연구원들 말을 믿어야 합니까? 아닙니까? 구글에서 1분만 검색하면 해당 블로그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연구원들 사표쓰게 만들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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