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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쉐슬람저격수 16.07.18 23:43 답글 신고
    고생하십니다. 왜곡보도에는 단호히 대응해야죠.
    답글 0
  • 레벨 대위 2 김강표 16.07.18 23:58 답글 신고
    정주영님이 고생하시네요.

    쓰레기와 상대하지마세요.

    내 정력이, 내 시간이, 내 노력이 아깝습니다.
    답글 0
  • 레벨 하사 3 한만두 16.07.18 23:44 답글 신고
    그리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관계자들이, 현직자들이 나서서 바로잡아야 찌라시들 걸러낼 수 있고,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의 권익이 향상될 것입니다.
    답글 0
  • 레벨 병장 MONAME 16.07.19 17:59 답글 신고
    국내는 40%옵셋이고 25%옵셋을 도입하자고 현대가 발벗고 나서는데 솔직히 르삼이랑 쌍용이 절라 싫어할듯 ㅡㅡㅋㅋㅋㅋ

    르삼도 유럽규정만 맞추느라 25옵셋에 올굿등급이 나올지 의문

    사실 모터그래프가 현기전에 르삼을 먼저 까봤어야됨 르노는 미국시장이 아예없거든
    쌍용도 북미에 간간히 판매를하지만은...
  • 레벨 소위 1 그대안의불륜 16.07.19 15:24 답글 신고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정주영-
  • 레벨 대위 3 라조르피 16.07.19 15:25 답글 신고
    제2의 노사장........ 아몰랑...
    초기에 미안하다 내가 잘 몰랐다 실수였다 했으면 아무 일 없었을텐데
    그놈의 가오 알량한 자존심 거만한이 사람을 벼랑 끝으로 몰고 가네요
  • 레벨 원사 1 서초다이노스 16.07.19 15:51 답글 신고
    감히 개돼지들이 현기차에 토를 달아..
    만들어주면 감사히 처타고 다니다 뒤지던말던 그건 니들이 알아서하고..
    세상은 딱 이거..
  • 레벨 병장 MONAME 16.07.19 18:00 답글 신고
    언론사 이슈만들기에 휘둘린 개돼지도 많죠
  • 레벨 원사 3 오렌지킬러 16.07.19 16:27 답글 신고
    예전에 에어백 차이도 법규 차이 아연도금 강판 비율도 법규 차이~~
    나도 모터그래프 소비잡니다. 그리고 현대차 소액주주기도 하고 소비자기도 합니다.
    김기자님께서는 소비자를 위해 지속적인 의혹 부탁드리며 현대가 법규드립 좀 그만하고 좀 더 안전한 차를 만들수 있게 힘 내 주십시요~
    다음에는 현대가 내수 차별에 대한 이유를 들고 나오지 않고, 튼튼한 범퍼빔이 들어간 투싼 신형을 들고 나오길 바랍니다. 이상~
  • 레벨 병장 MONAME 16.07.19 18:10 답글 신고
    에어백과 아연도금은 원가절감의 대상이 될 수 있고 현대차도 개까였지만

    안전도 테스트는 절감의 대상이 될 수 가 없습니다.

    통과가 안되면 팔지를 못할뿐더러 여전히 자동차 생산국중에서 IIHS에 올굿으로 대응하는 차종 많지 않습니다 ㄷㄷㄷㄷ

    에어백과 도금과는 조금 다른문제인것 같습니더

    도요타니 스바루니 죄다 보조석M,P나오는 마당에 꼼수없이 양쪽G맞은게 범퍼빔때문이라며 까이는 투싼을 전례없이 기자가 욕먹는것도 다 그런 맥락입니더 ㄷㄷㄷ

    범퍼빔이 외계인 납치해서 만든 신소재인가봐여
  • 레벨 중령 1 영춘검 16.07.19 17:06 답글 신고
    예전 타던 엘리 북미역수차 탈때 등속부츠만해도1내수용보다 훨씬좋은거들어가있었는데 검은색이아닌 회색등속부츠 ..졸라질긴거..
    이건 왜 다른걸 넣었을까요?
    보증 마일리지가 길어서그런건가..ㅋㅋㅋ
    아님 법규가달라서?ㅋ
    차별없긴 개뿔 역수차타던 1ㅅ의 의견
    뭐가달라도 다름 ㅋ 귀찮아서 더안쓰지만
    부품구한다고 이래저래 알아보니 품번이 아예다른게 꽤나있고 그파츠또한 질적으로 내수용과 다름을 타는 내내 두눈으로 확인함ㅋㅋ

    지금은안그렇다? 100프로 같다라고 당당히 현대가말할수있을까...
  • 레벨 원사 3 퀀시일렉트로닉 16.07.19 17:18 답글 신고
    무식한 뎃글들이 왜이리 많지 니네들이 믿는 모터 그래프도 북미형 범퍼빔 달면 국내에서 보행자 추돌 안정성 떨어져서 안된다고 주절 되던데 왜 북미형 하고 똑같은거 달라고 빼액 되는대 북미형 달고선 국내 유럽 판매가 안된 다고 모질이들아 보기에 더 튼튼해 보인다고 내수용 보행자 보호 안전 장치인 스티프너는 쏙 빼고 비교한 모터그래프 보고 찌질대지마 니들은 국내법이 북미와 같이 보행자 안전규정 없어 북미랑 같은 범퍼 빔이면 유럽꺼 비교 하면서 유럽껀 왜 스티프너가 더 달려있나? 국내는 보행자 죽어도 되냐고 빼액 되것지? 차이와 차별 구분도 못하는 언론 그것도 찌라시에 놀아나는 꼴이지
  • 레벨 상사 1 궁디팡팡 16.07.19 18:07 답글 신고
    평생 흉기차 타소
  • 레벨 준장 아기건달푸우 16.07.19 19:49 답글 신고
    아..깜짝 놀랐네요.. 제 이름도 정주영입니다.. 본명이고요..

    부모님이 작명소에서 그당시 50만원돈이라는 거금을 주고 지어오셨다고 들었는데..ㅠㅠ 이름값을 못하고 사네요..

    정주영회장님 덕분에 이름가지고 놀림도 당했고..회장님처럼 못산다고 손가락질도 많이 당하고요 ㅠㅠ..

    언젠가는 회장님만큼은 아니여도 날개피고 살아갈날을 꿈꾸며~!! 화이팅입니다..
  • 레벨 일병 보배드라마 16.07.19 20:24 답글 신고
    뭐 김기자 말에도 오류가 많았는데요. 한가지 확실한건 흉기가 국민들을 개돼지로 안다는거죠. 그 크고 아름다운 미국물건과 그에비해 초라해보이던 한국물건을 보는순간 흉기차는 사지 말아야겠구나가 아니라 다른사람한테도 사지말라고 해야겠구나... 싶더군요.
    뭐 이미 젊은층에서는 외면받기 시작했는데, 그 이미지 다시 끌어올려서 지금 노년층처럼 충성고객만들려면 피똥싸야할겁니다. 물론 그런 노력할리도 없겠지만...
    그따위로 해놓고 흉기에서는 그건 차별이 아니라 차이라고 하는데 내 앞에서 그따구로 말하면 주둥이를 확 뽑아버렸을겁니다.
  • 레벨 원사 2 미키쥬스 16.07.19 20:33 답글 신고
    말씀하시는게, 굉장히 흥분되고, 먼가 똥줄타는 모습이신거 같아요..

    꿀리는게 없으시면, 상대방이 개소리하던 여유로우실텐데.

    그리고 지금 이슈가된 투싼 이야기를 하는데 아래와 같이 하시는 말씀에 할말이 없네요..

    마치 교통 법규 위반한 사람이 왜 나만 잡아...이런것 같아서.

    "그리고 왜 투산만 깝니까? SM6는요? 말리부는요? "
  • 레벨 원사 2 미키쥬스 16.07.19 20:41 답글 신고
    프론트 레일이 넓어진것은 충분이 의문을 가질수 있습니다. 스몰오버랩 충돌자체가 충돌시 차량과 중첩되는 부분과

    굉장히 좁기 때문에 그 부분에 어떠한 구조물이 없으면, 바로 a필러까지 밀고 들어올수 있죠.

    따라서 충돌시 힘을 분산시기키 위해서는 범퍼빔->크러쉬박스->프론트 론지로 이어지는 힘전달 Load path

    를 만들어 줘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론지를 좁더 넓게 배치하고, 범퍼익스텐션을 통해서 충격이 비록

    사이드에서 생기더라도 중심으로 일부 받아 분산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 레벨 병장 MONAME 16.07.20 11:13 답글 신고
    문제는 그 범퍼빔 끝단에 닿을락 말락하는게 문제고 김한용기자의 3번째 영상보면 보조석은 범퍼빔자체가 아예 닿지를 않았습니다 25%라고 딱 25%가 아니라 1%내외로 충돌지점 오차가 생긴다고 했죠.

    근데도 굿등급이 나왔습니다. 애초에 그냥 범퍼와 크러쉬박스 없이 옵서버부터 상하로 분산되는 힘을 케이지가 다버텨낼정도로 설계가 됐단 얘기죠.

    3부 동영상에서 김한용기자가 그얘기 하는순간 저는 실언하는줄 알았습니다.
  • 레벨 원사 2 미키쥬스 16.07.19 20:42 답글 신고
    타이어 앤밸롭이 있음에도, 일부로 프런트 론지를 힘들께 꺽거나 해야 하는 이유가 먼가 있겠죠..
  • 레벨 원사 2 미키쥬스 16.07.19 20:47 답글 신고
    바로 어느분이 지적해 주신 이런 개념으로 말입니다..
  • 레벨 원사 1 가르마넘기고 16.07.19 21:34 답글 신고
    왜 님 글을 보면 쫓기는 느낌이 들죠?
    여유가 없어 보여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급발진300마력 16.07.21 08:32 답글 신고
    전문 지식이 있는 쪽을 믿으면 되겠죠. 김기자가 전문가라고는 추호도 생각이 안드네요.
  • 레벨 병장 고장나지마 16.07.19 23:00 답글 신고
    정답은... 내수용 투싼으로 스몰오버랩 해보면 나오는데.. 만약한다면.. 이사건의 진실이 밝혀지는거죠
  • 레벨 중위 3 S20 16.07.19 23:48 답글 신고
    정말 웃긴사람들 많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이쯤이면 집단정신병인듯 싶습니다.
    공학이고 나발이고 무시하고 그저 감정적으로 몰아붙이면서 헛소리 찍찍싸는 사람들을 보니 참ㅋㅋㅋㅋㅋㅋ

    김모기자도 웃고 있을겁니다 팩트가 아닌 날조로 승부해도 개돼지들이 알아서 비호해주니까요 이러니 개돼지 소리듣는거지 ㅉㅉ
  • 레벨 원사 3 급발진300마력 16.07.21 08:32 답글 신고
    그러게말입니다. 에휴
  • 레벨 일병 scv123 16.07.20 00:19 답글 신고
    그러니까... 왜 혼다 피트는 용접만 바꿔서 스몰오버랩 테스트에서 한단계 올라갔느냐 설명해봐~ 시험 오차로 인해 충돌 부위가 4센티미터 가량 차이날 수 있는데 각 충돌 부위의 오차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실험결과에 대해 설명을 해야지 무슨 왕이니 능지처참이니 이야기를 해~ 공돌이란 사람이~
  • 레벨 병장 MONAME 16.07.20 11:28 답글 신고
    역으로 bmw는 범퍼연장했는데도 왜 P등급 받았냐?

    이해안되지? 그만큼 자동차가 A=B라고 입으로 떠들수 있는게 아니라고

    혼다는 스몰오버랩에서 섀시구조변경하긴 싫고 지네들 짱구 굴려보니 범퍼강화로 굿등급 올라갈 요인이 있으니 그걸 통해서 올라간거고

    투싼은 애초에 국내/유럽형 범퍼로 설계할때부터 굿등급으로 개발한거야

    현대차 테스트영상 공개한거 봤지? 시제차로 들이받고 지랄하는거 다 내수용이잖아
    모터그래프 동영상 3부 봤지? 보조석 범퍼빔스치지도 않고 굿등급 받잖아

    그냥 각회사별로 노하우가 있고 설계방법이 있는거야 혼다 피트가 범퍼용접바꿔서 등급 올랐으니 투싼 니네범퍼빔 차별 개객기!! 이렇게 되는게 아니라니까?

    자동차가 공학이지 산수냐? 1+1=2는 초딩도 알어 ㅋㅋㅋㅋ

    오히여 범퍼없이는 대응도 안되는 혼다피트가 병신인거야 ㅋㅋㅋ 투쌈은 범퍼 안스치고도 보조석이 굿나왔거든
  • 레벨 원사 3 급발진300마력 16.07.21 08:32 답글 신고
    어휴. 고생하십니더.
  • 레벨 원사 3 낚시가자 16.07.21 09:03 답글 신고
    역시 현기는 mdps 핸들때부터... 미국은 통째로 바까주고... 국내는 고무쪼가리 딸랑하나만
    바까줄때부터 굴렀구나 생각들더만... 밤바는 오죽하겠어...
  • 레벨 일병 춘박이아빠 16.07.21 14:39 답글 신고
    잠수는 타더라도 이것은 한번 해명 주시죠. 그정도 예의를 보여주세요.
    "한마디로 업계 종사자의 눈에 희박질소촉매는 듣도 보도 못한 멋진(!) 창조적인 단어라는 말이지요 구글 검색 1분만 하면 알 수 있는것을 저렇게 기사라고 올리는것 자체가 자동차 전문 기자의 전뭉성이 의심됩니다"
    http://blog.gm-korea.co.kr/5080 GMKOREA 엔진배기장치개발팀 엔지니어글 입니다.
    분명 "희박 질소 촉매 방식이라고 불리는 LNT" 표기하고 있습니다.
    http://blog.renaultsamsungm.com/768 르노삼성 책임연구원도
    <LNT(Lean NOx Traps, 희박 질소 촉매)> 쓰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1분이면 검색하는 팩트입니다.
    저분들을 업계에게 나가게 공돌이님의 능력이 필요하겠죠.
    전뭉성이 의심이 되는 연구원들이니까요.
  • 레벨 중위 1 그랜드P 16.07.22 10:39 답글 신고
    요즘 네티즌들은 너무 언더도그마에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김한용이라는 사람도 좀 너무하네요.
  • 레벨 원사 2 네트 16.07.23 12:18 답글 신고
    업계에서는 LNT - 희박질소촉매방식으로 부르는데
    이걸로 딴지 걸었죠?
    전문가 맞나요 상당히 의심스러운 점이 많습니다.
    스몰오버랩 대응 위해서 대부분 제조사는 범퍼빔 -> 프레임 레일 energy pathway 적용하는데
    이런 내용은 쏙 빼놓고 글을 쓴다던지
    충격지점도 정확히 모르고 있다던지
    닉네임은 공돌이정주영이라고 했지만
    전문가 코스프레하신거 아닌가요?
  • 레벨 원사 3 purplec 16.07.25 17:55 답글 신고
    공돌이님...당신의 사랑하는 가족과 미래의 아이들이 타게될 확율이 높은 현기차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해서...꼭....잠수 타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행여나 아이디 바꿔서 활동도 제발 자재해 주세요...
    부탁입니다. 우리 아이들도 타게 될 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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