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는 가운데 모터그래프의 마지막 동영상에 관한 전부 반박 했다고 하니, 무었을 반박했나고 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 정리해 드립니다.
일단 김한용 기자님께서 이야기 하신 부분은 전분 그자리에서 반박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그분께서 그러시더군요. "아 상식적으로 그렇군요."
부채꼴 모양의 그 부분에 관해 문의 하신 분도 계시던데 그 부분도 밑에 동영상에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단 에너지가 들어오면 그 부채꼴 부분의 변형이 있어야 합니다. IIHS 동영상 잘 돌려 보세요 변형이 있는지!)
그리고 김한용 기자가 새로 주장하시는 부분인데
https://c.motorgraph.com/info/509094
말이 되는 소리를 하셔야죠
이 주장대로라면 그렇게 신뢰하던 IIHS의 시험이 이상한 시험이 된단 말입니다
왜 그런지는 밑에 동영상에서 설명했습니다.
악마의 편집이 이렇게 무섭네요
<모터그래프 버전>
<제가 직접 녹음한 버전>
마지막으로요 내년인가 내후년인가에 우리나라에도 스몰오버랩 시험이 들어옵니다.
(이 이야기도 위의 동영상에서 나와요)
그럼 그때 가서 내수용 투싼이 G등급 나오면 뭐라고들 하실겁니까?
정부랑 짜고쳤다? 아니면 저 시험은 가짜다?
그리고 왜 투산만 깝니까? SM6는요? 말리부는요?
그리고 유럽예들은 불안전한 차를 타고 미국은 튼튼한차 타나요? 상식적으로 이 주장이 납득이 되나요?
볼보는 미국차인가요?
저는 미국보다는 유럽 기준을 더 좋아해요.
무조건 미국하고 똑같이 해달라는게 이상하지 않나요?
사스가 숭미주의
마지막으로 저도 김한용 기자님께서 현차에 요구하는 것과 똑같이 앞에서 하신 말씀과 뒤에서 하신 말씀이 어째서 다른지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저도 모터그래프 소비자에요. 그럼 해명을 해야지요. 지금 김한용 기자의 태도와 현차의 (예전) 태도와 뭐가 다른가요?
저도 다른거 싫어요 그러니까 같은말을 하시던지 아니면 다른 이유를 설명 하시던지요!
아예 언급을 안하세요
그리고 제 음성 마지막에 제가 뭐라고 했는지 들어보세요.
제가 무슨 말을 꼭 기사에 담아달라고 했는지 꼭 들어보세요.
그런데 이 약속도 어기셨지요
기자의 전문성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자동차 관련 미디어 전체에 하고 싶은 말입니다.
제발 기사 올리기 전에 구글링 10분만 하세요!
차덕질 할려고 기사 열면 손발이 오그라들어요! 없는 용어 창조들 하시지 마시고 제발 검색 한번만 하세요.
부품명이야 그렇다 치고 제발 섀시 강성하고 바디 강성만은 구분해 주세요.
(당최 섀시하고 바디하고 구분도 못하는 것들이 애휴~~ ㅉㅉㅉ)
계속 한말 또하는게 지겨워서 이제 그만 할랍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메일로 주세요 여기저기 돌아다녀 보시면 제 메일 주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인신공격 헛소리 등은 수위를 봐서 상품권 발급해드릴 꺼니까 예의를 차려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쓰레기와 상대하지마세요.
내 정력이, 내 시간이, 내 노력이 아깝습니다.
르삼도 유럽규정만 맞추느라 25옵셋에 올굿등급이 나올지 의문
사실 모터그래프가 현기전에 르삼을 먼저 까봤어야됨 르노는 미국시장이 아예없거든
쌍용도 북미에 간간히 판매를하지만은...
초기에 미안하다 내가 잘 몰랐다 실수였다 했으면 아무 일 없었을텐데
그놈의 가오 알량한 자존심 거만한이 사람을 벼랑 끝으로 몰고 가네요
만들어주면 감사히 처타고 다니다 뒤지던말던 그건 니들이 알아서하고..
세상은 딱 이거..
나도 모터그래프 소비잡니다. 그리고 현대차 소액주주기도 하고 소비자기도 합니다.
김기자님께서는 소비자를 위해 지속적인 의혹 부탁드리며 현대가 법규드립 좀 그만하고 좀 더 안전한 차를 만들수 있게 힘 내 주십시요~
다음에는 현대가 내수 차별에 대한 이유를 들고 나오지 않고, 튼튼한 범퍼빔이 들어간 투싼 신형을 들고 나오길 바랍니다. 이상~
안전도 테스트는 절감의 대상이 될 수 가 없습니다.
통과가 안되면 팔지를 못할뿐더러 여전히 자동차 생산국중에서 IIHS에 올굿으로 대응하는 차종 많지 않습니다 ㄷㄷㄷㄷ
에어백과 도금과는 조금 다른문제인것 같습니더
도요타니 스바루니 죄다 보조석M,P나오는 마당에 꼼수없이 양쪽G맞은게 범퍼빔때문이라며 까이는 투싼을 전례없이 기자가 욕먹는것도 다 그런 맥락입니더 ㄷㄷㄷ
범퍼빔이 외계인 납치해서 만든 신소재인가봐여
이건 왜 다른걸 넣었을까요?
보증 마일리지가 길어서그런건가..ㅋㅋㅋ
아님 법규가달라서?ㅋ
차별없긴 개뿔 역수차타던 1ㅅ의 의견
뭐가달라도 다름 ㅋ 귀찮아서 더안쓰지만
부품구한다고 이래저래 알아보니 품번이 아예다른게 꽤나있고 그파츠또한 질적으로 내수용과 다름을 타는 내내 두눈으로 확인함ㅋㅋ
지금은안그렇다? 100프로 같다라고 당당히 현대가말할수있을까...
부모님이 작명소에서 그당시 50만원돈이라는 거금을 주고 지어오셨다고 들었는데..ㅠㅠ 이름값을 못하고 사네요..
정주영회장님 덕분에 이름가지고 놀림도 당했고..회장님처럼 못산다고 손가락질도 많이 당하고요 ㅠㅠ..
언젠가는 회장님만큼은 아니여도 날개피고 살아갈날을 꿈꾸며~!! 화이팅입니다..
뭐 이미 젊은층에서는 외면받기 시작했는데, 그 이미지 다시 끌어올려서 지금 노년층처럼 충성고객만들려면 피똥싸야할겁니다. 물론 그런 노력할리도 없겠지만...
그따위로 해놓고 흉기에서는 그건 차별이 아니라 차이라고 하는데 내 앞에서 그따구로 말하면 주둥이를 확 뽑아버렸을겁니다.
꿀리는게 없으시면, 상대방이 개소리하던 여유로우실텐데.
그리고 지금 이슈가된 투싼 이야기를 하는데 아래와 같이 하시는 말씀에 할말이 없네요..
마치 교통 법규 위반한 사람이 왜 나만 잡아...이런것 같아서.
"그리고 왜 투산만 깝니까? SM6는요? 말리부는요? "
굉장히 좁기 때문에 그 부분에 어떠한 구조물이 없으면, 바로 a필러까지 밀고 들어올수 있죠.
따라서 충돌시 힘을 분산시기키 위해서는 범퍼빔->크러쉬박스->프론트 론지로 이어지는 힘전달 Load path
를 만들어 줘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론지를 좁더 넓게 배치하고, 범퍼익스텐션을 통해서 충격이 비록
사이드에서 생기더라도 중심으로 일부 받아 분산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근데도 굿등급이 나왔습니다. 애초에 그냥 범퍼와 크러쉬박스 없이 옵서버부터 상하로 분산되는 힘을 케이지가 다버텨낼정도로 설계가 됐단 얘기죠.
3부 동영상에서 김한용기자가 그얘기 하는순간 저는 실언하는줄 알았습니다.
여유가 없어 보여요
이쯤이면 집단정신병인듯 싶습니다.
공학이고 나발이고 무시하고 그저 감정적으로 몰아붙이면서 헛소리 찍찍싸는 사람들을 보니 참ㅋㅋㅋㅋㅋㅋ
김모기자도 웃고 있을겁니다 팩트가 아닌 날조로 승부해도 개돼지들이 알아서 비호해주니까요 이러니 개돼지 소리듣는거지 ㅉㅉ
이해안되지? 그만큼 자동차가 A=B라고 입으로 떠들수 있는게 아니라고
혼다는 스몰오버랩에서 섀시구조변경하긴 싫고 지네들 짱구 굴려보니 범퍼강화로 굿등급 올라갈 요인이 있으니 그걸 통해서 올라간거고
투싼은 애초에 국내/유럽형 범퍼로 설계할때부터 굿등급으로 개발한거야
현대차 테스트영상 공개한거 봤지? 시제차로 들이받고 지랄하는거 다 내수용이잖아
모터그래프 동영상 3부 봤지? 보조석 범퍼빔스치지도 않고 굿등급 받잖아
그냥 각회사별로 노하우가 있고 설계방법이 있는거야 혼다 피트가 범퍼용접바꿔서 등급 올랐으니 투싼 니네범퍼빔 차별 개객기!! 이렇게 되는게 아니라니까?
자동차가 공학이지 산수냐? 1+1=2는 초딩도 알어 ㅋㅋㅋㅋ
오히여 범퍼없이는 대응도 안되는 혼다피트가 병신인거야 ㅋㅋㅋ 투쌈은 범퍼 안스치고도 보조석이 굿나왔거든
바까줄때부터 굴렀구나 생각들더만... 밤바는 오죽하겠어...
"한마디로 업계 종사자의 눈에 희박질소촉매는 듣도 보도 못한 멋진(!) 창조적인 단어라는 말이지요 구글 검색 1분만 하면 알 수 있는것을 저렇게 기사라고 올리는것 자체가 자동차 전문 기자의 전뭉성이 의심됩니다"
http://blog.gm-korea.co.kr/5080 GMKOREA 엔진배기장치개발팀 엔지니어글 입니다.
분명 "희박 질소 촉매 방식이라고 불리는 LNT" 표기하고 있습니다.
http://blog.renaultsamsungm.com/768 르노삼성 책임연구원도
<LNT(Lean NOx Traps, 희박 질소 촉매)> 쓰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1분이면 검색하는 팩트입니다.
저분들을 업계에게 나가게 공돌이님의 능력이 필요하겠죠.
전뭉성이 의심이 되는 연구원들이니까요.
이걸로 딴지 걸었죠?
전문가 맞나요 상당히 의심스러운 점이 많습니다.
스몰오버랩 대응 위해서 대부분 제조사는 범퍼빔 -> 프레임 레일 energy pathway 적용하는데
이런 내용은 쏙 빼놓고 글을 쓴다던지
충격지점도 정확히 모르고 있다던지
닉네임은 공돌이정주영이라고 했지만
전문가 코스프레하신거 아닌가요?
부탁입니다. 우리 아이들도 타게 될 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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