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의 사고라면 탑승한 승객들은 과연 아무 문제가 없었을까요?
또 어느 회사의 설명처럼 각도가 맞지 않아 에어백은 구경도 할 수 없었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그럼 차량 내부에서 발생한 상황을 한 번 살펴볼까요?
먼저 운전석
스티어링 휠에서 튀어 나오는 운전석 전면 에어백
운전자 무릎 보호용 에어백
운전석 사이드 에어백
조수석 쪽도 한 번 볼까요?
조수석 전면 에어백과 무릎 보호용 에어백
조수석 사이드 에어백
심지어 뒷좌석까지??
본 차량은 한 캐딜락 전시장의 시승차량이었는데, 고객이 시승하다가 가로수를 들이받는 사고가 났고 에어백은 필요한 곳에 빠짐없이 다 터졌는데 동승자는 다친 곳 없이 멀쩡하고 운전자는 팔에 스트래치 3cm나고 끝이었다고 합니다.
시승을 하신 분께서 ATS의 능력을 너무 믿고 시내에서 과감하게 운전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상황이 어쨌든 저 정도로 전봇대나 가로수를 들이 받는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대부분 큰 중상을 입는 경우가 많으나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 모습을 보고 경찰 및 소방 관계자들이 캐딜락의 안전성에 대해 크게 놀람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지나가던 행인들도 운전자 및 동승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 내부에서 빠짐없이 에어백이 터져서 승객을 제대로 보호한 모습을 보고 캐딜락의 안전성에 대해 놀라며 사진을 찍어 가기도 했다는 후문입니다.
의도치 않게 캐딜락의 안전성에 대해 살아있는 광고가 되어 준 캐딜락 ATS의 살신 성인을 생각하며 짧은 생애를 마친 ATS의 명복(?)을 빌어봅니다.
역시 캐딜락 미국이 만든 명차답네요
큰 부상을 입을 만한 사고였는데 에어백다터지고 차체구조가 잘만들어져서인지 운전자와 동승자도 멀쩡
119와 목격자들 감탄했다고 합니다 차 좋다고
위험한 순간에 기본에 충실해서 좋네예
애매 모 허다
사고 싶은 차인데...
유지비가 만만치 않아서...ㅠㅠ
차는 누가 물어줘야 하나...
튼튼하네요
차는아작나고
나무는멀쩡
이걸 좋다고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헐~~~~
운전자분과 동승자분의 빠른쾌유를 ...
한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시승차 사고나면 운전하신분이 차값을 보상해주는건가요? 어찌되는지 궁금해서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보험처리 다 되고
사고낸운전자가 부담금 20만원 내면 끝이라네여
아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
저는 무릎에어백전개로 종아리가 좀 쓸린거말고는 다친데없었어요. 운전자는 핸들에어백이 터지면서 오른쪽손목에 찰과상정도였구요... 처리는 보험으로 되었습니다.. 사고는 한순간이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똑같은 상황에 트레일러 밑으로 들어간 볼보 sub 차량은 a필러가 거의 원상태였습니다
차밑으로 들어가서 지붕까지 쓸렸는데도요
물론 운전자와 동승자 가벼운 타박상??
차 잘 생각해보고 구입하세요
현대차가 에어백 미전개율 제일 낮은데
팔린 대수가 많아서 많이 있어보이는거징..
역시 근본이 다르구나..
아무튼 시승자는 케딜락의 안전성에 반해서 저 차 꼭 살 것 같다..
비싼 더미 안쓰고 실제 인간으로 테스트 완료
차좋네.. 에어백다터졌네..
어디차지? 앞에서 보이면 그렇게 얘기할 것 같은데요..ㅎ
현기도 시승차는 터집니다.
역시 튼튼해
ㅎㄱ 현주소다 ㅋㅋㅋㅋㅋㅋ
만약에. 안터졌었으면 ....
캐딜락에서 광고할라고 일부러 사고낸거 같아요 ㅋㅋ
안정성에 감탄해서 사진을 찍어갔다는 대목에서
육성으로 터졌습니다
각도도 안맞는데 에어백터진다고....
고객 주머니 생각 안하냐고 버럭할 듯.
이런 안정성 좋음
진짜 민폐가 하늘을 찌른다............운전자 저래놓고 캐딜락 안사면 정말 나쁜놈이다.
(절대 현기 알바 아뉨!!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