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36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십팔자위왕 16.11.05 23:41 신고
    @5LMB ㅋ....님 가장 쉽게 아는게 댐퍼 품번부터 다르고 스프링...다 다릅니다. 미션자체도 택시용하고
    승용차용이 다르게 적용되요.
  • 레벨 일병 귤맨 16.11.05 13:04 답글 신고
    무슨 개소리하세요... 알렌세자르 나 너나 카더라 드릅게 쓰는구만. 니들같은 애들이 가전도 백화점이랑 인터넷이랑 부품이 다르니 어쩌니 개소리하는애들이랑 다들께 없어. 생산라인하나 더 늘리는게 뭐 애들 이름이니..
    그리고 현직 부품판다. 택시나 일반 자가용이나 부품 똑같애. 같은 연식 엔진부터 시작해 하체 등등 품번이 달라? 뭔 개소리냐 좀 알고 이야기 해라 여기저기 개소리 퍼트리지말고
  • 레벨 원사 3 Maybach62s 16.11.05 14:33 신고
    @귤맨 같은 LPI라도 왼발장애와 택시/렌트형과 일부부품 달라요. 주로 하체나 미션 등에서 차이있지요. 택시/렌트형이 내구성에 맞춰진 세팅이지요.
  • 레벨 중령 2 십팔자위왕 16.11.05 23:43 신고
    @귤맨 정말 모르시네요...ㅎ 똑같이 쓰는 부품은 내구성과 상관 없는것이고 다르게 쓰는건 품번이 다 달라요.
    일단 댐퍼와 스프링 그리고 미션 어셈블리 품번이나 따보세요. 그럼 확인되실거예요.
  • 레벨 중사 1 달빛의전령 16.11.10 04:25 신고
    @귤맨 잘못알고 계신가 본데요,,, 택시용은 별도로 있습니다.. 미션도 다르구요, 카다로그만 봐도 렌터카용 택시용 따로 있어요,,,,
  • 레벨 일병 귤맨 16.11.05 14:44 답글 신고
    Maybach62s 일부부품 뭘 말씀하시는거에요.. 같은 연식에 사양동일하면 동력,서스펜션 부분에 같은 부품들어갑니다. 가령 연식변경이나 옵션에 따른 차이일뿐이지... 예를 들어주세요 어떤부품이 다른지.. 엔진,미션,생산년도에 따른 부품의 차이가 있을뿐이지 장애니 택시니 렌트니 똑같은 부품적용됩니다.
  • 레벨 이등병 숨쉬기운동 16.11.05 18:21 답글 신고
    택시 부품 같을 수 없지요.. 제가 sm5 타는데 미션 소음 때문에 쿨러를 택시용으로 바꿨어요..
    사이즈가 달라요.. 타 업체도 동일함.. 대용량으로 나옵니다.(미션관련 부품들)
    현대는 택시용 파워트레인 계통 더 강하게 나오면 나오지 못하게 나오지는 않아요..
    10년전에 카탈로그 보면 쏘나타 택시용에는 대놓고 대용량 미션이라고 적어놨어요. 그거 찾아보면 허용토크가 33짜리 그렌져 용임.(일반용은 27인가 그랬음)
    찾아보지도 않고 모르면서 추측만 가지고 적으면 안됩니다. 인터넷이라고.
  • 레벨 중령 2 RC잔차 16.11.07 22:53 답글 신고
    뭐시중헌디
  • 레벨 병장 부탄가스흡입 16.11.04 23:41 답글 신고
    웃고 갑니다 35세 차량용 가스 충전소
    13년 일한 현직 소장입니다 ㅋㅋ
    글쓴이 부제차량이 어찌 운영되는지는 알고
    글쓰세요?
  • 레벨 중령 2 무적마도장량 16.11.05 02:12 답글 신고
    부제가 없는곳도 있습니다만... 아직 부제운영안되는 도시 많아요
  • 레벨 병장 부탄가스흡입 16.11.05 12:33 신고
    부제가 운영 안되는 곳도 많죠 시골이나 군단위 위주에 수도권은 모르겠습니다ㅠㅠ
    400km 에 20만이라길래 부제가 없다고 봐지긴 하네여
  • 레벨 상병 와우와우와 16.11.04 23:52 답글 신고
    혹시모르죠!!택시도 큰손님이니 부품차별했을지!!좋은놈으로다가!!
  • 레벨 대위 3 주머니손빼라임마 16.11.05 00:05 답글 신고
    그러니 택시기사지
  • 레벨 훈련병 밋션임파서블 16.11.05 00:52 답글 신고
    현직 차량 밋션 정비소에서 일하고 있는 밋션 기사입니다 밋션수리하는차들 90%이상 현기차인데 그건 왜그럴까요?? 내구성 좋은거 맞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포터르기니무얼실라고 16.11.05 00:5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구성이래 딴것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최강잦이박원순 16.11.05 01:02 답글 신고
    네 다음 알바
  • 레벨 대령 3 씨감자 16.11.05 01:05 답글 신고
    그럼2580에나온 택시기사님들은 방송 알바였단 말인가?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6.11.05 01:14 답글 신고
    솔직히 택시기사님들 경력대비 운전을 굉장히 못하는 부류라고 생각합니다.
    꼴랑 폭205에 평탄비가65나 되는 타야 끼고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고 라인도 스킬도 없이 그냥 쎄리 밟으면 장땡~

    뒷동네 막싸움꾼 같은 스킬....
  • 레벨 병장 악마는싸대기를때린다 16.11.05 12:42 답글 신고
    먼 개소리지
    카레이서 출신임?
    아님 아구 닫읍시다
    논점을 흐리네
  • 레벨 중령 2 십팔자위왕 16.11.05 23:46 답글 신고
    님은 275정도에 50 끼고 막스킬가지고 쌔리시나보네요. 쓸데없는 삼천포로 빠지는지..
  • 레벨 중장 여사해 16.11.05 01:45 답글 신고
    자고로.... 세상은 아는만큼 보이는 법!!!
  • 레벨 상병 베스트폰 16.11.05 02:43 답글 신고
    약 팔고 있네....1년에 20만 탄다고??현재 택시중고 수출하는데 1년에 진짜 열심히 일해도 15만 넘어가는거 못봤다
    개인택시 열심히 일하는 분 년에 튀는게 6만이다...어디서 약을 팔어
  • 레벨 소령 2 터보리어카 16.11.10 19:51 답글 신고
    개택도 열심히 하는 사람 9만 넘어요......
  • 레벨 원사 3 포르테포르쉐 16.11.05 07:35 답글 신고
    택시기사님들을보며 하이그립타이어와 차의한계점따윈 필요없이 간튜닝만하면 뭐든지 가능하다는
    결론을내렸습니다 강변북로에서 M3와 어깨를나란히하는 주황택시 더이상 말이필요없습니다.
  • 레벨 중장 현실은ECO모드 16.11.05 09:07 답글 신고
    부품이 싼 부품이다.. 그럼 고장도 자주 날테고 제아무리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적더라도 그 차가 서있는 시간은 무조껀 마이너스 인겁니다..


    좀 머리가 있음 생각 해보시길.. 일반인들이야 차는 여가용으로 하니 부품값 싸고 설령 내구성 택시에 비해 떨어진다고 해도 수리가 잘되는것이면 아무런 마이너스가 없지만.. 택시는 서있는 시간이 마이너스인것임 즉 수리도 빨리 되어야 하지만 무엇보다 차가 덜 고장이 나서 멈춰야 하는것임

    부품이 좀 비싸더라도 현기차 대비 쉐보레나 르노차가 두배이상 내구성을 가졌다면 자연히 르노나 쉐보레로 가겠지...

    하지만 어느정도 금융조건도 좋고 기본적인 내구성도 되고 차 고칠때 수리비도 적게 들고 수리도 빨리되니 영업 못하는 시간이 줄어 들꺼고..


    그러니 현기차 택시로 많이 하는 것임.


    부품 싸다거 계속 가다가 서다 하면 그게 과연 시간이 돈인 영업용 차량에겐 이득일지?? 수리소요 시간 적게 든다고 해도 수리하는 시간하고 그 횟수만큼 돈을 못버니 마이너스인데???
  • 레벨 중장 컨버터블 16.11.05 11:27 답글 신고
    이 무슨 게뼉다구 같은 소린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Maybach62s 16.11.05 14:35 답글 신고
    넥센타이어는 단지 저렴하니 사용하지요.
  • 레벨 상사 1 id기찬 16.11.05 11:40 답글 신고
    베댓 맞는 소린데..
    티비 하루종일 본다고 티비 구조에대해서 잘알게됩니까??
    핸드폰 계속쓴다고 뭐 부품뭐들어가서 어떤성능인지 알아요??
    컴퓨터 하루종일한다고 수리잘해요??
    다 다르겠지만 관심이 있어야 보고잘알죠
  • 레벨 중령 2 벤츠에셀케 16.11.05 12:13 답글 신고
    살다살다 현기가 내구성 좋다는 소리는 첨 듣는다. 세상의 모든 차를 택시로 다 몰아보고 글 올렸으면 모르겠다만...

    택시기사 면허증 사진 찍어서 올리면 그게 현기가 내구성 좋다는 말을 믿어야하는 근거라도 된다는 말이냐?

    말이냐? 막걸리냐? 방구냐?

    현기가 택시가 많은 이유는 딱 하나다. 규모의 경제에 의해서 차가 싸고, 수리하기 쉽기 때문일 뿐...

    내구성 따위는 ㄱ ㅐ나 줘라.
  • 레벨 원사 3 Maybach62s 16.11.05 14:40 답글 신고
    YF 기본등급 오토가 1800인데 예전같이 깡통휠도 아니고 택시로서 있을건 거의있어요. 가성비는 최고인듯 합니다.
  • 레벨 대위 2 백곰파워 16.11.05 17:56 답글 신고
    프리우스 택시는 유지비 얼마 들까요?
  • 레벨 상사 1 무등산타잔박흥숙 16.11.05 19:09 답글 신고
    지난밤 한남동쪽에서 지인들과 한잔마시고 집들어갈려고 택시를 잡을려고

    택시들이 모여있는쪽으로가서 한40중반되보이시는 기사님께 을지로3가역

    목적지를 말하자 한 3만원 주셔야되는데......말씀을 흘리시더라구요 어처구

    니가 없어서 기사님 무슨 경기도가는거도 아니고 무슨 한남동에서 을지로역

    가는데 무슨 삼만원씩이나 하냐고 되뭍자 갑자기 주변에 있던 택시기사님들

    이 우루루4명이 뒤로 저를 감싸더라구요 대게 40대 정도 되보이시던데 그

    중에 한분이 저는 가만히 있는데 무릎을 치냐고 오바액션을 하시더라구요

    보아하니 그 주변모여있던 기사님들이 전부 패밀리?같은 친분있는 기사님

    들이신거 같더라구요 와...이러다가 된통당하겠구나 생각들더라구요....

    그래서 언제제가 무릎을 쳤냐고 따져뭍자 요번엔 되려 저에게 개쌍욕을 퍼

    붙더라구요 너무 억울하고 화가났지만 참고 비디오촬영을하려고하니 못찍

    게 핸드폰을 가리고...뺏을려하고...초상권있으니 찍지마라 어느기사님은

    그나마 그3~4분중에 한분이 저를 계속 그냥가라고 말리시길래 왔는데....

    아직도 울분이 안가시네요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심야택시기사들 뭐 마약

    먹고 운전하시는분들...공갈자해택시기사들....여성분들 성폭행하시는

    기사님들 양아치기사님들....뭐 다 말로만 들었지 직접 뭐 이런일을 겪어보

    니 진짜 그런기사님들도 있구나 좀 느끼네요
  • 레벨 상사 3 MalibuLTD 16.11.05 22:06 답글 신고
    말이 내구성이지, 꼭 차가 멈추고 바퀴가 빠지고 소리가 나야 고장인가요?? 현기차 몇년 달린 택시들 타보면, 이건뭐 하체가 볼트만 끼워져있지 거의 기능을 상실한 수준이 대부분이더군요...택시기사분들이 뭐 차체강성, 핸들링, 하체세팅 따지실까요? 그냥 나가면 계속 타는거죠,,현기차 3년지나면 성능 및 벨런스 확 무너지는거 타보면 압니다...케파 2년타고 차 ㅄ된거 생각하면 빡치네
  • 레벨 중사 1 꽁무원 16.11.06 13:35 답글 신고
    본문을 읽어 보면 확인이 필요는 하겠지만 그래도 실체적 진실이 바탕되어 있는데 댓글들은 증명의 근거들 확연한 부재
  • 레벨 중사 2 음냐리 16.11.06 23:20 답글 신고
    솔직히 요새 LF소나타 택시 같은거 타보면, 새차인줄알았는데 다들 10만은 탄 차들임, 내구는 확실히 좋아진듯
  • 레벨 중사 1 달빛의전령 16.11.10 04:34 답글 신고
    영업용 택시 10만 탄게 몇달 된차라 생각하세요,,,, 일반차량 10만이면 6~7년 탄다지만 영업용은 하루 400k만 타도 일년 146천키로 타는겁니다...
  • 레벨 원사 1 Humanincar 16.11.07 07:51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엔진 내구성에 대해서는 택시기사 말을 들어선 안됨 LPI탁성상 가솔린이나 디젤대비 엔진 부하가 적게 걸리기 때문에 "택시 운행거리 길다 = 파워트레인 내구성이 좋다"는 될 수 없음
  • 레벨 대령 3 리챠드석 16.11.07 11:33 답글 신고
    무슨 소린지,,,,,,,,,,,,,,,,,,,,,,
  • 레벨 이등병 야쿠부 16.11.07 16:01 답글 신고
    면허 올려주세요~
  • 레벨 대장 XTOSCA 16.11.08 08:26 답글 신고
    내구성이 아니고 자가 수리가 가능할정도로 중고부품들이 널려있고... 호환성 좋은부품들도 구입이 쉬운거죠
  • 레벨 원사 2 IRF 16.11.08 10:36 답글 신고
    전 부산에서 개인택시 하고 있습니다.
    택시 결정에 현기차가 결정적 이유는 싼가격입니다. 그냥 싼맛에 사는겁니다
    K5 신형 기본형으로 재고할인까지 할인 이것 저것 하면 1400이면 삽니다.

    내구성은 말이 좋아 내구성이지 제차는 구입한지 4개월이 2만 정도 탓는 덜덜거리고 소음도 장난아님니다.
    에어컨켤때마다 안마의자쳐럼 진동이와서 기아서비스 들어가니 지극히 정상이랍니다.

    저는 손님들이 차에대해 물을 때마다 절대 현기차는 사지 말라고 합니다.
    제가 타보니 정말 차 뭐같습니다.
  • 레벨 중위 2 골프나치러갑시다 16.11.08 10:46 답글 신고
    택시 기사분들한테 물어보니 원가 절반도 안되는 값싼 재생부품이 젤 구하기 쉽고 지천에 널려 있어서

    그래서 현기택시 뽑는단다.
  • 레벨 이등병 펜애플오렌지펜 16.11.08 12:19 답글 신고
    다른게 아니라, 소모품 가격이 제일 저렴하기 때문인거다. 택시회사들 소모품 교환 주기가 짧은데.... 현기가 다른 회사보다 소모품 가격이 훨씬 저렴함. 실제로 택시기사들 물어보면 부품값 싸다는 이야기 자주 들음.
  • 레벨 소령 3 세컨카 16.11.08 13:07 답글 신고
    인터넷 좆문가들 많군요

    ㅎㅎㅎ

    본인이 직접 택시 운전해보든가

    개인택시 영업하시는 분들도

    닥치고 현기죠
  • 레벨 중사 1 안전운전생활 16.11.08 17:04 답글 신고
    내구성은 시내위주 주행이라 판단은 어렵고...

    까놓고 부품이 싸서 그런거 아닙니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수원킴SWKIM 16.11.09 15:09 답글 신고
    택시가 하루 10시간 돈다고 생각하세요? 교대 시간, 식사 시간 빼고 거의 24시간 돕니다..
  • 레벨 소령 2 터보리어카 16.11.10 19:52 답글 신고
    2교대 입니다...... 약 800km
  • 레벨 상사 2 오가타리나 16.11.08 19:12 답글 신고
    다른데는 모르겠지만 예전 수원에서 어머니 택시일하셔서 그때 듣기로는 초기 구매비용 저렴하고 타차종의 비하여 수리하기 쉽고 유지비용이 저렴해서인걸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천개 16.11.09 11:27 답글 신고
    저희 아버님이 개인택시만 25년 이상되셨습니다 무사고도 그정도 되셨구요
    아버님또한 yf십니다 가끔 여쭤보면
    현대기아를 선택하는 이유는 사실 쉐보레는 승용택시자체가 안나오며 예전 토스카는 너무별로라고 하셨고 sm은부품값이 비싸다고 하시네요
    내구성이니 뭐니는 생각차이인거고
    가장큰게 as,부품값이 저렴해서라고 말씀하시네요
    단점은 너무 싼마이 느낌이 커서 가격이 조금 더 올라가도 되니 품질이 조금 더 좋아진차 끌고싶다하세요 옵션도 좋은ㅎㅎ
  • 레벨 소위 3 하우잰 16.11.11 22:03 답글 신고
    요거의 가장 현실스런 답변이군
  • 레벨 원사 3 jinhada 16.11.09 17:28 답글 신고
    SM5택시가 없는 이유 차값은 개인택시용으로 사는 등급으로는 YF나 특히 LF하고는 가격차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안사는 이유 국산화된 전장부품들 내구성이 별로입니다. 요즘 택시들은 5-6년이면 다 바꾸니
    르삼이 좋은 방청은 택시는 거의 상관이 없습니다. 대신 택시를 생각해서 부품수명이 일정수준 이상나오는
    현대차를 사는 겁니다. 다른글에도 썼지만 르삼차량들 자가용으로 15만 정도 생각해서 부품을 넣는데
    현대차량은 택시를 내놓을 차량으로 만들기 떄문에 25만 이상 부품 수명을 생각해서 만듭니다.
    60만정도에 부품을 갈을 경우 르삼은 3번 현대는 1-2번 정도가 됩니다.
    대신 가격이싼 쇼바같은 부품은 현대가 반대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체감상 이나 실제 수리 비용이 르삼이 더 나옵니다.
  • 레벨 소장 ㅜㅜ 16.11.10 17:10 답글 신고
    택시기사

    회사차량 기준 하루에 많이 뛰면 300키로 넘고 대부분 200키로 언저리

    개인택시는 대부분 100키로 간신히 넘음

    그래서 택시 연령이 회사택시 5년 개인택시 7년 입니다
  • 레벨 하사 1 십년된차 16.11.10 19:23 답글 신고
    아직도 xd 타고다니는 거지가 썰을 풀어보지.
    차는 바꾸고 싶고 돈은 없어서 한번 바꿀때 정말 신중해야 함.
    그래서 어쩌다 택시 타면 기사들에게 물어 봤음.
    그중 최강은 누가 뭐래도 yf였음. 미션만 3번 갈았다며 아주 치를 떠는 기사님이 있었음.
    믿기 싫으면 믿지 마라. 어차피 사람은 자기 듣고 싶은 말만 듣는 거니까.
  • 레벨 대위 3 scr제원 16.11.10 21:31 답글 신고
    이전 sm5 EX 모델이나 그전 520 같은경우 차가 정말 좋앗습니다 ... 부품값은 비쌋어도 차가 고장이 않납니다 ..

    그래서 인기가 좋았죠 더구나 그당시 르노삼성의 차는 택시를위한 미션하고 엔진도 다르게 나왔습니다 내구성을 목적으

    로!! 근대 거기까지고 그이후나온 L 모델같은경우 M4R 엔진 을 가스로 개조한건데 이게 툭하면 해드서 오일새고 문제가좀

    많습니다 ..;; 애초에 LPG 까지 고려해서 나온엔진도 아니고 더구나 프랑스에서 디자인한엔진이라 .. 그러니 자연스래 사람

    들 손에서 떠나갓죠 .. 토스카 같은경우 워낙 고장이 많았으니 당연히 바이바이 했고 후에 는 가스라곤 올란도 가스뿐이라..

    결국 기본적으로 모든비용을 종합했을때 현기껏이 그나마 나으니 사는것입니다 .. 우리나라 택시기사들 운전습관을보면

    그러한 열악한조건에서도 그정도 내구성이면 솔직히 괜찬은거아닌가요?? 세타엔진이나 람다엔진도 보면 오일관리 잘않되는 회사차들만 엔진 교환하지 .. 오일교환 잘된 =40~ 50 만까지도 문제없는차들이 태반입니다 .



    택시기사들 이나 택시회사 사장 특히 운송업 사장들은 멍청하지않습니다 문제가있고 트러블이 잦은

    차들은 잘 구입을않합니다 암만 부품수급이 쉽고 센터가많아도 택시같은경우 대부분 회사에 정비소 보유한곳이 다수고

    부품도 구하기도 쉽죠!!
  • 레벨 대령 1 wazae 16.11.11 15:20 답글 신고
    내구성 ㄴㄴ 싸니까
  • 레벨 대위 3 HTRAC 16.11.11 22:51 답글 신고
    우선 현기 lpg기술이 넘사급임
  • 레벨 소위 2 곰표범 16.11.14 09:28 답글 신고
    싱가포르 가면 택시 종류 2대입니다. 현대 or 도요타. 현기가 택시 브랜드로서 무시당할 처지는 아닌것 같네요. 차가격도 싸고
  • 레벨 훈련병 찌롱궁디팡팡 16.12.01 06:52 답글 신고
    소나타 TX모델 원글 기사님 말이 맞아요. LPG도 장애인용, 렌트용, 택시용으로 나오는데 개조해야 하는 장애인용이 아니면 장애인은 렌트모델로 사죠. 기사가 아니면 일반인은 택시모델을 택시로만 만날 수 있는데 간혹 일반인이 타는 경우가 있어요. 제 지인이 그런 경우인데 출고 빨리 해달라는 말에 딜러가 욕심부려 가지고 온게 렌트모델이 아닌 택시모델, 물론 지인은 렌트모델로 알고 탔지만 껍데기만 보고 구분 불가, 님들 말씀대로 품번 아는 또 다른 지인에 의해 우연히 3년만에 택시모델이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사기라고 항의했지만 딜러도 그만둔 상태고 3년 지난 시점이라 흐지부지..)

    흐지부지 된게, 택시모델이 "내구성"은 최고이니 딱히 나쁜 것도 아니라고 또 다른 지인이 말을 해서인데 아직도 도로에서 많이 보이는 NF소나타, 현재 11년차인데 저도 직접 본 차량이라 내구성은 가히 짱...부품은 택시용이 따로 있는건 아니니 고장은 비슷해요, 다만 하체나 껍데기 내구성은 확실히 다르다는 거 인정,

    개인택시 하다가 넘버 팔고 차만 일반으로 돌려 타는 사람도 제 주위에 있는데 내구성은 장난 아닙니다. 택시모델을 잘 잡아서 도로에 쫙 깔아야 일반인에게 노출도 많이 되고 잘 팔리기 때문에 움직이는 홍보판인 택시는 내구성 좋게 만든다는 건 현대차에서 오래전부터 나오던 이야기, 제 주위에 택시모델 2대 일반차주 있는데 모두 대만족, YF 이후는 좀 드문데 NF포함 이전까지는 같은 소나타라고 해도 급이 다른게 택시모델이라고 했어요.

    참, 지인이 내구성이 더 좋다는 택시모델을 렌트로 속였다고 항의한 이유는 간단, 택시모델이 렌트보다 더 싸요, 엔진이나 미션까지는 잘 몰라도 실내 옵션에서 안되는 것도 많고 특히 40킬로 이상 주행시 문 자동잠김도 안되는 것도 많죠(손님 겁먹고 놀란다고, 그리고 개문이 워낙 많아 무의미) 더 싼 모델을 렌트모델값 받고 팔았다고 항의한 건데 주위에서 택시모델도 괜찮다고 해서 넘어간 경우..택시값 주고 산거면 장땡, 속아서 렌트모델값 주고 산거면 또이또이.

    LPG도 일반과 영업용이 다를 수 밖에 없고 개인택시(기사가 구입)와 법인택시(회사가 구입)가 사는 것도 소소한 차이가 난다고 들음(개택이 당근 좋죠), 화물차와 달리 승용차와 껍데기가 같은 택시 "영업용"은 내구성을 좋게 하는건 당연, 해외 수출차와 내수차가 다르다는 것과 비슷한 개념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