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보배드림에서도 중요하게 여기는 휠마력(실측정)으로 측정해보면 페이퍼 스펙이 가장 높은 10R조차도 S1000RR보다 낮다는 걸 알 수 있을텐데..
또한 엔진 스펙만 놓고 볼 경우 고회전에 유리한 4기통이 유리할 수 밖에 없지만 저회전에서의 토크,(가속력) 고회전을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고회전 영역 사용 빈도) 즉, 실제로 사용하는 실영역에서는 4기통의 고회전에서 뿜어져나오는 능력을 다 사용하기 어렵다는 뜻이고
그 외에 엔진배치에 따른 코너링 능력등을 놓고 볼때 motoGP에서 활약하는 Ducati가 2기통이라는 점이 4기통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을 반증해주죠. (물론 배기량
일제바이크 4사(H.Y.S.K) 모두 4기통 레플리카가 주력모델인데 2기통보다 당연히 스펙이 높아보일 수 밖에 없으니 그 외 바이크사들의 기술력이 저평가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사실 4기통도 MV Agusta가 원조격이고 성능도 출중합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BMW(S1000RR)도 장난아니죠.
그립네요 ㅎㅎ;;
그리고 국산이 쪽발메이커보다우수하게 만든 바이크가 애 없나요
스즈키의SV를 따서만든 코멧 650이 원조인 SV보다 은물론 다른성능도 우수하다는건 알고계신가요
제가 효성빠라서그러는게아니라 실질적으로 국내에도 그런 우수한 차종이 있다는걸
알아주셨으면해서 덧글남겨요
이 글 쓰려고 회원가입까지 했음...
또한 엔진 스펙만 놓고 볼 경우 고회전에 유리한 4기통이 유리할 수 밖에 없지만 저회전에서의 토크,(가속력) 고회전을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고회전 영역 사용 빈도) 즉, 실제로 사용하는 실영역에서는 4기통의 고회전에서 뿜어져나오는 능력을 다 사용하기 어렵다는 뜻이고
일제바이크 4사(H.Y.S.K) 모두 4기통 레플리카가 주력모델인데 2기통보다 당연히 스펙이 높아보일 수 밖에 없으니 그 외 바이크사들의 기술력이 저평가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사실 4기통도 MV Agusta가 원조격이고 성능도 출중합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BMW(S1000RR)도 장난아니죠.
대신 일제가 각광받는 이유는 가격대 성능비가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
BMW보증기간끝나면 전자장비에 이상이 생긴다는 소문이 ....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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