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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상철이다 17.05.10 07:25 답글 신고
    가성비가 후졌다구요? 타보고는 하는말인지 아마 가성비는 일제 어느바이크도 못따라올껍니다
    같은 전자장비라도 체감차이 어마합니다
    무게 배분 브레이크 응답력등등
    조작하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타보시면 알껍니다

    수리비가 등골 휜다구요?
    고장나도 보증끝난차는 모토라드 갈 이유가 없습니다.
    자가 수리경우 모토라드 부품 주문넣고 받으면되고
    일반 수입차 본느 센터가도 어지간한거 다 됩니다
    가격도 일제랑 차이 거의 없습니다.
  • 레벨 소위 3호봉 존부랄불타 17.05.10 16:15 답글 신고
    아니 스천알알이 가성비 후졌다고 하다니... 단순히 숫자놀음으로 봤을 땐 가성비가 떨어지는 건 사실이나

    나머지 금액은 마크부심 하나가 다 커버 합니다. 공도 나가면 시비터는 차도 없고요.

    지금도 리터급 알차 판매량 압도적으로 1위입니다. 10년~11년 S1000rr판매량이 국내에서

    일제 4대 메이커 리터급 알차 합산 판매량의 3배 넘게 판매 되었지요.

    물론 프로모션도 좋지만 진짜 타보시면 느낌이 다릅니다.

    아주아주 사소한 잔고장들은 좀 있지만 AS에 있어서는 진짜 좋아요... 모토라드 AS 진짜 좋아요.

    엔진필링은 진짜 잡소리 땜에 별로지만 타보면 믿음직 스럽습니다. ㅋㅋ

    단점만 나열해 보면

    신차 구매시 차후 감가가 좀 크다
    엔진 잡소리 심함
    사소한 잔고장(냉각수 누수, 핸들버튼뭉치고장등등)
    이거 빼면 큰 단점을 찾긴 힘드네요.


    이번에 신형 R1이 잘나와서 15년도에 판매량이 반짝 하긴 했지만 지금은 다시 죽쑤고 있어요. 겨울에 시동불발이 심해 리콜이후로 판매량이 별로)
  • 레벨 중장 블키 17.05.10 16:25 답글 신고
    이것저것 다 생각한다면 오토바이는 혼다죠.
  • 레벨 소위 3호봉 존부랄불타 17.05.10 16:52 답글 신고
    혼다는 괜찮지만 혼다 코리아가 쓰레기죠...
  • 레벨 소장 샤리22 17.05.10 18:42 답글 신고
    글쓰신 님의 경력이 어떠한지 적어두신게 없어서 정확한 조언 드리기가 조심 스러운데요


    바이크들이 디자인의 차이나 크기가 다양한게 각 바이크 특성과 성향이 무척이나 다르기 때문 입니다

    관심두신 바이크들은 전부다 폭발적인 가속력과 최고속, 잘 눕힐수 있게 경량화와 축간 거리가 좁게 되어지며,공격적인 자세로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포지션이 눕다시피 설정 되어 있지요...

    듣기 좋아보이는 위 설명이 사실 엄청 위험하며,타기 힘들고,소모품 교환주기가 엄청 짧다는 겁니다.

    도심 주행등을 할경우 말도못할 피로감을 줍니다.

    멋모르고 용도도 고민 안하고 구입 하시고 한두달 타시고 팔아 버리시는 분들 정말 많이 봤어요.

    바이크 특성상 가격에 큰 거품이 있기 때문에 박스까고 나면 그즉시 엄청난 감가가 생겨 수백만원이 사라져요...

    리터급 알차를 충분히 다룰수 있는 스킬과 용도가 확실한 분이 아니시면 조금더 선택지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게 어떨까 싶으네요
  • 레벨 대령 2 650알 17.05.10 22:02 답글 신고
    정답.직빨 적응 해서 속도 좀 내다가 예상하지 못한 코너 만나면 안드로메다로 갑니다. 몇 년을 알차를 타왔지만 부담스러워요.
  • 레벨 대위 1 빽점만들어줄까 17.05.10 23:11 답글 신고
    이건 그냥 S1000RR 살 능력이 있냐, 아니면 돈이 조금 모자라 R1으로 가냐의 차이인것 같은데요?

    S1000RR 살 능력이 되는데 굳이 야마하의 감성을 느낄려고 R1을 선택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2기통과 4기통의 차이가 아니라면 라이더의 스킬과도 별개인것 같군요.

    일반 라이더들에게 공짜로 스천알과 알원중에 하나 준다고하면 백이면백 스천알 선택할것같습니다만...

    그리고, R6가 리터급보다 컨트롤이 어렵다고 하는건 어디까지나 초보라이더 들에게 한정된것이구요

    R6를 고알피엠으로 조지면서 타는거랑 리터급의 넉넉한 파워를 사용해서 타는정도의 차이인것이 와전돼서

    해석되어지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리터급 타는 라이더들에게 R6가 더 타기 어렵다는건 맞지 않습니다.

    그 차이를 어렵게 느낀다면 라이더의 스킬이 부족한것이지 R6가 더 타기힘들어서가 아닙니다.

    R6를 무난히 탈정도의 스킬이면 리터급도 별무리없습니다.


    한가지 경험담으로, 리터2기통 타다가 리터4기통으로가면 같은 리터급이지만 그 차이는

    메뉴얼 바이크 타다가 스쿠터 타는것처럼 4기통이 편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리터급이 괜찮은가 싶고, 에서는 리터급을 자유자재로 누릴수있는 스킬이

    있을때 덧붙일수 있는 말이구요 R6 탄다고 리터급보다 더 편하고 안전하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미들급이나 리터급이나 파워부분에서는 분명 차이가 있을지 몰라도 도로주행에있어서는

    똑같은 바이크입니다. 리터의 차이가 바이크 안전의 차이는 아닙니다.

    바이크는 차와 달라 스킬이 받쳐주지 못하면 사고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바이크의 경험과 스킬은 타면서 늘수도 있지만 경험이 스킬을 비례해주지는 않습니다.

    안전운전하시고 나에게 맞는 바이크 찾으시길 바랍니다.
  • 레벨 대위 1 빽점만들어줄까 17.05.10 23:33 답글 신고
    며칠전 부처님 오신날에 라이딩하러 나갔다가 큰 절 부근을 지날때 왕복 4차선이였는데

    1차선을 불법으로 주차한 차들때문에 한 차선이 주차장이 되있었고 그 막히는길 사이로

    주행하고 있는데 갑자기 불법주차한 차량의 문이 덜컥 열리더군요.

    평소 주행하면서도 차량의 문열림시의 간격은 언제나 유지하면서 타왔었고

    예측 운전이 습관화 되다보니 별일없이 지나칠수 있었지만 초보라이더들에게

    그런 상황이 있었더라면 바로 사고로도 이어졌을뻔한 일이였죠.

    항상 예측운전을 습관화 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1 가난뱅이레이서 17.05.11 19:13 답글 신고
    비교불

    S1000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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