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에게 피해 안 주고 흐르는 방법
라이딩 도중 힘들어서 흐를 때 수신호 후 빠지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여기 힘들어하는 라이더가 있습니다.
아무 신호없이 빠지면 뒷 라이더가 라인을 따라가기 때문에 함께 느려지며 진로를 막히게 됩니다.
앞 사람이 흐르려고 빠진건지, 그냥 잠깐 옆으로 이동한건지
짧은 순간에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래서 다시 앞을 잡는 것이 굉장히 힘이 듭니다.
왼쪽 라이더도 이렇게 제 자리에서 흐르면 이 분 뒤로는 다같이 흐르게 됩니다.
이렇게 신호 한번 안 주고 흐르면 뒤 라이더가 힘들어지고
그룹 내에서 이런 일이 자주 일어나면 모두가 힘을 낭비하게 됩니다.
흐를 때는 반드시 팔꿈치나 손을 흔들어 뒤에 오는 라이더에게 신호를 준 후
대열 옆으로 빠지도록 합니다. 참 쉽죠?
다음은 흐르기의 좋은 예입니다.
앞의 영상보다 훨씬 고속(50㎞/h 정도)의 페이스입니다.
이 속도에서는 한번 벌어지면 붙이기가 훨씬 힘들죠.
여기도 힘들어하는 라이더가 있습니다. 바로 앞 여성 라이더입니다.
팔을 흔들어 신호를 확실히 준 후, 완전히 길을 열어줍니다.
신호를 봤기 때문에 따라가지 않고 바로 추월합니다.
정확한 수신호로 금방 빈 자리가 채워지고 대열이 유지됩니다.
좋은 예 2
앞의 여성라이더가 다시 한 번 빠집니다.
보셨나요?
확대해서 다시 보여드립니다(친절)
① 수신호
② 빠지기
③ 대열유지
참 쉽죠?
수신호 후 확실히 빠져주기, 꼭 기억해주세요!
이상하게 뭉치면 중앙선 넘어 가는 사람이 꼭 있음
차도 안 오는데 뭐
자전건데 뭐
이런 마인드면 평생 자라니 소리 들을 수 밖에 없음
편도 일차선에선 1렬주행이 원칙
2차선에서 한 차선 안에서 2/3 점령해서 2열로 주행 합니다
그리고 차선을 안 넘죠
맨 앞 맨뒤 진짜 라이딩 경험 많은 분들이 이끌고
중앙선은 절대 넘지마라
뒤에 차 오나 소리 꼭 확인해라
내리막 추월금지
오르막 저속 맨 우측으로 빠지기
그리고 갓길로 갑자기 빠지면 진짜 위험 합니다
갓길에 떨어진 파이프나 pvs관 각목 이런거 밟고 지나가면 진짜 죽음을 맛볼수 있습니다
그러니 선두 이끄는 사람은 진짜로 경험 많은 사람 체력 좋은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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